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 [이벤트] 엘프리데 템셋팅, 소소한 스킬 팁들
  • 7,765

    24

서폿짱 [51급]

2019-07-21 14:49:56


엘프리데 한 판 해보겠다고 즐겨찾기 설정하고 모니터에 테이프 붙여놓고 하다보니 어느새 24레벨.

궁링도 빼보고 여러판 굴려보다가 제가 생각해서 만들어본 엘프리데 템셋팅입니다.



1. 템세팅


세팅에 앞서서 알아둬야 할 부분은 가슴 허리 다리 부위는 이클립스는 우클릭, 슈퍼문은 쌍클릭 효과만 붙어있고, 손은 둘다 평타. 머리, 신발은 둘다 다운기를 강화합니다.


E유니크, S유니크 옵션은 취향이지만 저 같은 경우 손을 레어장갑을 끼는데, 이유가 있으니 손 유니크 설명은 꼭 읽어주시면 좋겠습니다.


스킬링 섦명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공속장갑>E유니크>>>>>>>>>S유니크


저 같은 경우에는 공속 장갑을 고평가 하고 있는데요. 공격력이 유니크보다 낮지만 고집하는 이유는 엘프리데의 스킬 딜레이에 있습니다.


엘프리데는 선딜이 빠른 편입니다. 특히 다운기는 옛날 드니스의 선셋 플라워 수준입니다.

근데 문제는 이런 빠른 선딜을 다 깎아먹는 느려빠진 후딜입니다. 정확히는 엘프리데의 대다수 스킬이 채널링이라는 점 때문인데요.

우클릭 2번째, 다운기, 쌍클 모두 채널링 기술이기 때문에 시전 중에 피격당하면 캔슬됩니다. 또한 엘프리데 본인은 채널링이 끝날때 까지 못 움직이구요.

공속이 높으면 스킬 시전 속도가 빨라진다 ㅡ> 채널링 스킬을 빨리 이행한다 ㅡ> 후딜이 줄어든다, 선딜이 더 빨라지는건 덤.

결국 엘프리데는 공격 속도가 빠르면 엄청 빠른 선딜로 선타를 가져오기 쉽고, 후딜이 줄어들어 안정적인 딜링에도 기여해줍니다.


그럼에도 S유니크는 끼지 않습니다. 이유는 평타 공속이 아무리 빨라봐야 평타 고유 쿨타임과 후딜이 줄어들지 않기 때문입니다. 또한 엘프리데 평타는 관통 형식이기 때문에, 적을 밀어내는 능력이 없습니다. 윌라드나 마틴처럼처럼 평타로만 농락하는게 안됩니다. 평타 공속이 증가하던, 증가하지 않던 엘프리데는 사이사이에 평타를 집어 넣을 시간이 쏠쏠히 있습니다. 차라리 E유니크를 껴주세요.


모자



E유니크=S유니크


둘다 엘프리데에게 좋은 부위+좋은 옵션이 달려있는 유니크입니다. 다른 선택지 없이 두 유니크 중에서 선택하시면 됩니다.

뭐를 끼나 취향 차이인데, 저는 S유니크를 씁니다. 이유는 공속 세팅이기 때문입니다.

제 세팅으로 브로큰 팰리스를 쓰면 손유니크 2.7% + 코스튬 옵션 2 + 유니크 6 + 엑셀 6.총 16.7%의 공격 속도가 추가된 브로큰 팰리스가 나갑니다. 이렇게 세팅하고나서 다운기를 쓰면 옛날 너프전 선셋 플라워 선딜 + (채널링 시간이 줄어들어서)나이오비 불놀이 정도 후딜을 가지게 됩니다. 인추공은 아쉽지만 도주, 추노, 기상발악, 선공 등 메리트가 많다고 생각합니다.

굳이 공속세팅 아니더라도 공속이 증가하면 빠른건 똑같습니다.


가슴



S유니크=E유니크


데블스 피어는 사거리가 워낙 길기 때문에 사거리가 증가하면 그 만큼 상승폭도 커서 효율이 좋습니다.


