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콤보의 모든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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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6-06 21:14: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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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흔한 샆충 포텐주의보라는 사람입니다.
105급 본계를 키우면서 공략을 한번 꼭 써보고 싶었으나 엄청난 귀차니즘과 극악의 실천력으로
드디어 게시글을 작성하는 쑤레기입니다...
이번 공략은 사이퍼즈 티어와 무관한 글이기 때문에 티어인증은 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태클 지적 환영합니다.
(제발 고운말로 합시다 서로 오가는 말이 고아야 좋은 말 들으실 수 있습니다. 맞는 말을 쳐맞는 말이 되게 하지 맙시다 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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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적인 사이퍼즈 스킬은 '스킬의 판정'에 '피격박스'가 닿고 타격이 이루어 집니다.
그렇게 캐릭터를 많이 할수록 경험이 쌓이면서 판정을 익히고 눈에 보이지 않는 스킬의 판정이 머릿속에 그려집니다. 보통 이건 맞을 것이다라고 생각을 하며 스킬을 사용하는게 머릿속에 있는 스킬판정의 이미지 덕분이죠
스킬의 판정은 캐릭마다 다릅니다 하지만 히트박스는 모든캐릭 공통으로 설명이 가능해서 히트박스에 대해 먼저 설명을 하고자 합니다.
1. 무게
공략을 시작하기에 앞서 가장 기본적인 무게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무게로 인해 뜨는 높이가 달라져서 어떤캐릭한테는 되고 어떤캐릭한테는 안되는 콤보가 있기 때문이죠
간단하게 분류하는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1 뚱캐(+창캐)
휴톤, 도일등을 비롯한 근육캐릭과 드렉슬러, 로라스같은 창캐를 말합니다(레오노르는 여캐로 분류합니다)
1-2 남캐
루이스, 토마스와 같은 일반적인 남캐를 말합니다.
1-3 여캐
호타루, 디아나와 같은 일반적인 여캐를 말합니다.
1-4 어린캐릭
엘리, 샬럿, 마를, 피터 같은 어린캐릭들을 말합니다.
(캐럴 카를같은 캐릭은 대충 여캐에 포함하심됩니다 어차피 큰차이 없음)
무게로 분류한 이유는 말했다시피 뜨는 높이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높이 뜬다 = 히트박스가 높아진다 입니다. 하단판정이 없고 상단판정이 있는 스킬일 수록 높이 떠야 스킬이 잘맞고 콤보가 잘들어가겠죠?
엘리같은 캐릭터는 샌드백이라 해도 좋을 정도로 콤보넣기 수월하고 온갖 허세콤의 제물이 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t14iTN3uHh4
(너무 재밋다)
콤보는 뚱캐 남캐 여캐 어린캐순으로 넣기 쉽습니다.
뚱캐한테 되면 그아래 모든 무게에 들어간다는것
2. 히트 박스
기본적으로 사이퍼즈는
등을 보이고 누웠을 때와 배를 보이고 누웠을 때 두가지 상황으로 나눌수 있습니다
↑ 등을 보이고 누웠을 때 (뒤)
↑ 배를 보이고 누웠을 때 (앞)
두가지 상황으로 나누는 이유는 앞일 경우와 뒤일 경우의 히트박스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발경을 쓰는 순간 캐릭터가 뒤집어져 등을 보이게 되고 평타가 맞는다)
(발경을 쓰고 배가 보이게 누워 평타가 맞지 않는다)
보시다시피 이 등과 배의 히트박스차이로 인해 맞고 안맞고의 차이가 갈립니다.
히트박스에대해 숙지해야하는 이유죠 ( 물론 공속이 빠르면 관계없이 맞는 콤보도 존재합니다)
이제 콤보를 사용하기위해서는 등을 보이고 누웟을 때가 좋다는게 증명이 되었습니다.
그럼 이번에는 등을 보이고 눞게하기 위한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발퀄 ㅈㅅ;;;;;;)
휴톤이 누워있다고 가정하고 검은색부분에서 타격할시 뒤집어집니다
흰색부분은 뒤집어지지 않습니다.
그러나 예외로 휴톤의 왼쪽 옆구리 부분을 타격시
반바퀴돕니다
그리고 어떤 현상이 일어나느냐!
검은색과 흰색이 반전이 됩니다...! (이러한 상태를 "반전상태"라고 해두겠습니다.)
왼쪽 흰색부분을 타격시 뒤집히고 오른쪽 검은부분을 타격시 그대로 유지가 된다는 뜻입니다.
이런 반전상태의 발동조건은 왼쪽 옆구리 타격 입니다.
