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 편의성 개선! 스텝업 프로젝트 3탄 - Core편
  • 41,794

    369

CYPHERS

2016-05-17 14:18:13



안녕하세요. 정보통E입니다.


스텝업 프로젝트 1,2단계가 업데이트 된 후, 투명하고 정확하게 알려주는 정보로 인해

게임이 더욱 편해졌다는 여러분의 피드백에 조커팀은 고마움과 뿌듯함을 함께 느끼고 있습니다.

(저도 최근에 자세하게 알려주는 스킬 정보를 공부하면서 플레이하니 캐릭터에 대한 이해도도 쑥쑥 올라가는 느낌입니다!)


이번 스텝업 프로젝트 3탄은 대망의 '고수 능력자'가 되기 위한 '고급 정보'들을 공개하는 3탄, Core편입니다.

아직 스텝업 프로젝트 1,2탄에 대해서 잘 모르신다면 다음 매거진을 먼저 읽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 관련 매거진 : 편의성 개선! 스텝업 프로젝트 1탄 - Light편 =

= 관련 매거진 : 편의성 개선! 스텝업 프로젝트 2탄 - Middle편 =



우선, 스텝업 프로젝트를 맡고 있는 조커팀의 Core편에 대한 간략한 소개로 시작합니다.


드디어, 지난 3월부터 시작한 스텝업 프로젝트의 마지막 스텝인 Core 단계에 접어들었습니다.


스텝업 프로젝트 중 Light편은 신규 능력자가 게임을 시작할 때 어려움을 겪는 부분을 해소할 수 있게

Middle편은 다양한 정보를 조금 더 쉽게 알 수 있도록 하는 것에 집중했었습니다.


마지막 Core 업데이트는 많은 고수 능력자 여러분이 예상한 대로 '대미지 계수'에 대한 정보를 게임 내

확인할 수 있게 하여 이를 통한 연구를 통해 '최고 수준의 능력자'가 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3개월 간의 스탭업 프로젝트는 이제 마무리하지만, 이것이 끝이 아니라 이 업데이트를 기반으로 누구나 쉽게 사이퍼즈에 적용하고 실력을 쌓을 수 있는 발판이자 더욱 다양한 업데이트의 시작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더욱 좋은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는 부분들은 계속 고민하여 개선해 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고맙습니다.




스탭업 프로젝트 2탄에서 추가되지 않았던 사거리 정보가 적용됩니다.

단, 사이퍼즈의 캐릭터들은 다양한 스킬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다음 기준에 맞춰 스킬 사거리를 표시합니다.


[스킬 사거리의 표시 예시]


1. 분열창처럼 물체가 날아가거나 공간 발화처럼 좌표가 생성되는 공격 스킬 : 사거리


[ex : 나이오비의 '화염총' 스킬의 상세 정보]


2. 초열지옥처럼 캐릭터의 이동의 비중이 다소 낮거나 자신을 중심으로 공격하는 스킬 : 공격 범위


[ex : 나이오비의 '초열지옥' 스킬의 상세 정보]


3. 결정 슬라이드나 비행, 질풍 베기처럼 이동의 비중이 높은 스킬 : 이동 거리


[ex : 휴톤의 '바야바' 스킬의 상세 정보]


위의 정보들이 모두 복합적으로 나타나는 경우 너무 많은 정보의 표시는 오히려 혼란을 줄 수 있다고 판단하여

해당 스킬이 가지는 주력 능력에 대한 거리만을 표기하도록 통일하였습니다.


예를 들어 엘리의 씽씽로켓(Space)의 경우 장거리 이동 후, 종료 시점에서 범위 공격을 하는 스킬이지만 스킬의

주요 능력인 이동 거리가 중요하며 해당 정보만 표시합니다.




캐릭터 스킬 정보 창에서 [대미지 계수] 부분에 마우스를 올리면 해당 스킬의 자세한 대미지 정보가 표시됩니다.

