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 [공략]공격형 윌라드의 모든것
  • 59,294

    171

발자타르 [67급]

2013-08-09 11:06:05



안녕하세요 이번에 처음으로 공략을 쓰게된 발자타르라고 합니다.


우선 랭킹인증과 전적




시즌1


시즌2





목차


1.템세팅


2.운영법과 한타시 역할


3.근캐 대응법


4.각종 번지법or잡기술



일단 잘 모르시는분들을위해 윌라드의 소개를 하겠습니다.


윌라드는 게임내에서 여러방면으로 사용되는데


1장1모나 1장또는1모극방을 가는 방어형윌라드가 있고


초반에 빠르게 2장2모를 감으로인해 엄청난 딜량을 뽑아내는 


공격형 윌라드가 있습니다.


방어형윌라드는 일단 원거리딜러보단 서포터에 가깝다고 할수있고 주로 사슬과 궁극기로 상대방의 캐릭터들을 더욱 안정적이게 홀딩하는편이며


공격형윌라드는 홀딩+딜을하면서 지속적인 딜을넣음으로써 주로 원거리딜러로써의 역할을 합니다.


이중에 제가 소개할 윌라드는 지속적인 딜링과 홀딩을할수있는 공격형윌라드 입니다.



1.템세팅



일단 이게 저의 템세팅입니다.


소모킷부터 간단히 설명해드릴게요


첫번째회복킷은 스파클링이나 첼시콜라Max를 고민하신다면 첼시콜라를 

추천드립니다. 윌라드의 회복킷은 쿨타임감소3%인데 이게 워낙 체감이 애매하기때문이에요.


두번째가속킷은 가속캡슐이나 아드레날린 이런거끼지맙시다

간혹가다 몇몇초보분들이 가속캡슐써서 뇌보법을 자주쓰신다고 하시는데 써보시면

달리기의 소중함을 깨달으실겁니다. 엑셀레이션도 껴봤는데 별로더라고요 그냥 

깡이속킷 추천드릴게요.


세번째공격킷은 이펙트나 넬스s를 추천드릴게요 치이속목이시면 넬스s 공격형유니크 목이라면 이펙트 추천드릴게요 윌라드는 워낙 치명타가 중요하기때문이에요

간혹가다 파이크끼시고 크리터지면 낙뢰가 버프없이도2300정도가뜨는 기적을봅니다만

이거끼면 중반부터 유통기한생기니깐 비추천드릴게요.


네번째방어킷은 타즈나 전용터틀끼시면 됩니다. 플레시같은거끼시면 중반부터 영혼까지뚫리는 데미지를 경험하실겁니다.


다섯번째특수킷은 왠만해서는 번개사슬 임팩트를 추천드릴게요. 이게 사거리10%라는 사기옵션이 붙기때문에 효율상 가장 좋다고 할수있어요. 간혹가다 레이더나 맥시머끼시는데 나쁘진않아요.맥시머는 없어서 못껴봤지만 데미지뜨는거보면 지옥을 경험할정도고 레이더는 시바문에 스트레스받을때면 저도 가끔끼는편이에요.


링은 낙뢰4링 구형2링 사슬or뇌보(구레어나 신레어)를 사용하시는것이 좋습니다.

뇌보법링의 경우 사슬추공 15%때문에 150코인을 더사용하는것이 부담이 되므로

저는 둘다있지만 구레어를 끼고있습니다. 안그래도 약한편인 번개사슬의 딜을 15%늘려준다고 별로 체감도 안될뿐더러 링하나찍을때 50코인을 무시할수 없기때문입니다.


장비는 별거없고 그냥 유니크있으시면 끼시면됩니다. 윌라드는 유니크가 가장 좋아요.

하지만 윌라드하면서 필수유니크가 몇개 있으니 소개해드릴게요(이미다아시겠지만)


1.그랜드 듀크(모자유니크)



말이 필요없어요 윌라유니크중에 제일좋습니다. 이거없으면 딜량이 엄청줄어요


2.라이트 블리츠(신발유니크)


예전엔 더 길었지만 유니크가 워낙사기라 하향먹은 이후로 7%로 줄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사기적인 효율을 자랑합니다.


