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 초보 시드니분들을 위한 공략
  • 4,321

    6

몽이가제일좋냐옹 [90급]

2019-12-02 12:58:06

시드니는 한명의 적을 확실하게 볼수있고, 아군과의 연계도 굉장히 뛰어난 딜포터 캐릭터입니다. 픽되는 경우도 많이 없고 가끔 보인다고 해도 평타와 스킬의 연계를 이용한 시드니의 참재미를 모르고 그저 탱에 줄을 달고 스킬을 날리는 캐릭정도로 운용하시는 분들이 많이 보였습니다.


난이도가 조금있는 캐릭터이고, 인식또한 [ 적이하면 짜증나는데, 우리팀(나)이 쓰면 무쓸모캐릭 ] 이라는 인식 때문에 픽률이 낮은거 같습니다. 아직 시드니를 잘 모르시는분들 , 시드니를 시작하고 싶으신 분들이 보시면 도움이 될 수 있을거 같습니다.

스트레스로 공식전을 즐겨하지않기때문에 휴식점수 쌓여서 골드로 떨어지면 몇판돌려서 다시 조커로 올리고 다시방치해두고 반복중이라 저의 실력을 객관적으로 증명해줄 자료는 부족해서 한참 공식을 좀 열심히한 15년도(….) 전적도 인증합니다. 쌉고수는 아니지만 실력이 조금 부족한 오버패유저의 약팔이는 아니다 정도만 이해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템셋팅

장갑

E유니크 S유니크 –
E 유니크는 쇼트인젝션(R) 인추공 옵션이고 S 유니크는 사거리 옵션입니다. 는 쇼트인젝션 자체가 유틸리티성 스킬이고 조금이라도 더 멀리서 줄을 걸어주거나 스턴을 먹일수 있는 S유니크가 더 좋은 옵션인 것 같지만 E유니크도 인추공옵션이 장갑에 달려있는점, 쇼트인젝션의 데미지 계수가 생각보다 높은점 (250+1.25공격력)을 고려해 E유니크를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머리

E유니크(필수) –
시드니 딜링에 대부분을 차지하는 임펄스 볼트(SL)의 인추공 옵션입니다. 모자에 달려있기때문에 비교적 초반부부터 인추공 10퍼센트를 확보할 수 있는 절대절대 필수 유니크입니다. S 유니크는 임펄스 볼트의 공격속도 옵션이지만 없어도 굉장히 빠른 선딜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반드시 E 유니크를 써주시면 되겠습니다.



E유니크 –
앱솔루트 코일(Q)의 공격범위 옵션입니다. S유니크는 인추공12퍼 옵션으로 매력적으로 보일수 있지만 시드니는 앱솔루트코일링을 빼고 평타링을 써야하기 하고 스킬자체도 딜링을 기대하는 스킬이 아니기 때문에 사용하지않습니다.
 
허리

E유니크 S유니크 –
E 유니크는 쇼트인젝션(R)의 기절시간 0.35초증가이고, S유니크는 연결된아군 방어력 3퍼센트 증가옵션입니다. 둘다 유용한 옵션이지만 쇼트인젝션은 링으로 추가기절시간을 확보할수 없기 때문에 E유니크로 기절시간을 늘려주시면 사용후 추가연계를 더 여유롭게하실수있습니다.
 
바지

E유니크 S유니크 –
E유니크는 앱솔루트 코일(Q)의 지속시간 증가이고 S유니크는 공격속도증가입니다. 빠르게 사용하고싶으시면S유니크를, 지속시간 ( 1틱늘어납니다 )을 늘리고싶으시면 E유니크를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신발

E유니크(필수) -

E유니크는 임펄스볼트(SL)의 사정거리 옵션이고 S유니크는 범위옵션입니다. 사거리옵션이 훨씬 좋습니다. 시드니 공격사거리가 10프로증가한다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절대절대 필수유니크입니다.
 
목걸이
유니크 – 아무 공유니크 끼시면됩니다.

궁극기링

유니크, 레그람 –
유니크링이 레그람보다 지속시간이 1초깁니다. 하지만 시드니 궁극기자체가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상황이 굉장히 제한적이기 때문에 나중에 몰아찍는 경우가 많고 사용빈도가 다른 캐릭터들보다 적습니다. 따라서 천천히라도 공짜로 구입가능하고 지속시간차이도 크지 않은 레그람도 추천드립니다.

