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 현재 엘리 추천 템세팅과 별똥위주 작은 팁 몇가지
  • 5,588

    10

쀼딩 [80급]

2018-05-23 14:07:53



안녕하세요


요새 상당히 무난한 원딜로 떠오르는 거에 비해 공략은 대부분 옛날 것이 대다수라 현재 쓸만한 팁 관련으로 찾아뵙게 됐습니다.

사퍼를 잘하는 사람은 아니지만 나름 사퍼 초기부터 쭉 엘리를 해 오면서 다른 분들도 아시면 좋을거 같다는 취지로 쓴 글이니 아 이런게 있구나 혹은 맞아 이렇게도 쓸 수 있지 하면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몇가지 팁을 얘기하기 전에, 먼저 S유니크가 나온 현재의 템세팅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글이길어서 귀찮다싶은분께 아래에 세줄요약 있음)




장갑

E 별모래 폭죽 타격간격 -20%

S 별모래 폭죽 인추공 +10%

이전부터 상당히 유니크를 낄지 다른 템을 낄지 고민하던 장갑입니다. E유니크를 끼면 상대에게 맞췄을 시 빨리 타격하고 빨리 팽이가 끝나버려서 다른 템을 끼시는 분들도 종종 보았습니다. 저는 평타공속이 빨라 타격간격마다 1평을 치는 근캐들을 막고자 E유니크를 쓰고있는 편입니다. 팽이링을 끼신다면 S유니크도 나쁘지 않다 느끼지만... 저는 팽이가 딜용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기존처럼 EP RA를 끼셔도 나쁘지 않아요.



모자

E 깜짝상자 사정거리 +10%

S 깜짝상자 공격속도 +6%

모자유니크는 둘 다 체감이 되는 유니크입니다. S를 끼면 기상시 상자를 놓을수있는 확률이 증가하고(아예 확정은 아님) E를 끼면 사거리가 늘어나 상자가 부우웅 하고 날아가는게 느껴집니다. 취향에 맞는 유니크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S를 추천합니다.




상의

E 깜짝상자 인추공 +12%

S 씽씽로켓 선딜 -15%, 지속시간 +20%

S유니크는 공속하향전에는 체감이 확 느껴져서 이거 끼자! 라고 생각했으나, 공속하향을 할 때 같이 깎여서 지금은 3티를 빠르게 찍지 않는 이상 효과가 미미합니다.

무난한 E유니크를 추천드립니다.




허리

E 반짝탄 공격속도 +6%

S 반짝탄 인추공 +10%

옵션만 놓고 보면 E유니크가 좋아 보입니다. 하지만 엘리를 쓰신 분은 느끼셨을거예요.

선딜후딜이 빨라지는건 거의 없고, 타격간격이 줄어듭니다.

9발 다 쓰는데 걸리는 시간은 줄어들지만, 선딜후딜이 빨라진다 느끼는 것도 아닌데 인추공을 포기하기엔 아깝습니다.

S유니크를 추천드립니다




바지

E 반짝탄 사정거리 +10%

S 반짝탄 시전 중 이동속도 +10%

우리 반짝탄 쓰면서 스킬 피할 거 아니잖아요

사정거리 체감도 상당히 됩니다. E유니크를 추천드립니다.




신발

E 별모래폭죽 이동속도 +15%

S 별모래폭죽 타격횟수 +1 , 지속시간+20%

초반에는 고민이 됐던 유니크입니다만, 팽이는 발밑에 깔거나 반짝 깜짝 팽이, 안개지역에 주로 깝니다.

발밑에 깔면 어차피 다가오기도 힘들고, 반짝 깜짝팽이 콤보를 사용했을 때는 이미 누워있는 상대에게 쓴 거라 이속이 빨라지지 않아도 맞으며, 안개지역에 깔았을때 팽이가 움직이면 도망가거나 반짝탄을 쏠 거라서 이동속도보단, 타격횟수를 늘리고 지속시간이 길어지는 S유니크를 추천드립니다.




공목끼세요

(※ 목유닉을 끼면 벽궁이 기존에는 가능한데 효과 적용시 안되는 위치가 생깁니다. 그러나 장점이 더 많아요... 유니크끼세요)




장신구


상자 : 4링 SB 영쿨 중에 취향대로 씁니다.


