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9 시바포 올인원 모듬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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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1-17 21:05:49
※ 폰트 크기는 12pt
그외 출력이라면 사이퍼즈 홈페이지 문제
시바포 올인원
동영상 많음
건방지지만 시바포가 드라마틱한 패치를 받아서 상향 내지
다시 리메이크가 되지 않으면
올해는 다른 공략이 딱히 필요가 없을 것
아마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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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해당 글은 즐겜주의자가 작성한 글 입니다.
■ 시바를 많이 주물러 본 사람이면 다 아는 글 입니다.
■ 정보가가 필요해서 봐야 할 사람은 안볼 글입니다.
■ 글쓴이는 랭크게임을 전혀 하지 않습니다. 헛손질 그만하시기 바랍니다.
■ 방송에서 매번 강조하는 사항 절개 헛방치면 무조껀 도망가세요.
■ 베트스웜 구린데 자꾸 좋다고 하지 마
■ 글쓴이는 검증 안된 물건, 문건을 가장 싫어합니다.
먼저 명심하고 들어가기.
• 아군이든 적이든 눈에 띄지 마라.
• 은신 소리는 의외로 크다.
• 제발! 은신하고 똑딱똑딱 거리면서 나 여깄어요! 하지마라.
• 절개를 빗맞추면 무조껀 도망쳐라
• 시바의 알파이자 오메가는 무욕과 절제.
• 은신 한번에 킬 한 개만.
■ 은신 전 / 후 생각해야 할 것.
적이 맵에 보이나 안보이나.
귀를 잘 세우고 무슨 소리 안나나 들어 볼 것
200원 내지 300원을 손에 쥐고 있을 것.
도핑 비용 200~300 확보 할 것
목표물 주변에 난간이 있는지 확인 할 것.
위험인물이 어디 있는지 파악하고 그 주변을 피해 갈 것.
하나 따고 또 따겠다고 달려들지 말자.
도주 경로를 확보해 둘 것
이 모든걸 사진속의 이 인물과 물아일체 하면 된다.
■ 만만히 봐도 되는 친구
절개보다 느린 스킬이 많은 친구
자주 얼타는 친구
파밍한다고 혼자 놀기 좋아하는 친구
채팅 좋아하는 친구
■ 만만히 보면 안되는 친구
마틴
엘리
탄야
시드니
타라
■ 되도록 눈 안마주치게 사려야 하는 친구
※ 18프레임보다 빠른 스킬이 있거나 슈퍼아머를 둘둘 말은 친구
예시
다이무스
제이
휴톤
레나
스텔라
레베카
벨져
그 외는 시바의 카운터는 모든 일 잘하는 탱커다.
시야가 비고 그 빈 시야를 파고 들어야 비로소 시바가 빛을 낼 수 있다.
■ 시바가 죽는 이유
1. 절개를 허공에 맞춰서
└ 허공에 맞췄는데 도망을 안가서
2. 백업이 빨리 올 때
3. 지뢰를 밟아서
└ 밟았는데 누군가 왔을 때
4. 배트스웜 안에 로라스 루이스 레나 스텔라 다이무스 이글 레이튼 히카르도 레베카 티엔 벨져 제키엘 루드빅 5. 디아나 클리브 에바가 있을 경우
6. 은신 시간이 다 되가는데 무리해서
7. 은신 할 때 본인의 위치를 드러내서
8. 6초간 버티거나 제압할 상황이 안되는 상황에서 킬힐을 먼저 뺄 때
└ 한대 정도 맞고 킬힐로 도망가야지 하는 안일한 생각을 할 때
└ 심안도 / 케이스 오버 지를 때 같이 킬힐을 지를 때
└ 드렉슬러 로라스 제이 벨져 한테 킬힐 쓰기
9. 휴톤 루이스 카인 레나 시바 다이무스 레이튼 카를로스 트릭시 레베카 제레온 티엔 제이 벨져 리첼 루드빅 클리브 시드니 를 마주쳤을 때
└최고 위험분자는 휴톤 시바 다이무스 카를로스 레베카 제이
■ 시바한테 죽는 이유
1. 등짝 따인 본인이 맵을 안 봐서
2. 탱커들이 시야를 안 봐줘서
3. 근거리 딜러가 시야를 안 봐서
└ 근딜이 죽었다면 필시 립먹다 죽었을 것.
4. 안일하게 한곳에 오래 있어서.
5. 한번 갔던 장소에 두 번 가서
6. 박스나 벽 뒤로 가는 시바를 무리하게 쫓아가서
7. 타워 어그로 빨대가 머리위에 꽂혔는데도 대처 하지 않을 때
8. 적 시바는 평타 던질 생각 빵빵한데 심안도 / 케이스 오버 지를 때
한 줄 요약
내 관찰력과! 시야가! 좁아서!
일어난! 해프닝에 불과했습니다.
