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 하랑 스킬분석 및 활용법 종결을 내준다
  • 53,581

    117

쁘띠아쿠아 [71급]

2014-01-06 13:57:44

 

BGM 정보 : 마루 밑 아리에티 ost  - Our house below

 

안녕하세요 복귀유저 쁘띠아쿠아입니다. 처음 써보는 공략글이니 부족하겠지만,

너그러운 마음으로 봐주세요들 ㅎㅎ

공략글을 한번도 안 써본 제가 쓰게 된 이유는 오래만에 사이퍼즈에 정말 재미있는

캐릭터(그것도 국산!)가 나왔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ㅎㅎ

그럼 첫 공략글 들어가겠습니다.

-스킬분석

 

 

청령부(휠업) 일정 시간 동안 쿨타임을 조금 감소시키는 효과가 발생합니다.

 

현재 잘못된 표기인지, 버그인지 휠업버프가 20초 밖에 지속이안되는걸로 뜹니다. 수정부탁드려요~

 

 

 

 

 

 

 

 

 

귀불침부(L) 지정된 위치에 부적을 생성해 적을 최대 세 번까지 공격합니다.

딱봐도 토마스 평타와 비슷해보입니다. 판정도 체감되지않을 미미한 넉백이 있는것도 빅터는 때리지만

토마스는 박스너머의적을 못때리는까지도 똑같습니다.

다만 토마스 평타는 슬로우 효과가 있고, 하랑 평타는 좀더 데미지가 강하다는 차이겠죠.

 

 

 

 

 

제압부(R) 목표 지점으로 부적을 던집니다. 부적은 날아가는 동안 공격 판정을 지닙니다.

최대 사거리에 도달하거나 적 혹은 물체에 부딪혔을 때 폭파하여 네 개로 분리되어

푸른색 사방진(상대팀 하랑인 경우 붉은색 사방진)을 설치합니다.

사방진 내에 있는 적은 공격력, 방어력, 이동속도가 감소하는 디버프에 걸립니다.

 

기술명 그대로 상대를 제압하는 기술. 선딜도 짧고 투사속도도 빠릅니다. 정통으로 맞은적은 즉시 쓰러지고,

폭파에 맞은 적은 사방진의 중심쪽으로 끌려갑니다.(쓰러지진않습니다.)

그리고 그 영역에 상대에게 공방이 디버프를 거니

추적할때라던지 딜로스를 시킬때라던지 여러 상황에서 활용이 가능한 기술입니다.

서포트형식의 분열창이라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령부-붉은개(LR) 마우스 클릭을 유지하는 동안 전방 부채꼴 범위에서 점차 멀리 있는 적을 탐지합니다.

탐지된 적의 수만큼 머리 위의 부적이 늘어나며,

스킬 사용이 끝나면 탐지된 적을 향해 개 형상의 영령이 돌진합니다.

장애물에 상관 없이 탐지 및 공격을 할 수 있습니다.

적을 탐지한 상태에서 마우스 클릭을 중지하면 즉시 목표 지점으로 개의 영령이 돌진합니다.

지형을 무시하는 데미지는 약하지만 어마어마한 판정을 가지는 신개념기술입니다.

동영상에 보실 수 있듯이, 노차징시(이하 차징시 목표가 됫대상을 타겟팅이라 한다.)

타켓되지 않은적이여도 커서에 들어가면 약간의 조준유도는 존재합니다.

그리고 타겟팅범위는 부채꼴의 안쪽, 가장 바깥 선에 걸치면 타겟팅이 안 됩니다.

영상에 나온 이외의 판정은 아래의 활용법에서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령부-서생원(Shift+L) 부적을 강하게 쳐 목표 지점으로 날아가는 쥐 형상의 영령을 소환합니다.

맞은 대상은 다운 되며, 이미 다운된 적도 공격할 수 있습니다. 

처음으로 스플래쉬폭발이 있는 역시나 신개념 시프느 기술입니다.

투사체는 류탄과 동일하게 벽을 만나면 2번째 부딪힘에 터지고,

가는도중에 적이나 오브젝트를 만나면 바로 터져버립니다.

영상에 보실수 있듯이, 벽에 부딪힌 투사체는 빠르게 바닥을 향해 튕기고,

적이 앞에 있으면 고각을 할려고 해도 아래를 향해 날라갑니다.

 

 

 

 

 

결박부(F) 부적에서 뱀 형상의 영령이 소환되어 적을 휘감아 넘어뜨립니다. 기술이 끝날 때까지는 무적입니다.

