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 6월 25일 정기점검 업데이트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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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YPHERS

2015-06-24 19:05:01

안녕하세요, 능력자 여러분. 사이퍼즈입니다.

아래는 6월 25일 정기점검 중 업데이트 되는 내용입니다.



■ 6월 25일 패치 노트


* 2015H(2015헬리오스, 시즌5)가 종료되고 2015U(2015지하연합, 시즌6)이 시작됩니다.

* 새로운 시즌이 시작되어 공식전에 참여하는 모든 능력자는 공식전 입장 시 배치고사부터 시작하게 됩니다.

* 지난 시즌의 공식전 최고 RP 기록, 현재 RP 기록, 대전 기록 등 공식전과 관련된 모든 기록이 초기화됩니다.

* 시즌 초기화 전까지 달성한 RP의 티어 기준에 따라 칭호 보상이 제공됩니다.


 



* 테라샵 내 기간제 코스튬(3일, 7일, 30일) 판매가 종료됩니다.

◎ 개발자 코멘트

테라샵에서 판매하는 코스튬 중 무제한이 아닌 기간제 상품은 구매량이 극히 적으며, 구매건 중 상당수가 실수로 인해 구매된 것으로 분석되어 제거하기로 하였습니다.



* '3인 파티'가 포함된 팀은 '3인 파티'가 포함된 팀 끼리만 매칭되도록 수정됩니다.

* '5인 파티'가 포함된 팀은 '5인 파티'가 포함된 팀 끼리만 매칭되도록 수정됩니다.

* 파티 인원수 별 존재하던 파티 가중치가 삭제됩니다.

* 공식전의 '5인 파티' 입장이 특정 시간에만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파티 형태에 따른 공식전 입장 시간 제한

ㄴ 싱글 ~ 3인 파티: 24시간 상시 공식전 입장 가능

ㄴ 5인 파티: 토요일 오후 3시 ~ 9시 공식전 입장 시범 오픈 (6시간)

◎ 개발자 코멘트

5인 파티 공식전 입장 시간 제한은 6/25(목) 업데이트 이후 약 한 달 가량 임시적으로 시행되며, 추후 능력자 여러분의 피드백 및 운영 결과에 따라 보다 적합한 일정으로 조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전 매칭 시스템 변경' 매거진을 참고해주세요.



* 사이퍼즈 4주년을 기념하며, 로딩 일러스트가 변경됩니다. 엘리의 새로운 일러스트를 만나보세요!


* 인 게임 전투 정보 2차 최적화가 적용됩니다.

ㄴ 인 게임 전투 정보 최적화를 통해, 이른바 '잔랙' 현상이 개선됩니다.


* 네트워크 동기화 개선 3차 패치가 적용됩니다.

◎ 개발자 코멘트

자세한 내용은 '파워싱크 프로젝트 3탄' 매거진을 참고해주세요.


* 인 게임 전투 정보 창(Tab)에 네트워크 핑 표시 기능이 추가됩니다.

◎ 개발자 코멘트

어떠한 네트워크 구조도 핑 상태가 좋지 않은 유저의 정보를 빠르게 받아올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다만 게임 내에서 사용자 별 핑 정보를 보여줌으로써, 특정 사용자의 환경으로 인한 랙 현상과 일반적인 랙 현상을 보다 확실히 구분하여 모니터링하고자 해당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 첨부 우편 발송 시 노출되는 수신 대상자 정보 확인 창에 대상자의 최근 닉네임 변경일 정보가 추가됩니다.

* 아이템 선물 발송 시에도 수신 대상자 정보 확인 창이 노출되도록 변경됩니다.

◎ 개발자 코멘트

이전에 사용했던 닉네임을 다시 사용할 수 있게 되면서 발생할 수 있는 '사칭' 문제를 방지하기 위해 첨부 우편 및 선물 발송 시 해당 유저의 닉네임 변경일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분해결합사 타라 NPC의 말풍선 대사가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ㄴ 기존: "장비는 챙겨왔겠지?" / "물건은 챙겨왔겠지?"

ㄴ 변경: "아이템을 얻기 위해 쓰이는 합성 재료는 모두 사라질거야. 각오는 되어있겠지?"

◎ 개발자 코멘트

합성 시스템은 사용 시 재료로 사용한 아이템이 모두 소모되는 컨텐츠입니다. 아이템 합성 시도 시 재료 아이템이 사라진다는 것을 알리는 경고 메시지를 추가하여, 합성 시스템에 대해 충분히 이해한 후 이용할 수 있도록 하려 합니다.