정말로 관찰력과 시야가 좁으면 벌어지는 대참사. Webm
https://youtu.be/iPXLPS9sib8
https://youtu.be/iPXLPS9sib8
■ 각 스킬 활용도
패시브 – 표적감지 / 오한
쓰레기
기존 패시브 방어감소 10% 돌려줘!
야! 섀도스토킹 버프를 인추10%로 바꾸고 절개 데미지까지 다 가져가놓고 그거까지 가져가?
시바를 하면서 믿어야 할 것은 적이 관찰력과 시야가 부족하기를 바라면 됨.
적이 관찰력과 시야가 부족하지 않다면 "나는 도일이다x3" 하고 건물 껴안으러 가는 것 말고는 답이 없을 수 있다.
의외로 도일이 건물깨러가면 눈에 쌍심지 켜고 쫓아오는데 시바가 건물깨러 가면 막으러 안온다.
킬힐
쿨타임 기본 6초
도주하기에 용이 난간 / 회피기동
의외로 Z축이 길다.
90%는 도주의 목적
나머지 10%는 한정된 상황에서 사용
평타 킬힐처럼 전진 선타를 잡고 절개 깔아놓기
벌떡의 가능성이 없는 친구 상대로 킬힐로 눕히고 배트스웜을 쓰고 싶을 때
막타를 칠 때
킬힐 깔아 놓기
깔끔하게 질러도 살아나갈 수 있는 상황일 때
절개
이동거리 270 (S신발 착용시 +27)
다운 절개 상당히 약하다.
시바 리메이크라는 이름의 하향 패치 이후 기본 스턴이 사라지고 은신시 백어택 한정으로 스턴이 들어가게 패치 그 이후 통칭 ‘면상절개’의 메리트가 떨어지게 됨.
시전부터 쿨타임이 돌기까지 총 50프레임이다.
시전부터 데미지가 들어가기까지는 18프레임
E 신발 착용시 16.92프레임 엑셀까지 착용시 15.84프레임
S 신발 착용시 절개 거리 270 -> 297 +27 만큼 더 미끄러진다.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화면
오른쪽부터 순서대로
1. 기본 위치
2. 절개
3. 전진절개
4. S 킬링댄스 전진절개 사거리 +27
공속 옵션이 하향 이전이였으면 무조건적으로 E 유니크를 고집했을 것.
E킬링댄스 공속 6% 보다 S킬링댄스 전진 거리 10% 가 훨씬 좋다.
└ 16.92프레임으로 쥐어박기 vs 27만큼 더 미끄러지기
어줍잖게 공속 올리면 깔아둘 때 오히려 힘들다고 생각함. 엑셀과 같이 사용하지 않겠다면 개인적으로 비추천
전지적 글쓴이 시점에서 S보다 E유니크가 좋지 않다고 생각함으로
글을 읽는 여러분과는 차이가 있을 수 있음을 다시 알립니다.
99%는 은신 후 관찰력과 시야가 부족한 친구들의 뒷통수를 후려칠 때 사용
나머지 1%의 활용은
눕혀놓고 절개 깔아 놓기
돌진하는 적한테 절개 깔아 놓기
눕히고 배트스웜 안에서 활어처럼 펄떡거리는 친구한테 쓰기
└ 데미지 관계상 절대 비추천
난간 위에 올라가 있는 친구 눕히고 낙 절개
같이 서있을 때는 왼쪽 백어택 오른쪽 그냥 어택
사실 이거만 적당히 잘 질러도 반은 먹고 들어 갈 수 있음.
https://youtu.be/mHDp2tYkWx4
힐 블레이드
이동거리 270
피격판정이 타격판정보다 뒤에 있기 때문에 깔아놓고 사용하기에 용이함.
타격된 적은 시바가 보는 방향으로 튕겨난다.
거의 용도가 절개와 비슷하다.
절개로 할 수 있는 테크닉은 힐 블레이드로도 가능하다.
※ 단 깔아놓는 용도면에서는 힐블레이드가 조금 더 우수하나 절개와는 타이밍이 다르다.
피격시 시바가 보는 방향으로 날아가게 되어있다.
따라서 대각선이나 후방으로 자주 사용하는게 습관이 될 가능성이 높다.
섀도스토킹
시바가 용감해지게 만들어주는 기술.
시바가 상대적 과대평가를 받게 만드는 주범
관찰력과 시야를 끌어올려 관찰력과 시야가 좁은 친구들을 찾으러 가는데 능력껏 쓰면 된다.
방어력 감소 10% 작살난다
시바의 방어력은 9%다.
인간 추가 데미지 +10%는 기존에 있던 공격력 증가에 비해 피부에 와 닿을 정도의 체감이나 쓸모가 없다.
이동속도 +15 시야 +100을 믿고 가는 스킬.