네, 여러가지 의미로 이 기술만큼은 맞는 대상은 린입니다.

감람석망치(얼음능력자 잡기)의 하위호환 같은 잡기네요.

 

 

 

 

 

표식-잔나비(Q) 자신이 위치한 장소에 원숭이 형상의 영령을 소환합니다.

다른 장소에서 다시 스킬을 사용하면 이전에 소환한 원숭이 영령은 사라지고

새로운 원숭이 형상의 원령을 소환합니다.

(이 스킬은 '호령-잔나비' 스킬과 연계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에 보실수있듯이 설명은 자기 위치라고 되있지만, 약간 앞에 깔리므로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지속시간은 무한입니다.

하랑이 죽을때까지나 잔나비를 사용할때까지 사라지지않습니다.

 

 

 

 

 

호령-잔나비(space) 하랑 머리 위에 나타난 원숭이 형상의 영령이 하랑을 이끌고 공중으로 도약하여

 '표식-잔나비'를 통해 소환되었던 위치로 하랑을 데려갑니다.

하랑의 운영의 핵심이 되는 회피기입니다. 도약하고 내려오고나서 약 0.5초 무적입니다.

참고로 지붕이 있는 양 사이드 골목길에서는 골목길안에 있으면 이동이 가능하지만

밖에서 쓰시면 자기가 설치한 표식 가장 가까이있는 골목 바깥으로 가게 됩니다.

(이 원리를 활용해서 골목길에 붙어있는 난간이나 박스위에 올라가는 것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난간법 설명 데샹님의 글

http://cyphers.nexon.com/cyphers/article/tip/topic/9463453

 

(파랑색 원이 범위고 그 겉을 도는 하얀선이 시야다)

사용가능한 범위는 기본시야에 약간 못 미치는 정도

(저는 없지만 링을 낄시 범위가 늘어난다 합니다.)

 

 

 

 

 

괴력난신(E) 호랑이 형상의 영령을 소환해 전방 직선 범위로 달려가게 합니다.

호랑이 영령은 달려가면서 범위 내의 적을 물고 이동하며,

최대 사거리에 도달하거나 벽에 가로막혔을 때 자신이 물고 있던 모든 적을 데리고 하랑 앞으로 도약하여 대미지를 주고 사라집니다.

네. 괴랄한 사정거리를 자랑하는 하랑의 궁극기입니다.

호랑이의 판정은 피터궁과 같으며(곰못 잡고 아이작궁,데드맨정면서도 잡음)

시전중에 하랑은 잡기불가능 슈퍼아머입니다.(피터궁에 안 잡히는 최고 슈퍼아머판정)

가시방패 및 자동차를 벽으로 판정하여 중간에 멈춥니다(이미 물고있는적이 있으면 바로 찍기를합니다.)

장벽은 벽판정으로 안 칩니다. 서릿발도 마찬가지

찍고 날라가는 거리와 방향은 나와 상대의 거리등 많은 루머가 있는데 실험결과 랜덤인것 같습니다.

(실험방법은 에임을 똑같이 하고 결장 초기화해서 10번써봣는데 모두 다른 방향과 거리로 날라갔습니다.) 

가끔 방생하는 경우 있던데 버근지 뭔지 모르겠는데 고쳐주면 좋겠습니다.

역시나 다른 루머로는 호랑이가 돌진데미지 있다인데, 데미지 없습니다. 호랑이가 찍을때만 존재합니다.

 

 

가시방패

 

아이작 데드맨

 

 
아이작 터미네이트스윙

 


장벽 통과o

 

 

바리게이트도 거뜬히(참고로 언덕도 됨)

와이존에서 매우 강력한 캐릭터이므로 상대에 하랑이 있으면 우리집 와이존이라고 안심하지말자.

 

 

그이외의 판정으로는 일반잡기는 잡으며, 염동파,컨트롤러는 못 잡습니다.

 

 

참고로 호랑이는 환영분신과 똑같이 아군과 시야공유를 합니다.

궁을 실패한다해도 도움이 될 수 있으니, 사용자도 하랑과 똑같이 '젠장!' 하지 마시길 ㅎㅎ

 

 

-대인전

 

상태이상기가 없는 토마스의 하위호환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대인전에서는 붉은개를 풀차지를 하지말고, 바로바로 놔주고, 2평을 자주 섞어 넣어주면 됩니다.

