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 초중후반 운영법 핵심요약
  • 2,844

    9

믹형 [73급]

2020-05-28 19:11:20


  • 운영에 대해
한타 -> 이득 -> 한타 -> 이득의 사이클을 조정하여 아군에게 유리한 상황을 계속 유지하는 것. 레벨차이를 벌리고, 최소한의 승리로 게임을 이기는 것이 핵심.
게임을 이기든 지든 상관없고, 그냥 싸우는 것이 좋다면 협력전으로 가십시오.


  • 초반



딜러 레벨이 23렙 이하. 리스폰 시간이 20초 내외

타워상황: 대체로 맞타워 직후

트루퍼: 대체로 1단계나 2단계


  • * 초반 맞타워 때 타워를 빠르게 부수는 쪽이 중앙 라인전에서 유리한 위치를 선점할 수 있습니다. 딜러들은 시작하자마자 왼쪽으로 달려서 적 타워를 빠르게 부숩시다. 가급적이면 탱커도 왼쪽으로 와서 기습하는 적이 없는지 확인하십시오. 특히 적 팀에 휴톤, 제레온, 카인 등 기습하는 캐릭이 있을땐 더더욱.
  • 대표적인 실수: 아군이 궁극기를 사용해서 한타를 이김 -> 적팀이 리스폰이 될때까지 싸움 -> 적팀은 풀피인데다 궁극기도 있어서 아군이 짐 -> 아군은 싸우느라 립을 못먹어서 렙차가 벌어짐
  • 따라서 초반에 한타를 이겼다면, 무리해서 싸우지 말고 적이 스폰되기 전에 이득을 취합시다.
  • 무리하지 않는 팁: 선긋기
  • 맵에 가상의 선을 긋고, 그 이상 적이 퇴각했다면 더 이상 싸우지 않는 방법입니다. 저는 적팀 2번타워 양쪽에 있는 박스 위치에 선을 긋는 편입니다.

1. 트루퍼 운영

반드시 트루퍼를 먼저 끌어가서 챙깁시다. 적이 다수 살아있어 탱커가 자리를 비우기 힘든 경우, 딜러가 트루퍼를 때려서 끕시다. 크라서스(공격,전투)는 한대 치면 따라오고, 사이어스(방어,공지)는 근거리스킬로 치면 배달이 수월합니다.
특히 라인딜러가 없거나, 근딜이 낀 조합이라면 아래의 타워운영을 하기 힘드므로 트루퍼를 꼭 꼭 챙깁시다.

2. 타워 운영(라인전)

사거리가 긴 라인딜러가 있을 경우, 아군 라인딜러를 지키면서 야금야금 타워를 긁어냅시다. 굳이 한타를 걸 필요 없이 언덕을 지키고, 라인딜러가 프리딜만 해도 라인전을 유리하게 가져갈 수 있습니다.
적팀에 라인딜러가 있을 경우, 적 라인딜러가 힘쓰지 못하게 해야 합니다. 좌우 골목으로 돌아가 뒷치기를 하거나, 정면에 라인딜러가 스킬을 쓰러 나올때 물거나, 사거리가 긴 딜러(라인딜러 +카인이나 리사 등)으로 적을 압박하면 됩니다. 어떤 방법이 좋을지는 조합을 보고 결정합시다.

* 추신: 근딜은 적 원딜이 살아있을 때 타워를 치지 맙시다. 상자를 부술 수 있는 기회가 온다면 최우선으로 부수는게 좋으나 무리는 하지 맙시다. 근딜이나 대인딜러는 립을 챙기고 아군타워쪽 사이드에서 탱커 뒤쪽에 포진하는게 가장 이상적인 포지션입니다.


  • 중반


딜러 레벨이 25~40렙. 리스폰시간은 40초 정도

타워상황: 전방타워 0~1개 (2번특성 활성화)

트루퍼: 2단계나 3단계.


