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규맵-라이든 포트사이드
-
5,165
43
126
-
2016-01-16 01:58:52
안녕하세요, 능력자 여러분. 'SnowCat'입니다.
이번은 신규 맵 2종 라이든과 포트사이드를 들고 찾아왔습니다.
차례차례 신규 맵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신규 맵 라이든은 기존 직사각형 형태를 하고 있는 맵입니다.
라이든은 30급 이상의 유저들만 즐길수 있습니다. 아직 적응하지 못하고 적응 중인 유저들 위함 입니다.
(30급 이하의 유저들을 위한 신규 맵 또한 추가할 예정 입니다.)
라이든은 기본적으로 3개의 전방 타워와 2개의 후방 타워, 2개의 수호타워와 HQ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3개의 전방 타워 근처에는 새로운 전술 지형인 게이트가 있습니다. (게이트의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라이든이 기존 맵과 차별화되는 특징들에 대해 상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 라이든의 특징 -
1. Level up의 중심 센티넬
2. 넓은 안개지역과 철망구조물
3. 변화는 맵과 점프 기어
영원한 코인셔틀! 캐릭터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센티넬의 분포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센티넬은 기존 맵과 동일하게 전투 초반에 등장하는 센티넬 / 전투 시작 후 고정적으로 등장하는 센티넬 / 전투 시작 후 랜덤한 위치에서 등장하는 센티넬로 구분됩니다.
라이든에서 전투 후 등장하는 센티넬의 리스폰 시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고정 센티넬 : 전투 시작 후 1분 후부터 60초 단위로 리스폰
- 랜덤 센티넬 : 전투 시작 후 5분 후부터 90초 단위로 리스폰
■ 전투 시작 시 등장하는 센티넬 위치
■ 전투 시작 1분 후에 등장하는 고정 센티넬 위치
■ 전투 시작 5분 후에 등장하는 랜덤 센티넬 위치
라이든에는 (신) 아인트호벤에 있던 철망구조물과 기존 안개지역을 넓게 이용해 보았습니다.
철망구조물은 기존 철망구조와 같이 반대편이 다 보이는 벽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넓은 안개지역을 통해 새로운 전투지역이 추가 되었다고 봅니다.
[ 총 4개의 철망구조와 총 4개의 넓은 안개지역으로 인해 새로운 전략을 준비해야 될거 같습니다. ]
라이든의 핵심인 새로운 전술 지형 게이트 그리고 게이트 구간을 향하는 점프 기어
[ 총 8개의 게이트가 있으면 그 중 양 사이드에 위치한 게이트 4개는 움직이는 언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게이트가 열려있으면 기존 바닥에 게이트 구간이 닫혀 있으면 게이트 위 언덕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 게임 시작 후 60초 지난 상황, 양 사이드에 위치한 게이트가 닫혔습니다. 이로 인해 이동이 제한 되었습니다. ]
[ 게임 시작 후 180초 지난 상황, 양 사이드에 위치한 게이트가 다른 방향으로 닫혔습니다. 이로 인해 이동이 제한 되었습니다. ]
[ 게임 시작 후 120초 지난 상황, 중앙에 위치한 반대로 닫혔습니다. 이로 인해 이동과 공성에 제한 되었습니다. ]
신규 전술 지형인 게이트!!
- 중앙 게이트 : 전투 시작 후 2분 후부터 2분 단위로 반대 방향으로 게이트가 열리고 닫힙니다.
- 사이드 게이트 : 전투 시작 후 1분 후부터 60초 단위로 게이트가 닫히고 열리고 반대반향으로 닫힙니다.
중앙 구간 닫힘 -> 닫힌 구간 없음 -> 위, 아래 구간 닫힘 -> (반복)
이 게이트는 일종에 언덕 구간입니다. 점프기어로 올라갈수 있으며 잘 이용하면 공성과 한타에 유리하게 작용 할 수 있습니다.