↑ 왼쪽 옆구리 타격으로 반전상태 = 오른쪽 옆구리에서 발경을 사용했으나 배가 보이게 누워 발경-평타가 실패한 모습이다.
↑ 왼쪽 옆구리 타격으로 반전상태 = 왼쪽 옆구리에서 발경을 사용했으나 등이 보이게 뒤집혀 발경-평타가 성공한 모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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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 초보분들이 어려워하는 그믐잡기, 사도잡기등이 앞서말한 히트박스와 연관이 있는것들입니다.
(오른쪽 옆구리 타격 → 등-배 반전 → 그믐잡기성공)
(왼쪽 옆구리 타격 → 반전상태(배) → 그믐잡기실패)
(앞으로 누운상태 → 강림잡기 실패)
(뒤로 누운상태 → 강림잡기 성공)
강림잡기에 대해서는 좀 특수한게 히트박스를 최대로 키워야 잡기가 가능합니다.
위에 움짤에서 보이는것처럼 로라스의 오른쪽 옆구리 부분이 가장 히트박스가 커서 잡기가 됩니다)
이렇게 히트박스에 관해 보통사람들이 알고있는것처럼 등과 배로 나누고들 하지만
저는 4가지라고 생각합니다 머리와 다리, 왼쪽 옆구리와 오른쪽 옆구리
다리부분을 타격할시 → 현상유지
머리부분을 타격할시 → 방향반전
왼쪽옆구리 타격 → 판정반전상태
오른쪽옆구리 타격 → 히트박스 가장큼
강림으로 증명을 해보자면
(그냥 등을 보이고 잡기를 시도할시 → 실패)
/추가 : 5번에 한번꼴로 성공합니다 휠업 사용시
(왼쪽 옆구리 타격 → 잡기 성공)
(오른쪽 옆구리 타격 → 등-배 반전 → 당연히 잡기 실패)
이렇게 히트박스에는 3종류가 있는거죠
등 왼쪽옆구리 > 등 > 배 순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3. 휠업(을 통한 후딜제거)
다들 휠업의 중요성은 아실겁니다 습관적으로 휠업을 굴리고 낙궁같은 용도로 많이 쓰이죠
다들 휠업이 후딜을 제거해준다는 사실 알고는 계실겁니다. 많이 알려진 사실이니까요 그러나 윌라드 타라의 평타와 같이 체감이되는 스킬들만 사용하지는 않으신가요? (저는 그랬거든요)
휠업은 기본적으로 모든스킬의 후딜을 제거 해줍니다 체감을 하냐 못하냐일뿐 (못하는 이유도 보통 후딜이없어서 못하는경우)
이 휠업을 통한 후딜제거가 상당히 중요합니다 습관을 가져야할만큼
라이샌더로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모노휠업 - 평타휠업 - 평타 휠업)성공
(모노 - 평타 - 평) 실패
하드한 콤보에는 휠업조차 중요하게 됩니다.
후딜제거라는 기능 덕분이죠! ( 프램폴린 추가타 이후 평타또한 후딜제거를 사용해야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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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을 전부 사용하는 기본적인 루이스 팁을 하나 드리겠습니다.
아이스 버그 - 잡기
왠만한 루이스 유저분들은 다운상태의 휴톤에게 장갑유닉 or 엑셀을 사용할시 위의 연계가 들어간다는것을 알것입니다.
투신전 템트리 (장갑all 셔츠 all 바지all 신발all )
등) 아벅 - 휠업 - 잡기 → 실패입니다.
오른쪽 옆구리 등)아벅 - 잡기 → 성공입니다.( 휠업쓰면 개쉽고 안쓰면 존나 어렵습니다)
이 콤보의 조건 또한 그냥 등이아닌 오른쪽 옆구리 입니다!
이로써 오른쪽 옆구리가 가장 히트박스가 큰걸 알수있는데 정확히는
= 뒷구리 라고 하겠습니다.
= 앞구리 라고 하겠습니다.
를 타격했을때가 가장 히트박스가 큽니다 하드 콤보사용시 중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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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릿속에 떠오르는데로 후다닥 작성한글이라 가독성이 떨어지고 정리가 안된점 죄송하구
마지막으로 투신전 팁 몇개 놓구 가겠습니다. 모르는 사람을 위한 영상이므로 아는 사람은 기냥 가시면 되겠습니다.
지적 환영하구 가는말이 고우면 오는말도 곱습니다.
저는 반대로도 해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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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라스 - 평타 깔아두기 (예전에 백델님이었나 공략쓰신거에 있던 피지컬입니다)
2평범위가 생각보다 크구 슈퍼문 장갑착용시 더 빛을 발합니다.
루이스 - 아이스버그 1평드라이
위에 공략에 쓴것처럼 등을 보이게 (꼭 앞구리나 뒷구리일 필요는 없습니다) 쓰시면됩니다.