범위 증가에 경우 부착 대상 주변 적을 같이 공격하기도 좋고 부착 시키지 못하더라도 연타를 통해 빗나갈 확률을 줄일 수 있어서 효율이 좋습니다.


가장 취향이 많이 갈리는 옵션인데, 본인이 써보고 이게 낫다 싶은거로 써보세요.


허리



E유니크>S유니크


딜러에게 허리 부위는 가장 마지막에 찍는 부위라는 점을 염두해보면, 허리 유니크는 효과의 메리트가 더 큰 쪽이 중요한데, 저는 우클릭 인추공 E유니크를 사용합니다.

왜 공속 세팅을 다 해놓고도 S유니크를 안 끼냐면, 저같은 경우 쌍클릭을 활용을 못해서 링을 뺴버렸습니다. 그리고 쌍클릭은 공격속도가 빨라지면 카드가 빨리 깔리는거고 악마의 속도는 빨리지지 않습니다.


다리



S유니크>>E유니크


저는 S유니크를 사용합니다. 공격범위 옵션이 꽤 좋은게, 스킬 이펙트보다 공격판정이 더 넓어집니다. 악마가 네모라면 네모의 크기가 커지는 것이기 때문에 사거리도 소폭 늘어나고 쏠쏠합니다.

E유니크의 경우는 활용법을 모르겠어서 쓰지 않고 있습니다. 6초도 이미 널널하거든요.


발 



S유니크. E유니크는 필요없습니다.


미리 E유니크부터 설명하자면 진짜 쥐똥만큼 늘어납니다. E유니크를 써서 안 맞을게 맞지는 않습니다. E유니크 없이 빗나간 것은 원래 빗나간겁니다. 아쉬울 일 1도없어용..


그에 비해 S유니크는 진짜 꿀 옵션인데요. 원래 원딜한테 사거리 옵션이 당연히 좋은 것도 있지만. 사정거리가 증가 하게 되면 다운기의 사거리가 딱 엘프리데의 시야가 됩니다. 즉, 상대를 마주치면 지르시면 되는데, 상술했듯이 다운기는 선딜이 거의 없어서 무조건 선타를 잡게됩니다. 게다가 우클릭 다운대상 추가 피해를 엘프리데가 자력으로 주는 법은 사실상 다운기 뿐이라 일단 눕혀 놓으면 딜이 더 강하게 들어갑니다. 여러모로 꿀입니다. 무조건 S유니크 쓰세요!!!





E유니크>S유니크


일단 캐릭터 성격상 방목은 제외하고... 둘다 비슷비슷한데요. 일단은 E유니크가 더 좋습니다.


우선 타나토스는 사거리가 3000이 넘어서 원래 긴 스킬이라. 사용하면서 사거리가 아쉬운 적은 한번도 없을겁니다. 옆으로 피해서 짜증이지ㅜㅜ 원딜한테 사거리가 중요하지만 이건 뭐 너무 기니까...


사신 이동 속도는 좋은 옵션같은데 누가 공략게시판에 올린거를 보면 큰 차이는 없는거 같기도하고... 일단은 E유니크 쓰고 있습니다.


스킬링


유니크 옵션도 중요하지만 링을 뭐 끼냐도 중요한 부분입니다. 맨날 엘프리데 미러전 하면서 상대 세팅도 확인해보고 내 세팅도 확인해보고 하면서 저 같은 경우에는



4링/4링/신스페링/유니크 이렇게 끼고 있습니다.


스킬링은 뭐 끼나마나 취향이지만 절대로 SL링이랑 궁링은 빼지 마세요.


궁링 없이 두판 해봤는데 궁링 다 찍고 반피일떄 3000띄워서 절명 시켰었는데 없으면 900뜹니다. 궁링은 무조건 있어야해요. 유니크 아니더라도.


그리고 브로큰 팰리스(SL기) 링 빼는 사람 되게 많이 봤는데 진짜 절대 빼지마세요.


엘프리데 다운기의 경우 선딜이 빨라서 선타 잡는거에 좋은 것도 있지만 쿨타임이 4초로, 다른 SL기들과 함께 가장 짧은 쿨타임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게 어떤 의미냐면, 이게 없으면 공성이 안됩니다.


