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람들이 의외로 오해하는 임팩트효과
-
2,539
13
18
-
2018-01-02 13:09:24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링(혹은 임팩트)에 붙은 효과에 대해서
'스킬 시전중 먹으면 데미지 증가만 적용된다'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것 같습니다.
근데 실상을 살펴보면 조금 다릅니다.
https://youtu.be/82EyO2TX7cA
나이오비 초열지옥 맥시머 (범위증가)
https://youtu.be/M-zeoEJVs6M
샬럿 살수포 임팩트 (최대 사거리증가)
이 두가지만 봐도 아시겠지만, 스킬이 지속되고 있는 중에도 효과가 적용됩니다. 그대로.
사실 더 찍긴 했는데.. 이런 류가 너무 많아서 몇 가지만 보여드려도 되겠다 싶었어요.
근데 예외는 항상 존재하기 마련인데..
https://youtu.be/w_IAA_AGmQA
드렉슬러 유성창 맥시머 (범위 증가)
https://youtu.be/99Y8OQ9yjlI
론 더스트 볼 링(또는 임팩트)
- 추가효과는 없지만, 데미지증가옵션 확인을 위해
https://youtu.be/JZJ-vEcHfWY
미아 속박의 가시 링(또는 임팩트)
- 론과 마찬가지. 데미지 증가 확인
외에 빙판길 주의, 헤비레인 등등...
이 스킬들이 일반적인 공격과 다른 점은
'설치형 스킬' 이라는 점
일단 설치형 스킬들은 스킬 시전 직전의 스텟을 바탕으로 공격력이 정해집니다.
고로, 추뎀링이나 기타 임팩트 등을 사용하시면
스킬판정이 생기기 전에 드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번외긴 한데, 까미유는 좀 특이합니다.
https://youtu.be/WSih34Bb5xc
아무리 생각해도 교향곡은 설치형이 맞는데..
맥시머랑 링효과 전부 즉석으로 받습니다.
추가적으로 목걸이 지속시간 실험도 해봤는데 늘어나더군요
이건 뭐...
헬레나 궁도 마찬가지
지속시간 증가랑 뎀증 그대로 반영됩니다.
버프류
https://youtu.be/DIInmc8pGEA
앨리셔 축복의 빛 (공격력증가, 방어력증가, 이동속도 증가)
- 평타데미지 실험
https://youtu.be/IB16Hz_srhY
리사 천상의 하모니 (최대체력증가, 방어력 증가)
- 최대체력 증가효과
버프 둘 다 즉석으로 효과 받습니다.
저번에 앨리셔 공략보니까
[축빛은 임팩트 먹고 주면 그 효과가 축빛 시간끝날 때까지 유지된다]
라고 하시던거 같은데...
그냥 별 싹다 돌리고 한타 전에 임팩트 먹으면 효과 적용됩니다.
물론 이게 자신 한정인지는 아직 확인이 안되지만, 아군에게 전부 적용될거라 예상됩니다.
리사는 탱커 뒤지겠다 싶으면 즉석으로 링사셔서 체력 늘려주셔도 괜찮을법한 방법.
그 외 특수 궁
https://youtu.be/wA7wDGAqUJg
린 초진공 링, 맥시머 (효과 범위, 시간 증가)
영상 보시면 아실테지만, 시간증가는 우측 게이지에 바로 추가되서 들어갑니다.
범위 또한 바로바로 넓어져서 두번째실험에서 로라스 보시면 맥시머 먹자마자 돌아갑니다.
이런 린이 그런거라 좀 특이케이스고
https://youtu.be/1Q_exU5Vo_k
미쉘 더스트 토네이도 맥시머 (목걸이포함) - 지속시간 증가.
사실 실험중에 링 잘못찍은걸 몰랐는데 넘어갑시다..
범위증가는 사실상 실험이 좀 모호했고. 남은건 지속시간.
음... 결론만 내려드리면 변신궁들은 쓴 이후엔 시간증가 효과를 못받습니다.
이런 종류가 뭐가있냐면 히카, 스텔라, 미쉘, 레나 정도.
린이랑 무슨 차이가 있냐 생각해봤는데,
린은 [우측 게이지가 생성되는 스킬 지속형]이고,
다른 캐릭들은 [우측 하단에 E키 버프가 생성되는 버프형스킬] 입니다.
아마 이 차이때문 아닐까.. 싶네요.
버프다보니 이미 지속시간은 측정된 상태로 적용되버리고, 다른 효과만 추가적으로 오르는 것 같습니다.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이고... 네이버 쓰레기..
결국 안쓰던 유튭 계정까지 만들게 만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