링에 붙은 공격력 +24 이동속도 +15
리세스 스프린터 사용기준 시바의 총 이동속도 보정은 +30 +66 +38
유니크 신발 착용시 559
SP 신발 착용시 569
배트스웜
솔직하게 왜 있는 스킬인지 모르겠다.
시야 가리는 용도?
데미지가 쌘 것도 아님.
2014.04.28일에 3타 이후 데미지 감소가 붙었다.
경직이 쌘 것도 아님.
배트스웜의 타격 간 프레임은 34다.
34프레임 안에 때릴 수 있는 루이스 다이무스 제키엘 티엔 벨져 루드빅 이런 친구한테 걸리면 배트스웜이 꺼질 때까지 얻어터진다. 혹은 기상드라이 기상샤드도 충분히 가능.
그 마저도 2012년 03월 28일에 경직 상향패치를 하여 경직을 증가 시킨 후
2013.03.27 3타 이후 경직 하향을 시킨 물건이 현재의 배트스웜.
그래봐야 1타부터 8타 다 들어갈 때까지 시원하게 얻어터지고 배트스웜 꺼지자 마자 바닥에 드리눕고 전광판으로 가게 됨.
34프레임 이하 공격이 가능한 모든 캐릭에 있어서 쿨타임 핵을 써주는것과 동등한 효과를 가져다 줄 수 있음.
유성창처럼 한대 덜때리는 너프 먹어도 되니까 경직이 그거 발가락이라도 따라갔으면 좋겠다
눕혀놓고 쓸 시 활어처럼 펄떡거릴 때를 보고 잡기 / 절개 구겨 넣기 가능. 절개 비추천.
절개 긋고 바로 써도 무방. 이때는 특정 캐릭을 제외하고는 킬힐을 아껴도 무방하다.
적에게 있어 안전한 부분에 조금 더 두껍게 깔아놓으면 대부분 알아서 빨리 벗어나기 위해 얇은 쪽으로 가게 되어 있다.
자 ! 여기서 배트스웜 공격속도에 대해서 짚고 넘어가면......
공속은 쓸모가 없어요!
https://youtu.be/zewgj2N6kQY
https://youtu.be/zewgj2N6kQY
지금 이걸 보고도 아닌데! 채감 짱짱맨인데! 하고 있는 바로 당신!
당신은 Evo나 테켄 월드투어에 나가서 우승하실 수 있습니다! 혹은 모든 격투게임 관련 해외 대회 우승할 수 있으십니다
뚜레야같은 기술과 그거보다 훨씬 더 빠른 기술 및 기본기들을 맨눈으로 보고 정확하게 캐치해서 막고 피하고 카운터까지 다 칠 수 있는 유능하신분이니까요!
아~ 뚜레야가 뭐냐구요?
카즈야 한정 무족초13 프레임 어퍼컷 or 14프레임 성능좋은 어퍼컷
쓸대없는 정보 : 초풍신의 가드 이득 프레임은 5프레임이다
5프레임이 눈에 보이고 대처를하는데 설마 14프레임을 못보겠어요? 그정도면 굼뱅이죠?
내가 S 유니크 목걸이에 엑셀 끼고 배트스웜 쓰면
안에서 잡기제외하고 반항이 불가능했다면 채용할 의향이 있었음.
■ 장비 셋팅
보편적 기본셋
이렇다 할 특징 없음. 유니크만 있으면 가능.
꼭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코어 3개 파이크, 스프린트, 은신링 끝
최중요 1코어는 현 메타상 살아남기 위해 스프린트 한표 드리겠습니다.
냥시바 기본셋
다른 시바들도 신발 유니크 이외에는 이 틀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을 것.
레드나이트메어 선정이유
애초에 절개 한방에 모든걸 걸게끔 만들어놨는데
절개에 한정해서는 뚜껑 15 +바지12 +자체 통수시 50 + 근딜버프+5 이미 차고 넘친다.
난 뚜벅이들 관리 잘되는 조합이면 캣팬던트SE도 채용함.
메타상 이동속도에 민감해야되는 캐릭이라 이동속도 +-2 차이때문에 공격력 4를 더주는 캣팬던트 C6의 채용을 망설임.
레드나이트메어는 절대 섀도 나이프 +4% 때문에 착용하는 목걸이가 아님.
데미지 증가
유니크 +26 < 레드나이트메어 +52 < 캣팬던트 C6 / 데빌 넥라인S +56 -> 캣팬던트 SE +56 인추+26
이동속도 증가
캣팬던트 SE +0 -> 유니크 +20 -> 캣팬던트 C6 +22 -> 레드나이트메어 / 데빌 넥라인S +24
이 관계이기 때문에 공격력 4 손해보고 이동속도 2를 더 주는 레드나이트메어를 채용하는 것.
물론 난 데빌 넥라인 S가 없어서 못낌. 이동 +24 공격+56
시바 장비중 최대 이속은 크리티컬 퍼퓸 +28이나 치명 어따써?