신캐 설명에서 대인에 특화된 원딜러라고 설명했는데, 그래도 원딜러가 공성을 안 하지는 않습니다, 


근데 타워한테 추가 피해를 못주는 우클릭, 도트 데미지가 캐릭터 외에 타워, 트루퍼등에 기본 계수로만 적용되는 쌍클릭. 총 계수 1.25의 평타. 이거 가지고는 타워 절대 못밉니다. 무조건 다운기 링이 필요해요.

근데 이자리에 회피기링이나 평타링을 넣으면? 공성은 공성대로 안되고 중반에 다운기로 선타잡고 우클릭으로 절명or딸피 만드는 것도 딜이 모자라게 됩니다. 


제발 1번링 빼지마세요 여러분 ㅜ


우클릭 링은 뺴는 사람은 거의 못봤고 이제 문제는 3번링인데요.


일단 미리 알아두셔야 되는게 쌍클릭 도트뎀은 링 계수가 적용이 됩니다. 4링 찍고 풀피 탱커 맞추면 틱당 300~400씩 박혀서 탱커한테 하트가 날라옵니다.

그런데도 왜 쌍클링을 뺐냐면, 제가 현재 엘프리데를 50판 넘게 해보면서 느낀 쌍클릭의 사용법에 있습니다.


엘프리데가 상대를 마주쳤을때 할 수 있는 공격은 3가지입니다. 다운기, 우클릭, 쌍클릭. 

평타는 논외로 두고...


여기서 엘프리데가 뭘 지르냐입니다.


선셋 플라워 수준에 선딜과 우클릭 다운 대상 추가피해 연계를 위해 무조건 우클릭 전에는 써놔야 좋은 다운기. 쿨도 짧아 부담도 없다.

1번째 설치시에는 의미 없지만 우클릭 연타시 설치-검찍기가 빈틈 없이 바로 연결되서 한번 맞으면 절대 못피하는 선딜 빠른 우클릭. 보통 이 2개를 지르게 됩니다.


쌍클릭? 카드를 소환하느라 선딜이 느리고, 소환해도 악마가 너무 느려서 피해지고, 한술 더 떠서 경직만 줄 뿐 아니라 약간 밀어내 가끔 다음 연계가 안되는 불상사까지. 선타 잡는 스킬이 아닙니다.


그래서 뺐습니다. 왜냐? 풀피가 아닌 적에게 사용시 효율이 급감 한다는 점 때문입니다.


제가 50판 넘게 엘프리데를 해보면서 풀피인 적에게 쌍클릭을 맞추는 경우는 딱 3가지였습니다.

1. 안 보이는 곳에다 견제하다가 어쩌다 맞추는 경우

2. 상대의 잡기, 기상 등에 깔아놓고 맞출때

3. 적이 날 보고 있지 않았을때


물론 저 상황에서 맞추면 링이 없어서 도트뎀이 30~40씩 밖에 안 박혀서 아쉽긴 합니다.

허나 저 3가지 경우 떄문에 쌍클을 투자하고 싶지도 않아서 뺐습니다.


저는 SL기-우클릭2연타로 떄려놓은 뒤에 쌍클릭으로 누워있는 적에 톡 뿌려둡니다. 공속이 빨라서 기상 무적도 안걸리고 맞더라구요.

그 다음에 도망가다가 뒤에 한번 봐주면 7초동안 상대가 어디로 가고 있는지 정도로 확인하는 용도로 사용합니다.


적의 현재 체력이 많을때 가장 강력한 기술인데 저는 콤보를 다 넣고 마무리 용으로나 쓰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도트뎀도 많아봐야 20박히고 딸피 원딜은 13~14정도 밖에 안박힙니다. 적의 현재 체력이 적을때 이 기술을 쓰는 상황 외에 도저히 활용법을 못 찾겠어서 그냥 버렸습니다. 그래도 아쉽긴 아쉬워서 신레어링으로 15%라도 올려놓고는 있습니다. 평타링은 영 별로였어서...



