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 [공략]트릭러를 늘려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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롱포포 [62급]

2014-05-27 10:39:34


(BGM 지오메트리 대쉬-JUMPER[Piano ver.])


인사말

처음으로 만나뵙니다. 롱포포 라합니다.

글 올리는게 처음입니다...부족한 글솜씨와 재능을 고려하시면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사이퍼즈가 출시된지 3년이 되가면서 이젠 많은 공략들이 나와 

왠만한 방법은 다 알고 계시는 것 같습니다. 이번글에서 저는 

유명한 분들의 예전 글들과 제가 알고 있던 팁, 운영 방식 등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좋게 봐주십쇼...

글이 생각보다 길어져서..시간이 되실 때 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선추천 후감상 이라던가?!

랭킹

랭킹인증..다들 하시는데

그냥..별 볼일 없습니다. 골드 바닥을 기어 다니죠..

트릭시 랭킹으로선 2자리까지 찍어본게 유일한 자랑입니다.

목차

1.템셋팅

2.스킬연계()

3.운영방식()

1.템셋팅



장갑-유니크=FA>SP

유니크 효과인 왈프 공격범위증가10%는 가로가 커지는 

것입니다하지만 장갑의 유니크 효과는 3장부터 이기에 

효율이 좋지못합니다공을가도 12모에서 잠시 멈추고 

방을타 한타에 도움이 됩시다.


모자-유니크>SP=시야>이속

유니크 효과인 패닝지속시간 10%증가는 구석패닝이나 

타워딜에 효과적입니다. 시야를 100증가 시켜주는 모자와 

이동속도를 30초 동안 50,52(언커먼,레어)증가시켜주는 

모자를 착용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이는 버프모자 이기에 

가격이 조금더 비쌉니다. AOS게임에서 중요한건 시야이기 

때문에 시야모자를 사용하시는분은 굉장히 많습니다

게다가 시야가 영구적으로 증가 하기 때문에 이득이 

많습니다. 이동속도 증가 모자는 초반에 상대편 립을 

뺐어먹거나 두 번째 모자 타이밍에 필요할거 같다

하시는분들은 사용하십니다. 하지만 30초 라는 시간이 

존재하는걸 기억해 두시기 바랍니다.

  <o:p></o:p>

셔츠-유니크>FA>SP

유니크 효과인 쐐기거리증가 12%는 적을 추노하거나 견제할 

때 매우 효과적입니다. 유닉이 나오지 않으시면 FA로 초반 

효율을 높혀주세요 공이 3셔를 할 일은 적을테니까요.

  <o:p></o:p>

허리-유니크=>FA>SP

유니크 효과인 패닝범위증가 6%는 눈에 보이는 멋이 조금 

증가 합니다. 하지만 부위도 마음에 들지 않기에 하나만샀을 

때 고효율의 FA를 추천합니다.(제가 없어서 안 쓰는것도 

있습니다.)

  <o:p></o:p>

바지-유니크>SP

유니크 효과인 왈츠전진거리증가 8%는 체감이 많이되지는 

않지만 분간지(분홍템 간지)가 존재하기 때문에 사용합니다

,후반을 생각해FA보다는 SP를 사용합시다.

  <o:p></o:p>

신발-유니크>SP>RA

유니크 효과인 쐐기인추댐증가 10%는 하단공격 강자측에 

속하는 쐐기를 서브 딜링기로 등극시켜줍니다. RA가 언급된 

이유는 요즘 제 주변에서 신발은 고렙까지 쓴다면서 능력치 

최고를 원하는 사람들이 있어서입니다. 취향타는거죠.

  <o:p></o:p>

목걸이-유니크>>>>치이목>이속있는 아무거나

유니크 효과인 원무중이동속도증가 8%는 정말 환상입니다

저로선 체감이 장난아니게 듭니다. 꼭하나 장만하시길 

바랍니다. 더럽게 안나온다면 치명이속목으로 때우시는게 

좋습니다.

