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랑을 플레이하면서 느낀 의문점들을 풀어보자!
-
33,784
33
49
-
2014-05-14 10:17:34
(최애 하랑 x 카인 x 다무 멋있게 그려주신 동낫어님 감사합니다)
(하랑 전적 인증)
안녕하세요
지겹게 또찾아뵙네요 ㅎ'
하랑 공략으로는 벌써 3번째 공략인데요....
이번 공략은
하랑을 플레이하면서 유저 여러분들이
"아 이게 왜 안되지? "
하는 의문점들을 풀어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1.하랑의 호랑이와 린의 가시방패.
저번에 린 셀렉러분이
하랑 호랑이를 가시방패로 막을수 없다 라는 주장을 하셨는데요
제가 쓴 예전 공략에는 분명
'하랑의 궁극기 괴력난신은 린의 가시방패에 막힌다'라고 썼었습니다.
이 두개의 주장은 모두
맞는 주장입니다.
그럼 어떤 상황에서
호랑이가 린의 가시방패를 뚫거나 막히는지
알아보도록 할까요?
린의 가시방패는
해당 범위 내의
아군,적군의 모든 공격을 막는 효과를 내는 스킬입니다.
이 스킬로 인해
하랑의 가시방패가 막히는 현상이 일어나는데요.
적 린의 가시방패 또한 마찬가지.
그럼 이 린의 가시방패
과연 어떤 식으로 통과가 가능한지 알아볼까요?
해답은 간단합니다.
저기 난간에서 호랑이를 사용시
빨간색의 위치가
'호랑이'라는 광역잡기 효과를 가진 오브젝트가 통과하는 범위이고
그 밑에 파란부분 전체가 호랑이가 지나가면서 잡는 범위입니다.
호랑이가 공중에서 바닥으로 착지하는 그 순간
저 파란부분에 린이 있을경우 린의 가시방패는 무효화되며
린의 가시방패를 잡는것이 가능합니다.
난간을 올라가는 방법은
예전에 썼던 난간 잔나비 방법을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포탈 : http://cyphers.nexon.com/cyphers/article/besttip/topic/11014168
굳이 난간이 아니더라도
호랑이가 착지할 거리가 보장되는 자리, 린이 하랑의 밑에 있는 자리이면 가능합니다
(만약 밑에 상자가 부숴졌을시 호랑이는 린을 물지 못합니다.)
중앙 양쪽 언덕에서도 가능합니다
이를 통해 결론내릴수 있는건
하랑이 린의 가시방패를 잡으려면
린보다 위에 위치해있어야하며
아무리 린보다 위에 위치해있다고해도
호랑이가 착지할 수 있는 거리를 확보 해야만 합니다.
말로 설명하면 엄청 까다롭지만 실제로 저런 상황이 많이 발생합니다.
2. 하랑의 괴력난신 콤보에 대해
(부제 : 하랑에게 엑셀이란?)
하랑의 괴력난신을 사용한 콤보는
공격속도 + 궁유니크 (호랑이 공속 9퍼 증가) + 거리에 따라 달라집니다
하지만
어떤 상황에서든지, 아무런 요구조건 없이 가능한 콤보가 있습니다.
서생원 - 괴력난신
가장 국민적인 콤보입니다.
서생원으로 적을 다운시키므로서 적이 하랑의 궁극기를 회피하지 못하도록 하여 궁극기를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붉은개 - 괴력난신
실제로 쓰이는 경우는 많지 않지만 확정타로 들어가는 콤보중에 하나입니다.
제압부(비껴맞기) - 서생원 - 괴력난신
제압부는 정통으로 맞을경우 적이 다운되지만 그렇지 않을경우에는 경직을 줍니다.
이 경직을 이용해 바로 서생원을 날린 후 괴력난신을 사용.
실제로 제가 자주 사용하는 콤보입니다.
