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초중후반 운영법 핵심요약
-
11,119
16
47
-
2020-06-01 10:45:42
* 선정대상 : 등록일 기준 하루 전 00:00~24:00까지의 게시물 (최대 5일 전까지 확장가능/휴일 예외)
* 추천수 : 높은 순서대로 정렬, 공략 게시판과 팬아트 게시판(팬픽은 별도 조회)을 각각 조회합니다.
* 댓글수 : 추천수가 비슷할 경우, 댓글 수와 내용을 참고합니다. (이때, 작성자가 추가로 단 댓글은 제외)
* 내용 : 게시판과 맞지 않거나 과도한 수위가 있는 글, 심한 욕설 등의 내부 기준에 맞지 않는 글은 제외합니다.
* 제재 여부 : 계정이 이용제재 중이거나, 과거 제재 내역에 따라 제외될 수 있습니다. (게임과 웹 모두 해당)
* 선정은 한가지 기준이 매우 높다 하더라도 종합적인 부분을 고려하여 선정 작업이 진행됩니다.
ㄴ 추천, 댓글이 많다고 무조건 뽑지 않습니다. (추천 및 댓글에 대한 반응 및 내부 데이터가 함께 체크됩니다.)
ㄴ 내용에 욕설이 한 두개 정도 있다고 무조건 제외하진 않습니다. 내용이 좋다면 감안하여 선정될 수 있습니다. (내용 수정 및 해당 작성자에게 주의를 당부 드린다는 내용으로 안내하고, 반복될 시 추후 선정하지 않습니다.)
- 부적절한 오늘의 사이퍼즈 신고 안내-
* 사이퍼즈 운영진은 오늘의 사이퍼즈를 최대한 공정하게 선정하려 노력하고 있으나 선정 후 발견되는 일부 저작권,타인의 작품 도용 및 비방과 관련된 내용에 대해서는 신고해 주시면 최대한 빠르게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특히, 저작권이 있는 내용이나 트레이싱과 같은 무단 도용에 대해서는 오늘의 사이퍼즈 등록 철회 및 민형사상의 처벌을 받을 수 있음을 사전에 인지 부탁드립니다.
* 너무 심한 상업적 홍보 또는 커미션 요청 및 제공에 대한 내용은 운영자에 의해 조절될 수 있습니다.
* 신고 및 문의 : 사이퍼즈 1:1 문의 (게임문의 → 게임신고(해킹/불법/추적) → 오늘의사이퍼즈)
한타 -> 이득 -> 한타 -> 이득의 사이클을 조정하여 아군에게 유리한 상황을 계속 유지하는 것. 레벨차이를 벌리고, 최소한의 승리로 게임을 이기는 것이 핵심. 게임을 이기든 지든 상관없고, 그냥 싸우는 것이 좋다면 협력전으로 가십시오. |
딜러 레벨이 23렙 이하. 리스폰 시간이 20초 내외 타워상황: 대체로 맞타워 직후 트루퍼: 대체로 1단계나 2단계
1. 트루퍼 운영 반드시 트루퍼를 먼저 끌어가서 챙깁시다. 적이 다수 살아있어 탱커가 자리를 비우기 힘든 경우, 딜러가 트루퍼를 때려서 끕시다. 크라서스(공격,전투)는 한대 치면 따라오고, 사이어스(방어,공지)는 근거리스킬로 치면 배달이 수월합니다. 특히 라인딜러가 없거나, 근딜이 낀 조합이라면 아래의 타워운영을 하기 힘드므로 트루퍼를 꼭 꼭 챙깁시다. 2. 타워 운영(라인전) 사거리가 긴 라인딜러가 있을 경우, 아군 라인딜러를 지키면서 야금야금 타워를 긁어냅시다. 굳이 한타를 걸 필요 없이 언덕을 지키고, 라인딜러가 프리딜만 해도 라인전을 유리하게 가져갈 수 있습니다. 적팀에 라인딜러가 있을 경우, 적 라인딜러가 힘쓰지 못하게 해야 합니다. 좌우 골목으로 돌아가 뒷치기를 하거나, 정면에 라인딜러가 스킬을 쓰러 나올때 물거나, 사거리가 긴 딜러(라인딜러 +카인이나 리사 등)으로 적을 압박하면 됩니다. 어떤 방법이 좋을지는 조합을 보고 결정합시다. * 추신: 근딜은 적 원딜이 살아있을 때 타워를 치지 맙시다. 상자를 부술 수 있는 기회가 온다면 최우선으로 부수는게 좋으나 무리는 하지 맙시다. 근딜이나 대인딜러는 립을 챙기고 아군타워쪽 사이드에서 탱커 뒤쪽에 포진하는게 가장 이상적인 포지션입니다. |
딜러 레벨이 25~40렙. 리스폰시간은 40초 정도 타워상황: 전방타워 0~1개 (2번특성 활성화) 트루퍼: 2단계나 3단계.
