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 만개하리라! 루시의 활용법
  • 3,541

    53

응원가 [94급]

2016-01-14 02:55:13


 

 


 

 

 

 

 

 

 

 

 

 

 

 

 

 

-BGM : Anna Graceman - Words (Glastrophobie Remix)

 

 

 

 

 

 

 

 

 

 

 

 

 

 

 

 

 

2016.01.13기준  RP

 

 

 

15H 기준 루시전적

 

15U 기준 루시전적

 

2016.01.13기준  루시 전적

 


 

 

 2016.01.13 기준 랭킹




안녕하세요 루시유저 응원가 입니다.

루시 공략을 쓰는 이유는 루시를 100% 활용할 수 있는 팁을 알려드리기 위해서입니다.












[아이템세팅]










-장갑 : 유니크


장갑유니크에는 루시의 주력기인 반월의 타격횟수 +2라는 어마어마한 옵션이 붙어있습니다.

무조건 필수로 끼고 게임하셔야 하며 장갑유니크가 없을 시에는 인벤토리에 굴러다니는거 아무거나

주워껴주세요





-모자 : 유니크,시야모


루시 아이템 중 모자가 제일 취향이 많이 갈리는편인 것 같습니다.

시야모를 선호하는 분들은 적팀 딜러라인 뒷치기를 선호하시거나 생존력을 높히기 위해 끼시는 분들이 많은데 저는 낙화유수 인간추가공격력 10%의 안정적인 딜링을 위해 유니크모자를 선호합니다.

낙화유수 데미지는 대략 200정도 차이납니다.














-상의 : 유니크/EP.SP.FA.


상의는 화무십일홍 링을 빼고 천상비링을 착용하기 때문에 유니크가 있다면 유니크 혹은 SP나 EP,FA가 있다면 아무거나 주워끼셔도 상관없습니다.




-허리 : 유니크,월야억사제,FA


허리유니크 옵션은 화무십일홍 사거리 10%증가입니다. 링을 안끼지만 유틸리티면에서 본다면

루시에게 이만한 견제스킬은 없다고 봅니다. 또한 근거리캐릭터를 대응하기에도 화무십일홍이 아주 좋기때문에 허리유니크를 착용합니다. 유니크가 없다면 월야억사제로 반월 데미지를 4.5% 증가시키거나 FA로 간단하게 주워입혀줍니다.




 -바지 : 유니크


몇달전 낙화유수와 화무십일홍 딜레이가 상향되면서 바지유니크에 붙어있는 낙화유수10% 옵션이

원래 좋았지만 더좋아지게 됐습니다. 엑셀레이션을 낀다면 낙화유수를 즉발로 쓸 수 있기때문에

유니크 착용합니다.




-신발 : 유니크


신발에 붙어있는 반월 유도범위10%는 코너에 숨어있는 적을 공략하기 아주 좋은 아이템입니다.

신발유니크를 대신할 아이템은 없습니다.




-장신구1 : 4링


머리유니크를 끼는것을 제외해도 4링을 착용합니다. 낙화유수 데미지가 약한편이 아니기 때문에 딜을 최대한 높혀줍니다.




-장신구2 : 4링


반월4링은 주력기이기도 하나 유도옵션과 데미지때문에 4링 필수로 착용합니다.




-장신구3 : 천상비 풍운 (구)레어


화무십일홍 링을 끼시는분들도 있지만 딜을 그렇게 잘뽑을 정도의 스킬은 아니기때문에 생존력을 높히기위해

천상비 구레어를 착용합니다. 신레어가 더 좋다 생각하시는분들도 있지만 신레어가 구레어보다 더 비싸고

화무십일홍 링을 빼고 천상비 신레어 링에 붙어있는 주력기도 아닌 화무십일홍 추가데미지 15% 때문에 신레어를 끼는것은

모순된 행동이라 생각합니다. 구레어가 있다면 가성비좋은 구레어 착용합시다.




-장신구4 : 유니크


비단향꽃무의 사거리가 붙어있으며 맥시머를 착용하게 되면 18.5%라는 어마어마한 사거리가 생깁니다.

유니크 착용합시다.