  <o:p></o:p>

장신구-장신구는 2링과 3, 4링 으로 나눠지는데 서로 

무게와 능력치 증가, 살 때 가격, 살 수 있는 레벨이 달라 

취향따라 착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레어 장신구 기준. 커먼, 언커먼 장신구는 능력치 증가 

수치가 다릅니다.)

2:3kg 82.8% 350-400 5-25

3:5kg 92.7% 300-350-400 0-15-30

4:6kg 100% 225-250-250-275 0-10-20-30

  <o:p></o:p>

장신구1-쐐기링 자리입니다. 2링과 3, 4링의 차이를 

잘못느끼니 2링으로 빠르고 안전한 딜을 가는게 

좋다고 봅니다.

  <o:p></o:p>

장신구2-왈츠링 자리입니다. 여기만큼은 주력기 자리 

이기에 4링은 끼는걸 좋다 생각합니다. 하지만 전 다른 

장비들을 사기 때문에 2링을 낍니다.

  <o:p></o:p>

장신구3-패닝링 자리입니다. 전 패닝도 정말 좋은 스킬이라 

생각합니다. 역시 2링을 껴줍니다. 테러 트릭시를 원하신다면 

4링과 임팩으로 타워를 녹이십시오.

  <o:p></o:p>

장신구4-원무링 자리입니다. 무조건 궁유니그입니다. 딜을 

넣기위한 4? 빠르게 안정한 딜의 2? 그런거 없습니다

궁만은 유니크를 끼십시오. 쿨감은 물론이고 범위증가가 눈에 

보이기 때문에 없어서는 아니됩니다.

도약링은 딱히 추천하지 않습니다. 트릭시는 도약을 위해 

다른 뺄스킬이 존재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o:p></o:p>

회복킷-버거>스파클링

평생 방트릭시를 하실거라면 스파클링을 끼셔야 합니다

방이 버거라면 당장 팀원에게 양해를 구하고 공을 

가십시오. 버거가 단숨에 적정양이 차기 때문에 원킬만 

나지 않으면 빨리 자신의 위치로 복귀할수 있습니다

체력관리에 자신이 있으시다면 스파클링이 더 좋습니다

물론 취향을 따르지만 스파클링의 인추댐증가 10은 쓸만 

합니다. 고로 필자도 더블버거가 끝까지 안나올시 

스파클링을 사용할겁니다.

  <o:p></o:p>

가속킷-스프린터>엑셀레이션>페스티네이션=아드레날린

원무가 이속에 비례하는것도 그렇고 대부분 이속강화를 

사용하기에 스프린터를 사용합시다. 기지에서 점프기어를 

타고 내려와 스프린터를 사용하고 왈츠, 도약을 이용해 

빠르게 4or5번 타워까지 가면 무적시간을 이용해 무적궁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엑셀을 사용한다면 평타만으로 모든 

케릭을 없에버릴수 있습니다. 물론 원거리 슈퍼아머가 

없다면요. 페스티네이션, 아드레날린을 사용하면 빠른 

쿨타임감소로 왈츠와 도약, 궁 등을 자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o:p></o:p>

공격킷-이팩트=파이크>넬스s

이팩트와 파이크가 비슷하다는것과 전 파이크를 사용하

는건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트릭에게 치명율이 중요하기는 

하지만 2모를 빠르게 가거나 초, 중반부터 적 원딜을 자를 

생각이라면 회피가 낮을 것을 이용해 더욱 높은 데미지를 

낼 수 있습니다.

  <o:p></o:p>

방어킷-타즈>>>>스태민>플레쉬

확실히 타즈의 능력은 굉장합니다. 공을타도 적 궁극기에 

원킬이 거이 나지 않습니다.(1셔츠는 기본중의 기본입니다.