3.블리츠 와일즈(공격형 목유니크)


일단 기본적으로 옵션도 꽤나 좋을뿐더러 스텟이 사기적으로 올라가기때문에 껴줍시다.원래 원딜에게 공목은 사기잖아요...


4.썬더 고르드마스(궁극기링 유니크)


필수라고 할수있을정도의 유니크입니다. 다찍으면 지속시간을3초가량 늘려주는데 3초면 엄청차이 심합니다.꼭 뽑아줍시다.


이것 외의것들은 있으면좋고 없어도 무난히 플레이 가능한 유니크들입니다.(실은 위에꺼없어도 잘하면 그만이긴해요)





2.운영법과 한타시 역할


1.탱커의 뒤를 따라다녀라

  -상황에따라 다르겠지만 원딜의 기본적인 포지션이죠.

    보통 아군탱커의 뒤를따라다니면 딜을 확실하게 넣을수 있을뿐더러 윌라드의경우 홀딜을 해줌으로써 아군캐릭터의 스킬을 적중시키기 쉽게 할수있습니다.

(하지만 상대방에게 윌라드를 뒤치를할만한 캐릭터(자넷 트릭시 시바포 )라던가 카인이 자리잡고있을경우는 무조건따라다니진 마시고 상대방캐릭터의 위치를 확인후 따라다니는걸 추천합니다.)


2.상대방 근캐의 접근을 허용하지 말아라

 -다른원딜도 마찬가지겠지만 윌라드의경우 특히나 근거리캐릭터의 접근을 허용하지 않아야합니다. 


윌라드의 스킬인 낙뢰나 구형번개 천둥벼락등은 선딜이 엄청나게 길기때문에 상대방 근거리캐릭터가 윌라드의 가까이 접근했을시 대부분의 스킬이 캔슬이나며 저항도해보지 못하고 죽을수가 있습니다.


멀리서부터 오는적이 보인다면 미리 구형번개와 평타를맞춰 감전3스택을 걸어주신후 스턴을건다던가 가까이올때까지 기다려서 뇌보법으로 도망간후 아군이 극딜할수있는 위치에서 스턴을걸어 녹이는방법이 있습니다.


아무리 단단한 탱커라도 일단 무력화가되어 맞기만하는 상황이라면 금방 죽일수있는것이 보통이겠죠?(아닐때도있지만)


3.상대방 근캐의 접근을 허용했을시

 -보통은 이런상황까지 왔을땐 상대방 근거리캐릭터에게 순삭이 많이나는경우죠.


당황하지마시고 뇌보법을사용해 그 위치를 빠져나옵니다.


하지만 보통은 뇌보법을써도 자네트나 트릭시 또는 히카르도같은 캐릭터들에겐 별 의미가없습니다.


저런캐릭터들에게 접근을 허용했을시에는 팀의백업을 기다리거나 운좋게 구형번개나 낙뢰를맞춰 도망가는수밖에 없다고봅니다.


하지만 상대방캐릭터가 방을타서 딜이 잘 안나온다싶으면 구형번개를 맞춰보는것도 좋은방법입니다.


4.3감전을 걸어라

 -윌라드에게 있어서 가장 중요한점이며 여기서 초보분들과 중수분들의 실력차이가 난다고 생각합니다.


3감전이 걸리면 상대방캐릭터도 윌라드와 거리가 벌려있을시 가까이 다가오려하기보다는 도망을가게됩니다.스턴에걸리면 슈퍼아머고 뭐고 없잖아요 무력화라는것이 그만큼 사기라서...


3감전을 거는방법에는 대표적으로 2가지가 있는데 기본적으로 구형번개를 이용해 감전2스택을 쌓은후 평타1방으로 감전3스택을 완성시키는 경우입니다.


구형번개를 맞출상황이 잘 나오지않는다면 재빠르게 평타3방을맞춰 감전시키는법도 있습니다.


