- [공략] 리첼 영혼이 담긴 공략..
-
43,725
93
115
-
2014-10-06 10:39:47
Lucky Soul - Love3
초보자들과 리첼을 하려는데 어려움을 느끼는 분들에게 보였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일단 제소개를 하자면 현랭킹 453위에 리첼을 몇백판 한사람 입니당.. . 꾸벅(__)
우선 제 템창입니다. (이펙,타즈,스파클링,액셀좀 )
#리첼의방템트리
필자는 방리첼을 주로 갑니다.(저는 1장 방을 갑니다. 1장방 블래링1(2링) 올극방 탑니다.
립먹는데 지장도 없으며, 딸피를 따기에 아주 좋습니다. 블래딜이 약한게 아니기에..
1장방 가면 초중반 거의 원딜과같은 성장력에 지장은 커녕 엄청난 성장 가능합니다 .
#리첼의템셋팅
장갑 : 방탄다면 fa 좋다고 봅니다. sp도 유니크가 없다면 좋습니다.
모자 : 리첼은 간보기도 중요하기 때문에 시야모도 나쁘진 않습니다. 하지만 유니크의 성능인 쇼크 범위10% 를 따라갈만 할까요?
가슴 : 블래범위 12%(지금도 넓은 블래 범위를?!)
허리 : 쇼크 공속10%(체감..굳)
바지 : 마이크온 공속 10%(이거 선딜 꽤긴데요.. 좋습니다.Ra보다 추천합니다.
신발 : 블래인추 10% : 블래딜이 약한게 아니기에 추천합니다.
#리첼로 개극방?
방탄다고 노장노모? 정말 비추 입니다...아이작이나 스텔라처럼 회피기가 우수한게 아니라서 그냥 누으면 죽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운좋게 밀키로 빠져기도 힘듭니다. 티엔 답설처럼 선딜이 짧은게 아니라서.. 그냥죽어요 개다굴맞고
그럴바엔 1장방을 가서 웬만한 원딜 추가딜을 넣어 주시는게 현명 합니다. 만에하나 초반 궁이라도 대박나면 딜로스 오는 아군에게 엄청난 도움이 될 것입니다.
(상대가 뛰어난 운영을 하지 않는이상 초반에 밀어 놓으면 편한게임이 됩니다.
그리고 웬만한 콤보로 상대 원딜 잡는거 어렵지 않습니다.
#리첼이 딜이약한가??
스텟을 보면 공리첼도 나쁘지 않습니다. 스킬 딜링을 봤을때 딜은 매우 좋은 편 입니다. 하지만 팀의 호응이 좋지 않는 이상은 딜넣기가 매우 힘듭니다.
#리첼의 필요성
리첼은 주로 스킬들이 범위 스킬이라 홀딩도 좋기 때문에 한번 기술이 들어가면 여러명을 묶을 때 빛을 발휘합니다.(서폿방리첼) 서브탱커이며 메인탱은 힘듭니다.
#리첼은 무슨템이 좋을까?
리첼은 기본적으로 유니크의 성능이 좋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유니크를 추천합니다.유니크가 왜좋냐면 범위증가 공속등등 개꿀 (액셀,근하드 적극추천 )
#리첼은 왜 공타면 좋지않을까?