그외에 코일링을빼고 평타링, 임펄스 임팩트를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스킬팁

평타

운용의 핵심인 평타입니다. 일반평타 , 차지평타 , 풀차지평타를 상황에 맞춰서 자유자재로 사용하느냐에 따라시드니 숙련도가 갈린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평타의 특징에 대해서 설명드리자면

일반평타 (0.5공격력X2) – 이동하면서 사용가능 (이동속도감소없음)
               선딜이 굉장히 짧지만 투사체가 최대사거리까지 도달하는 딜레는 조금 있는편

차지평타 (0.42공격력X3) – 짧게 충전해도 3타 다단히트 , 깔아두기 가능
                         공중상태인 적 적중시 적이 추락하지않고 그자리에 고정되며 경직

풀차지평타 (0.38공격력X4) – 4타 다단히트 , 깔아두기가능
                         공중상태인 적 적중시 적이 추락하지않고 그자리에 고정되며 경직
                           다운상태인 적에게 경직을 줄수있음
 
시드니는 무엇보다 차지평타를 잘활용할수 있으셔야하는데 풀차지시 다운상태인 적에게도 경직을 줄수있다는 점을 주목하셔야합니다.
다운상태인 적에게 경직을 줄수있는 다른 원거리 평타는 앨리셔 차징평타밖에없고 앨리셔는 1타라서 효과가 미비하지만 시드니는 4타 다단히트로 경직을 줄수있습니다. 다운도 하나의 CC기나 마찬가지인 사이퍼즈에서 다운시간을 연장시킬수있는 시드니는 서포터로서 아주 큰 메리트를 가지고있는 셈입니다.
혼자서 평타와 스킬콤보의 조합으로 아주 긴시간동안 적한명을 집중마크할수있고, 팀원과의 연계에서도 아주 압도적인 유틸성을 발휘합니다. 딜 또한 풀차지시 1.52 공격력으로 굉장히 강력합니다.
대부분의 스킬들은 다운상태에 영향을 주고, 다단히트, 깔아두기가 가능하기 때문에 평타와함께 사용해 적을 장시간동안 콤보를 넣으며 홀딩할 수 있습니다. 몇 가지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차지평타 – 임펄스 – 차지평타(풀) – 쇼트
                                 - 코일 – 차지평타(풀) – 임펄스 – 잡기 – 차지평타(풀) – 임펄스
차지평타 – 코일 – 차지평타 – 임펄스 – 차지평타(풀) – 쇼트

위 콤보트리는 적이 벗어날수없는 콤보이며

이밖에도 적과의 거리에 따라, 적 캐릭터에 따라 차지평타를 날린후 먼거리에서 무빙을 치며 쇼트를 넣거나, 기상타이밍에 차징평타를 바닥에 깔아두어 반격하려는 적의 행동을 캔슬하고 다시 넘어트리기, 기상무적을 달고 기상중인 적에게 쇼트타겟팅을 시작하여 상대의 지르는 스킬을 캔슬하는 등 다양한 연계가 가능하기 때문에 평타차징에 익숙해지면 확실하게 적을 홀딩해줄 수 있습니다. 풀차지까지 걸리는 시간을 최대한 익히셔서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으면 좋습니다.


https://youtu.be/0qBGD1pJr7Y

https://youtu.be/PsOGp7HQa2E


 
임펄스 볼트(SL) [ 210+1.05공격력 ]

드니의 공격을 담당하는 스킬입니다. 공격력자체도 다른 SL스킬들에 비해 높게 설정되어있는 편이고, 굉장히 빠른 선딜, 짧은 쿨타임까지(4초) 가진 정말 완벽한 스킬입니다.

단점으로는 선딜은 빠른대신에 공격판정까지는 시간이 좀 걸린다는 점입니다. ( 물꼬마들의 폭포수를 생각하시면됩니다. )

덕분에 일단 사용하고자 마음먹으면 왠만하면 캔슬이 날일이없고, 다운 후 기상시 발악용으로 쓸수 있는 등 활용도가 높습니다.

차지평타를 날린후 사용하면 공격판정이 늦어 빗나가는 단점을 보완해줄 수 있으며 데미지까지 [ 210 + 2.57공격력 ] 으로 상당히 높은 딜링을 기대할수있습니다. 거기에 쿨타임까지 짧기 때문에 잘 사용하면 순간딜링은 물론 지속딜링까지 강력한 시드니로 운용할 수 있습니다. 시드니의 강점은 평타와 스킬의 조합으로 인한 긴 경직과 강력한 딜링이기 때문에 꼭 차지평타와 함께 세트라는 생각으로 사용해 주시면 빚나갈 일도없고 강력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J2IkGMBOaGE


 
쇼트 인젝션(R) [ 250 + 1.25공격력 ]

쇼트 익젠션은 적과 아군에게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스킬입니다.