이동속도 4 올리자고 공격력 포기는 강력하게 안일한 선택
치명타 올리는 시바가 왜 안좋은지는 하단부 영상참조.
개인적으로 공속+공격력 목걸이나 나왔으면 극공속셋에 편입시키고 싶음.
최근 만져보고 있는 방시바셋
목걸이는 뭘 끼든지 방어 회피 이속 3가지중 이동속도에 한줄만 붙으면 되는데 그게 유니크 방목밖에 없다.
애초에 비중도 없는 배트스웜 1틱 더 때리고 쿨타임 8초 늘어나는게 상당히 신경쓰여서 E/S목걸이 테스트 중
결론은 링도 안찍는거 계륵이라 그람링 끼는거지 50+0.25 다운 0.7짜리 한대 더 때려봐야 의미 없다.
또한 쿨타임 8초 늘어나는것 차이 이외에는 유의미한 차이는 없다고 본다.
별버프에 방관 6% 시야 50 남아있었을 시절 은신 쿨타임 1초라도 줄이려고 별시바함.
회피 치명 달린 루어 퍼퓸 왜 안껴요! 안껴! 치명타라
차라리 저기에 방어킷만 플래쉬를 끼고 말지 루어퍼퓸은 아니라고 생각.
569 이속셋
485+ SP16 +리세스38 + 은신 +15 은신링 +15
특수킷은 킬힐 빼고 아무거나 껴도 무방. 취향차이
배트스웜 셋
난 찍지도 않는 스킬 코딱지만큼 데미지 더 주자고 쿨타임 8초 늘어나는게 굉장히 싫기에. 소거법에 의거 S목걸이를 채용했으나 어디까지나 컨셉세트
최대공속 A셋
특수킷은 킬힐 제외 뭘 껴도 해당 스킬에 맞게 최적화 가능.
이렇다 할 이득보다는 이동속도감소로 인해서 현 메타에는 맞지 않음.
보통 최대공속 세트를 착용 시 배트스웜 컨셉도 같이 포함시키기 때문에 배트스웜링과 맥시머를 자주 채용하는 편.
심리전 A셋
힐 블레이드 심리전 셋
전진에 한정하여 절개 심리전보다 압도적인 우위를 점할 수 있음.
다이무스 레베카 제이 스텔라가 매우 좋아합니다. 혹은 피터와 리사도
극절개 뚜벅이 셋
단독행동 시 이동속도의 손실양을 줄이기 위한 세팅
유니크 신발 대비 이동속도의 차이는 +-10
569셋과의 이동속도 차이는 24.
따라서 아바타에서 쌍이속(+12)을 달아줘도 좋다.
또한 모자를 커팅인저티아라를 착용해도 무방 은신시 백어택 치명타 15% 까지꺼 없어도 죽이는건 가능
그리고 안타깝게도 나는 장비셋에 따라 갈아입힐만한 아바타가 없다.
전설의 치공맥포 셋
시바가 진짜 강한 캐릭인가 확인해보고 싶을 때 사용해보면 알 수 있음.
오랜 시행착오끝에 알아낸 운영법을 첨가하자면....
클리브처럼 하면 된다.
천리안 셋
웨슬리가 거슬려서 철저하게 웨슬리 회피용으로 사용하는 세트
예전 별버프에 시야 50 붙었을 당시에도 자주 사용하던 세트
시야증가 +100일때는 더 좋았다
다른거 없고 웨슬리 있을 때 시야모자와 레이더만 끼면 된다.
굳이레어 모자를 착용할 필요가 없다. 시야 증가량은 똑같다.
예전에 생각해두던 원조 천리안과 비교해보자면
스텔라
휠업 시야 +100
서치 스파클링 +50
레이더 +100
시야모자 +60
= 시야 +310
시바 포
레이더 +100
시야모자 +60
섀도스토킹 +100
= 시야 +260
스텔라 휠업 1개 차이
스텔라가 시바를 관음하고 있으면
시바 또한 스텔라를 관음하고 있다
■ 유니크 장갑을 안쓰는 이유
시바는 애초에 단독 행동을 할 이유가 많은 캐릭터.
단독행동 시 절개 데미지를 코딱지만큼이라도 올리기 위해서.
└ 9 * 3 = 27 - 3 * 3
3장갑 착용시 유니크 착용 대비 25.2 만큼 절개데미지가 증가한다.
└ 장갑 1개당 8.4
■ 유니크 장갑을 쓰는 이유
힐블레이드를 조금 더 빨리 깔아놓기 위해서
SP효과를 못받는 상태에 대비 해서 12.6만큼 안정적인 절개 데미지를 넣을 수 있기 때문
■ 유니크 신발을 안쓰는 이유
공속 옵션 공산주의 -4% 이후 큰 메리트가 사라졌다.
느리게 다가가 빠른 한방보다는 빠른 접근의 여부가 관건이 되었다.
