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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심해탈출 타라공략-[저티어구간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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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던지겠습니다 [50급]

2018-02-05 14:19:52

안녕하세요


이 공략은 상위권 ( 조커 1 ~ 레전드 ) 구간은 읽을 필요가 없는 공략입니다.

실버~골드 무간지옥에 갇혀서 고통받는 하위티어 유저들을 위해 만들었습니다.



이 계정을 사용하면서 만난 많은 브실골 유저들을 봐온결과

이분들은 오직 자신이 정답이고 다른사람은 틀렸으며 아군의 존재유무는 

자신을 빛나게 하기위한 소모품에 불과하다고 생각하는분들이 98%되는 구간입니다                                    .

 


 

자기보다 상위티어면 판수충, 승률 좋으면 망겜에 인생투자하는 멍청이


하위티어면 못하는벌레 


자기가 다이브 친거보고 안오고 성장하면 립돼지


자기가 성장할때 아군이 이니시걸면 다이브


자기가 1킬했는데 한타지면 아군은 트롤러


한타 이겨도 자기가 죽으면 우리팀 나 케어안함?





그리고 이 마인드로 인해 본인이 캐리해야한다! 라는 신념으로 무조건 딜러! 무조건 근딜! 

이렇게되고 노탱 4근딜 같은 굉장한 조합이 생기기도하죠. 픽만 맞춰도 반은 가는데 무조건 본인이 딜러를 하겠다. 

그것도 [ 근딜 ] 을 하겠다고 싸우며 결국 시작부터 싸우고 안좋은 분위기로 시작하는경우가 절반 이상입니다.



이 글을 본 몇몇 분들은 나는 안그런데 왜 ' 일부를 보고 전체를 매도하냐 ' 라고 하시겠지만



< 허허, 님은 안그래도 다른사람은 그래요 >




그래서 그 사이에서 여러가지 캐릭터로 실험해본 결과 가장 승률이 좋고 이기고있던 아군이 던져서 지고있던 그 어떤상황이던 유동적으로 대응이 가능한 캐릭터를 찾았습니다. 그게 바로 최근에 핫했던 빅터 하랑 앨리셔 헬레나도 아닌 


바로 똥캐취급받던 타라입니다. 




1. 소개



타라의 장점


- 사거리 길다


- 공성딜이 강하다


- 성장이 쉽다


- 쿨타임이 짧다


- 딜타임이 짧다




사거리는 새로나온 S손 유니크로 인해 공간발화 사거리가 칸타빌레와 비슷해질정도로 길어졌고, 타라의 모든스킬은 공성계수가 1.1 이상입니다. 공간발화와 유성낙하는 1.45나 되는 높은 수치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타워딜이 상당히 강하고 그로인해 타워철거가 빨라서 남들보다 쉬운 성장능력을 갖고있습니다. 스킬들의 쿨타임도 긴편이 아닌데 정념폭발이라는 스킬의 10초동안 모든스킬 쿨타임이 10% 감소하는 부과효과때문에 굉장히 빠르게 스킬쿨을 돌릴수있고 주력기와 보조딜링기를 모두 사용해도 2초가 되지않는 굉장히 짧고 굵게 딜을 넣을수있는 캐릭터입니다.



하지만 이 모든 장점을 씹어먹는 단점이 


-회피기가 없다


-후반 딜링이 약하다


회피기가 없고 예전에야 공간발화가 있으면 근대응이 나쁘진않았으나 요즘 캐릭터들은 전부 슈퍼아머 또는 이동기를 갖고있어서 공간발화 하나로는 상대하기 어려워졌고 결과적으로 더 근캐 대응력이 나빠지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탱커를 녹이기엔 딜이 조금 모자라서 딜러를 공격해야하는데 사거리가 길다해도 상대 딜러가 딜각을 안내주면 딜을 넣을수없었습니다. 그래서 상위로 올라갈수록 스노우볼 메타가 아닌이상 타라는 보이지않게 되죠.




그런데 그거 아십니까 여러분 그건 ' 상위티어 ' 에만 해당하는 이야기에요.

하위티어구간에서는 저 단점이 성립이 안됩니다. 근캐들이 타라를 못이겨요.

상대 딜러진들이 타라생각안하고 1선서서 딜넣습니다. 

하위티어에서의 타라는 진짜 그 어떤 캐릭터들보다 사기캐릭터에요.



< 중간에 빅터는 타라를 뺏겼습니다 >



< 밍! >


< 0 / 0 / 0 / 0 > 겜 튕겼습니다




타라 좀 끌리죠 이제


이거 진자 재밋는 캐릭이라니까여


이제 타라 ㄱㄱ


본격적으로 운영법을 알기전에 템세팅을 한번 짚어봅시다.

타라는 템세팅이 진짜 중요하거든요

하나하나 또 설명해드릴게요



2. 템세팅



전체 사진입니다



< 베스트 템세팅 >




부위별 설명






S데몰리션 파이어는 공간발화의 사정거리를 늘려주는데요

심해탈출타라의 플레이방식을 만드는 가장 중요한 아이템입니다.

다른아이템이 없어도 이 유니크는 반드시 만들어주셔야합니다.

E데몰리션 파이어를 껴서 1대 더 때리는게 좋은거아닌가요? 하시는분들이 많은데 어짜피 딜차이 많이 안납니다. 타라는 긴사거리로 암살플레이해야하는 캐릭입니다. 그리고 빠르게 딜넣고 도망가야하는 상황에서 1대 더 때린다는건 그만큼 적에게 노출될 학률이 늘어나는것입니다.









타라는 사정거리가 굉장히 중요한 캐릭터입니다. 사정거리를 늘려주는 옵션을 가진 유니크아이템은 전부 채용하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공간발화 사정거리를 극대화 했기 때문에 공간발화는 사거리가 닿지만 딜이 부족하여 불놀이를 써야하는데 불놀이 사정거리가 부족할때가 많습니다. 만약 없다면 시야를 늘려주는 시야모자, 순간적인 화력을 올려주는 SB모자를 추천합니다.








타라는 죽창딜로 쇼부봐야합니다. 적에게 위치가 오래노출되면 그만큼 위험해집니다. 공발데미지를 조금이라도 더 상향시켜서 적을 일격에 잡을수있도록 하는것이 좋습니다. 없다면 E상의도 쓸만합니다

S상의옵션 정념데미지는 의미없는 옵션이므로 무시하면 됩니다. 정념이란 무조건 쿨감용으로 사용하는겁니다. 치명타 6퍼붙은 커먼셔츠도 채용할만 한데 대신 이렇게 사용한다면 체력이 굉장히 낮아지므로 조심해야합니다.









