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 편의성 개선! 스텝업 프로젝트 2탄 - Middle편
  • 34,513

    230

CYPHERS

2016-04-27 12:07:45



안녕하세요. 정보통E입니다.


우선, 첫 번째 스텝업 프로젝트에 보여주신 능력자 여러분의 성원에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이번에는 그 두 번째 시간으로 초보 능력자는 물론, 기존 능력자도 사이퍼즈를 더욱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내용으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아직 스텝업 프로젝트 1탄에 대한 내용을 모르신다면 다음 매거진 링크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 관련 매거진 : 편의성 개선! 스텝업 프로젝트 1탄 - 초보 능력자 편 =



다음은 스텝업 프로젝트를 담당하고 있는 조커팀의 코멘트입니다.


안녕하세요. 조커팀입니다.


지난 3월 스텝업 프로젝트 1단계인 [Light]를 업데이트 한 지 1개월이 지났습니다.


[Light]는 초보 능력자가 사이퍼즈에서 겪게되는 높은 진입 장벽을 일부 해소하기 위한 업데이트로 적용 후,

[Middle]과 [Core]를 통해 초보 능력자는 물론 기존 고수 능력자에게 필요한 추가 정보를 제공하기로 안내한 바 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스텝업 프로젝트 2단계인 [Middle]로 지난 1단계 업데이트 이후 모니터링 및 접수된 피드백을

통해 초보 능력자 및 기존 능력자가 필요로 했던 정보들을 추가하게 되었습니다.


STEP 1 – Light : 초보 능력자를 대상으로 하는 기본적인 정보를 제공 (2016.03.18 공개)

STEP 2 – Middle : 초보 능력자와 기존 능력자를 대상으로 하는 정보를 제공

STEP 3 – Core : 숙련된 능력자를 대상으로 하는 디테일한 정보를 제공


이번 업데이트 후, 마지막으로 대미지 계수를 포함한 [Core]편에 대해서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고맙습니다.





초보 능력자가 잘 적응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에게 꼭 맞는 캐릭터를 선택하는 것!

하지만 기존의 기본 캐릭터는 초보 능력자가 많이 사용하지 않는 것으로 파악되었고

데이터 분석을 통해 다른 초보 능력자가 선택했던 캐릭터를 기반으로 기본 캐릭터 10종을 변경합니다.


= 기본 캐릭터 변경 상세 =

- 지난 6개월 동안 40급 이하 능력자가 협력,일반전에서 가장 많이 플레이 캐릭터가 기본 캐릭터로 변경됩니다.

- 새로 변경되는 기본 캐릭터 : 휴톤, 타라, 토마스, 이글, 샬럿, 미아, 제레온, 티엔, 리첼, 캐럴

- 기존에 있던 기본 캐릭터는 10급 이전에 모두 달러로 구매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기본 캐릭터 10종의 경우,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자세하게 소개되며 영상으로 스킬 확인이 가능합니다.


= 미리 알아두면 좋은 정보 =

- 기본 캐릭터 변경은 사이퍼즈를 처음 설치한 능력자만 확인 가능합니다.

- 루이스는 기본 캐릭터에서 제외, 튜토리얼에서도 삭제되고 이후 새롭게 배치된 기본 캐릭터로 튜토리얼 개선 예정입니다.




= 기본 캐릭터 프리뷰 영상 (이글) =





초급, 중급 협력전은 1급에서 30급 이하의 초보 능력자의 이용 빈도가 가장 높은 모드입니다.

그럼에도 각 단계가 분리되어 있어 매칭이 오래 걸리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협력전을 통합하고 매칭방식을 변경합니다.



= 협력전 개편 상세 =


- 초급, 중급을 하나로 통합해 빠른 매칭 유도합니다.

- 능력자의 급수에 따라 APC의 난이도를 조절해 APC가 지나치게 강력해지는 현상 방지합니다.

- 꾸준하게 플레이하는 상급 능력자를 위해 고급 협력전은 초,중급과 통합하지 않고 [정예 협력전]으로 이름이 변경됩니다.

- 협력전 보상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1~10급 : 3배 / 11~20급 : 2배)


변경 전

변경 후

초급, 중급 협력전

통합 / [일반] 협력전으로 이름 변경

고급 협력전

유지 / [정예] 협력전으로 이름 변경





협력전 통합에 따라 초보 능력자가 [일반] 협력전을 진행하면 해당 캐릭터의 기본 장비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단, 지원되는 장비는 [옥스혼 등급] 보다 조금 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장비로 적용됩니다.


이 보상은 아래 설명할 [매니지먼트 시스템] 창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기존 스킬 정보는 텍스트로만 안내되어 있어 직관적으로 이해하기 어려웠습니다.

스킬이 담고 있는 정보가 많기 때문에 한 번에 모두 노출하지 않고 단계별로 노출하도록 변경됩니다.

스킬 정보를 1,2,3단계로 나눠 필요한 정보를 선택적으로 얻을 수 있도록 개편됩니다.