{포지션이 정확하게 짜여진 파티가 아니라면 원딜도 1셔츠는 

해주십시오.}) 스태민을 추천하는 이유는 트릭시는 번지를 할 

수 있는 상황이 자주 옵니다. 그때 자신의 체력이45%이하라면 

번지시 사망합니다. 이런 상황에 죽지 않으려고 사용하거나 

적기술을 맞고 실피가 남았으때 극적으로 살아남을수 

있습니다.(스태민 지속시간이 끝나면 피가 1이 남는 기적을 

볼수 있습니다.) 플레쉬는 뭐..취향입니다.

  <o:p></o:p>

특수킷-이곳에 낄수있는건 정말 다양합니다. 하드스킨

맥시머, 임팩트, DT, 레이더...! 취향입니다!! 하지만 큰 

한타에서 가장 좋은건 원거리 하드스킨(버스터)입니다. 적 

견제기술을 뚫고 진입하여 대박궁을 선사하죠. 여기서 

근거리 하드스킨(크래셔)을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원무를 사용하는도중엔 원거리 슈퍼아머입니다. 근거리 

슈퍼아머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이걸 노려 심안도와 

안면가드후 스킬, 케이스 오버, 킬힐 등 카운터기를 사용해 

켄슬 당할때가 많습니다. 특히 지뢰..... 궁을 성공했는데 

밑에 지뢰를 밟고 끊어지면 그렇게 허무 합니다... 그 

때문에 전 레이더를 사용합니다. 낙궁을 사용하기 전 

바닥을 보고 지뢰를 피하거나, 대시바를 위한 준비

기본시야의 확장을 위한 것 도 있습니다. 만약 DT를 

이용한 여러 테크닉이 가능하시다면 DT를 이용해 적을 

손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트릭시의 왈츠는 한번 쓸 

때 최대 3번까지 이동할수 있습니다. 그를 이용해


(빨강-첫타 파랑-둘째타 초록-셋째타)

이렇게 해주시면 간편한 암살이 완성됩니다. 또 

섬광맥시머를 이용한 궁의 극딜이나 왈츠임팩트의 

추가공격력, 패닝임팩트의 추가공격력을 원하시면 

맥시머 또는 임팩트를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o:p></o:p>

2.스킬연계

기본적인 스킬 설명은 이미 많이 나와 있기 때문에 제가 

생각한 스킬 설명들과 좀 알아둘 테크닉과 스킬끼리 

어떻게 연계해야 되는지 말씀드리겠습니다.

*로켓 펀치(L)-넉벡 존재, 다단히트, 쓸만한 공속 

완전 오바치는 평타입니다.

*데들리 그랩(F)-짧은 무적시간, 적을 구석으로 몰거나 

언덕에서 고의적으로 번지시킬 수 있습니다.

*시니컬 왈츠(R)-3번 무빙, 8방으로 이동가능, 막타에 

강하게 상대를 밀어냄, 공중에서 조금씩 떨어짐.

*그림자 쐐기(SL)-히트시 적의 이동속도와 공격속도 

감소, 공중의 적 히트시 바로 낙하.

*패닝 이젝션(LR)-원거리 스킬 방어, 진입 방해, 서로 

닿을시 증발.

*도약(SP)-오브젝트 넘기 가능, 위에 착지 가능.

*섬광의 원무(E)-사용중 무빙가능, 근거리공격 판정

원거리 슈퍼아머, 막타에 상대를 보고있는 방향으로 날림.

*평타 추가

평타의 공격범위가 특이 합니다.



(영상-바로뒤 평타 판정, 바로옆 평타 판정)

바로뒤와 바로옆의 적을 히트 할 수 있습니다. 스킬이

 아무것도 없고 립을 먹을 때 뒤로 돌아 평타를 하단 

에임으로 잡고 잡기를하여 립을 드시기 바랍니다.

*왈츠 추가

왈츠는 8방으로 움직일 수 있습니다. 그것으로 첫타로 

진입을 하고 둘째 셋째타로 적을 피격시키는 것입니다

왈츠는 출발한 지점의 뒷부분도 맞습니다. 고로 위협만 

줄 상황엔



(영상-앞왈츠--뒷왈츠)

이렇게 해주시면 2대를 히트시키고 자신은 더 뒤로 

빠질 수 있습니다.