공발 인간추가데미지입니다. 설명끗


만약 없다면 S허리와 S신발 그리고 혼불링 3개를 동시 채용하는방법도 나쁘진않습니다. 혼불 1개 추가로 신발옵션과 혼불링방어력을 활용하는 플레이를 해도됩니다.


받아라 혼불 4연타!








바지유니크를 포기합니다. 정념폭발 범위나 공속을 늘리기보다는 조금이라도 타라의 방어력을 올리는것이 타라의 생존력에 더 도움이 됩니다. 이후에 서술할 혼불링과도 시너지가 잘 맞습니다. 대신 성장력이 받쳐주지않으면 의미없는 아이템입니다.

 RA바지 + 혼불링 + 솔리드스위퍼 라면 웬만한 일격으로는 죽지않습니다.








신발은 2가지 선택지가 있습니다. 아무거나 끼셔도 솔직히 상관없어요


E신발은 불놀이의 공속이 빨라져서 좀 더 안정적인 치고빠지기가 가능합니다. 상대 이동경로 예측해서 공격하기도 쉬워지고 무엇보다 기분이 좋습니다. 불놀이! 빵!







S신발은 혼불 불꽃당 공격력 2퍼증가인데, 체감이 안된다는 분들도 존재하지만 저는 괜찮은것같습니다. 솔직히 잘 모르겠어요. 그치만 S신발을 끼는 이유는 다른곳에 있습니다. 딜할때 자연스럽게 혼불을 켜고 딜하게되는데 그럼 자연스럽게 방어력 12퍼도 같이 올라가게됩니다. 혼불을 생활화하는데 도움을 주는 유니크입니다. 혼불 자주씁시다. 방어력 12퍼에요










불놀이를 선타로 가져가는 상황은 거의 한정되어있어요.
이상적인 딜링 방식은 사실 다운뎀감이 있는 불놀이를 먼저 쓰고 감뎀이 없는 공발을 박는게 가장 좋으나 사실상 불가능하므로 

공발로 선타 ( SB옵션 발동 ) - 강화된 불놀이 사용 
이렇게 사용하는것으로 부족한 딜링을 커버합니다.







SB를 왜 안끼나요?


공발을 선타로 치는 캐릭터라 SB효과를 잘 못받아요
4링으로 안정적인 딜링 뽑는게 훨씬 좋습니다
쿨감도 가장 높음!









공격력 치명타 이동속도 전부 갖춘 가장 좋은목걸이이고 유성낙하에 화상딜까지 붙여줌으로써 마무리가 안되서 적은 피로 살아가는 적들을 마무리하는데에 도움을 줍니다. 찾아봤는데 이거말고 딱히 쓸 목걸이가 안보여요


그나마 쓴다고 한다면 언커먼 목걸이쪽에서 공격력과 공간발화 쿨타임을 줄여주는 파이어스피릿 P 뿐인것같습니다.


한쪽으로 치우쳐진 스탯을 골고루 잡아주는 가장 좋은 목 유니크












공발 추뎀 15퍼와 혼불 쿨타임 감소


그리고 그것보다 더 중요한 옵션인 혼불시 방어력 11퍼 추가옵션인데 기본 혼불 12퍼에 11퍼추가면 ( 계산식 모름 ㅈㅅ ) 순간적으로 굉장히 단단해지는 타라가 완성됩니다. 하위티어에서는 딜러끼리 케어 안해줘요. 


무조건 혼자살아야해요







공성때문에 파이크 껴야되지않냐고 물어보시는분들


파이크 안껴도 타워딜은 충분합니다. 상대가 방어템을 뽑아도 그걸 무시하고 딜넣는 파펙션이 훨씬 좋습니다. 

스노우볼 굴리면 파이크가 더 좋습니다만...
저희가 플레이할 구간은 하위티어잖아요...? 후반 생각해야됩니다.









공간발화 데미지 + 사정거리







아이템은 이렇게 착용해주시면 됩니다. 
어떻게던 위의 아이템은 구비해주셔야합니다. 
다른 아이템은 없어도 그닥 지장없어요.


특성은

LV 2. 공간발화
LV 3. 공간발화
LV 4. 공간발화
LV 5. 방어력
LV 6. 공격력
LV 7. 이동속도
LV 8. 공격력




< 4레벨옵션은 일반옵션 공간발화로 변경 >


이렇게 맞춰주시면 됩니다
공격력이 높은게 최고에요~





3. 플레이방법




드디어 플레이방법에 대해 설명하네요


보는 사람은 슥 보고 넘기는 아이템 파트인데, 그래도 혹시모르잖아요

이 공략보고 진짜 처음해보려는 사람도 있을수있고...


다시 열심히 써보겠습니다.



타라는 초반이 가장 중요합니다. 대충 슥 읽고 넘기지마시고 반드시 꼭 하나하나 숙지해주세요

여기 설명하려고 쓴 공략입니다. 진짜 하나하나 다 기억해주셔야해요



초반이 가장 중요합니다


타라 픽 후 아군탱커에게 ( 있으면 ) 꼭 말해주세요


" 초반에 왼쪽으로 바로오셔서 타워 뒤 시야 한번만 봐주세요 "

" 제발... "




[ 극초반 맞타워 ]




반드시 반드시 왼쪽 점프기어를 타신 후 쭉 달려갑니다.


첫번째 맨 왼쪽 333립 도착전에 1장1모 구매 해줍니다







평타로 3립을 한번 쳐주세요 그 이후 불놀이로 3립 제거

( 불놀이 원큐 안남 )







이후 쭉 걸어가서 2번째 33립쪽에 지나갈때쯤 정념폭발 사용으로 3립 제거







여기서 공발링 하나 구매할 돈이 모입니다. 공발링 하나사주세요

다음 타워앞에 립에 평타 불놀이로 제거





타워에 도착하면 공발 3대 - 유성낙하 - 불놀이 - 정념폭발 순으로 사용해줍니다



저 순서대로 사용하는데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공간발화 이후 유성낙하를 쓰면 걸어오는 철거반이 궁극기를 맞고 죽습니다
만약 치명이 안떠서 죽지않았다고해도 평타 한대면 철거반을 제거할수있습니다
작은 딜 순서 하나로 공성 + 100원의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만약 아군탱커가 시야를 봐주지않는다면 조심하셔야합니다. 샛길과 타워뒤에 누가있을지몰라요

타워치다가 돈이모이면 공발링 하나구매 해주시고 여기서 선택지가 생깁니다.

