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 레나 피지컬 중급 공략
  • 7,472

    12

아몰랑도망갈꺼양 [81급]

2017-04-22 22:50:58



굉장히 오래전...


레나가 방을 타면 그럴꺼면 딴걸해라, 레나는 탱커가 아니다, 휴톤해라ㅡㅡ 등등

지금의 인식과는 달랏던 시절이 있습니다.


현재 픽률은 상위권이지만 당시엔 최하위권. 브루스급으로 안보이던 캐릭이 레나였던 그 옛날부터

방레나를 쭉 해온 유저입니다.



질주,금강쇄,평타가 상향이 되며 질주킥에 온목숨다바쳤던 과거의 난이도보단 쉬워졌습니다.


그럼에도 난 아직 어렵다하시는 분들


제가 다 알려드리겠습니다!







1. 방레나의 이해


- 장점 : 사이퍼즈 캐릭터 중 단단함 1위, 깡딜 1위

            질주를 통한 한타참여 1위

            궁-질주를 통한 한타간 모든 싸움에 참여하는 오지랖 1위

            노신을 갈수있는 유일무이한 캐릭

            노신탱커주제에 립 쓸어담을수 있는 성장력

            한타간 어그로끌기 1위(질주, 잡기)

            말도안되는 콤보

 

-단점 : 짧은다리

           작은 금강쇄범위

           작은 질주킥 좌우범위

           작은 섬전각 범위

           작은 축퇴범위

           1대 다수에서 빛나진 못함(슈아기가 섬전각원슈뿐)

           원거리스킬부재로 간보기 불가


- 결론 : 적진에 들어가서 내 손을 믿고 다 눕히며 싸우는 캐릭.

            그러므로 진입간 삑사리가 나면 버티는 시간이 10초는 더 짧아진다.

            마스터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내가죽든 쟤가죽든 어쨋든 그자리에서 누군가의 무덤이 세워진다.




2. 거리재기


근캐 공통 사항이다. 1:1에선 일단 선빵을 때려야한다.

싸움은 원래 선빵친사람이 이긴다. 사이퍼즈라고 다를리가있나.


거리재기는 UFC에서도 잘 볼수 있다. 내 리치가 길면 적 주먹거리보다 길게 거리를 잡고 펀치를 날린다.


리치가 짧은 선수는 어떻게 커버하던가?

피하며 들어가거나 덜아픈곳을 맞아주고 때린다. 또는 거리를 더 벌려 발차기를 노린다.



동일하다! 다만 사이퍼즈의 룰이 첨가될 뿐이다.






레나가 로라스를 금강쇄로 눕혔다. 로라스의 스킬에는 투창, 평타, 심판, 나선창이 있다.


거리를 재야한다. 적이 투창던질정도 거리는 물론 안간다.


적은 기상무적이 있기때문에 평타싸움을 뜨면 90%이상 진다. 평타거리보다 멀게 거리를 벌린다.


평타거리보다 긴 그곳에 서있다면 나선창을 쓸거다. 나선창거리보다 멀어지면? 도망가고자 하는 심리가 생길꺼다. 나선창을 좌우무빙으로 피하자.


심판은 잘 안쓸꺼다. 레나 평타에 쉽게 캔슬되기 때문.



*결론 : 평타거리보다 긴곳에서 적의 나선창을 옆축퇴로 피한다. 나선창의 후딜간 적에게 평타를 먹이자.


(* 사실 금강쇄없으면 로라스가 유리하다. 제일 좋은방법은 로라스 퇴로부분에서 나선창보다 긴거리에서 옆무빙을 치며 간보는게 낫다.)






예시를 한개 더 들어보겠다.





(티엔이다.)


평타로 티엔을 눕혔다.


티엔의 스킬로는 파죽지세, 진각, 발경, 답설이 있다.


우선 파죽지세보다 긴 거리를 벌린다.


기상무적이 있기에 파죽 1타 끝보다 살짝 길게 잡고 평타를 준비한다.


진각을 쓸 가능성도 높다.


