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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단편 공략] 호랑이 분석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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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칸 [63급]

2014-04-18 10:23:44

 

 

 

 

 

 

 

안녕하세요, 흔한 사이퍼즈 유저중 한 명인 리칸 입니다.

 

사이퍼즈와 만난일이 1,200일을 찍어가는 가운데 내 실력은 여전히 트

 

게임을 하면서 알게된 내용들은 많은데 그걸 공략으로 쓰자니 너무 양이 적을때가 있죠.

 

그래서 심심할때마다 쓰는 '단편 공략'형식의 글입니다.

 

 

덧 붙여 게임속에서 우편,귓으로 판정에 대해 물어보시면 아는 한도내에서 답해드립니다.

 

 

p.s. 영상형식 글이라 BGM 같은건 없습니다

 

 

※ 제목을 클릭하면 해당 글로 이동합니다.

 

  ( 1편 - 파워싱크, 어디까지 써봤니? )

 

  ( 2편 - 제레온 '로열 가드' 활용하기 )

     (└ 2.5편 - 추가 영상 ) 

 

  ( 3편 - 이하랑, 그의 스킬판정들)

 

+ 덤

 

 

3편에 대해선 약간 오류가 있는 부분도 있습니다

 

양해해주시고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표시가 나와서 영상이 안보이신다면 크롬이나  인터넷 창을 다시 켜주시면 됩니다

 

영상이 너무 많아서 그런듯 합니다...

 

 

 

 

영상을 찍는데 도움을 주신

 

원불교의가르침님, ice페퍼민트님, 아오키지대장님, 삐빅님, 퀵스탠딩님

피르폰님, 필랭님, 패기넘치는카상님, 흰기린님, 똥슬리님, 일격으로님

 

감사합니다.

 

 

 

 

 

 

 

 

2014년 1월 2일.

 

사이퍼즈의 두 번째 한국 국적 캐릭터인

 

'신령의 하랑'이 추가되었습니다.

 

 

(4/1 만우절 이벤트로 보였던 SD 하랑)

 

 

 

기존의 사이퍼들과 다르게 Q기술과 LR기술을 동시에 가지고 있는 캐릭터고

 

 

여러 유저들의 플레이로 쥐돌이가 날뛰기 시작하는 요즘.

 

 

아무도 관심주지않았던 호랑이에 대해 말해볼려고합니다.

 

 

 

 

 

언제나 그렇듯

 

글을 쓰기 시작한 계기는 위와 같습니다.

 

 

 

 

 

 

 

 

 

 

하랑 궁의 사거리는 유니크 3링 기준.

 

 

연습장 대각선 10칸 정도입니다 ( 연습장의 대각선기준 칸은 총 12칸, 소수점 이하 절삭. 대각선 1칸은 √2 )

 

여기에 +@로 하랑 궁은 현재 하랑 위치에 '두 칸 뒤' 부터 시작합니다.

 

맥시머에도 3%의 거리 증가가 있지만 포함하지않았습니다.

 

 

 

 

 

대략 잔나비(로라스) 위치에서부터 오른쪽 끝까지의 거리

= 앞으로 전진 거리만 포함

 

 

 

 

 

 

 

 

 

 

호랑이는 물어온적을 하랑 앞 4칸 위치에 배달 해 줍니다.

 

패치후 튕기는건 하랑쪽으로 많이 튕겨져 나옵니다.

 

 

 

여기까지가 기본적인 호랑이의 관한 내용입니다.

 

 

 

 

 

 

 

 

자 이제 본격적으로 판정에 대해 알아봅시다.

 

 

일단 간단한 영상부터 보시지요.

 

 

 

 

 

 

 

혹시 눈치 채셨나요.

 

 

 

 

 

 

 

영상에서

 

 

근거리 기술 데미지를 0으로 만들고 반격을 하는 '심안도'를 사용하는 다이무스와

 

비슷한 효과를 지니고있는 '물방울쿠션'을 사용한 마를렌이

 

같은 스플래쉬 데미지를 입었지만

 

 

각 각 입는 데미지가 다른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관련 영상을 하나 더 보도록 하죠.