아군 딜러가 공성딜이 많이 약하다면 끝까지 같이 부숴준다


공성딜이 어느정도 나온다싶으면 피가 1/3정도 남게되면 센터로 이동


( 아군 공성딜이 굉장히 강하다면 시작부터 센터로 이동해서 센터부터 긁기 )

여기까지가 맞타워입니다. 여기서부터 타라가 어떻게 하는지에 따라 이 게임의 승패가 결정됩니다.




[ 맞타워 이후 ]




타라가 있는 쪽은 상대가 도일 샬럿이 아닌이상 무조건 타워를 먼저 깨게됩니다.
그럼 센터왼쪽언덕으로 올라가서 타워를 조금씩 긁습니다. 



타워를 긁을때는 에임을 저곳에 두고 평타를 사용합니다




저 위치에 에임을 두고 평타를 사용하면 상자와 타워 2곳 모두 딜을 넣을수있습니다
불놀이는 사용하지않습니다 평타와 공간발화만 사용합니다
어짜피 불놀이쓰면 타워에 안닿고 상자에만 맞음



타워를 부순다는 마인드가 아니라 적이 오기전에 

조금이라도 피를 빼두자 라는 마인드로 해야합니다

여기서도 선택지가 나옵니다

ㄱ. 상대가 맞타워를 끝내고 센터로 온다 - 내리고 뒤에 1분립을 챙기면서 오른쪽으로 이동한다

ㄴ. 아군이 상대를 막는다 - 무시하고 2번타워를 계속 긁는다.


타라는 2장에 공발2링 불놀이 2링 나오기전엔 그 어떤것도 죽일수없습니다. 가봤자 도움이 별로되지않아요. 


무조건 성장합니다


하위티어 한타는 어짜피 막싸움입니다. 초반 한타졌다고 계속 스노우볼 굴려져서 맥없이 지지않아요. 

역전각은 반드시나옵니다. 계속 성장해주세요.






상황




상대가 맞타워를 끝내고 센터로 오면 바로 내려서 립을 한바퀴 돌면서 오른쪽으로 가줍니다 
철거반 웨이브정리가 끝나면 계속 정념을 돌리고있단 가정하에 유성낙하 쿨이 돌때가 됐습니다. 


그럼 적위치를 한번 스캔합니다. 





ㄱ. 센터에서 한타가 났다면 센터로 이동해서 2번타워에 유성낙하와 한타준비를





ㄴ. 딱히 싸우는거같지도않고 상대 딜러진이 우리 1번타워쪽으로 이동한다면 상대 1번타워를 긁습니다



어떤 선택지가 나오던 이때 2장 1모 공발 2링 불놀이 2링까지 뽑아줍니다




상황



계속 조금씩 긁어줍니다.





ㄱ. 2번타워를 계속 긁어주며 타워딜을 누적시키고 뒷쪽으로 빼서 이득을 챙기고 센터로 합류한다





ㄴ. 2번타워를 계속 긁어주며 타워딜을 누적시키고 뒷쪽으로 빼서 라인푸시로 이득을 챙긴 후 

상대 1번타워쪽으로 이동하여 계속 공성한다



아군이 상대를 막을때 타워를 긁어주면 좋긴한데 계속 타워만 치고있으면 만약 한타 패배했을때 

모든 화살이 타라에게 돌아오므로 타워치다가 

헬프핑이 2번이상 들리면 귀찮지만 가서 뭐라도 하나 패고와줍시다. 

안그러면 진짜 던지는 친구들많아요. 타라는 쓸모가 없어서 초반엔 걍 타워긁게 냅두는게 더 좋은뎅




귀찮지만 한번 가서 뭐라도 좀 패고 옵시다. 살아돌아오는게 제일 중요해요




[ 초반한타 ]


초반한타싸움입니다.

바로 전에 말했다시피 타라는 2장1모 SB불놀이 2링 공간발화 2링이 ( 18렙 ) 이 되기전까진

스킬 한사이클로 그 어떤 캐릭터도 녹일수없습니다.

18렙 이후 2목을 찍고 ( 20렙 ) 20렙에 바로 

공간발화 1링을 추가로 올려서 공간발화 3링을 찍었을때 ( 21렙 ) 

타라는 그 순간만큼은 다른 어떤 캐릭터보다 강합니다.

하지만 딜을 넣는 대상이 딜러로 고정이 되어있다는게 단점입니다. 

타라는 초반딜이 강하지만 약한...? 뭔가 이상한 캐릭터이므로 


반드시 딜러를 치도록 주의해야합니다.

21렙 타라가 공발 불놀이로 못녹이는 딜러는 없습니다. 

모든 노티딜러가 공평하게 공발 3대 불놀이 1대로 마무리됩니다. 

이때만큼은 


아바다케다브라 쓰는 볼드모트가 되었다고 생각하고 다 패버립시다.



< 삐쥬우우우ㅜ우우웅 >




근데 다른공략에서도 막 딜러를 노리세요! 이렇게 설명하고 넘어가는 경우가 많고 

저도 딜러를 노리세요 하고 넘어가려고 했던 부분입니다.


근데 주변 지인들이 ' 엥 딜러를 어떻게 노리라는거에요 ' 라고 묻는경우가 좀 많아서 

하나하나 짚어보도록 하겠습니다.


한타가 열렸습니다. 


딜러는 딜러대로 탱 는 탱커대로 분주하게 움직이면서 한타를 이기기위해 여기저기 돌아다니겠죠? 

탱커는 딜러라인으로 진입하고 배달, 혹은 딜로스를 내고 

딜러는 진입한 탱커를 빠르게 녹이거나 상대의 시선을 피해서 상대 딜러진을 공격하러 이동할겁니다. 

우리가 알아야하는건 바로 상대의 시선을 피하는방법입니다.