-회복킷 : 체스터 더블버거,첼시콜라MAX,댄싱 스파클링


몸은 종이보다 더 약하지만 생존기도 있는 루시가 더블버거를 착용하게되면 죽다 사는 경우가 꽤 많습니다.

하지만 저는 게임이 후반으로 가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생존기와 더불어 안정적인 회복을 위해 콜라 착용합니다.




-이동속도킷 : 엑셀레이션,댄싱 스프린터,페스티네이션


엑셀레이션은 낙화유수와 화무십일홍의 패치전에도 루시에게 착용하고 있었기 때문에 가지고있지 않더라도 대여해서 필수로 착용합니다.

엑셀레이션 루시가 좋은 이유는 기상무적을 이용한 반월,낙화유수,화무십일홍이 안정적으로 가능해지고

루시 미러전일 경우 우위를 정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몇주전에 엑셀레이션 빌릴 주괴가없어서 스프린터 끼고 공식을 들어갔는데 적팀 엑셀루시에게 부채로 후둘겨맞았습니다.

엑셀레이션 착용합시다.

 

 

 

참고로 엑셀레이션과 더불어 화무십일홍,낙화유수 패치때문에 아바타옵션은 공격속도히든 사용하고있습니다.

공격속도 2.35%는 엑셀의 약 1/5이기 때문에 바지유니크 옵션을 비교했을때 10%+아바타옵션 2.35%+엑셀레이션10%가 되며

이동속도가 좋으신분들은 이동속도 끼셔도 상관없습니다.


 


-공격킷 : 댄싱이펙트,넬스크리민S,전용 크리민

 

넬스크리민S는 적팀 원딜라인쪽으로 돌아가서 반월과 만개로 킬하기는 좋지만 치명타를 올려주는 공격킷도

그 부분은 문제없고 루시는 탱커를 순삭할 수 있는 딜을 가지고있는 캐릭터이기때문에 회피버프를 받거나 회피가 높은 탱커를 상대할때

아주 유용한 치명킷 사용합니다. 그렇다고 넬스크리민S가 안좋은건 아닙니다. 모자처럼 취향따라 끼세요




-방어킷 : 댄싱타즈,하디스트스위퍼


저는 타즈가 방어력은 2퍼센트 더 올려주지만 리스폰시간 10%라는 패널티때문에 모든 원딜 타즈빼고 플레이합니다.타즈를 착용하여 2%때문에 사는경우는 극히 드물뿐더러 어짜피 맞아죽을거 공용킷 착용합니다.

엑셀 2.35%는 신경쓰시면서 타즈에 붙어있는 3% 는 왜 신경안쓰세요? 하실수도 있는데 타즈를 끼게되면 무게가 초과되기도하고

티는 안나지만 신경쓰여서 빼고합니다. (어짜피 연계되거나 폭딜들어오면 맞아죽을건데...;ㅅ;)

타즈를 빼라고 강요는 안합니다. 제 취향이며 세팅이기 때문에 적어봤습니다.

저처럼 하시는 분들은 타즈를 빼는 대신 천상비를 적극적으로 활용합시다.




-특수킷 : 비단향꽃무 맥시머,반월임팩트


맥시머에는 9.5%라는 사기적인 사거리가 붙어있기때문에 유니크와 엄청난 시너지효과를 발휘합니다.

또한 직선한타에서 맥시머로 인해 이득을 많이 볼 수 있기때문에 맥시머 착용합니다.


반월임팩트는 뒷치기를 갈때 아주 유용한 편이며 맥시머가 없다면 끼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외에 레이더를 끼시는 분들도 계신데 레이더를 끼게되면 딜이 아주 많이 약해지기 때문에 생존력은 더 좋아지지만

딱히 좋은편은 아닌것 같습니다.

 


 

 

 

 






 

 

 




[루시의 스킬 활용법]







 


 

 

 

 

적화선



루시의 평타는 꽤나 빠른편이며 최대 3타까지 칠 수 있습니다. 하지만 3타 후반딜레이가 조금 길어서 1타와 2타를 섞어서 칩니다. 적화선은 스프리건,레이지런,최심장,엔젤프레스 등과같이 슈퍼아머가 없는 진입기를 끊을 수도 있어 실전에서 아주 유용하게 사용합니다.



