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 7월 9일 정기점검 업데이트
  • 61,358

CYPHERS

2015-07-08 18:07:23

안녕하세요, 능력자 여러분. 사이퍼즈입니다.

아래는 7월 9일 정기점검 중 업데이트 되는 내용입니다.



■ 7월 9일 패치 노트



* 세계관Ⅱ-2장 및 에피소드가 추가됩니다.



* 협력전(초급, 중급, 고급)의 난이도가 쉬워집니다.

◎ 개발자 코멘트

초보 유저가 개편된 전장에 보다 수월하게 적응할 수 있도록 협력전 난이도를 하향합니다.


* 수호자의 체력이 기존 대비 25% 하향됩니다.

◎ 개발자 코멘트

수호자의 행동 범위 축소와 밸런스 상향으로 인해 기지 방어의 효율이 지나치게 높아진 면이 있기에 수호자 체력 하향을 통해 이를 완화하려고 합니다.


* 3,4단계 트루퍼의 체력이 기존 대비 20% 하향됩니다.

◎ 개발자 코멘트

기존의 트루퍼는 시야를 장악한 팀의 전유물이었습니다. 따라서 6월 25일 업데이트 시 적용된 전장 개편을 통해 트루퍼의 사냥에 대한 리스크를 높여 한타 유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설계하였습니다만, 지난 2주 간의 모니터링 결과 트루퍼의 사냥 전략이 한타가 이루어진 이후로 지나치게 편중되는 경향이 확인되었습니다.

이 한 가지 전략이 절대적인 전략으로 되는 것은 옳지 않다고 판단되어, 적군이 진입하기 이전에 모든 딜을 쏟아부어 트루퍼를 사냥하는 것도 다른 하나의 선택지가 될 수 있도록 트루퍼의 체력을 하향합니다.



 6월 25일 업데이트 시 선 적용되었던 밸런스 수정 사항이 일부 조정을 거쳐 공식전에 적용됩니다.

 ▶ 6월 25일 패치노트 바로가기

선 적용 패치 이후 밸런스 토론장에 많은 의견이 등록되고 있음을 확인하였습니다.

해당 내용은 모두 취합하여 검토 중에 있으며, 이후에도 건설적이고 유의미한 토론에 참여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레나

ㄴ 원앙각(L): 2타의 적을 띄우는 힘이 감소됩니다. (50 → 30)

◎ 개발자 코멘트

원앙각(L)의 공격 속도 증가는 레나가 기습 능력을 활용한 전투를 제외하면 상대적으로 낮은 효율을 보여주었던 대응 능력을 보완하기 위함이었습니다. 지난 선 적용 패치로 이러한 약점이 많이 보완된 것으로 판단되나, 특정 조건에서 너무 강력한 연계를 할 수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이에 공격 속도 증가에 따른 대응 능력은 유지하되, 스킬 연계 능력은 밸런싱 적용 전과 비슷한 수준으로 맞추기 위해 두 번째 타격의 뜨는 힘을 감소시키려 합니다.



* 시바 포가 플랜 디코이를 통해 변경된 항목 중 수치가 공개되지 않은 부분을 추가로 공개합니다.

ㄴ 섀도 스토킹(SPACE) 스킬의 표적 감지(시바 포가 주변의 적을 감지할 수 있는 능력) 사거리: 900

ㄴ 섀도 스토킹(SPACE) 스킬의 오한 상태(자신의 주변에 시바 포가 접근할 경우 생기는 상태 이상) 범위: 750

ㄴ 참고: 캐릭터 기본 시야: 800

◎ 개발자 코멘트

시바 포는 플랜 디코이에 의해 재 설계되어 집중 관리 단계에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많은 능력자 분들이 시바 포에 대한 의견을 주고 계시며, 이 부분에 대해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전체 플레이 현황과 피드백의 내용, 통계 상의 수치들을 확인했을 때, 시바 포의 변경된 스킬에 따른 활용 가능성 여부를 정확히 단정짓기에는 다소 이르다고 판단되어 모니터링 기간을 확장하고 데이터를 추가 확보하려 합니다.

섣부른 조정보다는, 현황과 그에 따른 문제점을 확실히 파악하여 능력자 여러분이 공감할 수 있는 조정안을 빠른 시일 내에 마련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더불어 플랜 디코이에 의해 변경된 스킬 중 중요한 항목들의 수치가 공개되지 않아 건설적인 토론에 방해가 되고 있다고 판단되어 해당 수치를 공개하려 합니다.



* 제레온의 템페스트(LR) 스킬 사용 시, 적의 위치나 상태에 따라 마지막 타격을 간헐적으로 타격하지 못하던 부분이 개선됩니다.

◎ 개발자 코멘트

지속형 다단 타격 스킬은 적을 밀어내는 거리, 다운 여부, 주변 지형 지물에 의한 높낮이 등 여러 가지 조건에 따라 최대 타격을 하지 못하는 경우가 간혹 발생합니다. 하지만 템페스트는 적을 타격하지 못하는 상황이 다른 지속형 다단 타격 스킬 대비 지나치게 자주 발생한다고 판단되어 해당 부분에 대한 개선을 진행하려 합니다.



* 스킬 설명 창에 캐릭터명이 표시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강화 철거반 등장 알림 문구가 다른 알림 문구와 겹쳐서 출력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항상 응원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액션본능! 사이퍼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