윌라드의 평타는 생각보단(?) 유도율이 좋은편이거든요.


5.천둥벼락은 아끼지 말아라

 -간혹가다 천둥벼락을 너무아껴서 많이싸웠음에도 불구하고 천둥벼락을 1~2회만 사용하는분들이 있습니다.


천둥벼락의 쿨타임이 그렇게 긴편도 아닐뿐더러 뻘궁만 아니라면 한명이상은 확실히 홀딩하며 킬을따낼수 있는 좋은스킬입니다.


아군탱커가 상대방 원딜이던 근딜이던 물었을시 바로써주시면 상대방은 백업을 오다가 같이 휘말리지 않기위해 빼게됩니다.


예를들어 레이튼의 썬클후 잡기 라던가 아이작의 데드맨크라우칭이 들어갔을시 상대방이 잡기당하고있는 자신의 팀을 백업을 오게되는데 여기다가 잡기가 풀리는타이밍에맞춰 바로 천둥벼락을 사용하신다면 잡기당하고있던 캐릭터는 거의 필킬이며 상대방캐릭터들마저 아군 탱커에게 접근을 허용하지 못하게 합니다.


6.노티플레이는 금지!

 -이것도 판마다 다르기는 합니다. 


상대방에 윌라드를 순삭낼수있는 캐릭터가 없다면 안죽으면 그만이겠지만 안죽기위해선 1.5선이나 2선에서 상대방캐릭터를 맘놓고 홀딩할수가 없게되죠.


이러면 이미 윌라드의 역할은 절반이상을 수행하지 못하게되므로 이미 팀에게 민폐라고 할수있습니다.


특별한 상황이 아니라면 왠만해선 2장2모이후에는 꼭2티이상은 가주셔야 상대방의 순간딜 한방정도는 견딜수 있습니다.


윌라드에게 가장좋고 딜링이 쉬운 템트리는 공벨입니다.


7.뇌보법은 신중히!

 -뇌보법은 이동기,회피기 두가지의 용도로 사용되는것이 대부분입니다.


저도 보통은 상대방의 캐릭터가 근처에 없을때는 이동용으로 사용하고 있으며 한타시에는 회피용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한가지 주의해야할점은 상대방과 대치상황일경우 언제어디서 물지모르므로 뇌보법은 아껴서 중요한타이밍에 사용해야 합니다.


간혹가다 추노용으로 쓰는경우도 있습니다만, 이건 초보분들은 따라하지 않으셨으면합니다.


공을타고 앞선으로 간다는건 자신의 무빙이나 반응속도를 믿는경우이기 때문에 비추천드립니다.(탱커가먼저 갔을시에는 사용해도 괜찮아요)


3.근캐 대응법


음,,,이부분은 어느정도 윌라드가 손에맞을시 가능하거나 상대방 근거리캐릭터가 말린경우에 많이나오는 경우이므로 항상가능한것은 아님을 미리 말씀드릴게요ㅠ..


1.루이스

-근거리캐릭터중에 회피기도 없을뿐더러 접근만 허용하지 않는다면 굉장히 만만한상대입니다.


구형번개나 낙뢰를맞춰 눕힌다면 루이스는 기상빙산을한다던가 밖에못하니 빙산사거리만 허용하지 않는다면 쉽게 처리할수있습니다.(하드스킨이면 그냥도망가세요)


2.로라스

-용성락을 제외한 원거리 슈퍼암기가 없기때문에 상대하기 쉬운편입니다.


하지만 접근을 허용한다면 엄청난딜이 들어와 원콤에 갈수있으니 로라스가 붙어도 절대 당황하지마시고 뇌보법을 사용하여 거리를 벌린후 구형평타로 3감전을 거시는것을 추천합니다.


로라스의경우 기상창이 있겠지만 3감전을 건 상태라면 기상창이던뭐던 스턴을 걸수있기에 극딜을 넣기 좋습니다.


