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규맵] 벨파스트 Belfa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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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2-02 17:50:25
안녕하세요. 능력자 여러분. 'SnowCat' 인사드립니다.
오늘은 라이든과 포트사이드를 이은 3번째 신규맵 벨파스트를 들고 찾아왔습니다.
예정보다 늦게 찾아왔지만 늦게 찾아온 만큼 자세하게 알려드릴께요.
신규맵 벨파스트는 직사각형 형태를 하고 있는 맵입니다.
벨파스트는 30급 이상부터 만나보실수 있습니다.
벨파스트가 기존 맵과 차별화되는 특징들에 대해 상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 벨파스트의 특징 -
1. 용돈 주는 센티넬
2. 중앙 언덕지형과 방어 언덕지형
3. 움직이는 오브젝트 '전차'의 등장
캐릭터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센테넬의 분포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센티넬은 기존 맵과 동일하게 전투 초반에 등장하는 센티넬 / 전투 시작 후 고정적으로 등장하는 센티넬 / 전투 시작 후 랜덤한 위치에서 등장하는 센티넬로 구분됩니다.
벨파스트에서 전투 후 등장하는 센티넬의 리스폰 시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고정 센티넬 : 전투 시작 후 1분 후부터 60초 단위로 리스폰
- 랜덤 센티넬 : 전투 시작 후 5분 후부터 90초 단위로 리스폰
■ 전투 시작 1분 후에 등장하는 고정 센티넬 위치
■ 전투 시작 5분 후에 등장하는 랜덤 센티넬 위치
벨파스트에는 올라왔다 내려왔다하는 중앙 언덕 2개와 각 본진을 방어하기 위한 언덕 2개가 존재합니다.
(미니맵에는 중앙 언덕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 중앙 언덕
벨파스트의 중앙 언덕 지형은 기존 언덕과 달리 8각형 형태를 하고 있으며 기존 언덕보다 넓게 제작 되었습니다.
이 언덕 지형은 전투 시작 후 시간에 따라 올라왔다 내려왔다 합니다.
- 게임 시작 후 4분 50초 동안 올라와있습니다. 10초 동안 서서히 내려갑니다.
- 전차가 모두 지나간 후 다시 10초 동안 서서히 올라옵니다. (전차에 대해서는 아래에서 알려드릴께요.)
- 중앙 언덕의 리스폰 시간은 5분 입니다.
■ 본진 언덕
본진 언덕 지형을 통해 지나가는 적과 벽궁을 시전하는 적을 섬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특이점이 보인다면 본진 언덕에 점프 기어가 있다는 점입니다.
(점프 기어에 대해서는 바로 아래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점프 기어
각 본진 언덕에 위치하고 있는 점프 기어는 게임 시작 후 바로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이 점프기어를 타면 중앙 언덕이 있는 곳까지 이동 하실수 있습니다.
초반 센티넬 싸움이 살벌 할거 같습니다.
벨파스트가 기존맵과 유난히 다른 특징이 있다고 보면 움직이는 오브젝트가 존재한다는 점입니다.
바로 '전차'라는 오브젝트 입니다. (전차인지 지상철인지 뭐라고 설명해야될지 잘 몰라 일단 전차라고 말합니다.)
게임 시작 후 4분 50초가 지나면 10초 동안 서서히 총 4개의 바리게이트가 올라옵니다.
이 바리게이트는 반대쪽이 보이지 않으며 기존 난간과 같은 높이입니다. (당연히 난간처럼 올라갈수 있습니다.)
바리게이트가 끝까지 올라오면 각 전차 입구에서 전차가 하나 둘씩 출발합니다.
이 전차들은 4분 50초 동안 운행하면서 유저들의 이동을 방해하거나 철로 위를 지나가는 유저들을 공격할수 있습니다. (공격 당한다고 크게 아프지는 않습니다. 500의 데미지 받습니다.)
유저들은 전차를 공격하여도 데미지를 줄수 없습니다.
전차들의 운행이 끝나면 다시 10초 동안 서서히 바리게이트들이 내려갑니다.
자 이제 맵을 패턴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 게임 시작 후 5분 동안 중앙 언덕 지형을 이용할수 있다.
- 게임 시작 후 5분이 지나면 중앙 언덕이 내려가며 바리게이트가 올라와 전차가 5분 동안 운행된다.
- 각 5분의 리스폰 시간이 있다.
(전차의 출입구는 미니맵에 표시되지 않지만 바리게이트는 미니맵에 표시됩니다.)
신규맵 - 벨파스트의 소개는 여기서 끝났는데요. 설명이 잘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 ^^;;
설명 하나를 잊었는데요. 벨파스트는 기존맵들에서 보던 자동차와 박스 오브젝트는 없습니다.
이상으로 여기서 인사드립니다. ^^* 모두 즐거운 사이퍼즈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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