  • 딜러의 레벨은 어느정도 높지만 방템은 1티정도만 나온 상태. 서로 한방싸움이기 때문에 방심하면 쉽게 역전당하는 타이밍. 아군 딜러를 지키고 적 딜러를 노리는 것이 바람직하다.
  • 적 타워가 없는 쪽, 적 시야가 비는 쪽에서 이니시를 거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1. 립낚시

립 근처에 숨어서 립먹으러 오는 적을 무는 전략. 적당히 적이 올 만큼만 라인을 밀고 립먹으러 오는 적을 급습합니다. 아군이 립정리를 한 이후 다같이 노려서 시도해봅시다.
대처법: 적의 움직임이 감지되지 않으면 무리하게 립을 먹지 않는다. 느낌이 안좋다면 DT나 스킬로 위험지역을 확인해봅시다.

2. 트루퍼 싸움

트루퍼는 등장하기 20초 전, 등장 위치를 맵에 표시해줍니다. 트루퍼가 등장하면 반드시 트루퍼 주변 라인을 밀어서 시야를 확보합시다. 2단계 트루퍼는 녹이는 데는 10초정도 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트루퍼가 나온 이후에 자리를 잡으려고 하면 이미 늦습니다. 트루퍼 경고음이 울리면 그때부터 바로 행동에 들어가도록 합시다.
5:5트루퍼 싸움 시, 탱커는 앞선에서 적 딜러를 막고, 딜러는 트루퍼를 배달하려는 적 탱커를 견제하며 트루퍼가 아군쪽으로 오도록 유도해서 막타를 먹는 것이 좋습니다. 트루퍼 막타 싸움이 좋지 않다고 판단된다면, 한타를 여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3. 한타

한타시 깊이 들어온 적 탱커를 정리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그러나 딜러를 먼저 잡을 수 있다면 한타를 더욱 손쉽게 이길 수 있겠지요. 뒷선을 노리는데는 크게 세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슈퍼아머나 강습 스킬로 밀고들어가기.
조합에 따라 먹히기는 하나, 스킬을 소모하며 가는 것이기 때문에 리스크가 큽니다. 조합에 따라 차이가 있으므로 자세한 설명은 생략합니다.

2. 라인을 밀어 시야를 확보해서 뒤를 치기.

철거반 라인이 밀려있을 때, 혹은 철거반 라인을 밀어서 적 뒤를 칩시다. 특히나 노란색 장소에 트루퍼가 있다고 했을 시, 적 딜러는 빨간색에 위치해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라인이 잘 밀려있다면 돌아서 적 딜러를 노립시다.
이 방법은 동선이 짧이 때문에 기회가 된다면 언제든 시도해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항상 철거반 라인을 의식하도록 합시다.

3. 미리 돌아서 적 뒤를 노리기.

트루퍼는 스폰되기 20초 전에 위치를 알려줍니다. 그 때, 트루퍼와 거리가 멀다면 오히려 크게 돌아서 적의 뒤를 칠 수도 있습니다. 앞선에서 이니시를 걸어서 적의 어그로를 끌 때에 맞춰 적의 뒷선을 노립시다.
적의 철거반에 들킬까봐 불안하다면, 아군 철거반 위치를 확인했을 때 대칭되는 위치에 적의 철거반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철거반 시야는 캐릭터 시야보다 좁으므로 시야 끝거리에 철거반이 보였다면 들키지 않았을 가능성이 높으니 참고하십시오.

뒤를 돌다가 적에게 들켰더라도 죽지만 않는다면, 적이 뒷치를 신경쓰게 함으로써 적의 스킬을 빼고 시선을 분산시킬 수 있습니다.

위 경우의 수는 아군이 시도할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하나, 적이 시도할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맵에 보이지 않는 적이 있다면, 적이 뒷치를 올 수 있다는 점을 항상 염두하며 적이 올만한 루트를 신경쓰도록 합시다.

4. 타워운영
후방타워를 칠 때 좌우에서 기습하는 것이 제일 위험합니다. 탱커가 저 두곳을 봐준다고 했을 때, 정면은 결국 딜러의 사거리 싸움이 됩니다. 살아있는 적 딜러의 사거리를 인지하시고, 위험한 스킬을 피하며 타워를 칩시다. 만약 사거리가 부족해서 타워를 치기 힘들다면, 박스를 부숴서 탱커가 전방을 압박할 수 있게 하십시오. 대신 비는 시야는 다른 딜러가 봐야겠지요. 가급적이면 탱커가 왼쪽을 보고 딜러가 통로를 신경쓰도록 합시다.
이 때도 마찬가지로 적 원딜이 살아있다면 근딜은 타워를 치지 맙시다.