회복킷 버거


자기가 정말 왕 고수라서 한번도 안 물릴 자신 있으면 스파클링 끼세용 스파클링+휠업하면 치명타 9% 증가라 수치가 크긴 큽니다.


이속킷 엑셀


엘프리데는 이속보다 더 중요한게 딜레이를 줄여야 되는 부분입니다 채널링 스킬 특성상 후딜이 너무 기니까 답이 없어요... 근데 없다고 아드레날린 끼면 안되요!


공격킷 파이크


파펙션 끼지 않습니다. 데블스 피어 도트 데미지는 화상 데미지처럼 트루뎀이라 공격력이 높아야 효율이 높습니다. 그리고 후반에 상대가 방어력이 있던 없던 현재 궁이 워낙 사기라... 탱커가 궁 6365 떴다고 욕 박을때 방어 관통력이나 치명타는 필요 없다고 느꼈습니다. 무조건 공격력 올리세용


방어킷 솔리드 스위퍼


없으면 타즈


특수킷 맥시머


일단은 맥시머 or 통신기 같은데 임팩트들도 각자 사용하라면 좋게 사용할 수 있겠습니다. 특히 데블스 피어 임팩트 + 4링으로 풀피 적 맞추면 도트뎀이 말도 안되게 세긴합니다.


요약


모자 유니크는 E,S둘다 좋으니까 무조건 끼자.

신발 유니크는 무조건 S

이러나 저러나 링은 취향. 근데 궁링은 빼지말자.

공격킷은 파이크


코스튬 옵션 / 포지션 특성



흙수저라 달러샵에 있는걸 쓰고있는데요 ㅜㅜ


위 옵션을 전부다 히든으로 띄우시면 될거 같습니다. 그러면 4레벨과 8레벨은 히든이 없겠네요.


1. 3레벨 소드 오브 저스티스 왜 안쓰나? 


안 쓰는 이유는 없어요. 쓰고 싶으시면 쓰면 됩니다.

저는 위에서 말했듯이 엘프리데의 공성 기반은 SL기라고 생각해요. 쿨타임이 4초기 떄문에 게임 하시다보면 립핑이던 견제던 제일 많이 쓰시게 됩니다. 자주 쓸거같은 스킬을 옵션으로 쓰는게 맞는거 같아요.


2. 4레벨 왜 타나토스 안 끼고 브로큰 팰리스? 히든도 없는데


사실 맨 처음 산 옷은 타나토스를 넣은거 였는데, 체감이 진짜 1도 안되더라구요.


워낙에 센 궁극기라 링이나 맥시머로 30%씩 쭉쭉 올려놓기만 해 놓으면 탱커가 반피여도 3000씩 나가서 그냥 삭제됩니다.

대신에 풀피 가까이 있는 적은 다 해봐야 1500나올까 말까 입니다. 

그래서 굳이 타나토스 공격력 5.5% 추가보단 일반 옵션으로 브로큰 팰리스를 올렸어요. 궁은 옵션보다는 상대 체력의 퍼센티지가 더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데블스 피어는 제 취향이 아니라서...


3. 7레벨 공속말고 이속 끼고 싶은데


끼세요! 다만 엘프리데는 후딜이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완벽주의자/완전한 성장/전장의 열기

순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고려 해볼만한 특성으로는 준비된 한방, 할인 구매정도가 되겠네요.


완벽주의자 : 포지셔닝이 쉽고, 스킬 딜이 주체이기 때문에 효과 받기 좋음.

완전한 성장 : 좋은 옵션

전장의 열기 : 피날레


준비된 한방 : 타나토스 궁 끝까지, 소드 오브 저스티스 첫타부터 끝타까지. 모두 적용된다는 연구를 공략에서 본거 같은데, 보통 선타를 브로큰 팰리스로 잡기 때문에 효과를 못 받지 않을까 싶어요.


할인 구매 : 완전한 성장이 맘에 안들으시면 끼면 됩니다! 끼면 항상 반은 가는 특성.


소소한 스킬 팁


무서운 콤보같은거나... 스킬 활용법들은 이미 많은 분들이 공략 게시판에 올려놓으셔서 제가 알려드리고자 하는건 기본적인 부분들이라 다 아실거 같아서 필요한가 싶기도 하네요...