아래 영상처럼 2평 제압부 2평 서생원 3평 붉은개 3평 서생원 3평 써주시면됩니다.

(거리나 그때그때의 상황에 따라 평타갯수는 조절해주시면됩니다.)

 

상대방이 하랑을 잘 잡는 캐릭이라 생각되시면 잔나비를 사용해서 빠지거나,

선 제압부 후 제대로 못 맞춰서 넘어트리지 못햇으면 서생원 날려주고

(절대 선 서생원 날리지마세요 괴랄한 선,후딜 때문에 선타 얻기도 힘들고 못 맞출시 리스크큽니다.)

그리고 웬만하면 대인전은 피해주세요.

하랑은 컨셉 자체가 한명이상과의 아군과함께 싸우는 서포터이기 때문에 대인전이 매우약합니다.

만약 꼭 이겨야하는 대인전이라면 궁을 아낌없이 씁시다.

아마 대인전 최강 궁일것입니다.(절명만 주의)

 

-운영법 및 활용팁들

 

하랑은 굉장히 손도 타고 운영법이 어려운 캐릭터입니다.

초보자는 하랑 잘 생겼다고 공식에 적용하기 전에 충분한 연습을 하시기 바랍니다.

대인전이 강력한 원거리캐릭터를 하시던 분은 많이 답답하실 것입니다.

하지만 하나 말씀 드리자면 하랑은 절대 약한 캐릭터가 x

저 같은 경우는 하랑으로 극공을 탑니다.

물론 극공타봤자 딜이 얼마 안 나오니 1티정돈 삽니다.

하랑이 익숙하지 않은 분은 1장0모 방을 강력추천하며 방을 타도 볼만한 팁이 많이 있을거니 걱정하지 마시길.

제 운영법은 현재 서포터로 내놓은 대중과 조커팀이 바라는 그럼 하랑과 다르게  암살형 누커로 사용합니다.

드니스 같은 짧은 선딜은 아니지만 지형을 이용한 암살과 스페이스를 활용한 어그로 후 어그로초기화

가능한 일명 갑톡튀 스타일이 가능합니다.

일단 방을 타든 공을 타든 제가 강조 하고 싶은것은 표식(Q)를 항시 깔고 다니시기 바랍니다.

space를 사용가능한 범위 안에 있다는 것만으로도 하랑은 생존률이 엄청나게 높아집니다.

표식 쿨도 짧으니 이동할때 틈날때마다 깔아주세요.

그리고 까시는 위치는 벽이나 박스뒤에 까셔서 상대가 내가 어디에 갔는지 모르게 하시는게 중요합니다.

 

 

*지형을 이용한 플레이가 가능하게 만드는 하랑의 기술 '붉은개'

 

보다시피 붉은개는 기본 3개 말고도 1명을 제외하고 추가타겟팅된적x3개를 추가 생성합니다.

거기다가 지형을 무시하고, 타겟팅된적은 무.조.건. 끝까지 따라가서 공격합니다.

(조준유도는 박폭과 비슷한걸로 판명됬습니다. 이속 빠른적 못 따라가요.)
다만 타겟팅된적이 타겟중에 부채꼴 밖으로 나가면 타겟팅이 풀리니 적당한 때에 마우스에 손 떼시기 바랍니다.

지형을 무시한 타겟팅.

네 골목길의 완벽한 벽도 예외는 아닙니다.

이런 지형을 무시한 붉은개, 스플래쉬데미지의 shift와 디버프장판이 있는 제압부 그리고 일직선장거리궁.

 

카를로스 : 이 지역의 골목대장은 나야!!

ㄴ미쉘 : 네?

   ㄴ토마스 : 네?

      ㄴ미아 : 네?

         ㄴ하랑 : 네?

 

 

*서포터답게 이니쉬가 강력하나 다른 서포터와 방법이 다른 하랑.

 

이니쉬 방법은 하랑이 붉은개 2명이상을 맞췃다면 헬프를 치고 상대에게 역으로 물리지 않게 조심하며

상대의 중요한 기술을 잔나비로 빼면서 한타를 시작하는게 이상적입니다.

(상대에 카인이 없으면 박스,벽 너머로 적이 올타이밍에 붉은개를 많이 써줍시다. 한판에 한번은 대박 터집니다.)

서생원(shift) 후에 궁이 확정이니

(제압부[R]도 상대가 가까우면 궁이 들어갑니다.

거리는 말로 설명해도 소용없으니 직접 감으로 익숙해지셔야합니다.)