겜 하시다보면 열심히 탱 녹이고있는데 갑자기 막 팦ㅍㄱ팍팍 스킬이 날라와서 죽고 
' 아 클레어 계속 뒤도네 / 아 제이 뒤돈다 / 탱 뒤안봐줘요? '
이렇게 말한적 있으실겁니다.




그렇게 죽는 이유는 단 하나 맵리딩을 못하는거에요




이 게임은 굉장히 친절하게 미니맵 하나로 상대의 위치를 대강 짐작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한타 장소 바로 양옆의 맵 시야가 갑자기 보이지않는다면? 


그건 상대 딜러중 하나가 그쪽으로 돌아오기위해 라인을 쭉 밀었다는 뜻입니다.



그럼 그쪽에서 조금 멀리 떨어져서 딜을 넣거나 그쪽에서 아에 벗어나면 됩니다. 


한타가 시작된지 10초 이상흘렀는데 맵에서 특정 캐릭터가 보이지않는다면? 


돌고있는겁니다. 그럼 도는 경로도 뻔하겠죠?


반대로 내가 돌기 위해서는 위에 적혀있는것과 같이 라인을 밀고 

적 위치를 보고 그 적에게 들키지않게 이동해서 스킬을 넣고 돌아올수있어야합니다.

어짜피 100번 말해도 잘 못알아들어요. 


딜러를 노린다는게 어떤느낌인지 대충 느껴보시라고 플레이영상 몇개 편집해왔습니다. 보세용







상대 빅터가 제 존재를 모른채 아군 탱커를 신나게 때리고 있네요. 

빅터에게 들키지않게 달려가서 딜을 넣어줍니다. 솔직히 이정도는 뭐 간단하죠. 

요약하면 나에게 어그로가 끌리지않은 상대 딜러를 노린다 이겁니다

" 어그로가 끌리지않은 상대 딜러를 노린다 "






이것도 비슷합니다만 이건 위의 상황과 약간 다른데요

우리팀은 한명 죽은 4:5 상황, 서로 각자 눈앞에 있는거 치기 급급한 난전상황에서 윗쪽에 상대 딜러 위치가 전부 확인되고, 제 앞에 탱들도 다른거 치고있느라 저에게 어그로가 끌리지않았습니다. 

빅터도 제 존재를 모르고 좋아라 평타치고있네요. 언덕위에서 한타상황을 천천히 지켜보면서 

상대 딜러위치 확인 및 제 동선을 짭니다. 

위에자료에서는 빅터를 먼저 노리기로 정했고 질풍가도 켜고 가는 빅터 동선을 따라가서 공발로 제거했습니다. 

만약 생각없이 궁쓰고있는 브루스에게 공발을 사용했다면...? 

공발 합뎀 1000도 못띄우고 브루스가 저를 보기시작해서 빅터한테 맞고 죽고 한타 패배했겠죠?



" 급하게 한타참여하지말고 천천히 한타 양상을 지켜본 후 딜러위치를 확인해서 딜넣기 "






이건 방금 위의 자료 이후의 상황인데 
앞에서 빅터 마무리 후 그쪽에 있던 탱커를 녹이는것이 아니라 다른 딜러를 찾으러 계속 이동해야합니다. 
브루스나 이글을 녹이고있었다면 앞에서 혼자 딜러를 보던 제레온은 상대 딜러 2명에게 맞고 녹았을수도있겠죠?

어짜피 뒷쪽에 있던 에바는 탱커끼리 싸우는것이므로 절대 죽지않기에 앞선 제레온을 도우러갔습니다.

" 딜러 하나 잡았으면 계속 다른딜러 위치를 찾자 "







위에 제가 21렙 타라는 모든걸 녹일수있다고 했지만 

타워앞에 있다거나 치명타가 안뜨면 안죽는 상황도 생깁니다. 

그리고 이 자료처럼 불놀이 까지 사용하면 잡을 수 있지만 

불놀이를 쓰러 가까이 갈 수 없는 상황도 생기게됩니다. 

하지만 여기가 초보들이 실수하는부분입니다. 

공간발화를 썼는데 적이 아슬아슬하게 죽지않아서 불놀이를 써야하는데 

불놀이를 쓰러 무리하게 들어가게되면 죽습니다. 

적을 죽이고 킬을 먹는것도 중요하지만 1킬하고 죽는거보다 


죽이진못했어도 적을 때리고 빈사상태로 만든 후 립을 먹는것이 획득한 코인의 양은 더 많습니다.




위의 영상 이후의 상황입니다. 공간발화로 때리고 아슬아슬하게 마무리가 되지않아서 

다시 내린 후 정념 폭발을 사용하여 공간발화 스킬의 쿨타임을 기다렸고 기다리는 동안 립을 제거하면서 

나름의 이득을 취한뒤 공간발화 쿨타임이 찬 후 다시 딜러를 노렸습니다. 이게 가장 좋은 선택입니다.


" 공간발화가 쿨타임일때 타라는 철거반과 다르지않다. 쿨을 채우고 다시 들어가자 "





한타를 바로 참여하지않습니다. 웨슬리가 맵에 보입니다. 기어가 씌워졌습니다.
그럼 타라는? 바로 달려가서 공발세대 빵빵빵 이후 트루퍼가 딸피니까 유낙한번 던져줍니다


이렇게 영상까지 보여줬는데 어느정도는 이해가죠? 

다시한번 요약합니다 

1. 딜러위치 확인합니다.
2. 내가 어그로가 끌렸는지 안끌렸는지 확인합니다
3. 돌기 위한 동선이 준비되었나 확인합니다
  3-1. 준비가 안됐다면 라인을 밀고 돌아줍니다
4. 스킬 한사이클만 돌리고 내립니다
5. 반복


[ 중반 운영 ]



이렇게 딜러위주로 노리면서 플레이하면 초반한타는 어찌어찌 잘 넘겼을겁니다.
이때부터는 타라가 본격적으로 운영을 하는 타이밍입니다. 

타라가 스노우볼메타에서 상당히 강했던 이유가 여기서 나옵니다.
유성낙하 쿨타임이 되면 탱커 한명 데리고가서 타워에 뿌려주고 옵니다
꼭 유낙 뿐만 아니라 평타나 불놀이 한발, 공발 한발만 쓰고와도 나름 운영하는겁니다.
타라의 괴랄한 공성데미지 계수는 

다른캐릭터 주력기 2대보다 공발 한싸이클이 더 강력하도록 만들어주기에 

공발 한발만 때리고와도 합뎀 3000이상 넣고올수있습니다. 





