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뉴얼 - 아인트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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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1-11 19:12:09
안녕하세요, 능력자 여러분. 'SnowCat'입니다.
이번은 사라진 맵 아인트호벤의 들고 찾아왔습니다.
차례차례 리뉴얼된 아인트호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아인트호벤은 기존의 위아래가 긴 직사각형 형태의 맵에서 벗어나 마름모 꼴의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사이퍼즈 공성전 맵의 기본 구성이라고 할 수 있는 타워는 아인트호벤에서 다음과 같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인트호벤은 기본적으로 2개의 전방 타워와 2개의 후방 타워, 2개의 수호타워와 HQ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중앙 타워가 없기 때문에 (구) 아인트호벤의 전략 타워를 다시 사용했습니다.
전략 타워는 '전략 지원 타워'로 이름이 변경되었으며 각 진영 2개씩 존재 합니다.
아인트호벤이 기존 맵과 차별화되는 특징들에 대해 상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 아인트호벤의 특징 -
1. 각 진영의 전략 지원 타워
2. 적새적소에 등장하는 센티넬
3. 중안 언덕지형과 각 진영의 언덕지형
아인트호벤은 게임 시작시 각 진영에 2개의 전략 지원 타워가 비활성화된 상태로 존재합니다.
전략 지원 타워는 적팀의 전방 타워를 파괴 시 1개씩 활성 됩니다.
[ 레드팀의 전방 타워가 파괴되어 블루팀의 전략 지원 타워가 활성 되었습니다. ]
[ 레드팀의 후방 타워가 파괴되어 레트팀의 전략 지원 타워가 파괴 되었습니다. ]
전략 지원 타워를 활성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가장 큰 이점은 캐릭터의 공격에도 파괴 되지 않는 점 입니다.
전략 지원 타워는 적군의 전방 타워를 파괴하면 활성되며 적군의 진입을 방해합니다.
또한 어떠한 캐릭터의 공격에도 파괴 되지 않으며, 오직 아군의 후방 타워가 파괴되어야지만 파괴됩니다.
전략 지원 타워는 기본 8발의 탄창이 충전되어있으며 기존 타워의 1/2정도의 공격력과 빠른 공격속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8발을 모두 소진시 20초간 공격이 중단되고 20초의 시간이 흐른 뒤 탄창이 다시 충전되며 공격이 시작됩니다.
영원한 코인셔틀! 캐릭터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센티넬의 분포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센티넬은 기존 맵과 동일하게 전투 초반에 등장하는 센티넬 / 전투 시작 후 고정적으로 등장하는 센티넬 / 전투 시작 후 랜덤한 위치에서 등장하는 센티넬로 구분됩니다.
아인트호벤에서 전투 후 등장하는 센티넬의 리스폰 시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고정 센티넬 : 전투 시작 후 1분 후부터 60초 단위로 리스폰
- 랜덤 센티넬 : 전투 시작 후 5분 후부터 90초 단위로 리스폰
■ 전투 시작 시 등장하는 센티넬 위치
■ 전투 시작 1분 후에 등장하는 고정 센티넬 위치
■ 전투 시작 5분 후에 등장하는 랜덤 센티넬 위치
중앙에는 기존 언덕지형과 같은 높이의 언덕지형이 존재합니다.
이 언덕지형이 어떠한 전투를 불러 올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이 언덕지형은 각 진영에 있는 점프 기어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각 진영의 점프 기어는 적팀의 전방 타워를 모두 파괴하면 활성됩니다.
중앙 언덕지형 좌우측에는 총 4개의 안개 지역이 있습니다.
초반 전투에는 이 안개 지역을 잘 활용하는 팀이 유리하다고 봅니다.
그리고 중앙 언덕지형을 중심으로 '十' 자 모양으로 트루퍼가 랜덤으로 출현합니다.
[ 각 진영의 점프 기어를 타고 중앙 언덕지형으로 이동~ ]
[ 총 4개의 안개 지역. 이 구간에 숨어 있다가 적팀을 섬멸하라! ]
[ 중앙 언덕지형의 중심으로 트루퍼가 랜덤으로 출현합니다. ]
각 진영 후방에는 기존 언덕지형과 난간지형 보다 높은 언덕지형이 추가되었습니다.
아군 원거리 캐릭터가 해당 위치에서 방어를 하게 되면 전투를 유리하게 이끌어 나갈 수 있기 때문에 이 지형을 적절하게 활용하는 것은 전투 후반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아군 근거리 캐릭터는 언덕지형에서 방어하기 힘들기 때문에 언덕 지형 아래에서 적팀을 공격을 피하면서 전투를 하여야 합니다.
이 언덕 지형은 양쪽 입구는 타워가 막고 있으며 중앙 입구는 아군쪽은 개방되어 있지만 반대쪽 입구는 바리케이트로 막혀져 있어 파괴해야만 진입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스타일의 전투가 있었으면 좋게다 싶어서 (구) 아인트호벤을 많이 참고하여 아인트호벤을 리뉴얼 해보았습니다. (신) 아인트호벤의 철망구조도 활용하고 싶었으나 어느 구간을 철망구조를 하면 좋을지 떠오르지 않아 추가 하지 못하였습니다. 높은 언덕 지형을 추가한 이유는 예전에 2층으로 구조된 맵을 만들어 보고 싶다는 아이디어에서 가져왔습니다.
이번 리뉴얼-아인트호벤을 시작점으로 몇개의 신규맵을 구상할려고 합니다.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
(다음은 모래바람이 부는 맵과 비행형 스킬과 폭격형 스킬을 지니고 있는 캐릭가 불리한 지형이 많은 맵도 구상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