이 콤보의 경우 신발유니크옵션인 서생원 공격속도 10% 증가 효과를 받을 경우 더욱 매끄럽게 효과가 이어집니다.
다음으로는
특정한 조건에서 가능한 콤보입니다.
제압(적 다운 ) - 서생원 - 괴력난신
이 콤보의 경우 보시는바와 같이
궁극기 링 3개 착용 + 공격속도 히든 옵션의 아바타 + 6.5칸이하의 사정거리 가 필요합니다.
실제로 굉장히 까다로우며
조금이라도 늦게 치거나 조금이라도 거리가 어긋나면 발생하지 않는 콤보입니다.
이 외에도
제압부(적 다운) - 괴력난신 콤보, 서생원 - 붉은개 - 괴력난신 콤보 등이 있으나
위 콤보들의 경우
앞에서 말씀드렸듯이
공격속도 + 궁유니크 (호랑이 공속 9퍼 증가) + 거리에 따라 성공 유무가 달라집니다.
하지만
하랑의 경우
잔나비라는 회피기술과 이동속도 능력치의 시너지는
엄청나게 중요한 편에 속합니다.
잔나비를 사용 후 빠른 백업을 가거나 빠른 후퇴를 할 때 필요한 이동속도는
엑셀레이션이나 다른 공격속도 증가 옵션을 가진 아이템으로는 보충하는게 매우 힘듭니다.
즉 . 하랑이 엑셀레이션을 낀다는 것은
다이무스가 로리캐들에게 질풍참철을 성공시키기 위해 이속을 포기하고 엑셀을 끼는것과 똑같은 상황이거나 더 안좋은 선택입니다.
물론 엑셀로 인해
공격속도 증가라던가 다른 이익을 취할 수 있다는것은 부정할수 없는 사실입니다.
하지만 하랑의 경우 즉시시전인 제압부 , 신발유니크옵션의 효과를 받는 서생원 , 차칭식의 붉은개 등
대부분의 스킬이 공격속도의 영향을 미미하게 받는 스킬들이라
공격속도보다는 이동속도에 투자를 하는편이 더 효율적입니다.
3. 서생원 튕기기
하랑의 주력스킬 서생원은
쌍총의 류탄 스킬과 같이
벽을 튕겨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이용해
빠른 립핑이나
붉은개 후 별다른 이동 없이 적에게 서생원을 맞추는 행동이 가능합니다.
의외로
지형의 영향을 조금이나마 줄일 수 있는 효과가 쏠쏠합니다.
간혹 서생원 튕김효과로 인해
이득 혹은 불이득을 보신 분들이 많아서 적어봅니다.
이 공략을 쓰면서
말씀드리고 싶은것은
하랑을 플레이하시는 유저분들이
"왜 이게 안되지?!"
하는 부분들을 알아보자는 취지에 의해 쓰여졌습니다.
하랑의 외모와 성격만 보고 하랑을 좋아하는 것 뿐만 아니라
하랑을 플레이하시는 실력 자체도 늘었으면 하는 바램에서 이 글을 써봅니다.
(특정 유저들은 하랑이 자기것이라는 소유감에 빠져 살고있습니다.
ex) 자신 이외의 사람이 하랑을 플레이하는것 자체를 극도로 싫어하는 사람들))
3번째 공략인데
분량이 다소 짧습니다.
짧은 공략이지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신
잔나비의 시전시간 동안 전체 무적 같은건 하랑을 조금이라도 플레이해본 사람이라면 모두가 알고있는 사실이므로 다루지 않았습니다.
전 공략에서 난간잔나비가 허세라는 식의 말투를 사용했었는데
난간잔나비는 결코 허세가 아닙니다 사용하는 사람의 센스에 따라 무궁무진하게 발전할 수 있는 기술입니다.
(필자가 완벽하게 난간잔나비를 이용할 수 있는 때가오면 난간잔나비를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대해서도 한번 쓸 생각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