팽이 : 가장 선택지가 많습니다. 잡기링을 제외하고 자신에게 제일 잘 맞는 스킬링을 껴주시면 됩니다.


반짝탄 : 4링 SB가 주로입니다. 반짝탄 쿨이 길지만 영쿨을 쓰기엔 딜량이 아깝습니다. 차라리 팽이자리의 언커평타링이나 언커로켓링중 반짝탄 쿨감이 있는 걸 쓰세요.


별똥 : 궁유닉과 4링중 갈립니다. 사거리 옵션 덕에 안닿는 곳을 닿게 할 수 있으니 더 안전히 자리를 잡을 수 있어 개인적으로는 궁유닉 추천합니다.





소모킷은

버거(콜라도 취향이나 첼콜V는 쓰지마세요) 페스티(스프린터중 취향) 파펙(파이크) 솔리드스위퍼(타즈) 별맥(레, 앨통중 취향)


제발 엘리 아드 끼우지 마세요 엘리는 유니크 공속 영향은 받되 엑셀이나 아드의 공속영향을 받지 못합니다.

아드낄거면 페스티껴...


공킷은 현재 엘리 별똥 데미지는 공 다 나오고 두 타 다 치명이 뜨면 1티 딜러가 아슬아슬하게 개피남고 안죽습니다.

공격킷을 끼워서 1티확정킬을 냅시다. (추천은 파펙션 파이크도 좋아요!)


방킷도 솔스나 타즈가 없으면 터틀본이나 그것도없으면 기본방어킷이 낫습니다 회피킷 체력킷 쓰지마세요...


특수킷은 별맥이 최고라고 생각하시는 분이 많지만 하도 자주쓰는 궁인데다가 매번 확정적으로 맞추기 쉬운 궁이 아니라서 통신기류도 좋습니다.

매 한타마다 별맥먹고 세발다 맞출수 있으면 별맥 쓰세요.



3줄요약


유니크 추천은 ES(취향O)ESES

엑셀아드 끼우지마세요

별맥은 필수가 아님



-------



템세팅 이야기는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개인적인 의견이 섞여 있으며, 무조건 정답이라고 생각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다음으로 엘리를 플레이할때 알아두면 괜찮은 팁을 몇가지 써보려 합니다.

기초적인 스킬 설명은 타 공략에서도 언급되니, 생략하겠습니다.




1. 잡기연계


엘리는 평타랑 별똥별을 제외한 모든 스킬과 잡기 연계가 가능합니다. 이론적으로는 팽이도 가능합니다만 활용성이 거의 없어서 반짝탄/상자/로켓 후 잡기만 주로 활용하시면 됩니다.

영상은 일대일 상황에서 날라봉 잡기를 활용하여 콤보를 이어가는 모습입니다.








※ 반짝탄 잡기는 마를렌 1평잡기처럼 가벼운 캐릭터들은 잡기가 힘듭니다. 에임을 비틀어서 대각선으로 시도하면 가능은 하지만 이런 캐릭터들은 상자 잡기를 추천드려요.





2. 범위 안 보이는 별똥별


(영상에 도움을 준 지인의 목소리가 섞여있습니다. 양해 부탁드려요)









별똥별은 주로 떨어져 폭발할 지점에 범위가 생깁니다. 하지만 오브젝트까지 일일이 계산돼서 표시되진 못합니다.

그렇기때문에 벽쪽에 폭발하게 쏘면 범위는 실제로 터지는 곳에 보이지 않고 다른 곳(벽 너머거나 번지지역)에 보입니다.

벽에 폭발하는 만큼 바닥쪽 범위가 좁아지니 벽 근처인 적을 노릴 때 사용합시다!

※ 잘못 조절하다가 별똥별이 번지구역에 빠져버리기도 하니까 주의해서 사용합시다. 높은 벽에서 시도하는걸 추천드려요.





