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틴 2궁 트레스패스학개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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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8-30 14:26: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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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트로
마틴의 2궁인 트레스패스는 최면의 강화판 버전 궁극기라는 이야기가 나왔던 것처럼 최면의 매커니즘과 매우 흡사합니다.
따라서 밑의 내용에서는 기초 정보, 트레스패스만의 스킬 판정과 더불어
유사 최면 운용 방법과 트레스패스를 활용한 홀딩 예시에 대해서 언급합니다.
세부 정보는 글로서 모두 표시해두었으므로 영상을 굳이 시청할 필요는 없습니다.
영상은 본문의 추가 자료로, 본문 내용을 보충하는 용도입니다.
기초 정보
(좌우범위)
(최대 사거리)
(궁유닉 범위 적용 유무 확인)
(실전 최대 사거리 스샷)
작은 회색선 네모가 10, 흰색선 네모가 50, 적색선 네모가 250 범위입니다.
판정 - 좌표지정형 범위 스킬
카탈로그 사거리 스펙 - 사거리 800
범위 스펙 - 좌우 반지름 200, 전후 반지름 220 추정
실전 최대 사거리 스펙 - 사거리 1040 전후
앞서 말했던 것처럼, 트레스패스는 최면의 강화판이라는 이야기가 나오는 궁인만큼 기존의 최면 운용법과 유사합니다.
판정의 경우 최면과 동일한 좌표지정형 범위 스킬이기에
범위 내에만 있다면 여러 명에게 CC를 걸어버리는 최면과 마찬가지로
트레스패스도 한 번에 여러 명에게 CC를 걸 수 있습니다.
사거리의 경우 카탈로그에는 800으로 잡혀 있어서 너무 짧은 게 아닌가 싶지만
실제 사거리는 기본 사거리 800에 공격 판정의 반지름을 더해 1040 전후에서 확보됩니다.
따라서 기본 시야보다는 약간 먼 곳까지 공격이 가능합니다.
임포스 사일런서 SU에는 범위 증가 9% 옵션이 있음에도 실제로는 차이가 거의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궁유닉의 범위 증가가 누락된 것인지 아닌지에 대해 문의를 넣은 상태이며
추후 문의 결과에 따라 내용을 수정하겠습니다.
트레스패스만의 스킬 판정
대부분의 경우 최면과 흡사한 트레스패스이지만 트레스패스만의 차이점도 존재합니다.
(트레스패스와 다른 CC기의 동시 종료 현상)
1. 트레스패스의 암시가 걸린 도중에는 다른 CC기를 사용해도 암시와 동시에 CC 효과가 풀립니다.
위의 영상에서는 트레스패스의 종료 직전에 최면을 사용했으나 최면의 지속시간이 끝나기 전에 효과가 끝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보통 사이퍼즈에서는 CC기가 동시에 여럿이 박혀도 다른 CC기들의 지속시간에 영향을 주지는 않습니다만
트레스패스는 영향을 줍니다.
지금까지 이런 CC기가 없었던만큼 처음엔 버그라고 생각하고 문의를 했습니다만
이러한 현상은 오류가 아닌 의도한 결과물인 것으로 답변이 왔습니다.
최면 - 트레스패스 - 기타 연계 - 최면 같은 방식으로 지나치게 길게 연계를 이어가는 것을 방지하는 의도로 여겨집니다.
따라서 무의식적으로 트레스패스에 CC기 연계를 하려다가 오히려 역관광을 당할 수 있으니
트레스패스의 암시 지속 시간 도중에는 CC기를 사용하지 말고 다운기로 연계해야 합니다.
(트레스패스의 암시가 아군 시야의 유무에 따라 효과가 바뀌는 현상)
2. 아군의 시야의 유무에 따라 '암시'의 효과가 바뀝니다.
아군의 시야에 나타나지 않은 경우 암시는 티샤의 수면처럼 그 자리에 스탠딩 상태로 고정시키는 CC기로서 나타나지만
아군의 시야에 포착된 경우 암시의 기본 효과대로 마틴 유저가 지정한 좌표를 향해 이동합니다.
(스캐닝, DT, 드론 등 시야 스킬 및 아이템과의 연관성)
스캐닝이나 DT, 드론 또한 시야를 확보하는 수단이기 때문에
스캐닝이나 DT, 드론에 포착된 적도 똑같이 암시의 기본 효과를 적용받습니다.
다만 드론의 경우 특정 지역을 밝히는 시야는 상당히 짧기 때문에 타이밍이 많이 촉박합니다.
또한 트레스패스는 하랑 1궁처럼 타격 실패시 실패 모션과 음성이 존재합니다.
유사 최면 운용 방법
https://cyphers.nexon.com/article/tip/topic/28332256 <- 마틴 벽최면학개론 링크
트레스패스와 최면은 일반기와 궁극기라는 차이로 인해 스펙에서는 자잘한 차이가 있습니다만
본질은 유사한 스킬인만큼 트레스패스 또한 최면처럼 유사 고각기로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렇기에 이 부분에 관련해서 기초적인 지식이 없는 분들은 위의 고각최면(벽최면) 공략글 링크를 통해 기초 지식을 습득할 것을 권장합니다.
트레스패스는 위의 고각최면(벽최면)의 스팟에서는 모두 벽궁 사용이 가능하고, 에임도 여유롭습니다.
고각으로 시전하기 때문에 기본 사거리인 800인 트레스패스와 기본 사거리 700인 최면을 쓰는 감각도 비슷합니다.
또한 판정이 최면에 비해 넓어진만큼 고각최면(벽최면)이 되지 않는 곳에서도 벽궁 시전이 가능한 스팟이 추가됩니다.
공통 지형
1. 중앙 언덕
고각최면은 상대방이 조금이라도 언덕에 올라가야지만 타격이 가능하지만
트레스패스는 중앙 언덕 뒤의 평지에 서 있어도 타격이 가능합니다.
2. 2단 상자
평지에서 2단 상자를 넘겨서 트레스패스를 타격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합니다.
트레스패스의 상하단 판정보다 2단 상자가 아주 약간 높기 때문입니다.
중앙 언덕을 점거하고 궁을 시전한 상태처럼 2단 상자의 상단이 보인다면 2단 상자의 높이보다 낮은 좌표에 트레스패스를 시전할 수 있어서 타격이 가능합니다.
평지에서는 좌우 판정을 이용해 2단 상자 옆의 공간에 에임을 두고 궁을 시전하면 2단 상자 뒤에 숨은 적도 끌어낼 수 있습니다.
3. 닥테 방지 난간
닥테 방지 난간도 벽궁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메트로폴리스
기본 난간
특유의 요철 때문에 고각최면이 불가능했던 메트로폴리스의 난간에도 벽궁을 박을 수 있습니다.
스프링필드
높은 난간
압도적인 높이를 지닌 스프링필드 중앙의 높은 난간은 평지에서 벽궁이 불가능하지만 언덕 중간에 서 있으면 벽궁이 가능합니다.
트레스패스를 활용한 홀딩 예시
어떠한 쿨감템, 쿨감 버프 없이 약 53초의 시간 동안 홀딩이 가능했습니다.
어쩌면 더 길게 콤보를 이을 수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마무리
사일런트가 정말 좋은 궁이지만 트레스패스도 나름의 매력과 강점이 있는 궁입니다.
트레스패스도 많이 이용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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