공속 옵션 누적으로 빠른 선타를 잡기보다 빠른 기동력을 활용하여 10만큼의 기동력을 확보하기 위하여.
└ 이동속도 10 = 1축빛
리세스 스프린터 상향 이후 활용도가 강화되었다.
■ 유니크 신발을 쓰는 이유
절개의 18프레임의 6%라도 줄여보기 위하여 (E)
└ 시전부터 데미지가 들어가기까지 18프레임 쿨타임이 돌기까지 총 50프레임이다.
└ 프레임 감소의 효과를 제대로 보기 위해서는 엑셀까지 같이 착용해야 가시적인 효과를 볼 수 있다.
27만큼 더 멀리 절개를 넣기 위하여.(S)
절개 잔상을 조금 더 활용하기 위하여. (S)
■ 엑셀을 쓰는 이유
E 킬링댄스와 E 데빌 스피릿츠와 조합해 도합 12%의 공속으로 조금 더 빠른 프레임으로 스킬을 시전하기 위해
└ 엑셀레이션을 사용한다면 E 킬링댄스와 E 데빌 스피리츠를 같이 사용하는것을 권장.
사실 공산주의 -4% 이후 크게 메리트가 없다. 20%와 vs 12%
■ 스프린터를 쓰는 이유
시야가 비는 찰나의 순간을 파고들어야 한다.
눈에 불켜고 도주 가능.
■ 배트스웜 링을 안 쓰는 이유
틱당 타격 프레임은 34 쿨타임 100초
1. 데미지가 형편없다.
2. 궁켜면 코파면서 도망간다. 상향했는데도 34프레임이라 코파면서 도망간다.
3. 특정 캐릭에 한정하여 오히려 먼지나게 얻어맞는다.
4. S목걸이를 차라리 공격범위 +10% 였으면 프레임 데미지 이런거 다 모자라도 맥시머 유니크링 착용 후 광역장판 컨셉으로 사용했을 것.
5. S목걸이 껴도 프레임 차이 없다.
6. 배트스웜 찍을 돈으로 절개 힐블을 올려야되며 그것도 다 찍었다면 간봐서 은신링 그게 아니라면 방어구에 투자해야 한두대 맞고 죽을꺼 한대라도 더 맞고 죽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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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나이오비 초열지옥은 다운시키고 방어무시 도트데미지를 부여하면서 범위는 500이다. 쿨타임은 110초
8. 마틴 사일런트 나잇은 550이다. 거기에 발동도 빠르고 침묵은 덤이라 아주 좋아하는 스킬 쿨타임 90초
9. 루이스 영구동토는 500이다. 결빙2초 너무 사기라고 데미지와 쿨타임 둘다 너프를 먹었다 쿨타임 110초
10. 드니스 비밀의 화원은 450이지만 2타 이후 바인딩이 있다. 히트간 프레임 감소 상향을 받았다. 쿨타임 100초
11. 벨져 백야 천영섬은 400이지만 첫타부터 에어본이 있다.
12. 트릭시 섬광의 원무는 360이지만 쓰면서 움직이며 슈퍼아머 무적제외 탈출 및 반격이 불가능. 쿨타임 100초
13. 타겟당 힐 30씩 8번 말이 150*8이지 그런거 나오는 상황이 잘 없다. 차라리 빼자 그걸로 살정도면 없어도 산다
가장중요
낙궁을 쓰면 제대로 시바가 위치한곳에 배트스웜을 깔지 못하는 버그가 있다.
루이스는 해결했으면서 시바는 왜 아직까지 해결 못했나
절대 그럴일은 없지만 내가 배트스웜 범위 지속시간 너프하고 대신 타격 프레임 좁혀서 배트스웜안에서 반항못하게 상향하면 최대공속 A셋에 맥시머 끼고 쓴다.
※ 실제로 받은 질문
Q : 유성창은 배트스웜보다 좁고 반항되는데 나중에는 경직도 감소먹어서 다 도망간다 왜 배트스웜만 구리다 그러냐?
A : 유성창은 멀리서 던지는거 아니였어? 배트스웜 대비 데미지 타격프레임 경직 전부 유성창이 더 우수해. 오히려 유성창 타격방식 변경하고 범위375로 상향하고 나니까 쌔다고 경직깎고 8히트에서 1틱 덜 때리게 너프한거 아닌가?
또한 여러 대 맞으면 데미지가 감소하는것도 아님.
Q : 비룡재천은 왜 예시에서 뺐나?
A : 시바가 벌크업해서 휴톤 도일 레이튼같이 근육근육하게 변신하면 생각해봄 그리고 공티엔도 비룡재천 안써
■ 배트스웜 링을 쓰는 이유
0. 최대공속 셋을 착용하고 5프레임 단축 컨셉으로 게임 하기 위해서
1. 근데 최대공속 셋팅으로 힐블 심리전 넣는게 더 이득일 수 있다.