리첼은 우선 회피기도 없습니다.루이스랑 마찬가지이자 루이스보다 안좋다고 보면 됩니다.루이스는 스킬들이 매우 강력한 한방으로 되어있는데, 리첼은 한방보단 홀딩으로 엄청난 렙차 아니라면 딜넣기전에 죽거나 아쉽게 못따는경우가 태반입니다. 공리첼의 경우는 더더욱 몸을 사려야 합니다. 갈팡 질팡 하다간 순삭or 팀에게 쓸모 없는 리쳄이 됩니다. 적당히 간보면서 범위넓은 블래스터를 이용해 가서 빠르게 콤보로 제압하거나 영웅루이스처럼 궁쓸 기회를 봐야 합니다. 사실 기회만 보다가 욕만 먹는 경우가 많은데요. 가끔 만나보셨을 것 같습니다. 이런 케이스들은 성공 했을때는 보다 주목 받을 수 있지만..실패하면 욕을 몰아서 먹죠.. 한타에 참여도 안 할 뿐더러 보는사람 입장에선 꼭 좋다고 할 순 없겠네요.(기회주의자ㅡㅡ) 조금이나마 추가딜넣고 탱도 되며 아차 할 때는 팀도 살리고 거기다 홀딩까지하는 역활 그게 가장 리첼다운 플레이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밑에서 말했지만 스페이스 능력을 최대치로 끌어올려야 합니다. 어디든 갈 수 있는 스페이스를 이용해서 예상치 못한곳을 가서 상대의 허를 찔러야 합니다. 그렇다고 공타지 말라는 얘기가 절대 아닙니다. 필자도 조합을 봐서 이건 공타야 할 것 같다라고 판단되면 공을 탑니다. 힘들어 듀금
사실 어떤분이 그런말을 했는데요, 리첼은 팀이 업어줘야 이긴다. 틀린말은 아닙니다. 리첼혼자 다한다? 사실상 힘듭니다. 어느 정도 백업이 있어야 가능하다고 봅니다. 특히 상대 예를들어 토마스나 마틴이 함께있다... 모든 근캐가 그렇겠지만 암울하죠... 하기싫습니다.. 쌍매즈 정도면.. 팀을 믿는 수밖에없어요.
여기까지 설명하구... 스킬로 넘어가죠..!
#스킬정리과 팁
1.블래스터
블래스터의 가장 큰 특징은 넓은 범위입니다. 사정거리가 좋다는게 아닙니다.양 옆으로 퍼지는게 넓어요.(ex:티엔은 진각으로 벽에 가려진 초반 립을 먹을때 3마리중 2마리가 죽을 때 블래스터는 3마리가 죽습니다.)
벽에 숨어도 블래스터는 맞습니다.(링은 취향인데 2or4 )
이렇게 응용할 수도 있습니다.실전도 매우 쉬운 편이며 스킬이 빠질 때 유용합니다.
누웠을때 블래를 오른쪽으로 맞추면 평타 3번더 가능합니다.
콤보 연계시 좋습니다.
2.마이크 온 (링..댐x.밀키링,잡기링추천합니다.)
잡기링을 추천하는 이유는 콤보에 거의 잡기가 들어가서 히카처럼 사용됩니다.
뱀그가 일자라면 이건 부채꼴로 양옆도 끌어옵니다.
공중으로 나는것도 끌어올 수 있습니다.
(살짝뜬거 끌어오세요.)
이렇게 양쪽으로도 당깁니다.
범위도 상당하기에 트릭시 스파이럴이 오는것도 캔슬 가능합니다.
여러명을 끌어 온다면 바로 쇼크-궁 연계도 가능해서 팀에게 사랑 받는 리쳄이 됩니다.
#팁: 경직을 잘 이용하자!
해보신 분들은 알겠지만 경직이 엄청납니다.
슈아 같은 기술을 묶기에 좋습니다. (초스,핵펀,근다,호자 이동방해, 등등)
ex:핵펀치를 팀에게 쓰는데 엄청난 경직을 주므로 팀을 살릴수 있습니다.
벨져의 까다로운 스킬도 끊어줄수 있습니다.
3.바이올렛 쇼크
딜로도 좋고 배달도 좋고 범위도 좋고 원슈아가 달린 기술입니다.
기술을 쓸 때 캐릭터가 보는 방향으로 날아갑니다.
언덕에서 쓰면 아래도 맞습니다. (타워를 칠때 아래있는 철거반을 팀에게 배달하거나 또는 사람을 배달 합니다. 만약 밑에 사람들이 많이 쇼크를 맞았다면 바로 궁을 써도 궁은 하단 판정도 있기때문에 모두 들어갑니다.
4.팁
마이크온 기술다음에 바이올렛 쇼크를 바로쓰면 선딜이 없습니다.