적의 중요한 인물을 쓰러트리거나 여러명을 쓰러트렷으면 궁으로 홀딩하셔도 상관없습니다.

공이시면 잡으실수도 있으시겠죠.

궁 후에 콤보는 서생원 후 제압부

(서생원이 상대를 띄우기 때문입니다. 쓰러진상대한테 제압부 서생원 잘 안 들어갑니다.)

 

*한타에서 하랑의 역할

서포터캐릭터의 공통된 역할은 우리 원딜을 지키며 상대의 딜러의 딜로스를 유발하는 겁니다.

공방이 디버프가 있는 제압부를 잘 활용합시다.

하랑은 한번 맞기 시작하면 답이 없으니,

상대방이 어디서 맞는건지도 모르게 적에게 모습을 안 드러내는것 가장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그리고 하랑은 궁쿨이 매우 짧기에 궁을 아끼시면안됩니다.

궁을 안 쓰면 하랑은 한타에서의 존재감이없습니다.

빚맞춰도 위에 썻듯이 호랑이는 시야공유가 되기에 상대 원딜러의 위치를 알려주니 겁먹지말고 씁시다.

방 하랑이시라면 적 카인이 저격을 잡으면 궁으로 낚아옵시다.

비행을 찍을때라던가 궁쓰는 이글,자넷,아이작이라던가 하랑은 카운터칠수잇는 궁이 많습니다.

 

*라인전

하랑은 공성력도 낮고 제압부를 제외하고 마땅히 타워링할 기술도 없습니다.

테러나 무리한 타워링 자제합시다. 적이 없을때에 공성할시에 붉은개 차징안하고 바로 날려주시면되겠습니다.

차징하면 평타치는것보다 공성력 느려요.

라인전에서는 서포터 답게 적을 견제해줍시다.

특히 우리 타워 벽쪽으로 붙어서 대청소 쓰는 피터나 서릿발 쓸려는 토마스 예상하고

붉은개로 캐치해주시면 좋습니다.

 

*잔나비 표식 위치

가장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실 위치입니다.

거리가 더욱 넓고 골목길을 활용하면 더욱 많은 선택지가 있겠지만, 위에 썻듯이 골목길론 못 갑니다.

 

 

사이드에 있을때 깔기 좋은 곳들

 

 

 


 

센터에 있을때 깔기 좋은 곳들

 

 

 




 

유리한 상황이라 상대 와이존 압박 할때 깔기 좋은곳들

 

 



 

보시면 아시겠지만 센트리 까는 위치와 흡사합니다.

이 곳외에도 상황마다 좋은 곳은 많습니다.

다만, 상황에 맞지 않아서 자기 무덤을 팔수도 있는 경우를 제외 한 대표적인 곳들입니다.

꼭 타워를 지켜야 해서 버텨야 되는 상황이라면 타워 안쪽에 표식을 남기는것도 괜찮습니다.

*하랑의 장신구 중요순위

원딜 하랑 : 붉은개=제압부>괴력난신>서생원=잔나비>>>>>>>>>>>>>>>>>>결박부

서포터 하랑 : 제압부>서생원>괴력난신>>붉은개>잔나비>>>>>>>>>>>>>>>>>>>>>>>결박부

 

상황마다 다를수 있고 개인 취향이 갈리는점 유의바랍니다.

처음 써보는 공략이기에 미흡한 점 많겠지만, 열심히 썻으니 재밋게 읽어주세요^^

반응이 좋고 제가 하랑에 대한 애정이 식지않는다면 공식에 하랑 많이 적용해보고

더욱 많은 팁을 가지고 오겠습니다.

 

도와주신 분들

린-바나맛

아이작-Dan

 

(영상이 안 나온 문제를 해결할려고 삭제했다가 다시 올립니다.)