 


 

친선전이지만 이런 상황이 실전에서 자주 일어나며 알아두면 좋은 팁입니다.

1평과 2평을 자주 사용해서 견제합시다.





 

 

 

 

 

 

 

 

천상비

 

 

 

 

천상비는 긴급회피와 같이 W,A,S,D로 이동이 가능하며 적군과의 거리유지, 혹은 시전하는 즉시 무적이 되는 것을 이용한 한타를 할 수 있습니다. 천상비는 효율이 좋은 회피기 이기 때문에 딜링이 애매한 화무십일홍 링을 빼고 천상비 (구)레어링을 착용합니다. 링에 붙어있는 이동속도 증가,쿨타임 감소 옵션을 적용하면 회피기중에서는 누구도 무시못할 최상급 회피기입니다.

 

 

 

 

 

 

 

 

 

 

영상에서와 같이 트리비아가 스킬을 시전하려는 방향의 반대편으로 천상비를 활용해 이동한 뒤 화무십일홍-비단향꽃무를 시전했습니다. 천상비는 역관광을 보내기에도 적합한 회피기입니다.

 


 

 

 

 

 

 




반월


 

 

 

반월은 루시의 주력기이며 난전에서 시전할 시 무시못할 데미지와 뛰어난 경직으로 적들을 견제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공중에 뜬 적을 상대할때 에임을 위로두고 시전하면 유도되어 날아며 반월은 튕길수록 데미지가 감소합니다.









이런식으로 코너에 숨은 적을 공략할 수 있으며 철거반이나 립을 맞추고 난 뒤에 주변에 적에게 유도되어 적의 위치를 알 수 있는등 다양한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반월은 다양한 오브젝트에 반응하여 1타를 오브젝트에 맞출 시 2타부터 적군에게 유도됩니다.

적군과 오브젝트가 가까히 있을 경우 적군에게 1타를 던져 오브젝트와 같이 계속 튕기게 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적군이 오브젝트와 멀리있는 상태에서 적군에게 1타를 던지면 그대로 날아가 사라집니다.







몇몇분들이 귓속말로 루시는 맞타워를 한 뒤에 운영을 어떻게 해야되냐며 물어보시는분들이 계신데

센터 철거반과 반월을 이용하여 타워를 긁는 원딜을 견제하기도하고 언덕에서 시야를 보는 탱커를 견제해 주기도 합니다. 또한 센터 타워 사이드에 상자의 모서리를 이용하여 상자 위에 올라가있는 적군에게 반월을 튕기게 할 수도 있습니다.









반월은 공중에 뜬 적을 상대할 수도 있으며 공중에 뜬 적 주변에 튕길만한 물체가 있으면 유도되어 날아갑니다.

탄야를 비단향꽃무 말고 반월로도 죽일 수 있는데 많은분들이 모르셔서 올려봅니다.

탄야 이외에도 허블을 시전한 빅터를 맞춰 죽일 수도있습니다.







 

또한 마를렌의 궁극기도 오브젝트 판정이기 때문에 맞춰서 본체와 튕기게 할 수 있습니다.



 

 

 

 


 


 


낙화유수



낙화유수를 바닥에 예측하여 시전하게되면 다가오는 적을 눕힐 수가 있으며

낙화유수 이후에 비단향꽃무를 확정으로 넣을 수 있습니다.





[적군시점 영상을 보내주신 MulYak님 감사드립니다]



기어때문에 느려져서 낙화유수를 맞은 것이 아니라 기어가 아니였어도 맞을 낙화유수이며 최심장으로 루시를 물었지만 미리 시전한 낙화유수로 밀어내며 도망갈 수 있었습니다.이처럼 낙화유수를 적이 다가오는 동선 앞에 깔아두면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화무십일홍


 

 

 

화무십일홍은 넓은 범위에 부채꼴 모양으로 부챗살을 날려 적을 다운시켜줍니다.

이를 응용하여 화무십일홍 - 잡기 / 화무십일홍 - 비단향꽃무 등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적군과 언덕위에서 대치하는 상황에 화무십일홍을 언덕 라인에 에임을 두고 아래를 보며 시전하시면

 보다 편리하게 맞출 수 있습니다.