2. 다른 본인주위 시전 장판형 궁극기와는 다르게 쓰고 바로 움직일 수 있다.
■ 킬힐링?
1. 사람잡을때는 '어짜피 죽을꺼 같이죽자' 이외에 쓸 일이 없다.
■ 목걸이
위에 기본셋 항목에 잘 설명해 놓았다.
시바 암살영상 3년분
시바 암살학개론 Ver. 2016
https://www.youtube.com/watch?v=rHka2AULf9Y
https://www.youtube.com/watch?v=rHka2AULf9Y
8:47
Mic OFF
시바 은신메들리 Ver. 2018
https://www.youtube.com/watch?v=V-BSAoK87nk
https://www.youtube.com/watch?v=V-BSAoK87nk
14:16
Mic OFF
시바 암살학개론 Ver. 2019
https://www.youtube.com/watch?v=a01nuOg9j7I
https://www.youtube.com/watch?v=a01nuOg9j7I
24:05
Mic ON
깔아놓기를 배워보자 국민체조
https://youtu.be/V-Op7Z6GwZA
4:02
Mic OFF
난간위 이물질 처리법
https://www.youtube.com/watch?v=BKyUHFaVH-Y
https://www.youtube.com/watch?v=BKyUHFaVH-Y
2:08
Mic OFF
■번외급 영상
의도치 않은 즐겜 방시바
https://www.youtube.com/watch?v=iHC-Ds0VMgQ
https://www.youtube.com/watch?v=iHC-Ds0VMgQ
24:05
Mic ON
저승게임 치공맥포
https://www.youtube.com/watch?v=GfUtaosbHKE
https://www.youtube.com/watch?v=GfUtaosbHKE
11:28
Mic ON
관찰력과 시야가 좁으면 벌어지는 대참사
https://youtu.be/cYzq4YEathw
Mic ON/OFF
강력한 그 이름 방시바
https://www.youtube.com/watch?v=VpCjlLRSFYQ
https://www.youtube.com/watch?v=VpCjlLRSFYQ
09:21
Mic OFF
천리안 시바
https://www.youtube.com/watch?v=bW2i5prl5Lk
https://youtu.be/bW2i5prl5Lk
5:00
Mic Off
■ 누구나 아는 타 캐릭터 팁
가능.
공통 발소리를 안내고 돌아다닐 수 있다.
※ 백스탭도 가능.
※ 손아프고 쓸모없다.
※ 드렉슬러 로라스 레이튼은 자체소음이 발생해서 불가능하다.
도일의 더블 레리어트는 1타에 슈퍼아머가 있다.
다이무스의 질풍참은 히트 후 1평 잡기 / 2평 잡기가 가능하다.
샬럿의 평타는 질풍가도를 킨 빅터랑 맞다이가 가능하다.
J의 타임 투 다이 발동중 E블랙 러시안 / E 맥시칸 불독을 모두 착용하면 비 정상적으로 돌진한다.
벨져는 백야천영섬을 쓴 후 뒤로 나가는 그믐달 배기를 쓸 수 있다.
루드빅의 플래시 라이트는 조건부 한정으로 빛의 표적 추격을 3번 꽉 채워서 걷어 찰 수 있다.
아이작의 데드맨 크라우칭 이후 꿀밤 한대 때리고 잡기 / 레이지런이 가능하다.
상태이상이 없다면 레베카는 건들지 말자 사기캐라서 다 때려잡는다.
상태이상 빼고 다 때려잡고 싶으면 레베카를 하자.
클레어 / 앨리셔의 블링크는 순간이동도 아니고 무적도 아니다. 그냥 빠르게 직선상으로 이동하는 것이다.
※ 블링크 쓰는 순간 이동 지점과 기존 위치 그리고 그 둘을 연결하는 지점을 두들겨 패보자.
앨리셔의 축복의 빛은 버프가 꺼지기 전까지는 새로 받으면 지속시간만 갱신된다.
레나는 금강쇄 이후 1평타 / 2평타 섬전각이 가능하다.
까미유의 최대 회복량은 OM링 기준 2187이다.
반딧불 교향곡은 2787이다. 이면충 + 교향곡 합계 4974.
웨슬리의 최대 회복량은 킷 한 개당 1024 도합 4096.
기본적으로 시바보다 구린 친구는 적다
시바의 기본 스텟은 근딜 암살자치고는 전캐릭 최 하위권.
테이는 어시스트 패치가 안된 궁킨 마이와 동급이다.
아이작은 엘보로 오른쪽 난간을 탈 수 있다
타워 위 공간은 매우 넓다.
트리비아 시바는 잡기로 난간 옆에 붙어있는 친구를 분리수거 하듯 버릴 수 있다.
자네트는 자발레타 프레스토 이후 로드 드라이브가 들어간다.
└ 나는 쓸 줄 모르니 예전부터 자네트 잘 하시는분 영상 링크 남깁니다.