[원문보기]

댓글 117
댓글은 최대 255자까지, 스티커 10개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스티커 등록 n
등록0/256
닫기
안녕하십니까? 예~예~ 모든 것은 신의 뜻... 불허합니다. 의외군요. 나 원 참... 시작할까요? 강화인간!!
안녕? OK 궁금하네요. 역시! 재미있네. 깜짝이야! 아~니? ...
웃음 두려움 만족 놀람 동의 분노 좌절 인사
안녕하세요? 넵!! 미안해요!! 앗! 좋아요! 엣헴. 추천! ㅠㅠ
안녕하심까~ 피- 좋다! 못마땅해... 곱다~ 덤비라! 후우- 아슴찮다..
허~허~ 아, 아니... 헐! 흠흠... 끄응... 시, 식은땀이.. 엥? 후어어..
후훗~ Trick or Treat! 사.탕.내.놔. 소녀... 억울하옵니다... 사, 사탕 주세요! 해피... 핼러윈... 날 위해 사탕 정돈 줘야지? 목표? 당연히 사탕이지!
안녕~ ?? 피- 어머! 흐어 오오- 안돼! 랄랄라
우쭈쭈 하하 하? ?? 이거 참... -_- 안녕하십니까 안됩니다
ㅇㅅㅇ 으르릉... 나, 나! (정색) 깔깔 아니야!! 뿌잉 메~
안녕하십니까! 흐응? 흐으으응?! 척! 칫.. 좋-았어! 엥? 후에엥-!!
칫 엄숙하고 근엄하고 진지하다 믿습니다 내 안의 ...가 깨어난다 영업 중 할많하않 충격! 공포! 둠칫 둠칫 두둠칫
파이팅!! 고마워~ 졌어... 히힣 극대노 미안! 거울 앞에서 자의식 과잉된 십대 라이언
저는 지금 극공입니다. 훠이훠이 하.하.하. 매우 화가 납니다. 총기 손질중입니다. 저와 한 판 붙어보시겠습니까? 당신에 대한 정확한 진단 안돼!
뭐가 궁금하죠? 축하드립니다. 너에게는 뭐든 주고 싶어. 칭찬 드립니다. 대-단하십니다. 내겐 보여, 너의 죽음 당신을 믿습니다. 이런 미래는 싫어!
감사합니다. 기쁩니다. 축하합니다. 칭찬해 드리죠. 놀랍군요. 심기가 불편합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짝.짝.짝.짝 고마워... 멋있어... 지금 이게 뭐하시는 거죠? 대다나다 히에엑... 헉! 깜짝 놀랐습니다. 그만해!!!!!
옳소! 감탄했습니다. 흐음 후회할거요! 감사합니다. 놀랐습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정색) 축하드립니다. 칭찬해 드립니다. 놀랍군요. 매우 화가 나네요. 큰 충격입니다. 놀랍군요.
이럴수가... 감히! 네가! 아니?! 장하군! 응?! 좋다! 그건 아니다! 고맙다!
감사합니다 잘 못 들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가슴이 두근거리네요 좌절상태입니다 감탄했습니다 칭찬합니다
멋지군! 좋았어! 하하! 축하하오! 아아.. 5분전인데. 커피한잔 하겠소?
승리의 정유년! 정의로운 새해복! 극.한.공.성. 복! 받아랏! 음~ 직장인의 정석
많이 배웠습니다! 대단합니다! ?!! 축하드립니다 뭔가.. 부족해요 짝짝짝! 각오하세요! 으윽!
성탄의 축복을~! 메리 X-MAS~! 화이트 크리스마스야 해피~ 크리스마스~ 고요한 밤~ 거룩한 밤~ 성탄이구나~
Good! Thank U Missing U Useless It's pretty good Oops WHY! Please wait
멜빈 미이라와 고스트 제피 할로윈에는 카를로스호박 히카르도의 사탕 탄야의 마녀 분장..? 잭-슈타인 강시 루시
기자님의 감탄사 : 호-오! 기자님의 일과 : 신문 보기 기자님의 사과 : 이거 실례! 기자님이 놀라면 : 어이쿠! 기분이 좋아 보이는 잭 기분이 나빠 보이는 잭 천진난만한 잭 상큼한 인사를 날리는 잭
좋군요! 좋은 시간 되소서 Merry 추석~! 우와~! 호~오! 가득해요~! 짱인데! 품위있군
Chu~♡ 파이팅! 우와앙.. 졌어 ㅠㅠ 이겼다! 흐~음? 뜨헉! 돼.. 됐거든! 사.. 살쪘..!
훌륭합니다 궁금하네요 에구머니나! 슬프네요... 경멸스럽군요.. 후훗~ 뭐라고 하셨죠? 이, 이럴수가...!
아이작의 멋진 모습 이글이라 샤샤샤~ 트리비아 슬라이딩 시바 포는 달린다 까미유도 달린다 라이샌더 달린다 마를렌 점프! 샬럿 점프!

최근에 사용한 스티커가 없습니다.
능력자님의 마음을 한 마디로 표현할 수 있는 스티커를 찾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