3.휴톤

-주로 바야바로 접근한다던가 어퍼로 구형번개를 뚫고 들어오는경우가 많습니다.


가까이와도 당황하지마시고 휴톤의 바야바가 빠졌는지 확인하신후 빠졌다면 뇌보법으로 거리를벌린후 구형번개나 낙뢰를맞춰 눕히는것이 중요합니다.


바야바가 있을시에는 아무래도 휴톤이 유리하므로 가까이에서 무리해서 스킬을맟추려다 핵펀치맞지마시고 자신의 백업을해줄수있는 아군쪽으로 뇌보법을사용한다던가 타워근처로 도망가서 삥삥도는방법이 있습니다.


혹여나 감전을 건 경우라면 가차없이 1인궁을 사용해도 되는상대입니다.(바야바 쿨타임을 항상 생각하세요)


4.레나

-레나의 진입방법은 보통 두가지죠.


질주로 갑자기 들어온다던가 금강쇄로 급습을 하는경우입니다.


두가지모두 들어와서 원거리슈퍼아머 판정이 있는 섬전각을 사용하는데 맞아주지맙시다.


쉽진않겠지만 레나는 섬전각만빼면 딜링기가 거의없으니 그 이후는 거리만벌어져있다면 윌라드가 유리합니다.


가장중요한건 레나에게 맞지않는것이며 뇌보법을 이용해 섬전각이나 금강쇄를 피하는것 입니다.


5.도일

-도일의경우 슈퍼아머를 킬수있는 근육다지기가 있기때문에 거리를 허용하게되는것이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다른탱커나 근딜러와는 달리 순간딜링기가 맞추기애매한 어퍼나 초스밖에 없기때문에 접근을해도 엄청난위협이 되진않고 도망치기도 제법 쉽습니다.


3감전을 건 상태가아니라면 근육다지기의 지속시간이 끝날때까진 도망가시거나 아군과같이 딜을 넣으시기 바랍니다.


주의하실점은 공윌라드의경우 피가 많은편은 아니므로 래리어트나 어퍼잡기를당하면 죽게되므로 맞지않는것이 중요합니다.


6.시바포

-하...선딜이 긴 윌라드의 천적중 한명입니다.킬힐이나 은신이빠졌다면 덜 무섭지만 그놈의 평타로인해 뇌보법을써도 추노를당하는 상황이 나오며 킬힐로인해 3감전스턴이 아니라면 내가 때리다가도 역관광을 당하는편이죠..


최선의 방법은킬힐을 예측하여 뇌보법을 사용하는 것이며 가끔가다 킬힐타이밍에맞춰 잡기를하는 방법도있습니다만 이건 성공이 쉽지않으므로 비추천드려요.


가장중요한것은 킬힐쿨타임을 재는것과 어떻게든 구형번개를 꽂는것 입니다.


그리고 혹여나 킬힐이 빠졌다면 천둥벼락을 가차없이사용후 사슬을걸어 빠져나가지 못하게하여 죽일수 있습니다.(물론거리가 벌어져있을시에만 해당)


7.스텔라

-상대하기 쉽지않은 근거리캐릭터중 하나죠..


 능파미보와 섬전연각으로인해 윌라드의스킬을 뚫고들어오며 능파가 있을시에는 천둥벼락에넣어도 뚫고나가는캐릭터 입니다.


심지어 섬전연각마저 원거리 슈퍼아머 판정이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중요한점은 스텔라의 능파미보 쿨타임을 생각하는것이며 거리를 좁히게 해주시면 안됩니다.


평타판정도 좋은캐릭터이기에 가까이 붙었을시 저항할수없으며,최심장이나 능파섬전으로인해 적진으로 배달되는것을 주의하셔야 합니다.(최심장은 잡기로 끌려가지 않게할순있으니 잡기를 잘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8.다이무스

-어떻게보면 쉽기도하고 어떻게보면 어렵기도한 근거리 캐릭터중 하나입니다.