때문에 옆무빙을 치며, 일어나서 움직일수 있는 순간인데 안움직이면 무조건 옆으로 축퇴를 써서 진각을 피한다.


움직이면 바로 티엔바라보고 파죽에 평타날릴 준비를 한다.






어느정도 이해가 되는가?


적이 쓸 스킬을 예상해서 그 스킬보다 긴 사거리로 나와있거나 피해주고, 그 후딜을 노려 내 공격을 넣는것이다.


이러한 거리재기는 모든 근캐에 해당되며, 자신의 스킬들과 상대의 스킬들을 이해하여 1:1싸움에 적용을 해야할 것이다.





3. 레나의 스킬


솔직히말한다. 요즘 나오는 공략과 팁들? 난 2년전부터 써왔다. 공략게시판에도 몇번 투척했었지만 흐지부지되며 사라져왔다. 오늘 모두 방출하겠다.



질주 잘맞추기 : 이것만 기억해라. 우회전을 할땐 A를, 좌회전을할땐 D를 누르며 질주를 쓴다. 그럼 질주맞추기가 2배는 수월해진다. 왜냐고?

카트라이더를 생각해봐라. 인코스를 타면 빠르다. 아웃코스를 타면 더 돌기때문에 느리다.

질주를 쓸때 아웃코스를 탄다? 맞춰야할 적을 더 오랫동안 쳐다보고, 에임을 맞출수 있기에 명중률이 높아진다.



섬전각 :

(1) 대각선으로 써라. 더 길다.

(2) 원슈로 서서 버텨야 할때가 있다. 과감하게 허공섬전으로 버텨라(ex 세계수, 뿌리..)

     (단, 버틴 후 후속공격이 없을때이다. 괜히 버텨놓고 다음공격맞고 누우면 스텐딩데미지로 들어가기 에 더세게맞는셈이다

(3) 금강쇄-섬전각 간 금강쇄를 안맞은 적이 날 때리려 한다면 섬전각 풀틱이 아니더라도 일단 시전해라.( 너무 빨리 섬전쓰면 3틱 다 못맞추는데, 불가피할땐 2틱이라도 맞추며 서서 버티라는 뜻이다)

(4) 1평섬전이 좋다. 1평 범위가 훨씬 길기때문. 단, 1평 후 대각선섬전을 써야 더 잘맞는다.

(5) 축퇴섬전이 되긴 하는데 자신감이 있을때 써라. 딜의 80이 섬전각에서 나오기에 언제나 신중해라.



금강쇄 :

(1) 최대사거리는 최고높이에임이 아니다. 중상정도가 최대에임이다.(모든 스킬이 동일하다)

(2) 적에게 에임을 맞추고 금강쇄쓰지마라. 움직이면 다피한다. 적의 살짝 옆 땅에 조준해라.

(3) 심판/파죽/니들 등 적이 이동할 지점에 금강을 예측해서 꽂아라. 경험이 답이다.

             (적이 딱 일어났을때 뒤를 바라보고있으면 신중하게 금강을 쓰면 된다. 방향을 살피고 여기가 적의 이동기의 끝지점이다 하는곳에 금강쇄를 찍자. 참고로 진짜 잘하는사람은 일어날때 앞을 쳐다보고 바로 에임을 돌려 이동기를 쓴다.)

(4) 적에게 기상금강쇄는 막기가 굉장히 힘든스킬이다. 뚜벅이들에겐 자신있게 금강쇄 갈궈주고 이동기있는애들은 방향 예측해서 잘 써주고, 무적기 있는애들은 평타로 훼이크줘서 무적기 빼고 금강쇄를 꽂자.

(5) 금강쇄 점프높이는 굉장히 높다. 참철도 영동 등을 피할수 있다.

(6)  원거리에서 금강쇄 접근시 무적기(긴회/천상비)를 가진 캐릭에게는 그 캐릭 뒷편에 금강쇄를 꽂는다. 안그러면 무조건 역관광이다.



축퇴 :

(1) 축퇴는 누워있는 애한테 말곤 옆으로 쓰는 스킬이다. 적 스킬을 피하는 용도.