휠업으로 후딜제거시 난이도 ↓ !
트릭시 - 잡기 1평 왈츠
잡기 왈츠도 확정이지만 콤보를 좀 더 매끄럽게 이어갈수잇는 소소한 팁
히카르도 - 3평 잡기 (3평타를 칠때 앞구리를 치면서 타격할때 히카의 위치가 휴톤의 위치와 가까워야 함)
1. 데미지를 극대화 시킬 수있다
2. 간지 작살
히카르도 - 벌레방출 3평잡기 ( 높이 조절이 핵심이다 너무 높이 떳을시 평타를 천천히 써준다)
위와 같은 장점이있다.
이글 - 뱀그 무빙
무빙에 뱀그를 섞는것 일어나기전까지 무빙을 치다 마지막 무빙의 반대 방향으로 뱀그를 사용한다
이글이 투신에서 자주 쓰이지 않는 관계로 생각보다 잘먹힌다 2회이상 사용은 좋지 않다.
https://www.youtube.com/watch?v=Iq-ZwASQxaI
호타루 - 팁
일부러 콤보를 이어가지 않고 구석에 몰린적을 상대로 꽁승을 챙기는 방법이다.
비연폭은 깔아둬도 무방하고 둔갑을 사용전 상대방이 무적이 풀릴때쯤 평타를 세방향에 깔아두고(난 못함)
후딜에 둔갑을 사용할시 안정성이있다.(벨져, 티엔같은 캐릭한테 잘먹힌다 휴톤은 바야바있을테니 중간에 한번 끊자 괜히 맞아주지말고)
https://youtu.be/w3FkVgbtcRU
벨져 - 무콤
노템기준이다 무콤은 알아두자 공방에서도 유용하고 부분부분 끊어 사용하는것도 도움이 된다 무콤을 쓸줄알고 안쓰는거랑 못쓰는거랑 투신에서 차이가 크다 무콤 못쓰는 벨져 만만함 안쓰는 벨져가 무서운거
루드빅 - 빛표 베니쉬
사용조건이 좀 까다롭다 적이 딸피일경우 일어나기 직전쯔음에 빛표를 쓰고 바로 베니쉬를 쓰는게 핵심
괜히 못하는사람한테 쓰다가 맞지말고 잘한다 싶은사람한테 딱 한번 사용하는게 중요
못하는 사람한테는 빛표로 충분하고 잘하는 사람은 두번 안통함.
클리브 - 검증 평타
남캐한테 앞구리나 뒷구리에 검증을쓰고 평타를 사용한다 (엑셀에 2신)
여캐한테는 엑셀 OR 1신
손에 따라 공속이 조금 부족해도 될수있고 더 있어도 모자랄수있음.
클리브 - 3평 잡기
히카처럼 높이가 중요하다 머리높이쯔음에서 평타를 천천히 쓴다는 느낌으로 쓸것
(간지가난다는 부가효과를 가지고있다.)
레베카 - 3평 뎀프
앞구리를 칠때 레베카의 위치가 맞는적과 가까울시 모든캐릭 확정으로 성공(뚱캐도 된다)
레베카 - 아크 3평 뎀프
뚱캐는 예전에는 됬는데 공속하향먹고 극악이되었는지 안되는지 안쓰는게 정신건강에 이롭다
남캐이하무게에 사용 등을 보이게 바짝붙어서(평타범위때문) 아크 - 휠업(중요) - 평타를 성공할시 나머지는 쉽다.
티엔 - 파죽무빙
밥줄이다.
투신에선 간간히 대응하는 사람이있으나 공방에선 잘 안보인다.
개인기량에 따라 방향을 달리해 알아도 당하는 상황이 자주나온다.
https://youtu.be/RTnGi_-YMwE
아이작 - 카논님한테 배운 무콤
템이 필요하지 않다 0렙으로도 가능
투신에서 아이작을 하려면 모르고는 들어갈수없다.
공방에서도 가끔 무한홀딩하는데 너무 재밌다. 일버레이튼 아무것두 모타죠?~
레나 - 기상 금강쇄
혹시나 모르는 사람 있을까해서 올려보는 소소한팁 뚜벅이들 다 당한다.
https://youtu.be/EF5g8Q22mCw
스텔라 - 기본콤
3평 섬전은 히카평잡 클리브3평잡 레베카3평뎀프와 동일하게 사용하면된다.
스텔라 - 3평 최심
위와 정동일 까알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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밑천 다 까발렸다.. 추천..
마지막에 투신공략쓰다가 존대 쓰는거 깜빡햇는데 봐주셈
수정하기 귀차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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