└ https://www.youtube.com/watch?v=YQCdcPgPQC8
마틴은 기상 사일런트 나잇이 가능하다.
바짝붙어서 잡고 언덕위에서 비정상적인 프레임단축으로 패는거 외에는 못막는다 되는걸 된다는데 그만좀 우기자.
└ https://youtu.be/LPpVhb3OjfE
마틴은 기상 최면도 가능하다.
└ https://www.youtube.com/watch?v=gTcMlhXiGsA
‘초’ / ‘폴’ 안에만 방해 안받으면 기상 초열지옥도 가능
└ https://www.youtube.com/watch?v=Mvg7m9zAFDU
└ https://www.youtube.com/watch?v=3bEELultQeU
하랑이 궁 사용중 본체에 문제가 생길 시 호랭이가 그 자리에서 뱉아버린다.
그런데! 버------그로 엉뚱한데 뱉아버리면 강종 이외에 탈출하지 못한다.
박스 위에서 결빙 시 박스 안으로 빨려 들어간다. 탈출 가능
테이 흑풍각은 흑영장막이후에 썼다면 언덕위에서 써도 밑에 있는 적을 걷어 올리기가 가능
몇몇 스킬은 1단 2단 박스 혹은 난간 위로 투척이 가능하다
└ 별모래 폭죽, 깜짝선물, 수류탄2종, 독전갈
하랑의 서생원은 벽에 박으면 튕겨서 바닥에 꽂힌다.
라이샌더의 저글링은 떨어져서 바닥에 굴러가는걸 발가락에 스쳐도 넘어진다.
앨리셔의 빛의 축복은 사거리가 말이 3000이지 락온되어 날아가는 이상 죽기전까지 쫓아가서 기어코 버프를 준다.
별풍선이 식기전에 리필받으면 지속시간'만' 갱신된다. 9년동안 안고쳤다.
따라서 임팩트 먹고 별풍선을 돌린 후 식기전 지속시간만 갱신해주면 무식한 버프를 계속 달고 있을 수 있다.
스텔라는 평타 섬전연각이 가능하다. 개인적으로 정신나갔다고 본다.
└ 평타 섬전연각 축퇴 능파미보 최심장으로 아주 멀리멀리 한도 끝도 없이 배달이 가능하다.
다른 스킬이 못맞추는 것을 카인 저격은 점타격이라서 살짝만 보여도 타격이 가능하다.
카인 저격의 시야는 안개지역은 물론 은신한 시바까지 멀리서 파악이 가능하다.
능파미보 = 더킹 상황에 따라 능파미보가 더킹의 사기성을 씹어먹는다.
스텔라는 평타 이후 섬전연각이 들어간다.
레베카의 더킹펀치는 여몽펀치급으로 만능이다.
이게임이 타격시 공격속도까지 적용되면 레이튼 티엔은 날라다닐 수 있다.
※ 티엔 비룡재천이 스텔라 궁안에서 사용하면 히트수가 비 정상적으로 늘어나고 공속이 빨라지면 빨라질수록 히트수가 낮아져서 패치가 된 적이 있었다.
그러니까! 시바 숨구멍좀 만들어주세요
0. 타워 어그로가 꽂히면 머리위에 빨대 꽂혀서 적나라하게 위치 브리핑
은신해도 적나라하게 보인다. 생각이 있는 패치인가?
1. 섀도스토킹 사용시 클리브 마인드 필드처럼 데드라인을 표시.
시바의 뉴비 유입을 위해 필요한 패치사항으로 시바의 성능에는 아무런 영향을 끼치지 않는다고 봄.
시바 처음접해보는 사람들은 본인이 적 눈에 보였는지 안보였는지조차 모르고 왜 죽었나 하는 사람들을 봄.
예시로 스텔라 시야 범위 안에 들어가서 적나라 하게 보이는것은 그렇다 쳐도
본인이 얼마만큼 가까이 근접했을때 무조껀적으로 적의 눈에 보이는가는 시바를 계속 해본 사람도 감으로 때려맞추는 것이 없지 않아 많다고 들어왔음.
개인적으로 게임 유일의 은신캐릭이라 상대적으로 너무 과대평가 받고 있다고 생각.
2. 배트스웜 사용 시 타격 프레임 단축 or 경직 증가
배트스웜은 루이스 루드빅 다이무스 레나 제키엘 등등 근접평타를 가진 캐릭들이 역으로 무한정 시바를 두들겨패서 죽는 상황 해소가 필요.
3. 백절개 넉백거리 감소
한차례 넉백거리 감소 상향이 이루어졌으나 아직도 길게 밀려나는감이 없지 않아 있다고 한다.
참고로 나는 옛날 시바 넉백거리가 경부 고속도로 타는줄 알아서 잘 모르겠다.
