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앨리셔 디코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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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1-07 16:51:17
안녕하세요 :D 사이퍼즈를 정말 오랫동안 즐기고 있는 유저입니다.
작년 여름쯤 플랜 디코이를 한다는 매거진이 올라왔을 때부터 한번 만들어 보고 싶은 생각이 있었는데
완성하게 되었네요 움짤과 사진 위주로 준비해보았습니다.
재밌게 봐주세요 ^ㅅ^
디코이 캐릭터중 앨리셔를 선택한 계기는
초보시절 처음 시작했던 애정있는 서포터 캐릭터 이기때문입니다.
여러 게시판을 둘러보니 앨리셔 캐릭터의 개편이나 디코이를 바라는 분들이 글을 자주 쓰시더라구요.
몇주간 게시판을 둘러보며 현재 앨리셔의 문제점이나
제가 플레이했던 기억중 불편했던 점 위주로 리메이크 해봤습니다.
앨리셔 디코이의 방향성은 이런 식으로 잡았습니다.
그럼, 앨리셔의 어떤점 들이 바뀌는지 볼까요?
ㄴ스킬 이름이 변경됩니다.
ㄴ변경 전 - '충격의 빛(L)' -> 변경 후 '샤이닝 치어(L)'
ㄴ 한번에 최대 3명의 아군에게 축복의 빛을 부여할수 있게 됩니다.
ㄴ 축복의 빛의 새로운 효과가 적용됩니다.
ㄴ 축복의 빛의 쿨타임이 증가됩니다.
ㄴ 축복의 빛의 타격 판정이 개선됩니다.
[3명의 아군에게 동시에 축복의 빛을 부여 해줄수 있습니다.]
아군에게 지속적으로 축복의 빛을 부여 해주어야하고
버프가 없는 상태에서 한타 싸움이 발생할 경우
한명씩 직접 버프를 걸어야하는 불편함을 개선하여
앨리셔 유저가 좀더 편하게 플레이 할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축복의 빛에 새로운 효과가 생깁니다.
축복의 빛을 받는 대상이 상태이상 상태일경우 상태이상 상태를 즉시 회복 하게 할수 있습니다.
이 새로운 효과를 통해 아군이 모두 버프 상태일때도 한타시 축복의 빛을 사용해서
아군에게 도움을 줄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스탯이 올라가는것에서 그치지 않고 축복이라는 스킬 이름에 맞는 컨셉을 주고 싶었습니다.
공성전에서의 이런 상황, 한번쯤은 겪어보시지 않으셨나요?
자신의 축복의 빛이, 혹은 아군 앨리셔의 축복의 빛이 스킬 연계를 꼬아버리는 상황.
더욱이 위 상황은 막 앨리셔를 시작한 초보유저들에게 더 자주, 빈번하게 발생합니다.
버프 스킬인 축복의 빛이 이런 상황을 충분히 만들수 있기 때문에 앨리셔 유저는 축복의 빛을 사용할때
미니맵은 물론 아군의 상태 스킬 존재의 유무 등을 전부 고려하며 버프를 주어야합니다.
이는 앨리셔 유저에게 축복의 빛을 사용할때 큰 스트레스와 부담감으로 다가올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개선된 축복의 빛의 타격 판정입니다.
축복의 빛을 받는 아군이 경직상태이거나 다운된 상태일 경우에만 타격 판정이 생기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쉽게 말해 아군이 적을 타격하고 있을때에는 타격판정이 없으며, 아군이 적에게 공격받는 상태일 경우에만 타격판정을 주게됩니다.
이런 변화를 통해 아군의 스킬 연계를 방해하는것이 아닌,
온전히 위험에 빠진 아군에게만 도움을 줄수있는 스킬로 바뀌었습니다.
[예외로 앨리셔 자신에게 사용하는 축복의 빛의 판정은 그대로 타격 판정이 남아 있습니다.]
ㄴ 충격의 빛(R) 디버프 상태인 적군에게 타격을 입힐 경우 '광휘' 상태이상을 부여할 수 있게됩니다.
'광휘' 상태이상에 걸린 히카르도 입니다.
충격의 빛(R) 을 적군에게 타격 시킨 후 광자력빔(LR)을 사용하면 걸수 있는 상태이상입니다.
지속시간동안 자신의 스킬 쿨타임을 볼수 없게 됩니다.
스킬 쿨타임을 볼수 없게되면 스킬들의 연계에 있어서 실수를 발생할수 있고, 쿨타임이 되었다고 하더라도
자신의 스킬들의 쿨타임을 볼수 없는 심리적인 불안감을 줄수 있는 상태이상입니다.
한명의 대상에게 광자력빔(LR)을 풀타격 시킬 경우 오랜 시간 동안 상태이상을 유지시킬수 있습니다.
ㄴ 신규 스킬인 트윙클 스위치(Q) 가 추가됩니다.
ㄴ 트윙클 스위치(Q) 를 사용하면 축복의 빛(R) 과 엔젤프레스(SL) 스킬이 전환됩니다.
트윙클 스위치(Q)를 사용하는 앨리셔의 모습입니다.
축복의 빛(R)이 충격의 빛(R) 으로 변환되며 엔젤프레스(SL)는 원거리 스킬로 변환 됩니다.