보통은 슈퍼아머기가 없는캐릭터의경우 윌라드가 상대하기 쉬운편이지만 다이무스의경우 질풍베기를 사용해 윌라드에게 순식간에 접근해올수 있으므로 항시 다이무스의 질풍베기의 거리를 예측하고있으며 접근시키지 않는것이 중요합니다.


혹여나 다이무스가 접근했을시에는 평타로 참철도를 캔슬시키는것이 중요하며 이때 에임을 정확하게 잡아야하므로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9.이글

-전방 원거리 슈퍼아머가붙은 뇌안도로인해 이동속도도 빨라지며 접근하는것을 막기가 쉽지 않습니다.


아군에게 백업을 요청하는것이 가장좋으며 뱀그림자나 초승달을 뇌보법슈퍼아머로 데미지는 입더라도 빠져나가는것이 중요합니다.


혹여나 1:1상황일때는 구형번개의 범위를이용해 이글에게 백어택을선사해 눕히는것이 최선입니다.(괜히눕혀놓고 신난다고 기술연계하지마세요 다시 일어나면 죽은뿐이에요)


10.레이튼

-궁을 안킨상태라면 스탭쿨만 잘생각한다면 상대하기가 어려운편은 아닙니다.


레이튼의경우 주로 노신발이나 1신발상태이며 2신발은 극후반이나 가는것이 보통이기때문입니다.


레이튼이 궁을킨다면 썬더클랩은 어쩔수없지만 스탭방출만은 어떻게든 뇌보법으로 도망가시길 바랍니다.


어짜피 레이튼이 원캐하나만 본다면 그원캐는 뭔짓을하던 근슈를 빨지않는이상 죽을수밖엔없죠.(그냥 궁키면 팀에게 백업을 요청한다던가 최대한 도망가세요 하향전까진 노답입니다.)


11.카를로스

-카를로스는 슈퍼아머기는 없지만 사기적인 백라이징 판정과 딜링이 엄청난 제트킥이 있습니다.


중요한것은 백라이징을 뇌보법으로 버티거나 피하는것이며 얘한테는 뇌보법을한번만끊어쓴다거나 하는짓은 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한번만끊어쓰면 백라이징이 안맞더라도 제트킥이 날아와서 태클까지 이어지기 때문입니다.


카를로스의경우 정면에서 자신을본채 태클을사용할때 잡기를하기가 비교적 쉬운편이니 알아두시고,싸이클론이 날아올때 혹여나 맞더라도 뇌보법슈아로 버텨서 뜨지않는것 또한 중요합니다.


12.호타루

-호타루에겐 둔갑폭연이라는 회피기이자 이니시를 걸수있는 스킬이 있기때문에 둔갑이 몸에 박혔을시 터지기전에 뇌보법슈퍼아머로 버텨서 넘어지지 않는것이 중요합니다.


혹여나 쐐기를맞는다면 뇌보법이 없을시에는 아군에게 백업을 요청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호타루의 평타에의해 윌라드의 스킬도 캔슬되는경우가 대부분이니 거리를 유지하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호타루의 둔갑이 빠졌을때 재빨리 감전을걸고 천둥벼락을 사용하셔서 처리하는것을 추천합니다.


13.트릭시

-사기적인 평타와 도약잡기와 엄청난거리와 엄청난딜링을 자랑하는 왈츠로인해 상대하기 어려운 근캐중 하나입니다.


일단 중요한것은 최대한 평타를 맞춰 접근하지 못하게 하는것이며 왈츠를 뇌보법으로 버텨서 넘어지지않거나 피하는것 입니다.


항시 트릭시의 도약의 쿨타임이 돌아왔는지를 생각하며 접근을 허용했을시에는 죽음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접근시 뇌보법을 사용해도 도약잡기로 잡히게되므로 최대한 평타를쏘다가 혹여나 도약잡기를 사용한다면 맞잡기로 피한후 바로 뇌보법으로 도망가시길 바랍니다.


14.히카르도

-이글과같은 전방 원거리 슈퍼아머가있죠...