1. 립낚시 립 근처에 숨어서 립먹으러 오는 적을 무는 전략. 적당히 적이 올 만큼만 라인을 밀고 립먹으러 오는 적을 급습합니다. 아군이 립정리를 한 이후 다같이 노려서 시도해봅시다. 대처법: 적의 움직임이 감지되지 않으면 무리하게 립을 먹지 않는다. 느낌이 안좋다면 DT나 스킬로 위험지역을 확인해봅시다. 2. 트루퍼 싸움 트루퍼는 등장하기 20초 전, 등장 위치를 맵에 표시해줍니다. 트루퍼가 등장하면 반드시 트루퍼 주변 라인을 밀어서 시야를 확보합시다. 2단계 트루퍼는 녹이는 데는 10초정도 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트루퍼가 나온 이후에 자리를 잡으려고 하면 이미 늦습니다. 트루퍼 경고음이 울리면 그때부터 바로 행동에 들어가도록 합시다. 5:5트루퍼 싸움 시, 탱커는 앞선에서 적 딜러를 막고, 딜러는 트루퍼를 배달하려는 적 탱커를 견제하며 트루퍼가 아군쪽으로 오도록 유도해서 막타를 먹는 것이 좋습니다. 트루퍼 막타 싸움이 좋지 않다고 판단된다면, 한타를 여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3. 한타 한타시 깊이 들어온 적 탱커를 정리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그러나 딜러를 먼저 잡을 수 있다면 한타를 더욱 손쉽게 이길 수 있겠지요. 뒷선을 노리는데는 크게 세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슈퍼아머나 강습 스킬로 밀고들어가기. 조합에 따라 먹히기는 하나, 스킬을 소모하며 가는 것이기 때문에 리스크가 큽니다. 조합에 따라 차이가 있으므로 자세한 설명은 생략합니다. 2. 라인을 밀어 시야를 확보해서 뒤를 치기. 철거반 라인이 밀려있을 때, 혹은 철거반 라인을 밀어서 적 뒤를 칩시다. 특히나 노란색 장소에 트루퍼가 있다고 했을 시, 적 딜러는 빨간색에 위치해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라인이 잘 밀려있다면 돌아서 적 딜러를 노립시다. 이 방법은 동선이 짧이 때문에 기회가 된다면 언제든 시도해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항상 철거반 라인을 의식하도록 합시다. 3. 미리 돌아서 적 뒤를 노리기. 트루퍼는 스폰되기 20초 전에 위치를 알려줍니다. 그 때, 트루퍼와 거리가 멀다면 오히려 크게 돌아서 적의 뒤를 칠 수도 있습니다. 앞선에서 이니시를 걸어서 적의 어그로를 끌 때에 맞춰 적의 뒷선을 노립시다. 적의 철거반에 들킬까봐 불안하다면, 아군 철거반 위치를 확인했을 때 대칭되는 위치에 적의 철거반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철거반 시야는 캐릭터 시야보다 좁으므로 시야 끝거리에 철거반이 보였다면 들키지 않았을 가능성이 높으니 참고하십시오. 뒤를 돌다가 적에게 들켰더라도 죽지만 않는다면, 적이 뒷치를 신경쓰게 함으로써 적의 스킬을 빼고 시선을 분산시킬 수 있습니다. 위 경우의 수는 아군이 시도할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하나, 적이 시도할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맵에 보이지 않는 적이 있다면, 적이 뒷치를 올 수 있다는 점을 항상 염두하며 적이 올만한 루트를 신경쓰도록 합시다. 4. 타워운영 후방타워를 칠 때 좌우에서 기습하는 것이 제일 위험합니다. 탱커가 저 두곳을 봐준다고 했을 때, 정면은 결국 딜러의 사거리 싸움이 됩니다. 살아있는 적 딜러의 사거리를 인지하시고, 위험한 스킬을 피하며 타워를 칩시다. 만약 사거리가 부족해서 타워를 치기 힘들다면, 박스를 부숴서 탱커가 전방을 압박할 수 있게 하십시오. 대신 비는 시야는 다른 딜러가 봐야겠지요. 가급적이면 탱커가 왼쪽을 보고 딜러가 통로를 신경쓰도록 합시다. 이 때도 마찬가지로 적 원딜이 살아있다면 근딜은 타워를 치지 맙시다. |
딜러 레벨이 60렙 내외(거의 만렙), 리스폰 시간 1분 이상 타워상황: 후방타워가 없는 경우가 많음. 3번 특성 활성화. 트루퍼: 가끔 3단계, 대체로 4단계.
1. 트루퍼 싸움 트루퍼 막타싸움이 곧 게임의 승패를 결정짓습니다. 조합에 따라 트루퍼 막타력이 좋다면 굳이 한타를 하지 않고 트루퍼 막타싸움을 유도하는 것도 방법이겠지요. 3,4단계 트루퍼의 특수모션(박치기, 전기쏘기)은 체력 70퍼, 체력30퍼 총 두번에 걸쳐 발동됩니다. 트루퍼가 두번째로 스킬을 사용했다면 체력이 30퍼 이하라는 소리이므로 막타를 노리던지, 손해를 최소화 하고 빠져서 기방을 할 지 빠르게 선택하십시오. 2. 한타 립낚시(딜러가 만렙이면 잘 안당해줌), 포지션 선정, 뒷치기판단 등은 이전과 동일합니다. 다만 극후반 싸움은 조합과 피지컬, 특히 경험적인 면을 많이 탑니다. 여러 싸움을 겪어보시고, 당신이 생각하는 가장 좋은 방법을 시도해봅시다. |
어떤 포지션이라도 운영은 필요합니다. 포지션마다 해야하는 일은 다르지만, 아군과 합을 맞춰서 이기면 그만큼 짜릿한 것도 없을겁니다. 혼자 재미있는 게임이 아닌 모두가 즐거운 팀게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