트윙클 스위치는(Q) on/off 형식의 빠른 쿨타임을 지닌 스킬입니다.
on/off 를 통해 앨리셔 유저가 상황에 맞게 스킬들을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트윙클 스위치(Q)의 OFF 상태는 기존의 앨리셔와 같은 상태입니다
트윙클 스위치(Q)를 ON 시키면 좀더 원거리에 있는 적군을 타격하고, 견제하며
디버프와 상태이상 걸수 있도록 했습니다.
ㄴ 최대 3명의 적군을 타격할 수 있습니다.
ㄴ 타격한 적군을 충격의빛(R) 디버프 상태로 만듭니다.
충격의 빛(R) 은 축복의 빛(R) 보다 좀더 크고 별모양인 형태로 날아갑니다.
최대 3명의 적군을 동시에 타격할수 있으며 타격한 적에게 디버프를 부여합니다.
충격의 빛(R) 디버프는 광자력빔(LR) 이나 심판의 빛(E) 과 연계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충격의빛(R) 디버프 상태입니다. 기본적으로 몸에서 발광 이나며 타겟팅 표시가 보일 경우 심판의 빛(E) 을 적중 시킬수 있는 거리 입니다.
ㄴ 엔젤프레스(SL) 가 원거리 판정의 스킬로 전환됩니다.
앨리셔는 공식적인 서포터 포지션을 맡은 캐릭터입니다.
현재까지 서포터 캐릭터로 출시 되었던 캐릭터들은
앨리셔를 제외하고 토마스, 윌라드, 마틴 , 리사 , 하랑 , 캐럴 등의 캐릭터 가 있는데요.
위 서포터 캐릭터들의 공통점이라면 모두 한개 이상의 고각 스킬을 가지고 있다는 점입니다.
고각으로 스킬을 사용할수 있다는점은 아주 높은 활용성을 지니고있습니다.
지형을 이용한 싸움이나 적군의 퇴로를 예측해서 차단하고 매복해 있는 적또한 견제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앨리셔는 고각으로 사용할수 있는 스킬이 없는 상태입니다.
트윙클 스위치(Q) 를 통해 엔젤프레스를(SL) 고각으로 사용할 수 있게 전환하고 원거리 스킬로 전환 되기
때문에 대치상태나 라인전 에서도 좀더 안전하게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ㄴ 충격의 빛(R) 디버프 상태인 적에게 사용 할경우 100% 확률로 '스턴' 상태이상을 부여 할수 있게됩니다.
ㄴ 심판의 빛(E) 스킬의 최소 공격 범위가 늘어납니다.
ㄴ 심판의 빛(E) 스킬의 차징시 공격 범위 변화가 삭제됩니다.
ㄴ 심판의 빛(E) 의 슈퍼 아머 판정이 변경됩니다.
다른 서포터 캐릭터들은 위 상황 에서 각종 디버프와,
상태이상을 걸어 위협 받는 아군에게 도움을 줄수있습니다.
여기서 서포터 캐릭터인 앨리셔의 문제점이 드러나는데요.
슈퍼아머 상태인 적군의 공격을 받는 아군에게 전혀 도움을 줄수 없다는점입니다.
개선된 심판의 빛의 모습입니다.
충격의 빛(R) 디버프와 연계해서 사용하면 100% 확률로 '스턴' 상태이상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이로서 기존보다 심판의 빛(E) 스킬의 활용성을 높이고, 적군 탱커 캐릭터들이 아군에게
진입했을때에도 효과적으로 견제 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확정이 아닌 100% 확률 이므로 상태이상 내성에 효과가 반감될수 있습니다.]
또한, 심판의 빛에 새로운 상태이상이 생겼습니다.
심판의 빛(E) 스킬의 새로운 상태이상입니다.
기존의 심판의 빛(E) 스킬은 차징시의 메리트가 부족하다고 생각합니다.
데미지와 공격 범위, '섬광' 상태이상의 지속시간이늘어나지만
'공 앨리셔'가아닌 '방 앨리셔'에게 데미지 증가는 체감하기 어려운 변화이며
'섬광' 디버프 자체도 숙련된 고수 유저들은 미니맵을 보며 반격하기도 합니다.
공, 방 템트리 상관 없이 차징 단계에따라 상태이상에 변화를주어
풀차징을 시도할 가치가 높은 스킬이 될수 있도록 했습니다.
[기존의 풀차징 심판의 빛(E) 피격시 생기는 상태이상입니다.]
개선된 풀차징 심판의 빛(E) 피격시 생기는 상태이상입니다. [이쯤되면 정신이 아득해진다.]
섬광, 광휘, 실명 상태이상이 전부 적용된 상태입니다.
풀차징시 적군을 강력하게 무력화 시킬 수 있도록 변화를 주었습니다.
심판의 빛(E) 의 변경된 슈퍼아머 판정입니다.
스킬을 사용하는 적군에게 다가가 '스턴' 상태이상을 사용할수 있도록
시전 즉시 슈퍼아머 상태가 되도록 변경되었으며
차징 할수록 상태이상이 늘어나는 대신 슈퍼아머 단계가 낮아지며,
풀차징에 가까워지면 슈퍼아머 판정이 없어지게됩니다.
차징할 수록 강력한 상태이상을 가지는 대신 캔슬의 위험성을 부여해
적정한 상황에서 차징을 할수 있게 유도했습니다.
제가 만든건 여기까지입니다 :D
아군을 지원하고 도움을 주는 서포터 캐릭터 앨리셔에게 제 상상을 넣어 보았습니다.
재미있게 보셨다면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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