평타


평타가 관통되는건 다들 아실텐데요.

가끔 평타로 가까이 있는 적을 맞추면 카드가 이상한데로 막 날라가는데, 이펙트만 그런게 아니고 실제로 공격판정이 있습니당.


R스킬


우클릭 스킬의 경우 연타하면 움짤처럼 첫번째 시전과 두번째 시전 사이에 딜레이가 없습니다.

혹시 부착에 실패하셨다면 저런식으로 눕히고 도망가세용.


움짤의 경우 살짝 잘못 나왔는데, 우클릭 2번째때는 시전하기만 하면 큰 검은 무조건 떨어집니다. 경직은 안 들어가더라도 검은 무조건 떨어져요!


이 외에도, 우클릭 쿨타임은 2번쨰 우클릭을 한 후 or 6초동안 우클릭을 하지 않아 사라졌을떄 부터 쿨타임이 돕니다. 그러니 쿨타임을 빨리 돌리려면 우클릭이 빗나갔어도 발동 해 놓으세용.



SL스킬



많은 분들이 가까이에서 SL기-잡기가 되는거는 아실텐데요.

사실 SL기 이후 평타를 한번 섞을 수 있는데 이게 중요한 점이 하나있습니다.

영상에서 보시면 알겠지만 휴톤이 딱 내려가자마자 SL기 쿨이 도는게 보이실텐데요. 말그대로 바로 들어갑니다.

공속이 적정 이상이 되시면 SL기-궁도 연계가 되는데, 상대 근캐가 근접하면 대충 R-R-걸어가서SL-평-잡기-SL-궁이 되겠네요! 


SL-평-잡기-SL은 입사퍼가 아닌 실제로 사용 할 수 있는 실용성 있는 콤보입니다!


이 외에도 Z축 판정이 엄청 후해서 다이무스가 질풍으로 띄운 적도 적중하니 다이무스랑 연계할땐 방해되지 않게 조심해주세요.


SPACE스킬



스타더스트 3링을 다찍으면(1~2링은 안되요) 이렇게 반대 라인으로 넘어갈 수도 있습니다.

또한, 많은 분들이 아시다시피 날아가는 중에 언제든지 에임을 돌려서 적을 볼 수도 있습니다.


여기까지는 많은 분들이 아실테고, 스타더스트는 탄야 독안개랑 정 반대의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요.




탄야의 경우 wasd키에 상관없이 에임 방향으로 독안개가 퍼집니다.

하지만 엘프리데는 에임에 상관 없이 wasd키의 방향으로 스타더스트가 써집니다.