한타 소강상태에서도 타워에 유낙한발




이기고있는 상황에서도 한발




라인 쭉 밀고 기왕온거 유낙 한 발




립 다먹고 탱커 콜해서 시야봐달라고 하고 수호타워 운영




리버포드던 메트로폴리스던 이기고있다면 수호타워운영




꼭 유낙이 아니라 일반스킬로도 운영이 가능합니다



타워 피가 없다면 몰래 가서 사이드 푸시




꼭 유성낙하 공발이 아니더라도 타워딜은 충분하다

평타만 1000이 넘게 뜬다





타워 앞에 왔으면 스킬 하나는 쓰고가자

공성 계수가 워낙높아서 스킬 하나가 다른 딜러 주력기 2대와 비슷하다




이렇게 라인푸쉬와 립 정리 그리고 쿨타임이 돌면 탱커하나 데려다가 시야보게하고 

타워조금씩 긁어가면 정말 빠른속도로 성장 할 수 있습니다. 

타라는 어떤일이 있어도 죽지않고 성장만 해야됩니다. 안그러면 캐릭터가 쓸모가 없어져요. 

그리고 읽고계신분들중 몇몇분들은 어? 저거 닥테하는거아님? 이렇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짬내서 타워치고 오는건 닥테가 아닙니다. 운영이에요

공도일도 사실 이렇게 타워 조금씩 치면서 운영하는 캐릭터 맞습니다. 

이득을 볼수있을땐 어떠한 방법을 동원해서 보는것이 승리의 지름길입니다. 

공성 계수 높은 캐릭터들이 괜히 있는게 아니에요. 

공성력이 빠른캐릭은 그 특성을 살려서 

타워링을 통해 성장력을 빠르게 올리는것이 플레이 방식입니다. 

하지만


타워링에 목숨을 걸고 한타해야하는 상황에서도 오지않고 타워만 치고 

성장안하고 타워치다죽고 반복하는 사람들은 닥테가 맞습니다. 

신고하기눌러서 잠깐 일주일정도 게임 쉬게 해줍시다. 

타워링은 성장의 바탕이 되기위한 운영이 주가 되어야지 타워링이 주가 되면 안됩니다.


잡설이 조금 길어졌는데,  타라가 저런식으로 운영을 계속 하게되면 

상대가 타라를 의식하고 막으려는 분위기가 됩니다. 

그걸 눈치채지못하고 걍 생각없이 히히 타워뿌숴야징! 

뿌쎠뿌쎠! 이러면 이렇게 죽습니다. 




위에 말했듯 타워링하다가 죽으면 아무런 소용없습니다. 


타워를 못부수더라도 살아돌아가야됩니다. 

타워를 부쉈더라도 살아돌아가야합니다. 


그렇기에 타워를 부수면서도 맵리딩은 필수이고 맵리딩 뿐만아니라 

기지쪽으로 내릴때도 무빙과 견제가 생명입니다. 

이동기가 있는 캐릭터들은 상관이 없지만 우리 안쓰러운 타라는... 없잖아요.


뚜벅이들이 필수로 지녀야할 생존법을 알아보겠습니다... ㅠㅠ





생존방법








[ 잡기무적 ]






회피기를 가지고있는 수많은 캐릭터중 꿈도 희망도 없는 타라를 고른 당신! 

잡무는 운이 아닌 필수로 성공하셔야합니다. 

세계수, 참철도, 핵, 용성락 등등 단일 타격 궁극기는 반드시 99%확률로 잡무를 성공해야합니다. 


아니면 아에 안맞는 위치 선정능력을 보여야하는데, 그럼 이 공략을 읽을 필요가 없는 상위티어겠죠...? 

우린 반드시 잡무를 성공해야합니다. 이 공략의 타라는 노티에요 스치면 죽어요...





딱히 공략이라고 할게 없습니다. 몸으로 느껴야해요. 

딜링 구간이 나오기직전 사운드로 타이밍을 재서 잡기를 누르셔야합니다. 

세계수는 그중에서도 가장 쉬운편에 속하니까 연습장에서 1시간정도 연습하시면 금방 감이 올거에요


EX ) 더 크게~ 하고 잠깐 쉬고 F 누르면 잘 피해집니다.




[ 좌우무빙 ]





그냥 무작정 좌우로 움직이는것이 아니라 상대가 움직임을 읽을수없게 해야합니다.
일정한 패턴으로 좌ㅡ우ㅡ좌ㅡ우 움직이면 

상대가 2번째 ' 좌 ' 때 마우스를 조금 이르게 당겨서 맞추는 경우가 많습니다.

 

좌ㅡ우ㅡ좌ㅡ우 상황에서 좌ㅡ우좌ㅡ 좌좌ㅡ우좌좌 


이런식으로 불규칙하게 움직여서 피해줘야합니다. 

움직이면서 상대가 긴장하도록 상대쪽으로 다가가면서 상대스킬을 읽습니다.






그리고 계속 피하는것이아니라 상대 위치와 모션

그리고 내 스킬의 쿨타임을 잘 계산해서 역습의 기회를 노려야합니다. 

무빙은 침착함에서 나오는겁니다. 침착한 사람이 이기게 되어있어요. 


하게 스킬을 미리 쓰거나 당황하면

후딜타이밍에 잡기를 당한다던지 상대 스킬을 맞는다던지 함으로써 사망에 이를수있습니다. 

무빙은 침착함 입니다. 여러분 모두 침착해지세요. 입은 시끄러워도됩니다. 머리만 침착해지면 됩니다







[ 슥쇽샥 ]




< 수요웹툰 헬퍼 - 님들도 꼭 보셈 >



그냥 1대1상황에서 상대를 이기는것도 중요하지만 타라는 최대한 맵에서 들키지않아야합니다.

그러므로 맞대응을 하기보다는 도망치는것이 더 중요한데, 

그냥 무작정 도망치면 타라는 살아남을수없습니다.

 타라는 이동기가없어서 결국 따라잡히거든요... 

뚜벅이가 필수로 지녀야할 항목인 안전하게 도망치는방법입니다. 

게임을 진행하다보면 한타에 패배하거나 딜러를 노리기위해 돌았다가 걸려서 상대탱커를 피해야하거나

타워운영하고나서 따라오는 적을 따돌려야할때가있습니다.