하지만 이글은 몇대 때리면풀리지만 얜 지속시간이라 저항을 하는것보단 도망가거나 아군근캐에게 도움을 요청하는것이 답이라고 봅니다.


다른 원거리 캐릭터들은 근거리판정 기술이 있는경우가 많지만 윌라드는 그런거 없고 다 원거리판정이라 저항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혹여나 잡기를하려하면 이미 히카의 평타나 벌레방출이 더 길기때문에 시도하지는 마시길바랍니다.


얘도 이글과같이 구형번개의 범위로 백어택을노려 다운시키는방법이 있습니다만 히카르도가 이때타이밍에 거미줄을날려 낚일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궁극기나 원거리슈아가 켜지지않은 히카르도는 거리가 벌려있을시 거미줄만 조심하면 윌라드의 밥이므로 쉽게 처리하시면 됩니다.


15.자네트

-순식간에들어오는 자발레타 프레스토를 맞게된다면 거의 죽었다고 할수있으며 바지를찍어도 벗겨버리는 방어관통력덕에 골치가 아픈 캐릭터입니다.


어떻게든 자네트의 기술을 뇌보법으로 버텨서 공중에뜨지않거나 경직을 먹지 않는것이 중요하며 거리가 벌어져있을땐 구형번개를이용해 자네트가 팬텀스탭을 빼도록 유도하는것이 좋습니다.


뒤치를 오는상황이 아니라면 거리가 벌려져있는 상태에서 팬텀없는 자네트는 비교적 상대하기 쉬운편 입니다.


항시 궁극기가 들어오는것을 조심하며 궁극기에 맞을거같을시 뇌보법으로 도망가는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16.아이작

-처음나올때 스윙 스플데미지 2300이 잊혀지진않지만 지금은 많이 하향을 먹게되어 생각보단 딜링이 약해진상태입니다.


아이작은 데드맨크라우칭이나 궁극기가 들어간상태가 아니라면 슈퍼아머기가 없으므로 평타와 구형번개로 견제를 잘해주셔서 감전스턴을 건다면 비교적 쉬운상대 입니다.


혹여나 궁극기가 걸릴거같은 상황이 나오면 궁극기를 같은 맞잡기로 피해주시고 아군에 아이작의 궁극기에 걸렸다면 3감전스턴을 노려보시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17.레베카

-레베카의경우 더킹-테라듀러시로인해 슈퍼아머상태로 스킬을 꽂으러 오기때문에 발견즉시 스킬을 맞춘다기보다는 최대한의 거리를 유지하는것이 중요합니다.


더킹때문에 스킬을 넣어도 슈퍼아머로 버티면서 들어오기때문에 들어올때는이미 늦은 상태입니다.


더킹이 빠져있다면 3감전을 재빨리걸어 더킹의 쿨타임이 돌아와도 3감전스턴상태-천둥벼락 을 이용해 극딜을 넣어서 제거할수 있습니다.


18.브루스

-.....궁안키면 베어러시 풀차징만 조심하시면 구형-평타-낙뢰 이런거로 상대하기는 쉬운데요.


궁키면 음...곰이 다른거보고있을때 재빨리 3감전스턴을 건다던가 하면되는데 자신을 보고있을땐 목숨걸고 도망치세요 얘는 하향이라고한 저번패치도 별의미없으니깐 하향했으니 상대할만 하겠지 ㅎㅎ^^ 이러지마시고 걍 튀세요. 노답임


19.제레온

-현재까지 나온 신캐들에비해선 상대하기는 쉬운편입니다만 뇌보법이 빠진상태에서 일정거리 이상허용한다면 템페스트의 사기적인 딜로인해 죽을수있으므로 항시 뇌보법의 쿨타임을 생각하여 거리를 유지합시다.


로열가드가 빠졌을시에는 구형천둥으로 집에 보낼수있으니 가차없이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항상 레퀴엠을 생각하여 쉽진않지만 혹여나 날아오는것을 예측하거나 보게된다면 뇌보법슈아로 버텨서 항상 넘어지지 않아야합니다.