(2) 그런데! 1:1간 앞축퇴를 쓰는 경우가 있긴하다. 평타거리보다 살짝 오묘하게 긴 거리일때!

     상대가 레나와의 거리를 벌려 안전하다고 생각할때 축퇴로 꼬추킥을 갈길수 있는거다.

(3) 축퇴잡기, 축퇴섬전 등의 콤보를 쓸줄알면 버티는 시간이 최소 7초늘어나고 스킬쿨이 한번 더 돌수있다.

     

레나계의 화석유저 악튜님의 말씀이다 받아적도록하자.



질주 :

(1) 질주로 어그로를 끌어주는게 장난처럼 보일지 모르지만 사실 적에겐 엄청난 혼란을 준다.

     한타동안 질주로 적진을 헤집으며 우리팀에게 딜을 못넣게 어지럽혀주자.

     근데 쓸데없이 처맞으면 개손해다. 싸일런트나잇, 바야바같은것들 피하면서 돌아다녀야한다.

(2) 허리유닠 사기다.

(3) 허리유니크 사용시 늘어나는 질주시간동안은 적에게 질주소리가 전혀 들리지 않는다. 무소음 질주가 가능하기에 막는다는게 사실상 초고난이도가 된다.

(4) 때문에, 허리유니크사고, 질주를 켜고 벽을보고 달리며 질주소리를 줄인뒤 진입을 하면 적은 못막는다!




궁 :

(1) 최고의 딜링 콤보 : 금강쇄-섬전각-축퇴-궁-금강쇄-섬전각-축퇴

      = 뚜벅충들은 1장1모 섬전각레나에게 갈기갈기 무자비하게 찢기는 악마콤보

(2) 궁켜면 방어력이 낮아지는데 이 수치가 매우 크다. 그냥 눈에 보일정도로 낮아진다.

     거의 도일 몸이 루드빅몸으로 변하는 수준이다.

     즉, 질주가 급히필요한게 아니면 궁켜고 뛰어들지 말자

(3) 궁타이밍이 궁금해? 궁콤보 쓰고싶을때 쓰면 된다! 한타동안 못썼다고? 손해가 아니다. 공성할때 켜고 공성하면 이득이거든. (이유 : 궁켜고 타워를 깬다. 바로 질주로 반대타워가서 좀 때리다가 유유히 빠진다. 적은 한숨 푹 쉬며 머리카락 한움쿰이 빠질꺼다.)












Q : 금강쇄 범위 그정도면 크지 않나요? 

A : 작진 않아요. 근데 근캐 스킬치고 크다는 느낌은 못받아서 그렇게 썼습니다.



Q : 회탱레나는 궁키고 진입해도 되지 않나요?

A : 회탱이여도 방어력 영향은 있으니까 그냥 안켜고 진입해야 버티는시간이 길죠

    하지만 언제나 경우란게 있으니까 한타에 맞게 사용여부를 결정합시당

    



이상 휴가동안 공략이나쓰는 겜창군인1이였습니다. 즐겜합시다.