 

 

 

 

 

 

근거리 기술을 반격하는 대표적인 기술인 '케이스 오버' 입니다만.

 

 

역시 발동되지 않습니다.

 

 

이는 스킬 차이가 아니냐 하시는 분을 위해

 

이번엔 '물방울 쿠션'으로 실험해보았습니다.

 

 

 

 

 

 

 

 

 

 

 

 

서릿발 때문에 잘 안보이시겠지만

 

자세히 보시면 물방울 쿠션을 사용 중인 마를렌도 데미지를 입습니다.

 

 

 

 

이는 판정 차이인데요

 

호랑이의 찍는 충격파는 2가지가 있는데.

 

 

첫 번째는 지금 설명하고 있는 중앙 스플래쉬.

 

두 번째는 이후에 설명할 주위 스플래쉬 입니다.

 

 

중앙 스플래쉬

 

강제 다운, 특정 슈아파괴, 중거리 판정

 

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음 영상을 한번 보시죠

 

 

 

 

 

 

 

 

 

 

위 영상들 처럼, 채널링 궁같은 것들은

 

중앙 스플래쉬로 캔슬이 가능합니다.

 

(ex : 드니스,브루스,아이작,용성락 등)

 

사실 피터궁을 제외한 왠만한 궁은 그냥 물어서 캔슬하시면 편합ㄴ...

브루스 궁은 그냥 한번 다운만 시킬 뿐입니다.

 

 

 

 

 

 

 

진공흡기는 그런거 없습니다. 굳건합니다.

 

참철도 성공 모션과 케이스오버도 마찬가집니다.

 

 

 

핵펀치와 초스트레이트는 실험이 거의 불가능한 수준이므로 확답은 못 드리겠습니다.

깨진다고는 합니다.

 

 

 

 

 

 

덤으로 ↑영상은 잘 못됬지만

 

맞하랑 궁도 중앙 범위에 맞으면 상대 호랑이가 캔슬이 됩니다.

 

(영상을 잘 보면 데미지가 립 두마리문 두 숫자밖에 뜨질 않습니다.)

 

 

 

 

 

 

 

 

 

이번엔 중앙 스플래쉬가 아닌

 

 

주위 스플래쉬 입니다.

 

 

간단한 영상을 또 보고 시작하죠.

 

 

 

 

 

이번엔 눈치 채기가 쉬우셨을 껍니다.

 

 

 

 

 

주위 스플래쉬 또한

제자리 다운 판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위 영상의 레베카를 보시면 제자리 다운이 되지요.

 

 

하지만 슈아 파괴의 판정존재하지 않으며.

 

근거리 판정의 성격을 띄고 있습니다.

 

 

 

중앙 스플래쉬 첫번째 영상 마를렌 물쿠에 데미지가 0이 들어간것도 이와 같은 이유입니다.

 

 

'근거리 판정' 이거든요.

 

 

 

 

 

 

 

그리고 근거리 판정이라 너무나 당연하게도 케이스 오버에 반격이 됩니다.

 

토막상식 : 레베카의 케이스오버 반격on은 5칸까지 피격이 됩니다.

 

하랑궁은 4칸 앞에 놓으니 당연히 피격..... 후...

 

 

 

 

 

 

 

 

깨알같은 오른쪽 위 난간에서 맞는 초열지옥

 

 

물론 슈아파괴가 없기때문에

 

초열지옥같은 궁극기도 캔슬을 하지 못합니다.

 

 

 

덤으로 방가중인 마를렌도 물어옵니다.

 

 

 

 

 

 

 

스플래쉬 판정에 대해선 대충 설명이 끝났습니다.

 

 

 

 

이번엔 각 번지를 말해드릴 차례입니다.

 

각 번지란 간단합니다.

 

 

 

 

 

호랑이로 물어 살포시 집어 넣어 줍니다.

 

 

뭐를?

 

유저와 트루퍼와 그 외 물수있는 모든 것들을.