* 공성지원부대의 점프기어 탑승이 불가능해집니다. (6월 25일 21:15 적용)

◎ 개발자 코멘트

현재 상대팀의 HQ만 남은 상황에서 공성지원부대가 소환될 경우, 좌측과 우측에서 등장하는 공성지원부대는 점프기어를 타고 이동하게 됩니다.

스프링필드의 경우 공성지원부대가 점프기어에 탑승할 경우, 최초 등장 지점으로 돌아오는 의도하지 않은 문제가 있었고, 공성지원부대가 HQ에 도달하는 시간이 최초 등장 지점에서부터 직진으로 가는 경로보다 오래 걸리는 문제가 있어 공성지원부대의 점프기어 탑승이 불가능하도록 수정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스프링필드 외의 다른 맵에서도 공성지원부대가 점프기어를 탑승하여 이동하는 것보다 최초 등장 지점에서 직진으로 이동할 경우 HQ에 더 빠르게 도달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또한 특정 상황에따라 이동 경로가 다른 것은 직관적이지 않다고 판단되어 모든 맵에서 공성지원부대가 점프기어에 탑승할 수 없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공성전에서 철거반 단계마다 추가되는 방어력이 더욱 증가합니다. (6월 30일 누락 내용 추가)

◎ 개발자 코멘트

공성전의 철거반은 초반부터 후반까지 지속적인 자극을 주고, 시야 확보라는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5분마다 방어력이 점점 강해지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기존의 추가되는 방어력이 거의 영향이 없다고 판단되어 각 단계별로 방어력을 소폭 증가시킵니다.


* 스프링필드 맵이 개편됩니다.

◎ 개발자 코멘트

자세한 내용은 '스프링필드 리메이크' 매거진을 참고해주세요.


* 전장이 개편됩니다.

◎ 개발자 코멘트

자세한 내용은 '전장 개편' 매거진을 참고해주세요.


* 공식전을 제외한 게임 모드에 밸런스 패치가 먼저 적용됩니다.

* 밸런스 내용이 확정된 후 공식전 적용 시기에 맞춰 홈페이지와 게임 내 캐릭터 스킬 설명이 일괄 수정됩니다.

◎ 개발자 코멘트

자세한 내용은 '밸런스 패치 선 적용' 매거진을 참고해주세요.




* 다이무스

ㄴ '심안도(SP)' 스킬에 맞은 적은 일반 다운에서 그로기 다운으로 변경됩니다.

  (그로기 다운: 타격된 적이 천천히 쓰러집니다. 완전히 쓰러질 때까지 하단 판정이 없는 공격에 추가 타격될 수 있습니다.)

ㄴ '심안도(SP)' 스킬에 맞은 적을 '절명참철도(E)로 타격 시 절명참철도의 공격력이 30% 감소됩니다.

◎ 개발자 코멘트

심안도(SPACE)는 사용 도중 근거리 공격에 의한 피해를 받으면 피해를 무시하고 반격할 수 있는 스킬입니다. 하지만 반격이 근거리 공격에 한정되고, 사용 도중에 취소가 불가능하다는 높은 위험 요소에 비해 얻을 수 있는 이점이 크지 않다고 판단되었습니다. 따라서 심안도(SPACE)로 반격이 성공할 경우 피격된 대상이 그로기 다운 상태로 넘어지도록 변경하여 다른 스킬과의 연계가 수월해질 수 있게 변경하였습니다.


* 호타루

ㄴ '나락 밟기(SP)' 스킬로 점프 후 '제비 날리기(L)' 스킬의 입력 가능 시간이 지연됩니다. (도약 후 0.3초 후 발동)

ㄴ '나락 밟기(SP)' 스킬의 후 딜레이가 0.1초 감소됩니다.

◎ 개발자 코멘트

호타루의 나락 밟기(SPACE) 후 제비 날리기(L) 입력 가능 시간이 짧아, 비연폭(LR)을 사용해도 제비 날리기(L)가 나가는 등의 원치 않은 스킬이 사용되는 경우가 자주 발생하였습니다. 이에 제비 날리기(L) 입력 시간을 늦춰 '나락 밟기(SPACE)'에서 '비연폭(LR)'으로 원활한 스킬 연계가 가능하도록 개선할 예정입니다. 또한 나락 밟기(SPACE) 이후 착지 시, 후 딜레이를 감소시켜 다른 스킬과의 연계 가능성을 증가시키려 합니다.