대미지 계수는 능력자 여러분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정보로 더욱 잘 보여주기 위해 고민을 많이 했지만, 반대로

HUD나 게임 플레이 시 노출될 경우 오히려 플레이에 방해가 된다고 판단되어 스킬 정보창에서 볼 수 있도록 공개합니다.


[대미지 정보는 유틸리티 정보 부분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가 가진 스킬 대미지 계수의 모든 것!]

- 대인 / 공성 / 몬스터에 대해 기존 대미지의 변경 비율 확인이 가능합니다.

- 스킬 타격 단계별 대미지 계수 정보 확인이 가능합니다.

- 절대 대미지와 상대 대미지가 분리되어 있습니다.

ㄴ 절대 대미지 : 공격력에 영향을 주지 않는 대미지

ㄴ 상대 대미지 : 자신의 공격력에 영향을 주는 대미지

- 타격 단계에 따라 대인/공성/몬스터 대미지가 달라지거나 스킬이 다른 변수로 인해 대미지 계수가 달라지는 경우 하단 특수 효과탭에서 자세하게 설명합니다.


잠깐~ 다른 캐릭터의 스킬들도 조금 더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5월 19일에는 모든 캐릭터의 대미지 정보가 공개되니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


= 검룡 로라스의 '투창 1식' =

검룡 로라스의 경우, 다운된 적에 대한 추가 보정치가 들어가 있습니다.

상대 대미지에 추가로 보정치가 있는 경우 (괄호)로 표기되어 안내되며, 보정치가 없는 경우에는 표기되지 않습니다.


= 태도 다이무스의 '절명참철도' =


= 참고 =

대미지 계수의 공개로 지금까지 능력자 여러분이 파악했던 대미지 계수와 다른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상이한 부분에 대해서는 제보를 부탁드리며 확인 후, 올바른 방향으로 수정해 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고수 능력자들의 경우, 해당 판정이 몇 단 히트를 기록하는지 체크해야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대미지가 멀티 히트하는 스킬의 경우 콤보를 완성했을 때 총 몇 번의 타격이 발생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우선, 자유 연습장에 입장하면 우측 상단 '대미지 표시' 영역 하단에 [HIT] 표시가 새로 등장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스킬을 사용하면 '피격한 수만큼' 히트 수가 올라갑니다.




스킬 사용이 종료되면 대미지와 함께 총 히트수가 표기됩니다.

대미지 표기와 마찬가지로 '[R] 키를 눌러 스킬 쿨타임 초기화'를 하지 않는 이상, 히트수 표시는 유지됩니다.



자~ 이제 캐릭터의 스킬 정보를 꼼꼼하게 보고, 자유 연습장에서 몸으로 익힌다면,

캐릭터를 한층 더 빠르게 마스터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되었습니다.


스텝업 프로젝트는 이번 시간을 마지막으로 마무리하겠지만, 개선해야 할 사항이 있다면 언제든지 피드백을 부탁드립니다.


= 사이퍼즈 건의 게시판 바로가기 =


고맙습니다.