*패닝 추가

1.



(사진-안개지역 대기)

이곳에서 대기를 타다가 적이 들어올시 평타후 

패닝을 함으로써 적을 스텐딩 상태로 패닝 풀히트를 

먹일수 있습니다. 원하신다면 그후 궁이나 왈츠까지 

하실수 있습니다. 하지만 상대가 팬텀, 능파, 더킹 등의 

순간 전진슈퍼아머 기술을 가지고 있다면 평타 없이 

바로 패닝을 해주어 틈을 만들지 않아야 합니다. 만약 

실패 할시 벡도(도약 2번을 눌러 뒤로 도약하는것)를 

사용해 기지로 복귀하시면 됩니다. 트릭수킷에 디티를 

사용하고 있을시 더 유연한 대처를 할수 있겠죠?

2.패닝의 원거리 방어를 이용해 구석에서 자신앞에 

패닝을 쏘고 사리고 있으면 핵을 막을수 있습니다

1번 해봤습니다. 자리가 잘 안잡히 경우가 대부분이고 

안막힐 경우도 있었습니다. 패닝의 막타는 근거리 

판정입니다. 케이스 오버, 심안도 등 근거리 카운터 

스킬이 발동 합니다.

3.누워있는 상대를 패닝으로 맞춰 구석으로 밀면 

두 세대 맞다가 일어나 무적시간이 됩니다. 이것을 

방지 하려면 상대에게 부스트(도약후 좌클릭)를 

맞추면 됩니다. 그럼 누워있는 적이 띄워져 패닝 

풀히트를 맞게 됩니다. 또 패닝의 막타 띄움을 

이용해 다른 콤보로 이을 수 있습니다.

*도약 추가

1.도약으론 여러 오브젝트를 올아갈수 있고, 넘어갈수 

있습니다. 오브젝트 중엔 (상자1칸기준) 1, 1칸반

2칸 짜리가 있는데 도약으론 모든곳을 올라갈 수 

있습니다. 적지 않은 분들이 오브젝트를 깔끔하게 

올라갈줄 모르시는데

(오브젝트 중앙에임)

오브젝트의 중간을 보고 사용하면 정확하고 깔끔하게 

올라갈수 있습니다. 오브젝트를 넘어가고 싶으시다면 

고각 에임을 잡고 사용하면 바로 넘어갈수 있습니다.

(2칸은 넘어갈수 없습니다.)

2.도약으로 올라간 오브젝트 위에선 많은 행동을 할수 

있습니다. 낙궁을 하거나 낙패닝, 왈츠등을 사용해 적이 

알아채지 못한 것에서 기습을 할 수 있습니다. 왈츠는 

사용할 때 공중을 지나가도 바로 떨어지지 않는데

이를 이용해 난간에서 난간으로 이동할수 있습니다.



(영상-난간 왈츠 횡단)

왈츠가 전진하는 거리와 사이사이의 타이밍을 잘 

맞춰야 합니다. 좀 어려울 수 있으나 연습은 모든걸 

가능케 합니다.



(횟불횡단

요로코롬

3.도약을 사용하면서 할 수 있는 기술로서는 

파운딩(도약잡기)과 부스트(도약좌클릭)가 있습니다

파운딩은 잡기 판정으로서 시전도중 무적상태 이며 

막타에 적을 띄우며 날립니다. 부스트는 일반 근거리 

공격으로 맞은적은 다운이되고 겹쳐있는 적도 한번에 

히트가 가능합니다. 파운딩과 부스트 둘다 최하단 

판정으로 누워있는적을 히트 할 수 있습니다.

*원무 추가

원무에 피격시 적들은 중앙의 트릭시를 항해 

끌려옵니다. 궁을시전시는 노슈퍼아머에서 2~3바퀴 

돈후 원거리 슈퍼아머가 생깁니다.