  • 후반

딜러 레벨이 60렙 내외(거의 만렙), 리스폰 시간 1분 이상

타워상황: 후방타워가 없는 경우가 많음. 3번 특성 활성화.

트루퍼: 가끔 3단계, 대체로 4단계.


  • 트루퍼의 영향력이 굉장히 큰 시기입니다. 또한 한타 한번으로 승패가 결정될 수 있는 때 이기에 대치상황이 길어지기도 합니다.
  • * 탱커라도 물리면 순식간에 녹습니다. 절대로 혼자다니지 말 것.
  • * 수호자를 없애는 것이 가장 중합니다. 수호자는 기지방어때 사람 한명 이상의 중요성을 가지고 있으므로, 잡을 수 있다면 반드시 잡아야합니다. 아군 딜러들이 40렙 이상일 때 10~15초 내외면 녹일 수 있으므로, 적팀이 5전광이라면 빠르게 판단해서 달려봅시다. 적팀이 한명이상 살아있다면 수호자가 레이저를 발사하므로 어그로 분산을 잘 하도록 합시다. 

  • 수호자 트라이시 시간이 촉박하다면, 탱커가 노란색 위치쪽에서 호자 어그로를 끌어주고 나서 앞선을 막는게 가장 좋습니다. 그래야 호자가 뒤로 점프해도 텔레포트를 타지 않게 거리조절을 할 수 있기 때문이지요. 수호자 어그로인 사람은 수호자가 텔레포트하지 않게 위치를 잘 선정하도록 합시다.
  • * 게임을 끝낼 수 있을 때 끝내십시오. 후방타워가 없고 방해하는 적이 없을 때 수호자는 15초, 타워 10초 해서 총 25초면 금방 게임을 끝낼 수 있습니다.

1. 트루퍼 싸움
트루퍼 막타싸움이 곧 게임의 승패를 결정짓습니다. 조합에 따라 트루퍼 막타력이 좋다면 굳이 한타를 하지 않고 트루퍼 막타싸움을 유도하는 것도 방법이겠지요. 
3,4단계 트루퍼의 특수모션(박치기, 전기쏘기)은 체력 70퍼, 체력30퍼 총 두번에 걸쳐 발동됩니다. 트루퍼가 두번째로 스킬을 사용했다면 체력이 30퍼 이하라는 소리이므로 막타를 노리던지, 손해를 최소화 하고 빠져서 기방을 할 지 빠르게 선택하십시오.
 
2. 한타
립낚시(딜러가 만렙이면 잘 안당해줌), 포지션 선정, 뒷치기판단 등은 이전과 동일합니다. 다만 극후반 싸움은 조합과 피지컬, 특히 경험적인 면을 많이 탑니다. 여러 싸움을 겪어보시고, 당신이 생각하는 가장 좋은 방법을 시도해봅시다.