엘프리데는 아무 방향키도 누르지 않으면 무조건 뒤로 써지기 떄문에 에임을 갖다대고 번대로 올라가고 싶을때는 앞으로 가면서 써주셔야됩니다~


이 외에도, 통로를 넘는건 너무 사기라 생각했는지 하랑처럼 통로 밖에서 안으로, 안에서 밖으로 가지는 못합니다~




다 읽으셨다면 읽느라 수고하셨습니다. 생각보다 길어졌네요


0
신고하기
댓글 24
댓글은 최대 255자까지, 스티커 10개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스티커 등록 n
등록0/256
닫기
안녕하십니까? 예~예~ 모든 것은 신의 뜻... 불허합니다. 의외군요. 나 원 참... 시작할까요? 강화인간!!
안녕? OK 궁금하네요. 역시! 재미있네. 깜짝이야! 아~니? ...
웃음 두려움 만족 놀람 동의 분노 좌절 인사
안녕하세요? 넵!! 미안해요!! 앗! 좋아요! 엣헴. 추천! ㅠㅠ
안녕하심까~ 피- 좋다! 못마땅해... 곱다~ 덤비라! 후우- 아슴찮다..
허~허~ 아, 아니... 헐! 흠흠... 끄응... 시, 식은땀이.. 엥? 후어어..
후훗~ Trick or Treat! 사.탕.내.놔. 소녀... 억울하옵니다... 사, 사탕 주세요! 해피... 핼러윈... 날 위해 사탕 정돈 줘야지? 목표? 당연히 사탕이지!
안녕~ ?? 피- 어머! 흐어 오오- 안돼! 랄랄라
우쭈쭈 하하 하? ?? 이거 참... -_- 안녕하십니까 안됩니다
ㅇㅅㅇ 으르릉... 나, 나! (정색) 깔깔 아니야!! 뿌잉 메~
안녕하십니까! 흐응? 흐으으응?! 척! 칫.. 좋-았어! 엥? 후에엥-!!
칫 엄숙하고 근엄하고 진지하다 믿습니다 내 안의 ...가 깨어난다 영업 중 할많하않 충격! 공포! 둠칫 둠칫 두둠칫
파이팅!! 고마워~ 졌어... 히힣 극대노 미안! 거울 앞에서 자의식 과잉된 십대 라이언
저는 지금 극공입니다. 훠이훠이 하.하.하. 매우 화가 납니다. 총기 손질중입니다. 저와 한 판 붙어보시겠습니까? 당신에 대한 정확한 진단 안돼!
뭐가 궁금하죠? 축하드립니다. 너에게는 뭐든 주고 싶어. 칭찬 드립니다. 대-단하십니다. 내겐 보여, 너의 죽음 당신을 믿습니다. 이런 미래는 싫어!
감사합니다. 기쁩니다. 축하합니다. 칭찬해 드리죠. 놀랍군요. 심기가 불편합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짝.짝.짝.짝 고마워... 멋있어... 지금 이게 뭐하시는 거죠? 대다나다 히에엑... 헉! 깜짝 놀랐습니다. 그만해!!!!!
옳소! 감탄했습니다. 흐음 후회할거요! 감사합니다. 놀랐습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정색) 축하드립니다. 칭찬해 드립니다. 놀랍군요. 매우 화가 나네요. 큰 충격입니다. 놀랍군요.
이럴수가... 감히! 네가! 아니?! 장하군! 응?! 좋다! 그건 아니다! 고맙다!
감사합니다 잘 못 들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가슴이 두근거리네요 좌절상태입니다 감탄했습니다 칭찬합니다
멋지군! 좋았어! 하하! 축하하오! 아아.. 5분전인데. 커피한잔 하겠소?
승리의 정유년! 정의로운 새해복! 극.한.공.성. 복! 받아랏! 음~ 직장인의 정석
많이 배웠습니다! 대단합니다! ?!! 축하드립니다 뭔가.. 부족해요 짝짝짝! 각오하세요! 으윽!
성탄의 축복을~! 메리 X-MAS~! 화이트 크리스마스야 해피~ 크리스마스~ 고요한 밤~ 거룩한 밤~ 성탄이구나~
Good! Thank U Missing U Useless It's pretty good Oops WHY! Please wait
멜빈 미이라와 고스트 제피 할로윈에는 카를로스호박 히카르도의 사탕 탄야의 마녀 분장..? 잭-슈타인 강시 루시
기자님의 감탄사 : 호-오! 기자님의 일과 : 신문 보기 기자님의 사과 : 이거 실례! 기자님이 놀라면 : 어이쿠! 기분이 좋아 보이는 잭 기분이 나빠 보이는 잭 천진난만한 잭 상큼한 인사를 날리는 잭
좋군요! 좋은 시간 되소서 Merry 추석~! 우와~! 호~오! 가득해요~! 짱인데! 품위있군
Chu~♡ 파이팅! 우와앙.. 졌어 ㅠㅠ 이겼다! 흐~음? 뜨헉! 돼.. 됐거든! 사.. 살쪘..!
훌륭합니다 궁금하네요 에구머니나! 슬프네요... 경멸스럽군요.. 후훗~ 뭐라고 하셨죠? 이, 이럴수가...!
아이작의 멋진 모습 이글이라 샤샤샤~ 트리비아 슬라이딩 시바 포는 달린다 까미유도 달린다 라이샌더 달린다 마를렌 점프! 샬럿 점프!

최근에 사용한 스티커가 없습니다.
능력자님의 마음을 한 마디로 표현할 수 있는 스티커를 찾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