4. 애매한 중후반 딜 기대값
시바 절개딜이 무섭다 아직도 쌔다! 하는데
더도말고 덜도말고 근딜로 자주 쓰이는 캐릭의 3가지 스킬로 비교해봅시다.
라이샌더 자전차 뺑소니
다이무스 보름달
루이스 샤드
시바 절개가 그렇게 무서우면 이친구들은 얼마나 더 무섭겠습니까 ㅎㅎ
5. 은신시 방어력깎이는게 당연하다?
그러면 방어력 10% 깎인만큼 동등하게 공격력 / 이동속도를 추가로 10%를 올려주던가 해야지 그래야 너네들이 말하는 하이리스크 하이리턴 아니냐?
막말로 딕되보라고 은신시 방어력 20%감소로 바꾸고 대신 추가적으로 공격력 이동속도 10% 추가 하면 되겠네
그렇게 패치하면 위협적이라고? 하도 구데기라서 방시바로 활로 찾은 시바한테 어~~~~~ 암살자는 그러면 안뎨는데에에에 하면서 리메이크라는 이름으로 절개데미지 은신 버프, 방어력, 공격력, 기존 패시브 삭제 같이 팔다리 다 짤린 시바가 위협적인 대상은 대응이 느려터졌거나 관찰력과 시야가 부족한애들 한정이니까 과연 본인이 거기에 해당되지 않는지만 그거만 확인요망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이 은신이라는데 하이리스크 로우리턴 or 하이리스크 No 리턴 혹은 적자가 될 수도 있는데 왜 그걸 모르니 진짜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이 되려면 저정도 추가가 되야하는거 아닌가?
아주 그냥 시바를 철거반이 한대 툭 쳐도 죽게끔 해놔야 정상이라그러지 그러냐?
관찰력과 시야가 좁다 못해 양심도 좁아터져서 없는놈들아
시바를 안하면 된다구요? 아예 캐삭을 하세요 아무도 못하게
https://www.youtube.com/watch?v=uzHG_j3iRRU
https://www.youtube.com/watch?v=uzHG_j3iRRU
전형적 상향무새의 지저귐
상향무새들은 팩트 10%와 헛소리 90%로 이루어져 있다고 합니다.
※욕설필터링 미적용
Q & A
※ 실제로 다른 유저들이 보는 시바에 대한 질문과 답변을 각색하였습니다.
직접 오간 대화일수도 있으며, 다른 유저들의 의견에 대한 답변 내용을 각색했을 수도 있습니다.
Q : 시바는 가뜩이나 안보이는데서 와서 슥 하고 때리니까는데 쌔지면 안됨 더 약해야함.
A : 그렇게 치면 공속이라도 빨라야 얼른 때리고 도망가죠
Q : 암살캐릭이니까 몸이 약한것은 당연하다
A : 은신 이라는 자체는 매력적이지만 가까이 보이면 적나라하게 보이고 얇은 휴지에서 물먹은 휴지가 되버리는 반쪽 은신이 메리트인가?
Q : 지도에 안보여서 어디서 오는지 모른다 사기 아니냐
A : 한마디만 할께요 '내 관찰력과 시야가 좁아서! 일어난 해프닝에 불과했습니다.'
Q : 배트스웜은 이러이러한 이유로 좋지 않다 그래서 링을 뺀다.
A : 배트스웜은 원래 1:1 상황에서 적을 눕히고 상대방 스킬을 하나 빼기 위해서 사용하는 것. 혹은 길목을 막아서 탱커가 돌아오게끔 하던지 원딜을 지키기 위해 깔아야 한다 근데 이건 시바에 대한 이해도가 필요함
A2 : 이해도고 나발이고 객관적인 자료를 주면서 구린걸 구리다는데 왜 이해도 운운하나? 이해도가 올라가면 구린스킬이 갑자기 성능이 좋아지나?
Q : 시바 절개딜이 너무 무서운데 왜 그렇게 쌔냐
A : 백어택 50, 뚜껑에 은신시 백어택 15, 바지 12 절개 순수 치명타 증가량만 77%이므로 허리띠 빨리 사는 친구들이 있지 않는 한 우선적으로 치명타를 올릴 필요가 없음.
하지만 시바는 스탯 최하위 캐릭터라 다른 캐릭처럼 올리면 딜은 전혀 나오지 않음.
치명타를 버리고 공격력만 꾸역꾸역 올리다보니 상대적으로 데미지가 쌔보일 수 밖에 없음.
치공맥포 영상을 보면 왜 시바포가 치명타를 신경 안쓰는지, 진짜로 시바포 데미지가 쌘건지 조금은 보일 것.
Q : 은신하고 암살루트는 왜 없어요?
A : 시바는 창조적으로 들어가서 관찰력과 시야가 좁은 친구들만 암살을 해야 함.
저녁 마다 느긋하게 게임합니다.
20:00 ~ 미정
https://www.twitch.tv/nyafood/
어맛 올백머리 멋진남자 제키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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