4.각종 번지법or잡기술


1.번지법


번지법은 각 맵마다 다르며 불가능한 맵도 있습니다.


우선 리버포드


리버포드-본진언덕


리버포드-중앙언덕


안개맵


안개맵-기지 중앙언덕


안개맵-중앙언덕


안개맵-기지언덕2



2.잡기술


-구형번개 넘기기


구형번개는 포물선을 그리며 날아가므로 각종 벽과 박스등을 넘길수 있습니다.


-박스넘기기

누구나 할수있는 간단한 박스넘기기입니다.


-문넘기기

이런식으로 위치를 잘 잡으시면 쉽게 넘길수 있습니다.

조금더 오른쪽으로 에임을잡으시면

이런식으로 골목에도 던질수있으니 될것같다 하시면 한번 시도해보시길 바랍니다.


-Y존 근처

이런식으로 왼쪽과 오른쪽 모두 가능하니 자주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번개사슬


번개사슬은 기본적으로 최대 3명의 연쇄가 가능한 홀딩용 스킬입니다.


3감전을 걸었을시 번개사슬을 맞춘다면 스턴에 걸리게 되며 이것을 잘 활용하시면 여러가지를 하실수 있습니다.


①에어사슬


콤보 순서대로 구형-평타-낙뢰 사슬1타 이후 에임을 다른곳으로 잡았다가, 일어날때쯤 다시걸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사슬스턴을 이용하시면 스탠딩상태에서 천둥벼락이나 평타같은 기술들을 더 넣을수 있게되어 사슬의 좋은 사용법중 하나입니다.


②여러명사슬

이 기술은 간단합니다.


적이3명이상일시 번개사슬을 흔들어주신다면 더 여러명을 홀딩하실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3명을 홀딩할수 있는데 더더욱 여러명을 홀딩할수있는 번개사슬의 사기성을 더더욱 늘릴수있습니다.


③오브젝트연쇄


번개사슬은 특이하게도 사람→오브젝트는 안되지만 오브젝트→사람은 되므로 이것을 이용하신다면



이런식으로 박스위에 있는 적을 홀딩할수 있으며


다른 용도로는




이런식으로 자동차를이용하여 홀딩을 할수도 있습니다.



여기까지 제가쓴 윌라드 공략입니다.


중간중간 계속 수정을 거듭해왔고 완성한글도 다 날아가는바람에 멘탈붕괴 직전까지 왔지만, 다행이도 백업해둔 글이 있었기에 다시 조금씩 고쳐서 쓸 수 있었습니다.


처음쓰는 공략글인데 부족한점이 많았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조언을주신분들께 감사하고, 다음번에도 공략글을 다시 쓸진 모르지만 만약 쓰게된다면 지금보다 더 완벽한 공략을 쓰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원문보기]

