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니콜라스 전체적인 리메이크 하향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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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11-09 05:10:19
하향 방법은 2가지가 있다고 생각함.
#1 공포디버프를 특정 조건에 달성해야만 가능하게끔 조정
이제부터 공포 영역 (SPACE) 을 전개하지 않으면 일반 스킬 (R,LR) 로 공포 디버프를 걸 수 없음.
절망의 세례 (SPACE) : 영역 전개 시 잡기 면역 상태 삭제, 영역 전개 범위가 기존보다 10% 증가 공포영역 이펙트 연하게 변경 (시야가림 이슈)
영역 전개 기본시간 14초 -> 12초 하향 절망의 세례 스페이스 링 구매 시 영역전개 지속시간 최대 3초 증가 (3링 기준)
스티그마 (SL), 번 인센스 (F) : 공포의 낙인 (뭍히는거) 삭제
크림슨 크루세이드 (E) : 주변 적은 니콜라스의 거리에 따라 최대 3.5초 동안 공포 -> 1.5초 고정
리스트레인(R), 퍼니쉬먼트(LR) : 공포 시 추가타 : 기본데미지 10% -> 공포영역 전개 시 공포범위 내 타격 추가타 : 기본데미지 10%
해당 하향안의 궁극적인 목표는 들어오는 탱커에 대한 저지능력을 떨어뜨리고 궁극기로 주변의 적을 저지하는 능력이 과도함에 따라 해당 능력을 하향함으로
전체적인 공포 효율을 감소시키는 하향안이며 영역전개 지속시간을 위해 스페링을 강제로 채용해야 하는 점에서 성장속도를 저지하는 효과를 가져올 수 있음
#2 플레이 자체를 빡빡하게 만들어 빈틈이 생기게끔 조정
리스트레인 (R) : 추가입력 기능이 사라지며 이제 무조건 3회 채찍질 타격함. 에임을 이동할 수 없음.
절망의 세례 (SPACE) : 영역 전개 시 잡기 면역 상태 삭제, 공포의 기운 방출 2.5초 -> 1.5초로 변경
퍼니쉬먼트(LR) : 추가조작으로 인한 타격 3회 감소 (설명하자면 양클릭 지속시간동안 다넣으면 막타 포함 9타 -> 막타포함 6타 변경)
크림슨 크루세이드 (E) : 주변 적은 니콜라스의 거리에 따라 최대 3.5초 동안 공포 -> 공포를 주지 않게 변경, 적을 타격하며 밀어내는 힘 20% 증가
이번 패치로 딜레이는 늘어났지만 그만큼 적에 대한 홀드 시간은 더 길어졌다는 사실 다들 눈치 채셨을 거임.
그래서 우클릭이 삑나게 되면 빈틈이 생길 수 밖에 없게 만들어 전체적인 난이도를 높이고 퍼니쉬먼트의 타격횟수를 줄임으로써 홀드시간을 줄임
궁극기에 대한 벨류 또한 너무 높아서 주변의 적은 타격하며 밀어내는것으로 바뀌어 저지능력으로 바꾸고 이후 추가연계가 어렵게 조정해본 사안임.
두가지 안 중 하나만 해줘도 괜찮을듯. 거진 리메이크 수준이네
추가 밸런스안
루시 더 상향해야 될 것 같고, 앨리셔 2궁은 개인적으로 굉장히 괜찮은 궁극기지만 대충 만들어서 까이는것 같음. 손이 굉장히 많이 타는 캐릭터라서 저평가받는중이라 생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