화무십일홍 후에 잡기를 사용하면 적들의 스킬을 안맞을 수 있습니다.







또한 화무십일홍으로 탄야의 궁극기를 맞출 수 있습니다. 피가 조금남아있는 탄야를 상대하기엔

 유용한 팁입니다.



 

 

 



 




비단향꽃무



루시의 꽃, 비단향꽃무 입니다.

직선한타에서 긴 사거리로 적들을 녹일 수 있으며 넓은 범위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화무십일홍 - 비단향꽃무 , 낙화유수 - 비단향꽃무가 가능하여 회피기가 없는 원딜이나 누워있는 탱커를 손쉽게 녹일 수 있습니다.









남자캐릭터,여자캐릭터,덩치가 큰 캐릭터 모두 풀히트를 넣을 수 있는 방법은 동일합니다.

캐릭터의 중간에 루시를 놓고 아래로 에임을 두면 한발도 빠짐없이 다맞출 수 있습니다.

실전에서도 꽤 유용하게 사용하는 편 입니다.





 

 


 

 

 

 

 

 


 


Y존 비단향꽃무 응용


 


루시는 센터라인에서 강한모습을 보일 수 있습니다.넓게 뚫린 Y존에서 밀려있는 라인을 정리해주고

반월로 철거반을 맞춰 적군을 맞춘다던지 반월을 오브젝트에 던져 튕기게 한다던지

적을 견제할 수 있는 방법은 엄청나게 많습니다.






영상과 같이

아군과 함께 라인을 지나가는 적군을 비단향꽃무로 잡을 수 있습니다.




[적군시점 영상을 보내주신 MulYak님 감사드립니다]



이런식으로 탱커의 진입을 막아내며 적군원딜을 제거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센터시야가 확보되지 않았거나 적팀에 토마스와 린이 있다면 신중하게 사용해야합니다.









또한 비단향꽃무로 탄야의 궁극기를 카운터 칠 수 있으며 피가 남아있다면 반월로 죽여줍니다.

반월로도 안죽는다면 화무십일홍까지 써서 죽여줍니다.

 


 

 

 


 

 

 

 

 

 

 

루시가 요즘 많이 보이는 이유는 예전부터 꾸준히 하셨던 루시유저분들이 하는것을 보고

좋아보인다 느끼셔서 모두 루시를 시작하게 된거라 생각합니다.

루시를 배우려고 귓속말을 주시는분들도 여럿 계셨고 제가 그분들에게 설명을 많이 빈약하게 해드려서 모든걸 알려드리지 못해 공략을 쓰게된 것이며 루시가 너프먹더라도 꾸준히 하겠습니다. 

 

그리고 응원가 닉네임 다른분 계정에 잠시 맡기고 밍듀이.돌똥.직녀상.동심지언기취여란 등으로

닉네임 변경하고 게임했는데 저를 아는분들마다 닉네임이 하도 많아서 다들 다르게 아시더라구요

상관없는 내용이지만 끝마무리에 간략하게나마 적어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ㅆ^

 

 

 

 

 

 


 