상황을 생각해봅시다. 

만약 본인이 타라를 쫒고있는 이글이고 타라가 내 앞에서 타워안으로 들어가거나 코너를 돌기직전이라고 칩시다. 

저는 어짜피 타라는 안쪽으로 들어갈것이라고 생각하고 타라의이동경로 앞에 장작을 깔아뒀을겁니다. 

실제 98% 유저들 모두 그랬을거구요. 

타라 입장에서도 대부분은 도망치기에 급급해서 바로 들어가려할것입니다. 

그렇게 되면 앞서 깔아둔 장작에 눕게되고 타라는 끔찍한 최후를 맞았을겁니다. 

이렇게 되지 않으려면 아주 간단합니다. 

코너나 타워앞에서 딱 한번 살짝 뒤로빠졌다가 들어가는것입니다. 






코너돌기전에 상대와 나의거리가 가까우므로 견제가 들어올걸 예상하고 한번 꺾었습니다. 

예상대로 장작이 날라왔었네요. 가볍게 피해주고 Y존 안쪽으로 들어가줍니다.






코너를 돌다가 드니스가 맵에 상당히 가까운것을 확인, 살짝 한번 틀어줬습니다. 

민들레펀치가 제가 가려고 했던 동선에 꽂혔네요. 쉽게 피해주고 안전하게 들어가줍니다.





위의 두 상황에서 보여준것처럼 어떤상황이던 침착하게 상대 위치와 내 위치를 고려해서 

한 턴 쉬었다가 가는센스도 상당히 중요합니다. 필수로 지니도록 합시다. 


하지만 위의상황은 결국 타라가 적에게 노출이되서 추노당하고있는 상황이고 

그런상황이 온다는것 자체가 문제가있는 상황이므로 저런 상황이 벌어지지않게 주의합시다. 

도망칠때 바로 도망치는것도 좋지만 

공간발화나 불놀이로 한번씩 넉해주고 안전하게 도망가는것도 중요합니다. 

이게 말로하니까 좀 애매한데 표현을 못하겠습니다.


 타라는 이동기가 없어서 금방잡혀요. 잡힐거같으면 공발로 눕히고가세요.








[ 혼불정념 ]



후... 열심히 이렇게 노력했지만 겜 하다보면 
결국 탱이 붙어서 1:1 상황이 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타라가 아무리 근대응이 하자가 있는 캐릭터라지만 포기하면 안됩니다. 


이곳은 브실골, 야생동물과 수많은 곤충들이 서식하는 지역. 정신을 꽉 붙들고있지않으면 안됩니다. 

이길수있어요. 

타라가 1:1에서 승리하는 방법은 모기한테 팔 하나 내준다는 느낌으로 


일단 처맞고 시작해야됩니다.





위의 영상으로 설명하겠습니다. 비록 1:1 상황은 아니지만 베카에게 먼저 맞았습니다.

 이후엔 뎀프시롤이 나오겠죠?

 하지만 저는 사이퍼즈 최강스킬 ' 혼불 ' 이 있습니다 ^~^

 선타를 맞았다 해도 침착하게 상대 후딜에 혼불 + 정념폭발을 바로 연계해주시면 

혼불 뿌시래기로 인한 경직 + 정념폭발 주변 범위공격으로 인해 

저에게 달라붙은 적이 튕겨져 나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약 생각없이 아악! 맞았다! 혼불! 아악 뎀프당! 혼불! 아악!!!! 혼불! 이렇게 했다면 

상대를 눕히긴 커녕 제가 디지게 처맞다가 눕는 경우가 다반사일겁니다. 

침착하게 써주세요 


혼불 + 정념


근다킨도일이거나 뇌안도킨 이글같은거 아니면 한번은 반드시 기회가 생깁니다. 침착하세요.



그리고 혼불은 불꽃뿌시래기 개당 4퍼씩 방어력이 올라갑니다. 

상대한테 맞을땐 반드시 켜주세요. 

다른 원딜들은 아에 안맞고 피하는 용도로 스페이스바 스킬을 사용하지만... 

우리 타라는... 처맞고 죽지말아야지 하는 용도로 사용해야합니다... 

근데 진짜 2바지에 혼불켜면 잘 안죽어요.





버티기 용으로 사용한 혼불은 상대 주력기 이후에 연계되는 스킬을 끊는 용도로

 뿌시래기 미사일 쏴야되는거 아시죠? 

뿌시래기 날리면 개당 4퍼씩 방어력 줄어들어요 ㅠㅠ 조심히 날리세요






이렇게 안간힘을 써도 타라는 참 안타까운 캐릭터라 모든애들이 만만하게 봅니다. 

혼불 정념이던 무빙이던 하루종일 써도 결국 처맞고 죽을 위기에 처합니다. 


우리는 반드시 1000원씩 모아둬야합니다. 


100원 햄버거, 100원 솔리드.... 그리고 800원...티도핑....


이악물고 버티고 티도핑을 하게 만든 새기를 꼭 기억하세요.

지옥끝까지 쫒아가서 공발로 팹시다.







[ 암살플레이 ]



계속 생존방법만 적고 맞는거만 보니까 너무 가슴아프네요

이젠 반격의 시간입니다.


타라가 처맞기만 하는 캐릭터는 아닙니다. 긴 사거리로 적을 잡을수있습니다. 

위에는 처맞는거만 알려드렸으니 이번엔 우리가 애들을 팰 시간입니다. 

타라의 장점인 긴사거리와 짧은 딜타임을 이용해서 근딜처럼 적을 암살합시다.






미니맵으로 상대 동선을 체크 한 후 상대가 날 보지못하는 거리에서 공발로 한번씩 끊어줍니다. 

3장1모2목 공발4링 나온 타라는 탱커도 잡습니다. 이때 1티까지 확정킬, 2티는 불놀이 반 확정킬입니다. 

탱커도 예외는 없습니다. 눈에 보이면 패세요. 공발 불놀이에 반피나갑니다.






상대가 립을 먹는다? 다음 립 자리에 기다리십시오. 


거침없이 공발로 배를 휘갈기십시오.
우리는 아주 잔인한 타라니까요.

 우리의 스피커음량은 이미 100% 상대의 발소리는 이미 훤히 꿰고있으니까요. 

공발에 죽지않았다고 안심하는 적들의 희망을 끊어버리십시오. 