3. 기상별똥


뚜벅이나 회피기가 빠진 적팀한테 별똥별을 쏠때는 매 발 다른 캐릭에게 쏘기보단 한사람한테 집중해서 쏘는게 피해가 큽니다. 누웠다 일어나서 무적시간이 풀릴때 다시 그자리에 별똥별이 오도록 쏘시면 상당한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맞출 때 잠시 화면을 보고 데미지 숫자가 뜬 위치가 쏜 곳 기준으로 왼쪽이면 살짝 왼쪽으로, 오른쪽이면 살짝 오른쪽으로 쏴 주시면 성공률이 높아집니다.


영상 정도의 장거리 기준 맞추고 목유닉 노기준 0.5초, 목유닉 기준 대강 2초정도 텀을 두고 쏘시면 기상타이밍에 맞게 쏠 수 있습니다. 그 사이의 거리에서는 좀 더 텀을 주면 되겠죠? 쏘시다 보면 점점 타이밍 감이 잡힙니다.

(거리마다 텀은... ㄹㅇ 감이라 말로 설명이 힘드네요 ㅠ)


※ 기상별을 쏠때의 적팀은 그 뒤 아군의 추가공격이 없을 때여야 빛을 발휘합니다. 아군이 때리기 힘든 위치의 적이 누웠을때 주로 사용합시다






목유닉X


https://youtu.be/ZG7cE33coUg





목유닉O


일부러 안 피하는 거 아냐? 싶은 분들을 위한 피격자 시점 영상

https://youtu.be/fmkcA8KNhA8









4. 근대응 벽궁



(얘만 움짤인 이유는 실제 상황만큼 효과적인 설명방법이 없어서 제 공식전 플레이 영상중 잘라왔습니다.)


별똥별은 오브젝트에 닿으면 폭발하는 판정이라 굳이 땅에 맞추지 않고 벽에 맞춰도 폭발합니다. 이걸 이용하여 보통 벽궁은 벽 주위에 있는 적에게 사거리 제약을 덜 받게, 그리고 별똥별이 날아가는 시간을 단축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그런데 콤보가 아닌, 생존용으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근캐와 대치하거나, 누웠다 일어났을 때 벽쪽에 있으면 근캐가 엘리를 때리러 접근하길 예상하고 별똥별을 벽에 쏘면 맞을 수도 있기 때문이에요. 생각보다 높은 성공률을 자랑하니 기회가 되시면 사용하여 역습기회를 노려봅시다!




5. 잡기 후 벽궁시 조심할것


첫번째 영상을 보면 잡기후 벽궁을 쓰는데 적이 번지해버립니다

(영상에 도움을 준 지인의 목소리가 조금 섞여있습니다. 양해 부탁드려요ㅠㅠ)

https://youtu.be/GGkDsIjjjBc



왜 그럴까요?

바로 예전 엘리 패치 중 별똥별의 2타에도 스탠딩 기준의 다운판정이 생겼기 때문입니다.

이런식으로 벽 바로 앞에서 잡기를 했다면 바로 쓰지 말고 살짝 텀을 주고 쏩시다

아니면 번지했을 때 죽을 피라면 고의로 사용하셔도 되겠죠?









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끝으로, 엘리의 잡기가 성공했을 시의 최대 콤보 영상을 남기며 글을 마칩니다. 다들 즐거운 사퍼 되시길 바랍니다. 오늘 공성전에서는 엘리 한 판, 어떠신가요?