댓글 171
댓글은 최대 255자까지, 스티커 10개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스티커 등록 n
등록0/256
닫기
Hi~ OK Oh! 냠~ Love U~ 궁금해! YES! 히힛~
안녕하십니까? 예~예~ 모든 것은 신의 뜻... 불허합니다. 의외군요. 나 원 참... 시작할까요? 강화인간!!
안녕? OK 궁금하네요. 역시! 재미있네. 깜짝이야! 아~니? ...
웃음 두려움 만족 놀람 동의 분노 좌절 인사
안녕하세요? 넵!! 미안해요!! 앗! 좋아요! 엣헴. 추천! ㅠㅠ
안녕하심까~ 피- 좋다! 못마땅해... 곱다~ 덤비라! 후우- 아슴찮다..
허~허~ 아, 아니... 헐! 흠흠... 끄응... 시, 식은땀이.. 엥? 후어어..
후훗~ Trick or Treat! 사.탕.내.놔. 소녀... 억울하옵니다... 사, 사탕 주세요! 해피... 핼러윈... 날 위해 사탕 정돈 줘야지? 목표? 당연히 사탕이지!
안녕~ ?? 피- 어머! 흐어 오오- 안돼! 랄랄라
우쭈쭈 하하 하? ?? 이거 참... -_- 안녕하십니까 안됩니다
ㅇㅅㅇ 으르릉... 나, 나! (정색) 깔깔 아니야!! 뿌잉 메~
안녕하십니까! 흐응? 흐으으응?! 척! 칫.. 좋-았어! 엥? 후에엥-!!
칫 엄숙하고 근엄하고 진지하다 믿습니다 내 안의 ...가 깨어난다 영업 중 할많하않 충격! 공포! 둠칫 둠칫 두둠칫
파이팅!! 고마워~ 졌어... 히힣 극대노 미안! 거울 앞에서 자의식 과잉된 십대 라이언
저는 지금 극공입니다. 훠이훠이 하.하.하. 매우 화가 납니다. 총기 손질중입니다. 저와 한 판 붙어보시겠습니까? 당신에 대한 정확한 진단 안돼!
뭐가 궁금하죠? 축하드립니다. 너에게는 뭐든 주고 싶어. 칭찬 드립니다. 대-단하십니다. 내겐 보여, 너의 죽음 당신을 믿습니다. 이런 미래는 싫어!
감사합니다. 기쁩니다. 축하합니다. 칭찬해 드리죠. 놀랍군요. 심기가 불편합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짝.짝.짝.짝 고마워... 멋있어... 지금 이게 뭐하시는 거죠? 대다나다 히에엑... 헉! 깜짝 놀랐습니다. 그만해!!!!!
옳소! 감탄했습니다. 흐음 후회할거요! 감사합니다. 놀랐습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정색) 축하드립니다. 칭찬해 드립니다. 놀랍군요. 매우 화가 나네요. 큰 충격입니다. 놀랍군요.
이럴수가... 감히! 네가! 아니?! 장하군! 응?! 좋다! 그건 아니다! 고맙다!
감사합니다 잘 못 들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가슴이 두근거리네요 좌절상태입니다 감탄했습니다 칭찬합니다
멋지군! 좋았어! 하하! 축하하오! 아아.. 5분전인데. 커피한잔 하겠소?
승리의 정유년! 정의로운 새해복! 극.한.공.성. 복! 받아랏! 음~ 직장인의 정석
많이 배웠습니다! 대단합니다! ?!! 축하드립니다 뭔가.. 부족해요 짝짝짝! 각오하세요! 으윽!
성탄의 축복을~! 메리 X-MAS~! 화이트 크리스마스야 해피~ 크리스마스~ 고요한 밤~ 거룩한 밤~ 성탄이구나~
Good! Thank U Missing U Useless It's pretty good Oops WHY! Please wait
멜빈 미이라와 고스트 제피 할로윈에는 카를로스호박 히카르도의 사탕 탄야의 마녀 분장..? 잭-슈타인 강시 루시
기자님의 감탄사 : 호-오! 기자님의 일과 : 신문 보기 기자님의 사과 : 이거 실례! 기자님이 놀라면 : 어이쿠! 기분이 좋아 보이는 잭 기분이 나빠 보이는 잭 천진난만한 잭 상큼한 인사를 날리는 잭
좋군요! 좋은 시간 되소서 Merry 추석~! 우와~! 호~오! 가득해요~! 짱인데! 품위있군
Chu~♡ 파이팅! 우와앙.. 졌어 ㅠㅠ 이겼다! 흐~음? 뜨헉! 돼.. 됐거든! 사.. 살쪘..!
훌륭합니다 궁금하네요 에구머니나! 슬프네요... 경멸스럽군요.. 후훗~ 뭐라고 하셨죠? 이, 이럴수가...!
아이작의 멋진 모습 이글이라 샤샤샤~ 트리비아 슬라이딩 시바 포는 달린다 까미유도 달린다 라이샌더 달린다 마를렌 점프! 샬럿 점프!

최근에 사용한 스티커가 없습니다.
능력자님의 마음을 한 마디로 표현할 수 있는 스티커를 찾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