우리에겐 공발 막타딜보다 강한 불놀이가 있으니까요.


 1초만에 3450딜 넣는 타라를 하십시오. 사람들에게 추천하십시오.





겁에 질린 적군이 나오지않는다면 저희가 직접 찾아가면 됩니다. 


우리는 와이존에 직접 가지않아도 사거리가 닿는 ' 공간발화 ' 가 있으니까요. 

적들의 뇌에 타라에 대한 공포심을 새기고 기지밖으로 나갈수없게 만드십시오. 

우리는 주인이고 적들은 가축입니다. 


주종관계의 명확함을 깨닫게 하십시오.





상대가 기상기가 있다고해서 두려워할필요 없습니다. 오히려 두려워하는건 바로 상대입니다. 


공발 이후에 이어지는 불놀이로 적의 심장을 쫄깃하게 하십시오


그들은 언제 불놀이가 나올지 두려워 공포감이 심신을 마비시키고 곧 비효율적인 선택을 하게될겁니다. 


바로 ' 회피기를 먼저 써버리는 것이죠 ' 






[ 평타 깔아두기 ]







타라 평타를 우습게 아는 사람들이 많을겁니다. 

투사체인데 속도도 느리고 데미지도 약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타라는 평타를 미리 깔아둘수있습니다. 


평타가 상대에게 도착하기전에 다른 스킬을 사용할수있는 유일한 원거리 캐릭터입니다. 

이걸 이용해서 한층 더 악랄하게 상대를 패버릴수있습니다.




상대 기상직전에 평타를 깔아둡니다. 다른캐릭터들은


다운 - 기상무적 - 무적사라짐


이 순서에서 딜을 넣기위해선무적이 사라지는 바로 그때 정확하게 타이밍을 노려서 
다음 스킬을 연계해야하지만 타라는 갓 평타로 인해서


다운 - 기상무적 - 평타깔아둠 - 무적사라짐


이렇게 평타를 깔아둘수있기 때문에


상대는 기상하자마자 평타경직으로 바로 대응할수없게되고 슈퍼아머 기술이나 회피기를 쓰지않으면

이어서 바로 날아오는 타라의 스킬에 다시 공격권을 내주게됩니다.







상대가 날 보고있지 않아도 한 발




상대가 내게서 도망치려해도 한 발

기상평타는 벨져도 이겨버립니다.




기상하자마자 나가버리는 뱀그림자?

타라 평타가 이겨버립니다


뱀그로 도망칠수없어요

이글은 이제 타라보다 [ 아래 ] 입니다


근데 저 영상뒤에 2초승나오고 적혈터짐 ㅇㅇㅋ





상대가 이동하는 경로에 맞춰서 스킬을 깔아둡시다.

로라스도 이겨버립니다


타라는 최강이라구요





도망치는 제키엘도 잡아버립니다.


바로 예측해서 쓴 불놀이로 말이죠


타라는 최강입니다








[ 후반 ]





후반오면 타라는 힘을 못씁니다. 공발 불놀이에 아무도 안죽어요.

초중반엔 공발 불놀이로 운영하고 딜러를 때려도 원큐나서 타라가 힘이넘치지만 

후반가면 딜러들도 방템이 나와서 죽질않아요. 


타라에게 후반이란 딜러가 원큐가 나지않는 시점부터 후반입니다.


그치만 어쩌겠어요... 노력은 해야죠...


지금부터는 딜러를 노리면 안됩니다. 딜이 안나와요. 



무조건 탱커녹이세요



타라가 후반에 힘을 낼수있는건 단 하나 유성낙하 뿐입니다.

유성낙하를 쓸때 기억해야하는건 딱 3가지입니다.







첫번째 는 굉장히 기본적인건데 어디에 쓰던간에 일단 핑을 찍어주는겁니다.

웨슬리들이 지원폭격을 쓰면 낙하위치에 핑을 찍어주는것과 같습니다.


타라입장에선 낙하위치를 알지만 아군입장에선 

얘가 어디에 유낙을 박는지 사운드만 들리고 정확한 낙하위치를 몰라요. 

유낙 모션중에 예상 낙하위치에 핑을 찍어주면 아군탱커가 그쪽으로 밀어서 연계해주기도 편하고 

아군딜러 딜각잡기도 편하고 굉장히 간단하지만 중요한 행동입니다.





센터쪽에서 한타가 났습니다. 백업이 좀 느려서 유낙부터 써주려고 미리 궁을 뒷쪽에 깔았습니다.

 궁 사용과 동시에 미니맵으로 예상낙하위치를 찍어줬습니다. 

이렇게 되면 한타를 진행하는 아군들은 유성낙하가 어디떨어질지 알게되겠죠?


비록 궁은 아무도 맞지않았지만 아이작입장에선 맞는도중에 유성낙하와 찍히는 핑으로 

유성낙하 위치를 예상하고 백업이 아에 없는건 아니구나 하고 



행복하게 죽지않을까요...?








두번째는 적 딜러 위치가 다 보였을때 적 위치보다 살짝 뒤에 써주는겁니다.

유성낙하 소리가 들리면 99%로 상대 딜러들은 있던 자리를 이탈하고 다른곳으로 이동하는데

 80%확률로 뒤로 뺍니다.

 그것까지 예측해서 궁을 사용하는겁니다. 


뒤에 깔아둔다고 해도 유낙 범위가 꽤나 넓어서 적이 움직이지않았다고 해도 유성낙하에 피격됩니다.






적 위치가 보이고나서 기다렸다가 적 퇴로쪽에 깔아두는 유성낙하가 가장 명중률이 높았습니다. 
무작정 받아랏! 하고 쓰지마시고 조금만 생각했다가 최적의 위치에 깔아주세요. 
유낙을 못맞추면 타라는 아군연계가 없는이상 혼자서 후반에 아무것도 못녹여요 ㅠㅠ



세번째는 스스로 만드는 유낙각 입니다

아군이 딜각을 만들어주는것도 중요하지만 타라는 
로라스처럼 뚜벅이한정 확정 유낙을 박아버릴수있습니다. 

공간발화 - 유성낙하 - 평타 콤보인데요. 

나이오비 까미유같은 이동기 없는 뚜벅이들은 확정타로 유낙에 맞습니다. 
유낙은 2타라서 잡무도 안돼요. 상대 딜러진에 궁극기 직격타 먹일수있습니다





딜이 안나와서 못잡는 경우는 있어도 적이 피해서 못맞추는 경우는 없습니다. 
초반이던 후반이던 뚜벅이들 보이면 한타때 걍 박아주세요. 이렇게 까지했는데도 한타지면... 