첫번째로 적에게 사용할 경우에는 강력한 원거리 CC기입니다. 대부분의 원거리 CC기는 원거리에서 사용할 수있다는 강점 때문에 궁극기 같은 특정 슈퍼아머상태에는 CC기가 걸리지 않는다거나 하는 패널티를 가지고있지만 ( EX-리사의 단절의 맬로디, 드니스의 민들레) 시드니는 순수 기절을 걸기 때문에 궁극기들도 캔슬할 수 있습니다. 대신 패널티를 가지고 있는데 [1. 타겟팅을 시작할 때 적에게 정확히 에임을 둬야 시작되며] [2. 1초정도 타겟팅 상태를 지속시켜야 공격이 시작됩니다] 따라서 움직이는 적에게는 적이 어떤방향으로 움직일지 예측하며 에임을 지속해야하기 때문에 조금 연습이 필요합니다.


일단 타겟팅이 시작되면 좌우방향으로는 에임을 최대한 적에게 맞춰주셔야 하지만 적의 높낮이에는 영향을 받지않기 때문에 궁을 쓰러올라가는 탄야 ,론, 레오노르에게 타겟팅이 성공했다면 끝까지 유지해서 궁극기캔슬시켜줄수있습니다. 또 에임만 정확히 맞추면 공중의 적도 기절시킬수있기 때문에 궁극기를 이미 사용중인 탄야 같은 경우도 캔슬시켜 줄 수 있으니 적의 캐릭터들을 확인하고 내가 봐줄 수 있는 캐릭터들을 항상 염두해두고 게임을 진행하시면 확실하게 괴롭힐 수 있습니다.



두번째로 아군에게 사용하는 경우에는 강력한 버프를 걸어줄 수있습니다. 링을 사지 않은 상태에서도 아군 체력20%와 시드니체력 10%, 둘의 체력회복량 50퍼센트증가의 굉장히 높은 수치이기 때문에 탱커에게 걸어주면 생존력이 눈에 띄게 상승하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다만 이 아군에게 사용하는 쇼트가 시드니의 가장 큰 약점이자 단점이기도 합니다. 이유는

[ 1. 탱커에게 주었을 때 가장 큰 효과를 발휘하는 버프인데 탱커는 여기갔다 저기갔다 이리치이고 저리치이는 포지션, 즉 예고없이 툭하고 끊어질 위험이 아주 높다 ]
[ 2. 끊어져서 다시 주자니 적에게 공격하는 쇼트와 쿨타임을 공유하기 때문에 결국 양자택일을 해야함 ]
[ 3. 또 탱커는 가장 많이 적에게 노출되는 포지션인데 줄의 위치는 적에게도 보이므로 시드니 또한 적에게 위치가 곧바로 노출된다 ]
[ 4. 적에 사용하는 쇼트, 아군에게 사용하는 쇼트가 다른 키로 분리되어 있지않기 때문에 겹쳐져있을때 빠르게 선택하여 주기 곤란하다 (특히 철거반까지 부비적거리면 사실상 운에 맡길수 밖에없음) ]

4번의 경우 에임을 밖에서 안에서 끌어오는식으로 좀더 정확히 쇼트를 조준하는 방법이 있긴하지만 빠르게 한타가 진행되며 끊임없이 계속해서 움직이는 적,아군을 고려하면 사용하기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 알아두면 좋은 팁이니 밑에 실전연계영상에서 확인해보세요. )

게다가 궁극기마저 쇼트에 완전히 종속된 스킬이다 보니 쇼트를 잘못 사용하면 살릴수있는 아군도 못살리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한타시작전에 줄을 미리 주는것도 시드니의 위치가 발각되는데다가 결국 왠만하면 중간에 끊기기 때문에 피가 빠진 아군을 케어할 목적이 아니면 항상 줄을 달고 다니시는건 추천하지않습니다. 무작정 스킬을 사용하기 보단 조금 아낀다는 생각으로 필요할 때 사용할 수 있게 생각을 해두시는게 좋을 거 같습니다. (어떤스킬을 반드시 끊어줘야하는지 생각해보세요.)