 

 

 

각 번지는 위에서 설명했듯이

 

 

호랑이가 물어온 적을 '4칸 앞'에 놓는 다는 걸 이용한 방식입니다.

 

 

 

 

백문이불여일견.

 

영상으로 한번 봅시다.

 

 

 

 

 

영상처럼 호랑이가 난간 뒤까지 달려나가지만 

 

뒤에 있는 유저는 물리지 않습니다.

 

 

 

 

 

우아하게 떨어지는 세개의 빨간 피통들.

 

 

브리스톨도 가능합니다.

 

 

 

 

 

 

 

영상에서 찍은 위치는 비교적 쉽게 보여드릴 수 있는 장소고

 

그만큼 실전에서의 활용은 약간 떨어진다는건 맞습니다.

 

 

하지만 알아두면 써먹을 때는 나오기 마련.

 

 

하랑 앞 4칸 입니다.

 

 

이를 기억하시면 실전에서도 은근히 써먹을때가 있습니다.

 

 

 

 

 

+ 덤

 

 

 

 

 

사용 중 하랑이 죽거나 빙결등의 상태이상이 걸리면

 

저런 곳에 놓여집니다.

 

 

 

저 곳에선.

 

 

 

 

 

 

 

이런 일이 벌어집니다.

 

 

.

.

.

.

 

 

 

 

 

 

 

 

반대 쪽으로 이동도 가능한가 봅니다.

 

 

 

 

 

 

 

 

 

 

 

 

이번 단편 공략이 도움이 되셨나요.

 

 

아무도 신경쓰지않을꺼 같지만, 약간의 궁금증을 풀어드리기 위해 작성해보았습니다.

 

 

 

 

추가적인 하랑 팁으론

 

 

 

 

이런 식으로 중앙 저격 카인의 허를 찌를 수 있습니다.

 

뭐 상황판단은 알아서 하시겠죠

 

 

쥐돌이 통통 공략도 써볼까 했지만 한정적이라 그냥 간단하게....

 

 

 

//

 

 

 

 

 

 

덤으로 이런 이야기가 있던데.

 

 

위의 영상중에 잠깐 나오기도 했지만.

 

 

 

 

그런거 없었다고 합니다.

 

 

 

 

//

 

 

 

호랑이가 무는 도중 데미지가 들어간다 or 안들어간다

 

말이 많으시던데.

 

 

 

 

 

 

 

 

 

우선 달려가는 도중 참철도 입니다.

 

 

분명 쭉 달려가서 돌아와서 찍었지만.

 

 

 

 

 

 

킬은 다이무스가 가져갑니다.  (어시스트도 들어오지 않습니다.)

 

 

 

 

 

 

 

 

 

마지막 찍는 데미지로 죽은 토마스의 킬만 하랑에게 들어옵니다.

 

 

 

 

 

두번째 영상을 보시죠.

 

 

 

 

 

이 영상은 너무 과한 데미지를 주어

 

물려있는 사람이 '전부 죽어' 스킬이 취소된 영상입니다.

 

 

 

후딜조차 없고 어시조차 들어오지 않습니다.

(단 저기에 데미지를 가한 트리비아, 트릭시, 다이무스는   킬 or 어시를 받았습니다.)

 

 

 

 

이걸로 호랑이 데미지 유/무의 싸움은 해결 되었길 바랍니다.

 

 

내용은 여기서 끝.

 

 

긴 글 읽으시느랴 고생하셨습니다

 

 

 

 

 

p.s.

 

4월 10일 패치내역에 있는 특정 지역 하랑 궁 사거리 감소 버그가

 

여전히 존재합니다. 특히 브리스톨에서 자주 일어나니 주의해 주시길.

 

 

 

 

 

 

 

 

 

 

조금만 늦어도 팀원들은 번지행

 

 

 

 

 

바보 다이무스 1

 

 

 

 

 

컴카인의 저격속도

 

(실제로 1초에 5~7번씩 뜹니다)

 

 

 

마를렌의 노림수

 

 

 

 

 

 

바보 다이무스 2

 

 

 

자동차 개....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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