다음판을 기대합시다.

여러분은 잘 한거에요. 캐릭이 안좋아서 그렇지...




[ 요약 ]

전체적인 플레이 

- 한타는 최소한으로 하고 초반에 성장에 집중하여 상대 딜러와 렙차를 벌림

- 타워운영과 상대 딜러진 암살로 스노우볼을 계속 굴림

- 후반이 오기전에 게임 끝낸다는 마인드로 플레이



초반

-맞타워 후 간보면서 계속 센터타워링

- 좌측 중간 우측 순서로 라인 푸시 후 성장

- 2장1모 공발2링 불놀이2링 뽑기전엔 한타 참여 불가

- 탱 시야 빈곳으로 돌아서 딜러에게 공간발화



중간

-적 위치 확인 후 공간발화를 이용한 딜러진 암살 시도

-트루퍼 시간이 1분이상이면 타워에 유성낙하운영

-트루퍼 시간이 1분이내면 라인푸시

- 한타때 숨어서 딜러 위치확인될때까지 기다렸다가  [ 무조건 딜러 ] 공격

- 상대 탱한테 마킹당하면 떼어달라고 요청



후반

- 공발 유낙으로 스스로 유낙각을 재거나 한타때 상대 딜러진 위치확인 후 유성낙하 사용

- 공간발화로 아군에게 붙은 탱커 떼어주고 탱커녹이기

-공발 + 불놀이로 적딜러가 원큐가 나지않는시점부터 무조건 탱커녹이기로 포지셔닝 변경

- 서폿식 플레이




이쯤 하면 어느정도는 감이 왔을겁니다.

타라가 어려운 캐릭터같으면서도 쉽고 쉬워보이면서도 막상하면 굉장히 어려운 기묘한 캐릭터이지만 
재미 하나만큼은 보장된 꿀단지캐릭터입니다. 
무시당하는 캐릭터지만 한때 스노우볼 메타를 만든 장본인인 캐릭터만큼 한번쯤은 해봐도 나쁘지않습니다. 
저는 이 캐릭터로 어디까지 올라갈수있을지 궁금해서 부계정을 하나 파서 타라만 하고있습니다.
 
여러분도 한번 해보십시오

재밌습니다.






그럼 안녕, 난우리팀을믿어요. 넌나를믿어요?



* 2/6 - 공략글 오른쪽 짤림 수정


도와준사람 : 아기상어디노, 핵삼 ( 사진편집 ) 

              군기훈 ( 피드백 )

              디켈, 세세세세세종, 최유경, 행복했던나의봄아 ( 파티로 탱서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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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십니까! 흐응? 흐으으응?! 척! 칫.. 좋-았어! 엥? 후에엥-!!
칫 엄숙하고 근엄하고 진지하다 믿습니다 내 안의 ...가 깨어난다 영업 중 할많하않 충격! 공포! 둠칫 둠칫 두둠칫
파이팅!! 고마워~ 졌어... 히힣 극대노 미안! 거울 앞에서 자의식 과잉된 십대 라이언
저는 지금 극공입니다. 훠이훠이 하.하.하. 매우 화가 납니다. 총기 손질중입니다. 저와 한 판 붙어보시겠습니까? 당신에 대한 정확한 진단 안돼!
뭐가 궁금하죠? 축하드립니다. 너에게는 뭐든 주고 싶어. 칭찬 드립니다. 대-단하십니다. 내겐 보여, 너의 죽음 당신을 믿습니다. 이런 미래는 싫어!
감사합니다. 기쁩니다. 축하합니다. 칭찬해 드리죠. 놀랍군요. 심기가 불편합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짝.짝.짝.짝 고마워... 멋있어... 지금 이게 뭐하시는 거죠? 대다나다 히에엑... 헉! 깜짝 놀랐습니다. 그만해!!!!!
옳소! 감탄했습니다. 흐음 후회할거요! 감사합니다. 놀랐습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정색) 축하드립니다. 칭찬해 드립니다. 놀랍군요. 매우 화가 나네요. 큰 충격입니다. 놀랍군요.
이럴수가... 감히! 네가! 아니?! 장하군! 응?! 좋다! 그건 아니다! 고맙다!
감사합니다 잘 못 들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가슴이 두근거리네요 좌절상태입니다 감탄했습니다 칭찬합니다
멋지군! 좋았어! 하하! 축하하오! 아아.. 5분전인데. 커피한잔 하겠소?
승리의 정유년! 정의로운 새해복! 극.한.공.성. 복! 받아랏! 음~ 직장인의 정석
많이 배웠습니다! 대단합니다! ?!! 축하드립니다 뭔가.. 부족해요 짝짝짝! 각오하세요! 으윽!
성탄의 축복을~! 메리 X-MAS~! 화이트 크리스마스야 해피~ 크리스마스~ 고요한 밤~ 거룩한 밤~ 성탄이구나~
Good! Thank U Missing U Useless It's pretty good Oops WHY! Please wait
멜빈 미이라와 고스트 제피 할로윈에는 카를로스호박 히카르도의 사탕 탄야의 마녀 분장..? 잭-슈타인 강시 루시
기자님의 감탄사 : 호-오! 기자님의 일과 : 신문 보기 기자님의 사과 : 이거 실례! 기자님이 놀라면 : 어이쿠! 기분이 좋아 보이는 잭 기분이 나빠 보이는 잭 천진난만한 잭 상큼한 인사를 날리는 잭
좋군요! 좋은 시간 되소서 Merry 추석~! 우와~! 호~오! 가득해요~! 짱인데! 품위있군
Chu~♡ 파이팅! 우와앙.. 졌어 ㅠㅠ 이겼다! 흐~음? 뜨헉! 돼.. 됐거든! 사.. 살쪘..!
훌륭합니다 궁금하네요 에구머니나! 슬프네요... 경멸스럽군요.. 후훗~ 뭐라고 하셨죠? 이, 이럴수가...!
아이작의 멋진 모습 이글이라 샤샤샤~ 트리비아 슬라이딩 시바 포는 달린다 까미유도 달린다 라이샌더 달린다 마를렌 점프! 샬럿 점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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