2가지역활을 수행해야하는 만큼 쿨타임감소 옵션을 지닌 3링을 추천드립니다.

https://youtu.be/ILVadJgzrVM



앱솔루트 코일(Q) [ 풀히트 180+0.9공격력 ]

넉넉한 Z축 (위아래범위)과 첫타의 넉백효과, 깔아놓기도 가능한등 응용폭이 넓은 스킬입니다.
평타링을 착용해야 하는데다가 딜용도로 사용하는 스킬이 아니기 때문에 왠만하면 링을 빼시는걸 추천드리고 ( 링을 껴야 지속시간이 늘어난다고 훈수하시는 분이 계셧는데 아닙니다 ) 연계를 목적으로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다운상태인 적에게도 지속적으로 경직을 주기 때문에 시드니의 특기인 넘어진 적을 홀딩하는데 풀차징평타와 함께 사용하셔서 팀원의 호응을 이끌어 내거나, 위협적인 적을 혼자서 홀딩하는데 좋습니다. 단점이라면 첫타의 넉백판정이후 원 가장자리에만 공격판정이 있기 때문에 상대가 순간적인 슈퍼아머스킬이나 팀원이 건드려서 가장자리로 밀려나지 않았을경우 지속경직을 줄수 없으니 이부분만 주의해서 사용해주시면됩니다. ( 팀원과 연계시에는 아에 가장자리부분으로 맞춘다고 생각하시면 좋습니다. )


리바이벌 (SP)

자신의 체력을 회복시키고 이동속도가 증가하는 특수기입니다. 체력이 총 25% 회복되는데 쇼트인젝션버프또한 적용되므로 40퍼에 근접한 체력을 회복할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시드니는 버거를 끼더라도 후반부 체력관리가 굉장히 용이합니다.
또 순간적인 슈퍼아머판정이 있기 때문에 완전한 뚜벅이인 시드니가 피하기 힘든 별똥별,세계수 등을 슈아로 버텨서 넘어지지 않고 계속 움직일 수도 있고, 적의 돌진스킬을 한번 씹고 잡기로 반격하는등 익숙해지면 활용도가 높습니다. 다른 원거리 캐릭터들이 가진 다양한 이동,회피기를 대신해 받은 스킬인 만큼 최대한 익숙해지셔서 단순 피회복 외에도 여러방면으로 활용하시면 좋습니다.

https://youtu.be/oooOIk7NuXY


 
플라즈마 생츄어리(E) [ 100+1공격력 ]

기본지속시간 7초에 꽤 긴 시간동안 불사상태로 만들어주는 상당히 매력적인 궁극기입니다만 [ 체력을 0이하로 떨어지게 하지 않는다 ] 외에는 아무런 효과가 없는 심지어 아군의 시야까지 방해하는 궁극기 이기 때문에 ‘잘’ 사용하지않으면 특별히 눈에 띄는 영향력은 없습니다. 이 ‘잘’ 사용하기 위한 조건은 단하나 [ 아군이 죽기 진전에 사용해서 적은 적대로 스킬들을 낭비한 상황이되고 아군은 그대로 생존하는 상황을 만드는 것 ] 입니다. 하지만 이 조건을 달성하기 위한 방해요소가 너무 많습니다.

1. 타겟팅 과정을 거쳐야하는 쇼트를 걸어줘야하고 이 과정에서 적군에게 사용할 쇼트기회를 한번 잃습니다. 그리고 그 기회와 바꾼 쇼트도 궁극기 성공으로 이어진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2. 만약 한타전 미리 쇼트를 걸어줘서 혹시라도 그게 끝까지 유지되고 죽기 직전에 시드니가 궁극기를 사용하는 타이밍까지 적이 바보가 아닌이상 당당하게 연결되있는 시드니를 방해하려 들거나 그전에 위치가 발각되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누군가와 싸우느라 궁극기를 주지못하는 상황이 나옵니다.
3. 시드니의 궁극기 타이밍은 정말 너무 뻔하기 때문에 ( 다죽어가는 아군한테 쇼트를 걸어준다 > 얘가 궁쓸라는 모양이다 , 쇼트가 걸린 놈이 맞고있는데 시드니가 당장 눈앞에 안보인다 > 숨어서 궁쓸라는 모양이다 ) 예측이 너무 쉽습니다.
 
