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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사이퍼즈]자네트 완전공략 2편完-잎사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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잎사시 [74급]

2014-01-02 11:32:35

1편 보러가기 : http://cyphers.nexon.com/cyphers/article/tip/topic/9418932




 

김나온님 이 그려주신 짤 -감사합니다~

 

 

 

2편

3. 한타 때의 자네트 운용법
-초반 맞타워
-한타시 위치별 팁

4. 캐릭터 별 대처방법
-대처방법
-실전에서의 카운터 대처방법

 

3. 한타 때의 자네트 운용법

 


(제세팅)공자네트를 중심으로 설명하겠습니다.

 

셀렉의 경우 초반 1장 1신으로 맞타워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타워링 후에는 돈을 모아 건물을 하나 더 깨 장갑을 하나 더 삽니다. 1장 링이 좋다는 분도 계시지만 1장 링은 데미지가 조금씩 모자라게 됩니다. 돈이 모였을 때 2장을 가고 잔돈으로 링을 적절히 사는 것이 좋다고 판단합니다.
만약 적팀이 맞타워를 하지 않으면 1장1신1셔를 가는 것이 좋습니다. 초반에는 딜이 안 나오고 서로 타워버프를 받는 상태라 혼자서는 적을 잡을 수 없습니다. 차라리 1셔츠를 사 궁으로 홀딩하며 버티는 것이 모자를 사는 것보다 좋습니다.
그리고 여기서 템트리가 자발레타와 플로라로 나뉘게 되는데요. 플로라링을 먼저 찍으면 코인 수급에 좋아 래밸링 관리하기 수월합니다. 이후에 목유닉 신발을 찍는 게 좋습니다. 자네트는 초반이 중요한 캐릭터기 때문에 후반에는 본인 취향에 따라 찍으시면 됩니다. 만약 파이크나 어벤져를 꼈을 경우 1장1모1셔1신2목을 가는 게 좋습니다.

 

 

한타시 위치별 팁

 

이번에 소개해드릴 내용은 한타에서의 자네트 위치입니다. 실제 플레이 영상을 갖고 왔습니다.
이번 파트는 초보, 중수분들을 위해 썼습니다.

 

*미니맵과 영상의 위치비교를 위해 부득의하게 줄여놨습니다

 

 

사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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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드에서 한타가 일어날 경우 통로를 제외하곤 타워의 앞과 뒤가 뚫려있습니다. 이때 자네트는 뒤치를 가는것이 좋은데요. 팀원의 위치와 적의 상황을 잘 살피고 들어가야합니다.

 

적군5번타워 앞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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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 5번 타워 앞에는 ㄱ자와 ㄴ자로 휘어진 곳이 있습니다. 적의 사각을 이용해 커브하여 궁을 사용하면 성공할 확률이 높습니다 .

 

적군 4번타워앞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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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번타워 앞과 비슷하지만, 여기서 설명 해드리고 싶은것은 가운데가 뚫린 판막이를 이용하는법 타워 뒤치를 가는것 인데요, 타워뒤치를 할경우 팀원들이 잘 협조를 해줘야 가능합니다.

 

중앙

궁으로 한타를 시작한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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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로 한타를 시작할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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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앙에서는 H자 구조물 언덕을 잘 이용하시는것이 포인트입니다. 사각을 이용하는것이 중요하고요, 언덕의 영향을 많이받기때문에 자네트한테는 유리한 장소입니다.

 

아군 4,5번 타워앞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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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네트를 할때 제일 중요한것은 개인 판단력과 순발력인데요, 자넷은 특히 개인으로 움직여야 할 상황이 많고 한타시 발빠르게 적의 스킬을 끊어주셔야 합니다.

반드시  잡는다는 생각을 버려야 합니다.

 

4. 캐릭터 별 대처방법

 

캐릭터 별 대처방법

이번 순서는 캐릭터 별 대처방법입니다. 원캐와 일부 근캐는 제외했습니다.
*주의: 레이튼, 호타루, 루이스처럼 평타판정이 좋은 캐릭터와 상대할 때는 궁을 끊지않고 끝까지 쓰는 걸 추천합니다.

 

1. 로라스 (보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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팬텀-자발레타를 쓰지 않는 게 좋습니다. 로라스의 평타와 나선창 판정에 밀립니다.
강투창을 조심하셔야 하구요, 심리전이 매우 중요합니다.

*기상시 일정거리내에서 평타로 나선창을 캔슬할 수 있습니다.