= 스킬 정보 1단계 =



①. 최근 6개월 동안 해당 캐릭터를 이용한 능력자들이 선호했던 포지션 정보

②. 간단한 콤보의 확인

③. 1차적으로 간단한 스킬 설명만 제공

④. 실제 전투와 동일한 키 배치로 변경

⑤. 해당 캐릭터를 이용하기 위해 알아야 할 사전 지식이 있는 경우 'One Point of Cyphers' 기능 적용


[미리 숙지하면 좋은 정보인 경우 클릭하면 더욱 자세하게 알려줍니다. (도일의 작업반장을 클릭했을 때)]



각 스킬을 클릭하면 스킬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를 알려주는 [2단계]에 진입할 수 있습니다.



= 스킬 정보 2단계 =


1단계에서 스킬 아이콘을 클릭하면 더욱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①. 상세한 스킬 설명

②. 스킬을 구성하는 기본 수치 정보 확인 가능

ㄴ 참고 : 사거리 표시는 현재 개발이 진행중으로 4월 28일에는 업데이트 되지 않습니다.

③. 스킬 사용 영상 (단, 휠 업 스킬은 영상이 없습니다.)

④. 유틸리티 포함 여부



스킬의 더욱 세부적인 정보는 [3단계]인 유틸리티 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정보는 해당 캐릭터에 대해 고수가 되기 위한 고급 정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스킬 정보 3단계 =


유틸리티 정보란 캐릭터가 고유하게 가지고 있는 특성을 말합니다. 유틸리티가 능력이 다양하다면 캐릭터는

이 특성을 활용해 특정 상황에서 대응하거나 특징 있는 공격을 이끌어 낼 수 있습니다.


캐릭터가 유틸리티 정보를 보유하고 있다면 밝게 표시되며, 마우스를 올리면 자세한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 슈퍼아머 / 무적

ㄴ 종류 : 어떤 슈퍼아머, 무적인지 알 수 있습니다.

ㄴ 방향 : 어느 방향에 해당 슈퍼아머와 무적이 적용되는지 알 수 있습니다.

ㄴ 적용 시점 : 동작 구분에 따라 각 동작에 적용되는 시점 또는 지속 시간으로 표시됩니다.




- 잡기 판정 및 면역

ㄴ 설명 : 잡기 레벨 및 면역에 대한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ㄴ 잡기 레벨 : 스킬 판정이 적을 잡도록 설정된 경우, 잡기 레벨에 따라 성공/실패를 판단합니다.

ㄴ 잡기 면역 : 상대가 자신을 잡으려고 할 때 잡기 면역 레벨에 따라 잡히거나/잡히지 않는 여부를 판단합니다.

ㄴ 잡기가 성공하려면 상대의 면역 레벨보다 높아야 합니다.

ㄴ 잡기 면역과 무적은 서로 다른 개념으로 'F스킬'로 설정된 잡기는 잡기 면역이 없지만 무적 설정 때문에 잡히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스킬 강화 효과

ㄴ 해당 스킬을 사용하면 다른 스킬의 효과가 강화되는 경우 자세하게 표시됩니다.






협력전[일반]과 일반전을 마치고 트와일라잇으로 돌아오면 자신이 플레이 한 캐릭터에 대해서 다른 능력자가 어떻게

플레이하고 있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 매니지먼트 시스템 상세 정보 =



①. 선호 포지션 : 최근 6개월 간, 공식전 기준으로 어떤 포지션을 많이 사용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②. 초반 성장 형태 : 최근 6개월 간, 공식전 기준으로 초반에 어떻게 성장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③. 선호 장신구 : 최근 6개월 간, 공식전 기준으로 어떠한 장신구를 주로 사용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④. 선호 캐릭터 : 최근 3개월 간, 이 캐릭터를 선택한 다른 능력자가 플레이 한 다른 캐릭터를 알 수 있습니다.

⑤. 일반 협력전 전용 보상 : 협력전을 플레이하면 기본 장비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매니지먼트 창이 매 번 뜨는 것이 불편하다면 하단의 '오늘 하루 보지 않기'를 체크한 후 닫으면 됩니다.





= 로딩 페이지 개선 =


기존에 적용되었던 편의 '로딩 화면 개선'에 추가로 4종의 신규 페이지가 추가됩니다.

(다운 설명 / 무적 설명 / 휠 업 스킬을 통한 착지 / 게임 내 중립 몬스터 정보)

이 로딩 페이지는 로딩 시, 랜덤하게 노출됩니다.







마지막 스탭업 프로젝트 매거진 3탄은 대망의 '고수 능력자'를 위한 편으로 찾아뵙겠습니다.


능력자 여러분의 피드백이 더욱 멋진 사이퍼즈를 만들어 나간다는 사실, 잊지 마세요! 적극적인 건의를 부탁드립니다.

참고로 피드백을 통해 업데이트 내용이 각종 모드에 축소 또는 확장 적용될 수 있음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 사이퍼즈 건의 게시판 바로 가기 =


고맙습니다.


