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관통의 자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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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01-27 15:49:35
전에 클랜 합작용으로 그렸던 자네트인데
공개가 되었길래 올려봅니다
올해가 뱀의 해라서 클랜 합작으로 사이퍼즈 캐릭터 + 뱀을 해서 작업을 하게 되서
작업을 시작했었어요 ㅇㅇ 좀 다른방식으로 뱀을 표현해보고싶어서
깃발안에 뱀을 그렸는데 많은분들이 모르시더라구여 ㅠㅠㅠㅠ
자네트만 뱀 어디갔냐고 ㅠㅠㅠㅠㅠ 아니에요 님들 저 깃발안에 뱀 그렸어요
그렸다고 이안에 뱀 ㅋㅋㅋㅋ 젠장ㅋㅋㅋㅋ
아무튼 올리는김에 저의 작업과정을 물어보시는 분들이 있어서 작업과정을 찍은걸 올려봅니다
많이 부족한 그림이지만 이 과정을 보고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실수있다면 저도 기쁠거같네요 ^^
1. 먼저 러프를 잡습니다 처음 기초가 되는 과정이라 맘에드는 포즈가 나올때까지 그렸다 지웠다
호이호이 해줍니다 러프 작업이라 해보고싶은 포즈를 마음껏 그려보고 그중에서 ok 해주는거죠
좀 액션이 있는 포즈로 해볼까하다가
합작용 그림이다보니 약간 사이즈 제한도있고 여러 그림들이 합쳐져 있을때가 많아서
이번그림은 좀 무난한 포즈로 잡았습니다 ㅇㅇ
그런데 올라올때 전부 합쳐진 그림은 안올라와서 ㅋㅋ 이부분은 먼저 물어보고 작업해볼걸 그랬네요 이런ㅋㅋ
2. 러프를 바탕으로 기본 스케치를 합니다
아무래도 이번그림엔 선을 따고 작업할 생각이여서
러프 상태에서 확실히 잡아주려고했습니다만
그렇게 확실히 잡힌거 같지는 않네요 ㅋㅋ
3. 선을 땁니다 이쁘게
깃발안에 뱀을 넣을 생각으로 깃발을 그린거라 아무래도 좀 자연스럽게
문양을 디자인 해보고싶었어요 자료도 찾아보고 ㅠㅠㅋㅋ
그래서 나온게 자네트 칼디자인을 이용해서 뱀을 합쳐서 디자인을 했어요
그리고 뒷 배경에 장미 줄기랑 꽃잎으로 마무리
근데 줄이니까 안보이네요 젠장ㅋㅋㅋㅋ
4. 밑색을 입힙니다
개인적으로 이때가 제일 귀찮은거같네요 단순 노동작업이라 삐져나온부분이 없나
덜채워진 부분이없나 신경쓰며 밑색을 깔아줍니다
5. 빛을 정하고 기본 덩어리를 깔아줍니다
아아 디테일 하기까지 얼마 안남았어요 기본 덩어리와 빛을 잡아주기위한 작업이라
죽일부분은 확실히 죽여주고 살릴부분은 살려주는게 좋습니다
근데 전 그게 잘안되더라구여 이런 ㅠㅠ 빛 덩어리 너무 어렵네요 어우 기본기 연습을 많이합시다 아 인체도 젠장
매력적인 해
6. 이제 귀찮은 정리작업이 끝났으니 즐겁게 디테일을 팝니다
디테일 팔때까지 얼마나 많은 인내와 고통을 겪으셨습니까 이제 존나 팝시다
전 얼굴할때[만] 정말 즐겁게 팔수있어요 [...]
7. 마무리하고 완성 짠
보시느라 고생많으셨습니다 완성이에요 good
처음 스케치때에 비해서 많은 성형을 했네요 ㅋㅋㅋㅋ
알기쉬운 gif
저는 보통 이런방식으로 작업을 합니다 ㅇㅇ
앞서 얘기했지만
전 아직 많이 부족해고 배워야할 부분도 너무 많습니다
아직 누군가에게 제 지식을 말할수있을만큼
제가 경험과 스킬이 풍부한 사람도 아니라
제 작업과정이 그렇게 도움이 될까 걱정이 됩니다
건방지게 무슨 작업과정이냐고 부정적으로 생각하지마시고
이런식으로 작업을 하는구나 하고 너그러운 시선으로 봐주셨으면 합니다
그리고 보시는 분들에게 아주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수있다면 정말 기쁠거같습니다 ^^
서로 화이팅하고 열심히합시다
http://blog.naver.com/k12373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