따라서 도박요소가 강하기 때문에 처음부터 궁극기링을 투자하기보다는 레그람을 사용하시던가 나중에 한번에 투자하셔서 긴지속시간을 확보후 아에 딜러에 걸어버린다던가, 용성을 쓸려는 로라스에게 걸어서 비명횡사를 방지한다던가하는 방법으로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맵과 눈치를 잘보고 적절한 타이밍에 사용해서 아군을 살려봅시다.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역장이 완전히 펼쳐지기전에도 불사효과는 이미 적용되기 때문에 조금 널널하게 사용하셔도 상관없습니다.


https://youtu.be/NN6FGbwAZLQ




그외 팁

Q 시드니는 서포턴데 별달고 밸런스트리를 타야하는거 아닌가요?

A 사이퍼즈에서 서포터는 극단적인 경우를 제외하곤 CC가 강력한 원거리딜러를 말합니다. 시드니가 여러명의 적에게 딜을 할 수 있는 캐릭터는 아니지만 공을탔을 때 효율이 굉장히 높기 때문에 공트리를 타시는 것이 좋습니다. 단순 계수를 비교해드리자면 시드니가 가장많이 사용하게될 차지평타-임펄스볼트(SL)은 [210 + 2.57공격력] 으로 클렌징빔[274 + 1.37공격력] 입학선물[288+1.8공격력] 와 같은 다른 원거리딜러의 주력딜링기에 비교해보아도 강력한 딜이 가능함을 알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쿨타임이 매우 짧습니다.
 

Q 어찌되었든 줄은 반드시 달고 다니는게 좋지 않을까요?

A 미리 달아놓는게 한타가 시작되었을 때 쇼트를 좀더 자유롭게 쓸 수 있을거같지만 사이퍼즈의 한타는 한지역에 모든 아군과 적군이 모여서 진행되는 한타가 아니기 때문에 시드니도, 줄을 단 아군도 언제 어떻게 움직이게 될지 알수 없습니다. 즉 한타중간에 다시 줘야하는상황은 어차피 생깁니다. ( 꼭붙어서 마킹해줄 원딜에게 주는게 아니면 왠만하면 끊어집니다 ) 이 부분과 시드니의 위치가 너무 쉽게 발각되는 점을 고려하시면 줄을 달고 다니셔도 상관없습니다만 너무 끊어지지않게 하는데 신경을 쓰시면 립도 못먹고 수동적인 플레이를 강요받기 때문에 ‘어차피 한타중에 위험한 아군에게 한번 줘야된다’는 마음으로 하시면 좋습니다.
 

Q 적원딜을 짜르는게 좋나요? 적 탱을 봐주는게 좋나요?

A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기본적으로 상황만 허락한다면 되는대로 적 원딜을 짤라주시는게 좋습니다. 적 탱이 우리딜러를 물더라도 조금 버틸수 있지만 적원딜은 언제나 위협적이기 때문입니다. 적원딜이 잘안물리는 원딜이거나 우리 조합이 적탱을 녹여버리기에 좋은 조합이거나 등등 그때그때 상황은 항상 다르므로 눈치껏 행동하세요.
 

Q 시드니를 할 때 주의할점이 뭔가요

A 뚜벅이기 때문에 선타를 가져오지못하면 쉽게 당합니다. 적과 마주칠거같으면 항상 평타를 차지해서 선타를 칠 준비를 하세요.

-팀원과 연계하는 영상-

https://youtu.be/S8AOQlOQkAk



-실전 한타영상- (친구목소리가 녹음되서 죄송합니다.)


https://youtu.be/yFvGe6C08Ks









더 예쁘게 쓰고싶었는데 계속 오류가 나서 원래도 엉망이던게 더 엉망이 되었네요. 죄송합니다.