0
신고하기
댓글 12
댓글은 최대 255자까지, 스티커 10개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스티커 등록 n
등록0/256
닫기
안녕하십니까? 예~예~ 모든 것은 신의 뜻... 불허합니다. 의외군요. 나 원 참... 시작할까요? 강화인간!!
안녕? OK 궁금하네요. 역시! 재미있네. 깜짝이야! 아~니? ...
웃음 두려움 만족 놀람 동의 분노 좌절 인사
안녕하세요? 넵!! 미안해요!! 앗! 좋아요! 엣헴. 추천! ㅠㅠ
안녕하심까~ 피- 좋다! 못마땅해... 곱다~ 덤비라! 후우- 아슴찮다..
허~허~ 아, 아니... 헐! 흠흠... 끄응... 시, 식은땀이.. 엥? 후어어..
후훗~ Trick or Treat! 사.탕.내.놔. 소녀... 억울하옵니다... 사, 사탕 주세요! 해피... 핼러윈... 날 위해 사탕 정돈 줘야지? 목표? 당연히 사탕이지!
안녕~ ?? 피- 어머! 흐어 오오- 안돼! 랄랄라
우쭈쭈 하하 하? ?? 이거 참... -_- 안녕하십니까 안됩니다
ㅇㅅㅇ 으르릉... 나, 나! (정색) 깔깔 아니야!! 뿌잉 메~
안녕하십니까! 흐응? 흐으으응?! 척! 칫.. 좋-았어! 엥? 후에엥-!!
칫 엄숙하고 근엄하고 진지하다 믿습니다 내 안의 ...가 깨어난다 영업 중 할많하않 충격! 공포! 둠칫 둠칫 두둠칫
파이팅!! 고마워~ 졌어... 히힣 극대노 미안! 거울 앞에서 자의식 과잉된 십대 라이언
저는 지금 극공입니다. 훠이훠이 하.하.하. 매우 화가 납니다. 총기 손질중입니다. 저와 한 판 붙어보시겠습니까? 당신에 대한 정확한 진단 안돼!
뭐가 궁금하죠? 축하드립니다. 너에게는 뭐든 주고 싶어. 칭찬 드립니다. 대-단하십니다. 내겐 보여, 너의 죽음 당신을 믿습니다. 이런 미래는 싫어!
감사합니다. 기쁩니다. 축하합니다. 칭찬해 드리죠. 놀랍군요. 심기가 불편합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짝.짝.짝.짝 고마워... 멋있어... 지금 이게 뭐하시는 거죠? 대다나다 히에엑... 헉! 깜짝 놀랐습니다. 그만해!!!!!
옳소! 감탄했습니다. 흐음 후회할거요! 감사합니다. 놀랐습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정색) 축하드립니다. 칭찬해 드립니다. 놀랍군요. 매우 화가 나네요. 큰 충격입니다. 놀랍군요.
이럴수가... 감히! 네가! 아니?! 장하군! 응?! 좋다! 그건 아니다! 고맙다!
감사합니다 잘 못 들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가슴이 두근거리네요 좌절상태입니다 감탄했습니다 칭찬합니다
멋지군! 좋았어! 하하! 축하하오! 아아.. 5분전인데. 커피한잔 하겠소?
승리의 정유년! 정의로운 새해복! 극.한.공.성. 복! 받아랏! 음~ 직장인의 정석
많이 배웠습니다! 대단합니다! ?!! 축하드립니다 뭔가.. 부족해요 짝짝짝! 각오하세요! 으윽!
성탄의 축복을~! 메리 X-MAS~! 화이트 크리스마스야 해피~ 크리스마스~ 고요한 밤~ 거룩한 밤~ 성탄이구나~
Good! Thank U Missing U Useless It's pretty good Oops WHY! Please wait
멜빈 미이라와 고스트 제피 할로윈에는 카를로스호박 히카르도의 사탕 탄야의 마녀 분장..? 잭-슈타인 강시 루시
기자님의 감탄사 : 호-오! 기자님의 일과 : 신문 보기 기자님의 사과 : 이거 실례! 기자님이 놀라면 : 어이쿠! 기분이 좋아 보이는 잭 기분이 나빠 보이는 잭 천진난만한 잭 상큼한 인사를 날리는 잭
좋군요! 좋은 시간 되소서 Merry 추석~! 우와~! 호~오! 가득해요~! 짱인데! 품위있군
Chu~♡ 파이팅! 우와앙.. 졌어 ㅠㅠ 이겼다! 흐~음? 뜨헉! 돼.. 됐거든! 사.. 살쪘..!
훌륭합니다 궁금하네요 에구머니나! 슬프네요... 경멸스럽군요.. 후훗~ 뭐라고 하셨죠? 이, 이럴수가...!
아이작의 멋진 모습 이글이라 샤샤샤~ 트리비아 슬라이딩 시바 포는 달린다 까미유도 달린다 라이샌더 달린다 마를렌 점프! 샬럿 점프!

최근에 사용한 스티커가 없습니다.
능력자님의 마음을 한 마디로 표현할 수 있는 스티커를 찾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