 

2. 루이스 (보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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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이스의 평타 상향으로 팬텀-자발레타는 거의 불가능합니다. 루이스를 상대할때는 팬찌를 이용하는것이 좋습니다.
평타싸움은 되도록 피하시고 뒤를 조심하는 게 좋습니다. 루이스를 만났을 때 가장 안전한 방법은 플로라로 눕히는 것입니다.

 

*좋은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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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쁜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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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도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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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일은 실전에서 크게 싸울 일이 없습니다. 만약 도일이 근다를 켰다면 궁을 쓸 때 신중해야 합니다.
대게 도일은 자네트를 따라가지 못하므로 아군 원캐를 묶거나 다른 근캐를 상대하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4. 레나 (쉬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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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나는 근접 평타를 제외하곤 모든 판정에서 자네트에게 밀립니다.
실전에서 적팀에 레나가 있다면 아군 원캐를 보호하는 플레이 하시는 게 좋습니다.
실력있는 레나 유저는 질주 이니시로 자네트를 노리는 경우가 있으니 백질주를 조심하세요.
그리고 레나의 평타 상향으로 금강쇄를 프레스토로 카운터친 뒤엔 자발레타가 이어지지 않습니다.
가끔 립먹다가 금강쇄로 선공격 당할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5. 시바 (쉬움 or 어려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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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바는 레이더 유무에 따라 쉽냐 어렵냐로 나뉩니다.

레이더가 없다면 자네트는 시바의 원콤에 죽게 됩니다.


하지만 레이더가 있다면 시바는 자네트를 이길 수 없습니다.

 

6. 스텔라 (보통 or 이 어려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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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텔라는 파일럿의 기량에 따라 상대하는 게 달라집니다. 자주 진입하여 배달하고 이니시 거는 스텔라를 특히 더 경계해야 합니다. 스텝밟는 최심장-능파는 자네트라도 피하기 힘듭니다.
스텔라와 싸울 때는 스텔라 스킬의 딜레이를 파악해야 우위를 점할 수 있습니다.(엇박같은느낌?) 가장 이상적인 거리3~6칸이고 7칸 이상, 2칸 이하면 힘듭니다.

 

 


*경계해야 하는 스텔라의 모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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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다이무스 (쉬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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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무스는 팬텀이 심안도를 이기기 때문에 우위를 점할 수 있는 상대입니다.
다이무스에게 평타판정이 밀리므로 스킬 모션이 끝날 때를 노려야 합니다.
2.5칸 정도 거리에서 정면 바라볼 경우 질풍베기는 대각평타로 캔슬할 수 있습니다. 

 

*팬텀스텝VS심안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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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이글 (쉬움 or 보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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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하는 이글 유저는 자네트를 상대하지 않습니다. 괜히 이글만 따려고 노력하는 건 비추천입니다.
물론 이글은 모든 판정에서 자네트에게 밀리므로 보일 때마다 잘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단! 초승달 잔상에 자발레타가 캔슬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맞으면 아픕니다.
그리고 자네트는 이글이 궁유닉에 맥시머, 바지와 모자 유니크를 갖고 있지 않는 이상 스탠딩 상태에서 뱀그-적혈을 맞을 일이 없습니다.

 

9. 레이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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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튼은 실전에서 정면에서 1대1로 싸울 일이 많지 않습니다.

레이튼이 자넷을 상대하기 번거롭기때문입니다.

 스탭 하향 이후로 방레이튼이 자주 보이는데요. 적팀에 레이튼이 있다면 한타때 궁으로 묶거나 자벨레타로 띄워 무력화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레이튼이 자네트를 인지했을 때는 선자발 금물입니다.

 

10 호타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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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타루와는 혼자 마주치지 않아야 합니다. 평타에 밀리기 때문인데 공타루라면 승산이 있으니 들어가 따는 것도 좋습니다.
빅터, 피터, 호타루 같은 캐릭터들은 평타 후에 딜레이가 있기 때문에 그 딜레이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11. 트릭시 (매우 어려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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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네트의 카운터 탑5에 들어가는 캐릭터입니다. 팬텀을 쓰더라도 잔상이 도약 파운딩에 잡히고, 프레스토와 자발레타도 잡힙니다.
왈츠 진입 후에 도약-쐐기를 하는 트릭시 유저도 있는데 도박이지만 프레스토로 움직여 피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적팀에 트릭시가 있다면 혼자 다니는 걸 삼가세요.
본인의 반응속도가 빠르다면 팬텀-자발레타를 쓰셔도 됩니다.(저도 안되요)

 

12. 히카르도 (보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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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카르도는 거미줄과 평타만 조심하면 레나와 크게 다를 바가 없습니다.
다만 히카르도에게 물리면 원콤에 죽으니 신중하게 싸우세요.