상대를 빨리 죽일 수 있는 공리첼이 좋습니다.
방리첼을 하실거면 최대한 오래상대하거나 배달해주는 형식으로 해야 합니다.
(첫번째는 공리첼 두번째는 바로배달 세번째는 시간버티기)
(세번째에서 블래안쓰고 마지막에 궁쓰면 바로앞에 떨어지기 때문에 한번더 콤보를 넣을수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하면 됩니다.
5.밀키 웨이
리첼의 스페이스 기술 입니다. 위로 날라가기 때문에 난간 넘는데는 에임만 위로 두시면 무난 할 것 같습니다. 밀키로 티엔처럼 답설콤보를 넣으려고 하는분 있다면 적극 말리겠습니다. 아주 가까이면 모르겠지만 멀리서는 자살행위 입니다. 답설처럼 일자로 가는게 아니라서 가까이서는 몰라도 멀리서는 콤보는 힘듭니다. 콤보가 아니라 이동용으로 쓰시면 되겠습니다.
혹시 몰라서 준비했습니다.
가까이서 딸피나 한피같은건 밀키콤보를 써도 무난 합니다. 단 멀리서는 역.관.광!!
이렇게 잡기도 됩니다.
물론 멀리서 된다쳐도 기상무적 때문에 힘들거에요...
그냥 밀키는 멀리서는 콤보로 쓰지 맙시다.
왼쪽 오른쪽? 어딜로 갈지 모릅니다. 필자도 별짓을 다해봤는데요, 모르겠어요..
6.밀키 응용
상자나 난간에 에임을 올려두면 거길로 가지는데요, 영상에는 매우 정직하게?! 갑니다. 사실 저건 들어갈 확률은 거의 드물구요. 리첼의 스페이스의 장점을 살리는 겁니다. 모든 지형을 넘을 수 있는 리첼의 밀키로 상대의 허를 찌르는 것도 상당히 한타때 도움이 된다고 보면 됩니다.
대륙이동도 가능 합니다. 밀키링이 있다면.. 기지난간 사이를 들락날락 할 수도있습니다.
궁: 리첼의 궁은 쓰면 점점쎄집니다. 마지막에 딜이 엄청 나죠.. 무빙을 해서 넣든 낙궁으로 넣든 근하드를 빨아서 넣든 개인센스로 궁이 써지기 때문에 감히 어떻게 하라고 뭐라 못하겠습니다..
궁은 밑도 맞기때문에 언덕에서 써도 밑까지 맞아서 다올라옵니다(통통튐ㅋㅋㅋ)
아 콤보를 안올렸는데요, 그건 그냥 위에꺼 응용하면 충분하다고 보고요. 그리고 마이크온을 콤보 중간에 쓰시는 분들도 있을 겁니다. 가벼운애나 액셀이 있다면 그것도 가능한데요 개인적으로 비추입니다. 댐도 약할 뿐더러 끌어오는 기술을 콤보중간에 쓰는건 좀 아깝다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근하드가 실용적으로 쓰인 예입니다.
근하드가 정말 많이 쓰였죠.. 그래서 쓰는데요. 취향입니다!.!
(원하드도 좋고, 디티도 좋고 솔직히 필자는 이부분은 정말 자기가 원하는거 잘하는거 쓸모 있다고 느끼는 걸 넣었으면 합니다. 남의 취향대로 자기 취향을 바꿀 순 없는 것 아닙니까?
무리하게 따라하다간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습니다. 자기가 진심으로 잘 쓸만한걸 추천합니다.
마지막으로 마치면서....
ㅎㅎ~/ 태클은 삼가해주세요.
진짜 써보니까 알겠지만 엄청 힘드네요. 공게도 자꾸 글이 올라가서 보는사람도 없구요.
그런거 조금만 생각 해주신다면 절대 나쁜말은 안나오리라 믿습니다.
진심으로 누군가에게 도움이 됬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프리랜서김백수 형 도움줘서 고맙고 얼른 조커 gogo!
이상입니다...!!
</SP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