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에밀리 스토리로 보는 가능성
-
965
5
1
-
2020-09-27 03:03:20
그냥 주저리나 다름 없다고 생각하고 가볍게 보는걸 추천드립니다.
우선 에밀리 스토리로 제가 느낀 점은 이게 과몰입이 아니라면 네오플이 정말........시간 능력을 아주 알차게 써먹는다고 느꼈습니다.
저번 파수꾼 스토리에서 헨리가 카인에게 루사노에 찾아가보라는 정보를 남겼었다는 것 까지만 나왔는데, 이번 스토리에서는 루사노에 가서 이런일이 있었다~ 하고 풀어줬죠.
그런데 이번 루사노 스토리에서 의문점이 있었습니다.
1. 이미 루사노에 있었던 릭과 벨져의 떡밥이 전무한 점
하지만 이 의문은 어차피 카인 스토리인데 아예 별개의 스토리로 추정되는 벨져쪽은 떡밥이 없을 수도 있다는 반박이 있을 수 있죠.
2.
시간 능력자인 헨리가 알려준 내용이 전부 맞았으나, 사건의 정확한 시간이 달랐다.
에밀리가 다른 의문을 내놓았죠. 사건의 시간이 다름으로써 카인은 인식의 문을 제대로 막지 못했고, 연인이었던 레나의 정보도 얻지 못했습니다. 그나마 있던 작은 희망이 사라진거죠.
분명 시간 능력자인 헨리는 정보를 다시 교정해줄 충분한 능력이 있었을 겁니다. 하지만 헨리는 정보를 교정해주지 않았습니다.
일부러 다시 알려주지 않았다는 가정은 정황상 그리 가능성이 있지 않으니 미루고, 알려주지 못했다는 가정으로는 헨리의 사망을 후보로 둘 수 있겠네요.
그렇다면 다른 가정은 어떤게 있을까요?
다른 가정은 에밀리의 서술로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미래가 달라졌다는 것."
딱 이 한줄만으로 아주 많은 가설들이 튀어나오게 됩니다.
제가 이 글을 쓰게된 가장 큰 원인이죠. 여러 유력한 가설들이 많겠지만 제가 밀고있는 가설은 헨리의 미래정보 유출로 인한 세계관의 분기점이 갈린다는 것 입니다.
이제부턴 제가 생각하는 예시이며 모두의 생각은 다를 수 있다는 점을 염두해 주세요.
우선 카인에게 미래정보를 가져다준 헨리가 있는 곳을 세계관A 라고 칩니다.
이 세계관A 는 릭과 벨져가 인식의 문을 막으려 루사노로 갔으나 실패한 세계관 입니다. 지금 에밀리의 스토리를 보기 전까지 우리가 알고있던 현재의 세계관이요.
그리고 세계관A의 미래정보를 받고 루사노로 찾아간 카인 일행이 있는 세계관을 세계관B 라고 칭합니다.
이 세계관 분기설에 힘을 실어줄 에밀리의 대사입니다.
"문과 관련해서 달라진 기점은 지금까지 두개. 카인과 헨리를 만난 순간, 카인 일행이 루사노에 도착했을 때."
=A세계관에서 B세계관으로 갈린 분기점.
"우리가 없던 미래는 사라졌지만."
=릭과 벨져가 등장했던 A세계관에서는 카인일행의 활약이 없었죠. =카인일행의 등장이 없던 A세계관은 사라졌지만. =현재가 B세계관임을 의미.
이 세계관 분기설의 가장 큰 메리트는 전 운영진들의 스토리들이 A세계관의 스토리가 됨으로써 현 운영자들의 B세계관 스토리를 다시 처음 부터 탄탄하게 쓸 수 있다는 점이죠.
(저도 내심 바라고 있구요. 스토리 구멍없이 잘하란 말이야.)
이런 스토리로 나오게 되면 헨리의 역할이 아주아주아주 커질 뿐더러, 헨리 코인을 불태우고 계신 분들이 변명할 거리가 생기게 되죠!
A세계관의 헨리는 죽었지만 아직 B세계관의 헨리는 죽지 않았을 테니 나올 가능성이 있어!
이 변명은 아쉽게 죽은 친구들의 코인을 불태우고 계신 모든 분들의 변명거리가 될지도 모르겠네요.
이번 영상에 떡밥들이 꽤나 나왔지만....(안타리우스 신도들의 조종당하는 듯한 모습, 죽은 줄 알았던 미아의 쌍둥이 오빠?로 추정되는 누군가.) 저 외에 다른 정리 잘하시는 분이 요약정리를 딱딱딱 잘 해주실거라 믿고 이만 줄입니다.
부족한 설명들이었지만 이런 가설도 있구나~ 정도로 넘겨주세요. 긴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