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클리브x잭 무한콤보 프랙무비 그리고 영상 히스토리
-
3,105
22
81
-
2017-01-05 00:34:21
였어야했던
영상
인데..
사실 윈도우 무비메이커가 싱크 망치게 뽑아내서 만족스럽지 못한 영상
----------------------------------------------------------
원래 영상만 툭 올리고 끝내려고 했지만 이번기회에 몇몇 영상들에 설명이라는걸 달아보겠습니다
클리브 잭이 나오고나서 가장 먼저 만든 프랙무비입니다
이 영상의 초점은 당시 너무 끔찍한 성능을 자랑하던 잭으로 킬을 냈다!
라는데에 쏠려있습니다
마지막 장면인 다이무스와의 승부 구도가 마음에 들었던 영상입니다
다시보니 끔찍한 퀄리티군요
당시 클리브가 나오고나서 두번째로 만든 프랙무비입니다
아직까지 패치가 되지 않아 끔찍한 판정을 가지고 있던 시기에 만들어진 영상입니다
이 영상의 초점은 당시 그 끔찍한 성능을 자랑하던 클리브x잭으로 수적 열세에도 제노사이드 했다!
라는것도 있지만
끔찍한 성능의 잭으로 다대일과 회피기의 사용에 의한 스킬 피하기에
에 쏠려있습니다
영상 중간에 잭이 끝날때까지 적들의 스킬을 모두 회피하며 한타를 승리로 이끈 장면이 특히나 마음에 들었습니다
가장 마지막에 넣은 공식 영상이 꽤 높은 퀄리티를 만들어 줬지만 사실 노린건 소스가 부족해서.. 였다고 합니다..
다시보니 노래만 좋군요
여담이지만 이 영상이후
이 영상에 의한 파장이 너무 커서 잡담하듯 한 방송에서
이 영상이 나오는데
의외로 스폰지밥이 너무 똑같아서 가끔 들으면 놀라는 영상입니다
제노사이드 프랙무비를 만들고 나서 게속해서 돌려보니 이게 무슨 프랙무비지 같은 회의감에
윈도우 무비메이커를 어떻게든 어르고 달래서 만든 영상입니다
한동안 이 영상을 만들고 나서 박자감이 좋아서 댓글이 달릴때마다 다시 재생시켰던 기억이 있군요
그런데 섬네일이 영 눈에 띄지 않아서 저조한 시청률을 보였다고 한다..
뭐 어찌됬든 지금까지 나온 모든 프랙무비중에 가장 프랙무비다운 퀄리티입니다
다시말해 영상의 초점은 프랙무비다운 프랙무비라는것이죠
BGM 싱크에 초점이 있어 대단한 장면은 나오지 않지만
중간에 BGM 정적중 "거리로 나가볼까" 라는 대사장면과 클리브의 흠칫챠! 장면이 아주 마음에 드는군요
다시보니 너무 많이봐서 음..