글쓰는 재주도없고 영상편집도 처음해보는거라 미흡하지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0
신고하기
댓글 6
댓글은 최대 255자까지, 스티커 10개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스티커 등록 n
등록0/256
닫기
안녕하십니까? 예~예~ 모든 것은 신의 뜻... 불허합니다. 의외군요. 나 원 참... 시작할까요? 강화인간!!
안녕? OK 궁금하네요. 역시! 재미있네. 깜짝이야! 아~니? ...
웃음 두려움 만족 놀람 동의 분노 좌절 인사
안녕하세요? 넵!! 미안해요!! 앗! 좋아요! 엣헴. 추천! ㅠㅠ
안녕하심까~ 피- 좋다! 못마땅해... 곱다~ 덤비라! 후우- 아슴찮다..
허~허~ 아, 아니... 헐! 흠흠... 끄응... 시, 식은땀이.. 엥? 후어어..
후훗~ Trick or Treat! 사.탕.내.놔. 소녀... 억울하옵니다... 사, 사탕 주세요! 해피... 핼러윈... 날 위해 사탕 정돈 줘야지? 목표? 당연히 사탕이지!
안녕~ ?? 피- 어머! 흐어 오오- 안돼! 랄랄라
우쭈쭈 하하 하? ?? 이거 참... -_- 안녕하십니까 안됩니다
ㅇㅅㅇ 으르릉... 나, 나! (정색) 깔깔 아니야!! 뿌잉 메~
안녕하십니까! 흐응? 흐으으응?! 척! 칫.. 좋-았어! 엥? 후에엥-!!
칫 엄숙하고 근엄하고 진지하다 믿습니다 내 안의 ...가 깨어난다 영업 중 할많하않 충격! 공포! 둠칫 둠칫 두둠칫
파이팅!! 고마워~ 졌어... 히힣 극대노 미안! 거울 앞에서 자의식 과잉된 십대 라이언
저는 지금 극공입니다. 훠이훠이 하.하.하. 매우 화가 납니다. 총기 손질중입니다. 저와 한 판 붙어보시겠습니까? 당신에 대한 정확한 진단 안돼!
뭐가 궁금하죠? 축하드립니다. 너에게는 뭐든 주고 싶어. 칭찬 드립니다. 대-단하십니다. 내겐 보여, 너의 죽음 당신을 믿습니다. 이런 미래는 싫어!
감사합니다. 기쁩니다. 축하합니다. 칭찬해 드리죠. 놀랍군요. 심기가 불편합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짝.짝.짝.짝 고마워... 멋있어... 지금 이게 뭐하시는 거죠? 대다나다 히에엑... 헉! 깜짝 놀랐습니다. 그만해!!!!!
옳소! 감탄했습니다. 흐음 후회할거요! 감사합니다. 놀랐습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정색) 축하드립니다. 칭찬해 드립니다. 놀랍군요. 매우 화가 나네요. 큰 충격입니다. 놀랍군요.
이럴수가... 감히! 네가! 아니?! 장하군! 응?! 좋다! 그건 아니다! 고맙다!
감사합니다 잘 못 들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가슴이 두근거리네요 좌절상태입니다 감탄했습니다 칭찬합니다
멋지군! 좋았어! 하하! 축하하오! 아아.. 5분전인데. 커피한잔 하겠소?
승리의 정유년! 정의로운 새해복! 극.한.공.성. 복! 받아랏! 음~ 직장인의 정석
많이 배웠습니다! 대단합니다! ?!! 축하드립니다 뭔가.. 부족해요 짝짝짝! 각오하세요! 으윽!
성탄의 축복을~! 메리 X-MAS~! 화이트 크리스마스야 해피~ 크리스마스~ 고요한 밤~ 거룩한 밤~ 성탄이구나~
Good! Thank U Missing U Useless It's pretty good Oops WHY! Please wait
멜빈 미이라와 고스트 제피 할로윈에는 카를로스호박 히카르도의 사탕 탄야의 마녀 분장..? 잭-슈타인 강시 루시
기자님의 감탄사 : 호-오! 기자님의 일과 : 신문 보기 기자님의 사과 : 이거 실례! 기자님이 놀라면 : 어이쿠! 기분이 좋아 보이는 잭 기분이 나빠 보이는 잭 천진난만한 잭 상큼한 인사를 날리는 잭
좋군요! 좋은 시간 되소서 Merry 추석~! 우와~! 호~오! 가득해요~! 짱인데! 품위있군
Chu~♡ 파이팅! 우와앙.. 졌어 ㅠㅠ 이겼다! 흐~음? 뜨헉! 돼.. 됐거든! 사.. 살쪘..!
훌륭합니다 궁금하네요 에구머니나! 슬프네요... 경멸스럽군요.. 후훗~ 뭐라고 하셨죠? 이, 이럴수가...!
아이작의 멋진 모습 이글이라 샤샤샤~ 트리비아 슬라이딩 시바 포는 달린다 까미유도 달린다 라이샌더 달린다 마를렌 점프! 샬럿 점프!

최근에 사용한 스티커가 없습니다.
능력자님의 마음을 한 마디로 표현할 수 있는 스티커를 찾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