0
신고하기
댓글 53
댓글은 최대 255자까지, 스티커 10개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스티커 등록 n
등록0/256
닫기
Hi~ OK Oh! 냠~ Love U~ 궁금해! YES! 히힛~
안녕하십니까? 예~예~ 모든 것은 신의 뜻... 불허합니다. 의외군요. 나 원 참... 시작할까요? 강화인간!!
안녕? OK 궁금하네요. 역시! 재미있네. 깜짝이야! 아~니? ...
웃음 두려움 만족 놀람 동의 분노 좌절 인사
안녕하세요? 넵!! 미안해요!! 앗! 좋아요! 엣헴. 추천! ㅠㅠ
안녕하심까~ 피- 좋다! 못마땅해... 곱다~ 덤비라! 후우- 아슴찮다..
허~허~ 아, 아니... 헐! 흠흠... 끄응... 시, 식은땀이.. 엥? 후어어..
후훗~ Trick or Treat! 사.탕.내.놔. 소녀... 억울하옵니다... 사, 사탕 주세요! 해피... 핼러윈... 날 위해 사탕 정돈 줘야지? 목표? 당연히 사탕이지!
안녕~ ?? 피- 어머! 흐어 오오- 안돼! 랄랄라
우쭈쭈 하하 하? ?? 이거 참... -_- 안녕하십니까 안됩니다
ㅇㅅㅇ 으르릉... 나, 나! (정색) 깔깔 아니야!! 뿌잉 메~
안녕하십니까! 흐응? 흐으으응?! 척! 칫.. 좋-았어! 엥? 후에엥-!!
칫 엄숙하고 근엄하고 진지하다 믿습니다 내 안의 ...가 깨어난다 영업 중 할많하않 충격! 공포! 둠칫 둠칫 두둠칫
파이팅!! 고마워~ 졌어... 히힣 극대노 미안! 거울 앞에서 자의식 과잉된 십대 라이언
저는 지금 극공입니다. 훠이훠이 하.하.하. 매우 화가 납니다. 총기 손질중입니다. 저와 한 판 붙어보시겠습니까? 당신에 대한 정확한 진단 안돼!
뭐가 궁금하죠? 축하드립니다. 너에게는 뭐든 주고 싶어. 칭찬 드립니다. 대-단하십니다. 내겐 보여, 너의 죽음 당신을 믿습니다. 이런 미래는 싫어!
감사합니다. 기쁩니다. 축하합니다. 칭찬해 드리죠. 놀랍군요. 심기가 불편합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짝.짝.짝.짝 고마워... 멋있어... 지금 이게 뭐하시는 거죠? 대다나다 히에엑... 헉! 깜짝 놀랐습니다. 그만해!!!!!
옳소! 감탄했습니다. 흐음 후회할거요! 감사합니다. 놀랐습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정색) 축하드립니다. 칭찬해 드립니다. 놀랍군요. 매우 화가 나네요. 큰 충격입니다. 놀랍군요.
이럴수가... 감히! 네가! 아니?! 장하군! 응?! 좋다! 그건 아니다! 고맙다!
감사합니다 잘 못 들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가슴이 두근거리네요 좌절상태입니다 감탄했습니다 칭찬합니다
멋지군! 좋았어! 하하! 축하하오! 아아.. 5분전인데. 커피한잔 하겠소?
승리의 정유년! 정의로운 새해복! 극.한.공.성. 복! 받아랏! 음~ 직장인의 정석
많이 배웠습니다! 대단합니다! ?!! 축하드립니다 뭔가.. 부족해요 짝짝짝! 각오하세요! 으윽!
성탄의 축복을~! 메리 X-MAS~! 화이트 크리스마스야 해피~ 크리스마스~ 고요한 밤~ 거룩한 밤~ 성탄이구나~
Good! Thank U Missing U Useless It's pretty good Oops WHY! Please wait
멜빈 미이라와 고스트 제피 할로윈에는 카를로스호박 히카르도의 사탕 탄야의 마녀 분장..? 잭-슈타인 강시 루시
기자님의 감탄사 : 호-오! 기자님의 일과 : 신문 보기 기자님의 사과 : 이거 실례! 기자님이 놀라면 : 어이쿠! 기분이 좋아 보이는 잭 기분이 나빠 보이는 잭 천진난만한 잭 상큼한 인사를 날리는 잭
좋군요! 좋은 시간 되소서 Merry 추석~! 우와~! 호~오! 가득해요~! 짱인데! 품위있군
Chu~♡ 파이팅! 우와앙.. 졌어 ㅠㅠ 이겼다! 흐~음? 뜨헉! 돼.. 됐거든! 사.. 살쪘..!
훌륭합니다 궁금하네요 에구머니나! 슬프네요... 경멸스럽군요.. 후훗~ 뭐라고 하셨죠? 이, 이럴수가...!
아이작의 멋진 모습 이글이라 샤샤샤~ 트리비아 슬라이딩 시바 포는 달린다 까미유도 달린다 라이샌더 달린다 마를렌 점프! 샬럿 점프!

최근에 사용한 스티커가 없습니다.
능력자님의 마음을 한 마디로 표현할 수 있는 스티커를 찾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