https://youtu.be/EQWM6PkTjD8



0
신고하기
댓글 10
댓글은 최대 255자까지, 스티커 10개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스티커 등록 n
등록0/256
닫기
안녕하십니까? 예~예~ 모든 것은 신의 뜻... 불허합니다. 의외군요. 나 원 참... 시작할까요? 강화인간!!
안녕? OK 궁금하네요. 역시! 재미있네. 깜짝이야! 아~니? ...
웃음 두려움 만족 놀람 동의 분노 좌절 인사
안녕하세요? 넵!! 미안해요!! 앗! 좋아요! 엣헴. 추천! ㅠㅠ
안녕하심까~ 피- 좋다! 못마땅해... 곱다~ 덤비라! 후우- 아슴찮다..
허~허~ 아, 아니... 헐! 흠흠... 끄응... 시, 식은땀이.. 엥? 후어어..
후훗~ Trick or Treat! 사.탕.내.놔. 소녀... 억울하옵니다... 사, 사탕 주세요! 해피... 핼러윈... 날 위해 사탕 정돈 줘야지? 목표? 당연히 사탕이지!
안녕~ ?? 피- 어머! 흐어 오오- 안돼! 랄랄라
우쭈쭈 하하 하? ?? 이거 참... -_- 안녕하십니까 안됩니다
ㅇㅅㅇ 으르릉... 나, 나! (정색) 깔깔 아니야!! 뿌잉 메~
안녕하십니까! 흐응? 흐으으응?! 척! 칫.. 좋-았어! 엥? 후에엥-!!
칫 엄숙하고 근엄하고 진지하다 믿습니다 내 안의 ...가 깨어난다 영업 중 할많하않 충격! 공포! 둠칫 둠칫 두둠칫
파이팅!! 고마워~ 졌어... 히힣 극대노 미안! 거울 앞에서 자의식 과잉된 십대 라이언
저는 지금 극공입니다. 훠이훠이 하.하.하. 매우 화가 납니다. 총기 손질중입니다. 저와 한 판 붙어보시겠습니까? 당신에 대한 정확한 진단 안돼!
뭐가 궁금하죠? 축하드립니다. 너에게는 뭐든 주고 싶어. 칭찬 드립니다. 대-단하십니다. 내겐 보여, 너의 죽음 당신을 믿습니다. 이런 미래는 싫어!
감사합니다. 기쁩니다. 축하합니다. 칭찬해 드리죠. 놀랍군요. 심기가 불편합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짝.짝.짝.짝 고마워... 멋있어... 지금 이게 뭐하시는 거죠? 대다나다 히에엑... 헉! 깜짝 놀랐습니다. 그만해!!!!!
옳소! 감탄했습니다. 흐음 후회할거요! 감사합니다. 놀랐습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정색) 축하드립니다. 칭찬해 드립니다. 놀랍군요. 매우 화가 나네요. 큰 충격입니다. 놀랍군요.
이럴수가... 감히! 네가! 아니?! 장하군! 응?! 좋다! 그건 아니다! 고맙다!
감사합니다 잘 못 들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가슴이 두근거리네요 좌절상태입니다 감탄했습니다 칭찬합니다
멋지군! 좋았어! 하하! 축하하오! 아아.. 5분전인데. 커피한잔 하겠소?
승리의 정유년! 정의로운 새해복! 극.한.공.성. 복! 받아랏! 음~ 직장인의 정석
많이 배웠습니다! 대단합니다! ?!! 축하드립니다 뭔가.. 부족해요 짝짝짝! 각오하세요! 으윽!
성탄의 축복을~! 메리 X-MAS~! 화이트 크리스마스야 해피~ 크리스마스~ 고요한 밤~ 거룩한 밤~ 성탄이구나~
Good! Thank U Missing U Useless It's pretty good Oops WHY! Please wait
멜빈 미이라와 고스트 제피 할로윈에는 카를로스호박 히카르도의 사탕 탄야의 마녀 분장..? 잭-슈타인 강시 루시
기자님의 감탄사 : 호-오! 기자님의 일과 : 신문 보기 기자님의 사과 : 이거 실례! 기자님이 놀라면 : 어이쿠! 기분이 좋아 보이는 잭 기분이 나빠 보이는 잭 천진난만한 잭 상큼한 인사를 날리는 잭
좋군요! 좋은 시간 되소서 Merry 추석~! 우와~! 호~오! 가득해요~! 짱인데! 품위있군
Chu~♡ 파이팅! 우와앙.. 졌어 ㅠㅠ 이겼다! 흐~음? 뜨헉! 돼.. 됐거든! 사.. 살쪘..!
훌륭합니다 궁금하네요 에구머니나! 슬프네요... 경멸스럽군요.. 후훗~ 뭐라고 하셨죠? 이, 이럴수가...!
아이작의 멋진 모습 이글이라 샤샤샤~ 트리비아 슬라이딩 시바 포는 달린다 까미유도 달린다 라이샌더 달린다 마를렌 점프! 샬럿 점프!

최근에 사용한 스티커가 없습니다.
능력자님의 마음을 한 마디로 표현할 수 있는 스티커를 찾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