그래도 역시 무비메이커를 어르고달랜 역작입니다
지금까지의 영상들은 BGM 과의 싱크를 최대한 살리면서 영상에서의 기술등을 확인할 수 있도록 편집해서 자칫 이건 그냥 킬만한 영상을 짜집기 한거잖아! 라는 느낌을 줄 수 있는 여지가 있었습니다 재대로 이어지는 부분들이 많이 없어서 연속킬을 어떻게 어떤 경로로 한건지 아니면 그냥 막 짜집기 해서 제노사이드 처럼 만든건지 알기 난해했다는 라는것이죠
그래서 이번 영상은 BGM 싱크보다 영상 안의 플레이에 초점을 두어 최대한 편집하지 않고 다중킬을 내는지 어떻게 스킬을 피하는지 숨김 없이 보여주자! 라는 게 이 영상의 초점입니다
컷오프로 1보 후퇴하여 적 옆으로 자리잡고 잡기로 2보 전진하는 모습과 루드빅과의 스킬 교환, 마지막에 아이작의 백업을 모두 피하며 미쉘만을 집요하게 공격하는 모습이 마음에 드는 장면입니다
다시보니 5대1 장면에서 마지막 피격 전 잭더리퍼에서 잡기를 썻다면 모두 잡을 수 있었을텐데 라는 아쉬움이 남는군요
이 영상을 마지막으로 모든 클리브x잭 영상에서 사용할 수 있는 컨셉이 끝이나게됩니다
이 이상의 클리브x잭 영상은 그저 BGM 만 다른 공격=킬=잡기=킬=
아무런 드라마도 없이 아무런 극적인 영상미도 없이 양산형 프랙무비 매드무비가 되어버리기 때문에 이 이후로는 오래간 클리브x잭 영상이 나오지 않습니다
이후 뇌안도가 많이 나오는 이글 프랙무비가 나옵니다
이 영상의 마지막이 참으로 이글다운 마무리라고 생각합니다
영상 자체는 부실할지도 모르나 마지막의 임팩트가 다 덮어버리는 느낌이더군요
이후 뇌안도가 많이 나오는 이글 프랙무비가 나오고 다시한번 공식 영상에서의 퀄리티업 현상을 다시 실감합니다
이 섬네일 은 바로 첫 대전차카인 다중킬 프랙무비의 섬네일입니다
이 영상이 히스토리설명에 나오는 이유는 이 밑의
[ 대전차카인프랙2 이다
[ https://youtu.be/QKOWoV6NfvU
[ 무비메이커 ㅠ
이녀석 때문입니다
첫번째 대전차카인 프랙무비의 등장 이후 다시 대전차 카인 프랙무비는 오랜시간 나오지 않습니다
이유는 첫 대전차카인 프랙무비의 초점은 강력한 한방을 기반으로한 원샷 원킬 * n명 = 다중킬 이라는 호쾌한 영상미인데
이 호쾌함을 뛰어넘을만한 영상미가 생각나지 않았습니다
만
다만 아쉬운점이 있다면 첫 대전차카인 다중킬 프랙무비에서 쓰인 영상 소스들이 화질과 프레임이 좋지 않았던 문제가 있었습니다
이에 대한 아쉬움이 남아 만들어본 대전차카인 프랙 2 이지만 역시 첫번째 영상미를 뛰어넘을수가 없더군요
두번째 프랙에서의 초점은 다중킬이 아니라 프랙무비다움을 포인트로 잡았지만
윈도우무비메이커가 뽑아낸 영상은 제가 만들던 영상과 싱크가 달라서.. 그만..
그 이후.
(이번 게시글의 메인 영상입니다)
이 무한콤보 프랙무비가 나옵니다
모든 템세팅을 끝내고 얼마안되서 잭의 간단하지만 가능성이 무한한 몇 스킬의 한계를 돌파하기 위해 부단히 연구하던 도중 탄생한 태크닉이 잭 플레이 스타일에 녹아들게 되면서 나온 영상소스들은 앞에서 나온 클리브x잭 영상들과는 새로운 영상미를 선사할 수 있겠다 라는 확신이 들기에 충분했습니다
그리하여 숫자는 내앞에서 아무런 의미가 없다 라고 말하 듯 압도적인 열세속에서 타겟을 제거하는 드라마틱하고 가슴뛰는 영상이 만들어지게 됩니다
거기다 대부분의 영상이 클리브로 시작해 잭으로 끝나는 진부한느낌이
잭과 클리브가 시작과 마무리를 함께하는 장면이 많아 특히 마음에 듭니다
끝
--개발팀분들에게--
ps 이거 메인 영상 보면 자꾸 맵에 껴서 컷오프 선에 걸린거 마냥 대각선으로 써지는거 두번이나 나옵니다
고쳐주세요
ps 잭더리퍼 위치랙 고쳐주세요
ps 잭더리퍼 조준유도 버그 고쳐주세요
ps 고쳐주세요
ps 이제 하향먹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