 

13. 자네트 미러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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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네트 미러전일 때는 팬텀이 먼저 빠지는 쪽이 집니다.

그다음으로 중요한 건 자리선정스킬의 정확성입니다.
자발레타가 맞으면 반은 이기는 것이지만 빗나가거나 플로라를 맞고 누우면 집니다.

 

14. 아이작 (쉬움 or 어려움)

<영상이없네요.>

 

 (문제시 삭제하겠습니다)


아이작도 파일럿의 기량에 따라 상대하는 법이 달라집니다. 판정은 자네트가 우위지만 급습을 당할 경우 집니다.
초반에 자를 수 있을 때 미리 잘라놓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판정은 자네트가 우위일지라도 거리가 좁아지면 아이작이 유리합니다. 레이지런은 프레스토로 막을 수 없고, 저지먼트엘보도 미리 준비하지 않은 이상 팬텀 외의 스킬로 막다가 당합니다.
아이작 파일럿의 기량이 좋다면 선자발은 절대 금물입니다! 적이 인지하고 피하면 거리만 더 좁아져 자살행위가 됩니다.

 

15. 레베카 (보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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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베카를 상대하기에 앞서 자네트로 레베카를 따겠다는 생각은 버려야 합니다. 자네트는 공성 데미지가 약하고 방어관통 패시브가 레베카에게 먹히지 않기 때문에 딜이 들어가지 않습니다.
레베카와는 낚시하는 기분으로 싸워야 합니다. 최대한 모션을 보고 그에 따라 움직이면 됩니다.
레베카는 기동성면에서 자네트를 따라올 수가 없기 때문에 도일, 브루스처럼 농락하듯 플레이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킬을 일부로 빗나가게 써 카운터를 빼는 것도 괜찮습니다만, 아군이 공격받고 있을떄같은 특별한 상황이 아니라면 플로라로 넘어트리고 빠져야 합니다.

 

16. 브루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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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루스는 궁이 없으면 상대하기 편합니다. 궁을 켰다면 하울링만 조심하면서 조금씩 때리며 이동하는 게 좋습니다. 1초의 슈아를 적절하게 이용해도 됩니다.

 

17. 제레온 (보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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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레온은 많이 상대해보지 않아 조심스럽습니다만, 거리가 가까우면 판정에 밀리므로 자네트에게 불리합니다.
제레온 상대로는 팬텀 자발을 사용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실전에서의 카운터 대처 방법

 

이번에는 자네트의 카운터를 상대하는 방법입니다. 시간이 부족해 영상이 미흡한 점 미리 사과드립니다.

 

1. 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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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터는 슈아기인 보 때문에 스킬 하나를 빼고 들어가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궁 카운터인 원더홀을 주의해야 합니다. 물론 파티일 경우 성공률이 높은 역카운터가 있습니다.
-아군에게 어그로가 끌립니다.
-로즈드라이브로 적을 뭅니다. (아군 광역딜러의 백업이 필요합니다.)
-원더홀이 생기면 팬텀으로 바로 빠져나옵니다. 선딜이 긴 편이므로 보이는 즉시 나올 수 있습니다.

 

2. 트릭시

트릭시가 DT로 급습하면 상대하기가 까다롭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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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서로 마주볼 경우 충분히 이길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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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약 파운딩은 맞잡기 후 팬텀 찌르기를 합니다. 이때 팬텀 각도가 중요합니다. 정중앙이면 트릭시에게 역으로 잡힙니다.
-왈츠는 팬텀으로 막을 수 있습니다. 대신 왈츠는 1,2타에 다운판정이 없으므로 1타를 이동기로 빠지게 유도하며 2,3타를 팬텀 슈아로 버텨야 합니다. 조건은 일정거리를 유지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정면 대치일 때 자발레타와 프레스토 진입은 절대! 금물입니다.

3. 윌라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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윌라드는 고각스킬(궁연계)과 번개사슬(기절)로 자네트를 괴롭힙니다. 따라서 정면대치는 피해야 합니다.
윌라드에게 궁극기를 쓸 때는 중거리로 쓰는 게 아닌 이상 뇌보법으로 빠져나갑니다.

 

4. 그 외
그 외로 자네트가 조심해야 할 것은 센트리, 불벽, 서릿발, 사이클론 등의 오브젝트형 스킬입니다. 철거반이나 자동차 등의 장식물도 조심해야 합니다.

 

 

★영상 촬영에 도움주신 방캐유저누나-히카르도,글편집 매생e형-트릭시, 이퍼스-타라, 자게비안-윌라드 모두 감사합니다.

 

+ 브금 첨부하는거랑 추천해주신 잔마님이랑 닉네임최소두글자님 감사합니다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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