근거리 슈퍼아머가 없고 켄슬이 잘되는 궁극기 임으로 

신중하게 판단해서 사용하거나 필킬인 상황에 1인궁을 

사용하십시오. 막타때 적을 구석으로 날리는 센스도 

보여주셔야 합니다.

트릭시 콤보



(왈츠-왈츠-왈츠-쐐기-패닝) 왈츠를 맞으면 쐐기까지 

맞는다 생각해 주세요.



(구석 누워있는 적에게 패닝-부스트-평타-쐐기-

평타-왈츠-잡기-평타-평타) 패닝의 막타 타이밍을 

맞춰 뜬 상대에게 중단판정 기술을 맞추는겁니다.



(원무-패닝-평타-쐐기-평타-잡기-평타-왈츠-평타-

파운딩-평타-잡기-패닝...!!)쿨이조금..ㅜ 

아드레날린이나 페스티네이션을 사용한다면 무콤이 

되겠지만 일반적인 상황에서 이렇게까지 할 일은 

없을겁니다.

3.운영방식

트릭시는 주로 근딜의 포지션에 섭니다. 팀에 든든한 

탱커가 있어 적들의 어그로가 끌릴 때 대박궁을 

내거나 혼자있는 원딜들은 암살하기 좋은 케릭터입니다

또 도약이라는 번지 기술이 존재해 테러를 갔다가 

무사히 살아 돌아올 수 있습니다. 타워를 부술 때 

가장 이상적인 연계로선



(파이크-패닝-왈츠-평타-쐐기-번지)

스프린터를 사용후 호자시야에 보이지 않는곳까지 

가서 파이크를 사용, 패닝을 쏘고 번지 지역에 가서 

왈츠-평타-쐐기후 번지를 하는겁니다. 트루퍼를 

잡을때는





(구석으로 {평타}잡기-패닝-평타-쐐기-평타-

왈츠-평타-평타-잡기)

구석으로 잡기를 하고 패닝-평타-쐐기-평타-

왈츠-평타-평타-잡기로 순삭을 시키는겁니다

잡기를 한번만해서 구석으로 안밀릴 것 같다

트루퍼를 우리팀쪽으로 미는게 더 안전할 것 

같다~ 할때는 평타의 넉벡을 사용해 조금 

밀어준후 잡기를 하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롱포포의 트릭시 공략을 마칩니다.

봐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추천한번씩 찍어주시죠!

(APERTURE클랜원 모집합니다~ 다시 살려내서 

행복하게 대화 하고 싶습네요)

[제 글 주제에RA에 대한 논란이 있어 수정했습니다.

관심 감사 드려요!]


[원문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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칫 엄숙하고 근엄하고 진지하다 믿습니다 내 안의 ...가 깨어난다 영업 중 할많하않 충격! 공포! 둠칫 둠칫 두둠칫
파이팅!! 고마워~ 졌어... 히힣 극대노 미안! 거울 앞에서 자의식 과잉된 십대 라이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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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가 궁금하죠? 축하드립니다. 너에게는 뭐든 주고 싶어. 칭찬 드립니다. 대-단하십니다. 내겐 보여, 너의 죽음 당신을 믿습니다. 이런 미래는 싫어!
감사합니다. 기쁩니다. 축하합니다. 칭찬해 드리죠. 놀랍군요. 심기가 불편합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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옳소! 감탄했습니다. 흐음 후회할거요! 감사합니다. 놀랐습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정색) 축하드립니다. 칭찬해 드립니다. 놀랍군요. 매우 화가 나네요. 큰 충격입니다. 놀랍군요.
이럴수가... 감히! 네가! 아니?! 장하군! 응?! 좋다! 그건 아니다! 고맙다!
감사합니다 잘 못 들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가슴이 두근거리네요 좌절상태입니다 감탄했습니다 칭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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