댓글 230
댓글은 최대 255자까지, 스티커 10개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스티커 등록 n
등록0/256
닫기
Hi~ OK Oh! 냠~ Love U~ 궁금해! YES! 히힛~
안녕하십니까? 예~예~ 모든 것은 신의 뜻... 불허합니다. 의외군요. 나 원 참... 시작할까요? 강화인간!!
안녕? OK 궁금하네요. 역시! 재미있네. 깜짝이야! 아~니? ...
웃음 두려움 만족 놀람 동의 분노 좌절 인사
안녕하세요? 넵!! 미안해요!! 앗! 좋아요! 엣헴. 추천! ㅠㅠ
안녕하심까~ 피- 좋다! 못마땅해... 곱다~ 덤비라! 후우- 아슴찮다..
허~허~ 아, 아니... 헐! 흠흠... 끄응... 시, 식은땀이.. 엥? 후어어..
후훗~ Trick or Treat! 사.탕.내.놔. 소녀... 억울하옵니다... 사, 사탕 주세요! 해피... 핼러윈... 날 위해 사탕 정돈 줘야지? 목표? 당연히 사탕이지!
안녕~ ?? 피- 어머! 흐어 오오- 안돼! 랄랄라
우쭈쭈 하하 하? ?? 이거 참... -_- 안녕하십니까 안됩니다
ㅇㅅㅇ 으르릉... 나, 나! (정색) 깔깔 아니야!! 뿌잉 메~
안녕하십니까! 흐응? 흐으으응?! 척! 칫.. 좋-았어! 엥? 후에엥-!!
칫 엄숙하고 근엄하고 진지하다 믿습니다 내 안의 ...가 깨어난다 영업 중 할많하않 충격! 공포! 둠칫 둠칫 두둠칫
파이팅!! 고마워~ 졌어... 히힣 극대노 미안! 거울 앞에서 자의식 과잉된 십대 라이언
저는 지금 극공입니다. 훠이훠이 하.하.하. 매우 화가 납니다. 총기 손질중입니다. 저와 한 판 붙어보시겠습니까? 당신에 대한 정확한 진단 안돼!
뭐가 궁금하죠? 축하드립니다. 너에게는 뭐든 주고 싶어. 칭찬 드립니다. 대-단하십니다. 내겐 보여, 너의 죽음 당신을 믿습니다. 이런 미래는 싫어!
감사합니다. 기쁩니다. 축하합니다. 칭찬해 드리죠. 놀랍군요. 심기가 불편합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짝.짝.짝.짝 고마워... 멋있어... 지금 이게 뭐하시는 거죠? 대다나다 히에엑... 헉! 깜짝 놀랐습니다. 그만해!!!!!
옳소! 감탄했습니다. 흐음 후회할거요! 감사합니다. 놀랐습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정색) 축하드립니다. 칭찬해 드립니다. 놀랍군요. 매우 화가 나네요. 큰 충격입니다. 놀랍군요.
이럴수가... 감히! 네가! 아니?! 장하군! 응?! 좋다! 그건 아니다! 고맙다!
감사합니다 잘 못 들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가슴이 두근거리네요 좌절상태입니다 감탄했습니다 칭찬합니다
멋지군! 좋았어! 하하! 축하하오! 아아.. 5분전인데. 커피한잔 하겠소?
승리의 정유년! 정의로운 새해복! 극.한.공.성. 복! 받아랏! 음~ 직장인의 정석
많이 배웠습니다! 대단합니다! ?!! 축하드립니다 뭔가.. 부족해요 짝짝짝! 각오하세요! 으윽!
성탄의 축복을~! 메리 X-MAS~! 화이트 크리스마스야 해피~ 크리스마스~ 고요한 밤~ 거룩한 밤~ 성탄이구나~
Good! Thank U Missing U Useless It's pretty good Oops WHY! Please wait
멜빈 미이라와 고스트 제피 할로윈에는 카를로스호박 히카르도의 사탕 탄야의 마녀 분장..? 잭-슈타인 강시 루시
기자님의 감탄사 : 호-오! 기자님의 일과 : 신문 보기 기자님의 사과 : 이거 실례! 기자님이 놀라면 : 어이쿠! 기분이 좋아 보이는 잭 기분이 나빠 보이는 잭 천진난만한 잭 상큼한 인사를 날리는 잭
좋군요! 좋은 시간 되소서 Merry 추석~! 우와~! 호~오! 가득해요~! 짱인데! 품위있군
Chu~♡ 파이팅! 우와앙.. 졌어 ㅠㅠ 이겼다! 흐~음? 뜨헉! 돼.. 됐거든! 사.. 살쪘..!
훌륭합니다 궁금하네요 에구머니나! 슬프네요... 경멸스럽군요.. 후훗~ 뭐라고 하셨죠? 이, 이럴수가...!
아이작의 멋진 모습 이글이라 샤샤샤~ 트리비아 슬라이딩 시바 포는 달린다 까미유도 달린다 라이샌더 달린다 마를렌 점프! 샬럿 점프!

최근에 사용한 스티커가 없습니다.
능력자님의 마음을 한 마디로 표현할 수 있는 스티커를 찾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