라이든 [ Leiden]은 기존에 있던 맵과 같은 형태 이지만 분위기는 아인트호벤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라이든 이라는 맵을 만들어본 이유는 게임 진행 중 맵이 변화되면 공성과 한타에 영향을 주어 희비교차 상황이 만들어 질거 같아 만들어 보았습니다.
처음에 의도한 방향은 미로 같은 지형이었으니 너무 미로를 만들면 게임 시간에 영향을 줄거 같아 포기 하였습니다. 그래서 벽이 움직인다는 것만 이용하여 '게이트'라는 새로운 전술 지형을 만들어 졌습니다.
라이든에 이어 게임중 맵이 변화 새로운 맵을 구상해볼려고 합니다. 바닥이 회전하여 전혀 다른 방향으로 이동할수 밖에 없는 그런 맵을요. ㅎㅎ
신규 맵 포트사이드는 기존 직사각형 형태를 하고 있으면 사막을 배경으로한 맵입니다.
이번 맵은 신규 능력자인 모래의 XXX의 교향에 있는 전투 지역입니다. ( 서드도 좋지만 모래 능력자도 추가해주세요 ^^ )
포트사이드는 30급 이상의 유저들만 즐길수 있는 맵입니다.
기본 맵과 다른 점이 있어 아직 적응하지 못한 그리고 적응 중인 유저들을 위한 배려 입니다.
(30급 이하의 유저들을 위한 신규 맵 또한 추가할 예정 입니다.)
포트사이드가 기존 맵과 차별화되는 특징들에 대해 상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 포트사이드의 특징 -
1. 새로운 적군의 등장!! 그리고...
2. Level up의 중심 센티넬
3. 포트사이드만의 새로운 룰
4. 새로운 전술지역 3종
사막 분위기의 맵이라는 특징을 지닌 포트사이드에는 기존 트루퍼와 달리 전갈형의 새로운 트루퍼 2종이 출현합니다.
그리고 철거반도 살짝 달라집니다.
■ 근거리 전갈형 트루퍼 - 안타레스[ 큰 집게발로 기본 공격을 하며 꼬리에 달린 해머로 충격파 공격을 합니다. ]
■ 원거리 전갈형 트루퍼 - 샤우라
[ 큰 집게발 속 총으로 공격하다 꼬리에 달린 레이저로 광범위 공격을 합니다. ]
■ 포트사이드에 출현하는 철거반
[ 태양을 피하고 싶어서~ 내 우유빛 피부를 지키고 싶어서~ ]
영원한 코인셔틀! 캐릭터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센티넬의 분포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센티넬은 기존 맵과 다르게 전투 초반에 등장하는 센티넬 / 전투 시작 후 랜덤한 위치에 등장하는 센티넬 / 전투 시작 후 랜덤한 위치에서 등장하는 골드 센티넬 & 특수 센티넬로 구분됩니다.
포트사이드에서 전투 후 등장하는 센티넬의 리스폰 시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랜덤 센티넬 : 전투 시작 후 1분 후부터 60초 단위로 리스폰 / 표시된 위치 중 랜덤으로 10곳에서 등장
- 골드 센티넬 : 전투 시작 후 5분 후부터 90초 단위로 리스폰 / 표시된 위치 중 랜덤으로 1곳에 등장
골드 센티넬은 기존 센티넬의 3배의 코인을 지급하며 아군 전원에게 보너스 코인 200코인을 지급합니다.
- 특수 센티넬 : 전투 시작 후 5분 후부터 90초 단위로 리스폰 / 표시된 위치 중 골드 센티넬이 등장한 곳 외에 등장
진격전에서만 등장하던 특수 센티넬들이 등장합니다. 기존 센티넬과 같은 코인을 지급합니다.