  • 마치며
어떤 포지션이라도 운영은 필요합니다. 포지션마다 해야하는 일은 다르지만, 아군과 합을 맞춰서 이기면 그만큼 짜릿한 것도 없을겁니다. 혼자 재미있는 게임이 아닌 모두가 즐거운 팀게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0
신고하기
댓글 9
댓글은 최대 255자까지, 스티커 10개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스티커 등록 n
등록0/256
닫기
Hi~ OK Oh! 냠~ Love U~ 궁금해! YES! 히힛~
안녕하십니까? 예~예~ 모든 것은 신의 뜻... 불허합니다. 의외군요. 나 원 참... 시작할까요? 강화인간!!
안녕? OK 궁금하네요. 역시! 재미있네. 깜짝이야! 아~니? ...
웃음 두려움 만족 놀람 동의 분노 좌절 인사
안녕하세요? 넵!! 미안해요!! 앗! 좋아요! 엣헴. 추천! ㅠㅠ
안녕하심까~ 피- 좋다! 못마땅해... 곱다~ 덤비라! 후우- 아슴찮다..
허~허~ 아, 아니... 헐! 흠흠... 끄응... 시, 식은땀이.. 엥? 후어어..
후훗~ Trick or Treat! 사.탕.내.놔. 소녀... 억울하옵니다... 사, 사탕 주세요! 해피... 핼러윈... 날 위해 사탕 정돈 줘야지? 목표? 당연히 사탕이지!
안녕~ ?? 피- 어머! 흐어 오오- 안돼! 랄랄라
우쭈쭈 하하 하? ?? 이거 참... -_- 안녕하십니까 안됩니다
ㅇㅅㅇ 으르릉... 나, 나! (정색) 깔깔 아니야!! 뿌잉 메~
안녕하십니까! 흐응? 흐으으응?! 척! 칫.. 좋-았어! 엥? 후에엥-!!
칫 엄숙하고 근엄하고 진지하다 믿습니다 내 안의 ...가 깨어난다 영업 중 할많하않 충격! 공포! 둠칫 둠칫 두둠칫
파이팅!! 고마워~ 졌어... 히힣 극대노 미안! 거울 앞에서 자의식 과잉된 십대 라이언
저는 지금 극공입니다. 훠이훠이 하.하.하. 매우 화가 납니다. 총기 손질중입니다. 저와 한 판 붙어보시겠습니까? 당신에 대한 정확한 진단 안돼!
뭐가 궁금하죠? 축하드립니다. 너에게는 뭐든 주고 싶어. 칭찬 드립니다. 대-단하십니다. 내겐 보여, 너의 죽음 당신을 믿습니다. 이런 미래는 싫어!
감사합니다. 기쁩니다. 축하합니다. 칭찬해 드리죠. 놀랍군요. 심기가 불편합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짝.짝.짝.짝 고마워... 멋있어... 지금 이게 뭐하시는 거죠? 대다나다 히에엑... 헉! 깜짝 놀랐습니다. 그만해!!!!!
옳소! 감탄했습니다. 흐음 후회할거요! 감사합니다. 놀랐습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정색) 축하드립니다. 칭찬해 드립니다. 놀랍군요. 매우 화가 나네요. 큰 충격입니다. 놀랍군요.
이럴수가... 감히! 네가! 아니?! 장하군! 응?! 좋다! 그건 아니다! 고맙다!
감사합니다 잘 못 들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가슴이 두근거리네요 좌절상태입니다 감탄했습니다 칭찬합니다
멋지군! 좋았어! 하하! 축하하오! 아아.. 5분전인데. 커피한잔 하겠소?
승리의 정유년! 정의로운 새해복! 극.한.공.성. 복! 받아랏! 음~ 직장인의 정석
많이 배웠습니다! 대단합니다! ?!! 축하드립니다 뭔가.. 부족해요 짝짝짝! 각오하세요! 으윽!
성탄의 축복을~! 메리 X-MAS~! 화이트 크리스마스야 해피~ 크리스마스~ 고요한 밤~ 거룩한 밤~ 성탄이구나~
Good! Thank U Missing U Useless It's pretty good Oops WHY! Please wait
멜빈 미이라와 고스트 제피 할로윈에는 카를로스호박 히카르도의 사탕 탄야의 마녀 분장..? 잭-슈타인 강시 루시
기자님의 감탄사 : 호-오! 기자님의 일과 : 신문 보기 기자님의 사과 : 이거 실례! 기자님이 놀라면 : 어이쿠! 기분이 좋아 보이는 잭 기분이 나빠 보이는 잭 천진난만한 잭 상큼한 인사를 날리는 잭
좋군요! 좋은 시간 되소서 Merry 추석~! 우와~! 호~오! 가득해요~! 짱인데! 품위있군
Chu~♡ 파이팅! 우와앙.. 졌어 ㅠㅠ 이겼다! 흐~음? 뜨헉! 돼.. 됐거든! 사.. 살쪘..!
훌륭합니다 궁금하네요 에구머니나! 슬프네요... 경멸스럽군요.. 후훗~ 뭐라고 하셨죠? 이, 이럴수가...!
아이작의 멋진 모습 이글이라 샤샤샤~ 트리비아 슬라이딩 시바 포는 달린다 까미유도 달린다 라이샌더 달린다 마를렌 점프! 샬럿 점프!

최근에 사용한 스티커가 없습니다.
능력자님의 마음을 한 마디로 표현할 수 있는 스티커를 찾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