댓글 369
댓글은 최대 255자까지, 스티커 10개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스티커 등록 n
등록0/256
닫기
안녕하십니까? 예~예~ 모든 것은 신의 뜻... 불허합니다. 의외군요. 나 원 참... 시작할까요? 강화인간!!
안녕? OK 궁금하네요. 역시! 재미있네. 깜짝이야! 아~니? ...
웃음 두려움 만족 놀람 동의 분노 좌절 인사
안녕하세요? 넵!! 미안해요!! 앗! 좋아요! 엣헴. 추천! ㅠㅠ
안녕하심까~ 피- 좋다! 못마땅해... 곱다~ 덤비라! 후우- 아슴찮다..
허~허~ 아, 아니... 헐! 흠흠... 끄응... 시, 식은땀이.. 엥? 후어어..
후훗~ Trick or Treat! 사.탕.내.놔. 소녀... 억울하옵니다... 사, 사탕 주세요! 해피... 핼러윈... 날 위해 사탕 정돈 줘야지? 목표? 당연히 사탕이지!
안녕~ ?? 피- 어머! 흐어 오오- 안돼! 랄랄라
우쭈쭈 하하 하? ?? 이거 참... -_- 안녕하십니까 안됩니다
ㅇㅅㅇ 으르릉... 나, 나! (정색) 깔깔 아니야!! 뿌잉 메~
안녕하십니까! 흐응? 흐으으응?! 척! 칫.. 좋-았어! 엥? 후에엥-!!
칫 엄숙하고 근엄하고 진지하다 믿습니다 내 안의 ...가 깨어난다 영업 중 할많하않 충격! 공포! 둠칫 둠칫 두둠칫
파이팅!! 고마워~ 졌어... 히힣 극대노 미안! 거울 앞에서 자의식 과잉된 십대 라이언
저는 지금 극공입니다. 훠이훠이 하.하.하. 매우 화가 납니다. 총기 손질중입니다. 저와 한 판 붙어보시겠습니까? 당신에 대한 정확한 진단 안돼!
뭐가 궁금하죠? 축하드립니다. 너에게는 뭐든 주고 싶어. 칭찬 드립니다. 대-단하십니다. 내겐 보여, 너의 죽음 당신을 믿습니다. 이런 미래는 싫어!
감사합니다. 기쁩니다. 축하합니다. 칭찬해 드리죠. 놀랍군요. 심기가 불편합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짝.짝.짝.짝 고마워... 멋있어... 지금 이게 뭐하시는 거죠? 대다나다 히에엑... 헉! 깜짝 놀랐습니다. 그만해!!!!!
옳소! 감탄했습니다. 흐음 후회할거요! 감사합니다. 놀랐습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정색) 축하드립니다. 칭찬해 드립니다. 놀랍군요. 매우 화가 나네요. 큰 충격입니다. 놀랍군요.
이럴수가... 감히! 네가! 아니?! 장하군! 응?! 좋다! 그건 아니다! 고맙다!
감사합니다 잘 못 들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가슴이 두근거리네요 좌절상태입니다 감탄했습니다 칭찬합니다
멋지군! 좋았어! 하하! 축하하오! 아아.. 5분전인데. 커피한잔 하겠소?
승리의 정유년! 정의로운 새해복! 극.한.공.성. 복! 받아랏! 음~ 직장인의 정석
많이 배웠습니다! 대단합니다! ?!! 축하드립니다 뭔가.. 부족해요 짝짝짝! 각오하세요! 으윽!
성탄의 축복을~! 메리 X-MAS~! 화이트 크리스마스야 해피~ 크리스마스~ 고요한 밤~ 거룩한 밤~ 성탄이구나~
Good! Thank U Missing U Useless It's pretty good Oops WHY! Please wait
멜빈 미이라와 고스트 제피 할로윈에는 카를로스호박 히카르도의 사탕 탄야의 마녀 분장..? 잭-슈타인 강시 루시
기자님의 감탄사 : 호-오! 기자님의 일과 : 신문 보기 기자님의 사과 : 이거 실례! 기자님이 놀라면 : 어이쿠! 기분이 좋아 보이는 잭 기분이 나빠 보이는 잭 천진난만한 잭 상큼한 인사를 날리는 잭
좋군요! 좋은 시간 되소서 Merry 추석~! 우와~! 호~오! 가득해요~! 짱인데! 품위있군
Chu~♡ 파이팅! 우와앙.. 졌어 ㅠㅠ 이겼다! 흐~음? 뜨헉! 돼.. 됐거든! 사.. 살쪘..!
훌륭합니다 궁금하네요 에구머니나! 슬프네요... 경멸스럽군요.. 후훗~ 뭐라고 하셨죠? 이, 이럴수가...!
아이작의 멋진 모습 이글이라 샤샤샤~ 트리비아 슬라이딩 시바 포는 달린다 까미유도 달린다 라이샌더 달린다 마를렌 점프! 샬럿 점프!

최근에 사용한 스티커가 없습니다.
능력자님의 마음을 한 마디로 표현할 수 있는 스티커를 찾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