* 히카르도

ㄴ '불멸자(E)' 스킬로 부활 후 부활하는 지역 위에 있을 때 히카르도에게 원거리 슈퍼아머가 추가됩니다.

ㄴ '불멸자(E)' 스킬로 부활 후 부활 지역의 지속 시간이 증가됩니다. (3초 → 5초)

◎ 개발자 코멘트

히카르도의 스킬 중 하나인 불멸자(E)는 스킬을 사용한 상태에서 사망할 경우 제자리에서 부활하여 다시 한 번 전투에 임할 수 있게 해줍니다. 하지만 사망 후 부활까지 적에게 노출되는 시간이 길고, 원거리 캐릭터들의 견제에 의해 부활 직후 바로 사망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따라서 부활 지역 내에서의 이점을 추가하여 추가 공격이나 퇴각 등의 선택을 보다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하려 합니다.


* 레나

ㄴ '원앙각(L)' 스킬의 공격 속도가 20% 증가됩니다.

ㄴ '기어2 각력강화(E)' 스킬 사용 시 '기어2 각력강화(E)' 스킬을 제외한 모든 스킬의 쿨타임이 초기화 됩니다.

◎ 개발자 코멘트

레나는 일순간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기습 능력과 강력한 콤보를 가지고 있어 빠른 전장 참여 및 대인과의 전투에 특화된 캐릭터입니다. 하지만 기습적으로 진입하지 못할 경우 느린 공격 발동 속도와 좁은 공격 범위로 인해 레나의 장점인 대인 전투에서 큰 활약을 하지 못하는 캐릭터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기어2 각력강화(E) 사용 시 모든 스킬의 쿨타임을 초기화시켜 전투의 진입과 이탈을 더욱 매끄럽게 할 수 있도록 하여 레나의 장점을 상실하는 경우를 최소화하고, 원앙각(L)의 공격 속도를 증가시켜 일반적인 전투 시에도 적 캐릭터에 대한 대응 능력을 주려 합니다.


* 루시

ㄴ '반월(R)' 스킬의 회전 각도가 감소됩니다.

◎ 개발자 코멘트

반월(R)은 부채의 회전이라는 연출을 살리기 위해 큰 회전 각도로 날아가도록 제작되었습니다. 그러나 이 회전 각도에 의해 스킬을 정확하게 사용했음에도 불구하고 주변 지형지물에 의해 가로막히는 경우가 자주 발생하여 연출 요소를 다소 줄이는 패치를 진행하려 합니다.


* 타라, 나이오비

ㄴ '혼불(SP)' 스킬의 투사체 발사 속도가 증가됩니다. (타라: 1500 → 2000 / 나이오비: 1000 → 2000)

ㄴ '혼불(SP)' 스킬의 투사체 사거리가 증가됩니다. (1000 → 1200)

◎ 개발자 코멘트

혼불(SPACE)은 위기 상황에서 자신을 노리는 적의 공격을 방해할 것인지, 혼불(SPACE) 버프로 인한 방어력 증가를 통해 생존력을 유지할 것인지를 선택할 수 있는 스킬입니다. 하지만 적의 공격을 방해하는 용도로 사용할 경우 조작이 힘든 점이 있어 개선하려 합니다.



* '플랜 디코이'에 선별된 첫 번째 사이퍼인 '시바 포'가 참전합니다.

◎ 개발자 코멘트

자세한 내용은 '플랜 디코이 - 시바 포' 매거진을 참고해주세요.



* 리사의 별빛 오르골(Wheel Up) 스킬 사용 시 노출되는 오르골의 손잡이 위치가 잘못 적용되어 있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리사의 천상의 하모니(LR) 스킬 사용 시 오르골이 노출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신규 계정으로 닉네임 생성 시 잘못된 닉네임을 입력할 경우, 닉네임 입력 창이 재차 노출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점프기어 탑승 기능이 원활하게 작동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진격전 플레이 시, 각각의 플레이어에게 노출되는 타워의 체력 게이지가 동기화 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재 입장 도중 해당 게임방이 종료될 경우, 내구도 수리비 및 RP 보상이 지급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재 입장 시 간헐적으로 다른 게임방에 매칭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히카르도 테마 BGM과 아이작 테마 BGM의 재생 시간이 실제 재생 시간보다 길게 재생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항상 응원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액션본능! 사이퍼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