■ 전투 시작 시 등장하는 센티넬 위치
■ 전투 시작 1분 후에 등장하는 랜덤 센티넬 위치
[ 총 30곳 중 랜덤으로10곳에서만 등장합니다. 랜덤으로 등장하면서 레벨업이 어려워졌습니다. ]
■ 전투 시작 5분 후에 등장하는 골드 & 특수 센티넬 위치
[ 7곳 중 1곳에서만 골드 센티넬이 등장합니다. 나머지 6곳은 특수 센티넬이 등장하며 각각 다른 외견과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
라의 분노 : 포트사이드는 사막 가운데에 위치한 맵입니다. 태양의 신 라의 분노로 모든 캐릭터는 시간이 지날때마다 일정량의 데미지를 입습니다.
- 게임 시작후 5분 후 : 초당 3의 데미지를 입습니다.
- 게임 시작후 10분 후 : 초당 6의 데미지를 입습니다.
- 게임 시작후 15분 후 : 초당 9의 데미지를 입습니다.
- 게임 시작후 20분 후 : 초당 12의 데미지를 입습니다.
포트사이드에는 새로운 전술지역이 3종 추가됩니다.
- 신규 전술지역 : 오아시스 -
신규 전술지역인 오아시스는 물로 구성된 얕은 웅덩이 지역입니다.
오아시스 지역에서는 '라의 분노'의 데미지를 입지 않으며 '오아시스의 축복'을 받아 초당 5의 체력이 회복됩니다.
오아시스 지역에서 이동시 '첨벙 첨벙' 소리가 들립니다. 이 소리로 인해 샛길에서 이동하는 적을 발견할 수도 있습니다.
수정 전 : 초당 3의 체력 회복 ▶ 수정 후 : 초당 5의 체력 회복
- 신규 전술지역 : 모래지옥 -
신규 전술지역인 모래지옥은 총 4곳에 위치하고 있으며 모래지옥에 빠지면 다시 나올수 없습니다.
(수정 전 : 점점 밑으로 빠지며 사망합니다. ▶ 수정 후 : 점점 밑으로 빠지며 전체 체력의 2/3의 데미지를 받습니다.)
모래지옥을 막고 있는 3곳의 난간 지형에서 공격당하면 위험할수 있습니다.
모래지옥 앞에서 한타가 발생하면 많은 사망자가 나올수 있으니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 신규 전술지역 : 구덩이 -
신규 전술지역인 구덩이는 총 4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구덩이 지역은 낮은 지역으로 적을 공격을 피할 수도 있고 반대로 적에게 유리한 공격도 할수 있습니다.
점프 기어를 통해 적군의 구덩이로 침입할수도 있습니다. ( 적군에게 포위될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
포트사이드 [ Portsaid]는 기존에 있던 맵과 같은 형태 이지만 분위기는 사막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새로운 분위기의 맵을 만들고 보고 싶어서 한번 만들어 보게 되었습니다.
사막을 배경으로 하니 오아시스와 구덩이, 모래지옥이 생각나 전술지역으로 추가 해보았습니다.
사막을 배경으로 하다보니 새로운 신규 능력자인 모래의 능력자도 추가 되었으며하는 바람도 있고 제가 가상으로 만들어 볼려고 스킬을 구상하고 대충 이미지도 머리 속으로 구상해보았지만... 역시 실력이라는게 한계가 있는법 ㅠㅠ
사막을 시작으로 정글, 설원, 도시, 해변 등등 새로운 배경을 지닌 맵이 등장해줬으면 합니다.
아니면 다른 나라의 훈련장이라는 설정으로 중국의 맵을 추가한다거나 ㅎㅎ
이상 SnowCat이었습니다. 다음에는 어떤 이야기로 찾아 올까낭?
* 수정 사항 - 오타 및 일부 내용이 수정 되었습니다.
* 수정 사항 - 일부 이미지가 변경되었습니다.
* 추가 사항 - 라이든과 포트사이드의 박스 및 언덕 위치를 표시한 이미지를 추가 했습니다.
신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