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 히카르도 너는 어디까지 알고있니?
  • 45,832

    105

돌아온흐콰르도 [69급]

2013-07-24 12:51:42

공략에 앞서 자기 소개를 해야겠죠

 

닉변 ㅁㅈㅇ >쁘띠마자용>흐콰르도>돌아온흐콰르도

 

 

 

 

 

추가

 

 

무시가 너무심해 이전 가장높았던랭킹은 아니지만 올려봅니다.

 

안녕하세요. 한동안 접었지만 접기 전 히카르도를 주캐로 플레이하던 흐콰르도 라고 합니다.

앞서 랭킹인증을 해야 하지만 접기 전 이 계정을 지인분에게 빌려준 것 때문에 지금 랭킹이 너무 낮아 양해 부탁드립니다.

 

그래두 한때 통합랭킹 7위까지 찍어보았구 히카에 대한 이해도도 나름 높다고 생각하므로 공략을 적어봅니다. 마음에 안 드시는 부분 도 있겠지만 참고 봐주시면 감사합니다.

 

 나름 많이 해보신분들만 아는 공략위주로 적었습니다. 다른 건 사퍼나온지 삼년이나 됫는데 다아시겟죠? 어떻게 보면 벌레방출 공략이 전부인 공략이 될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히카에게 가장중요한 스킬은 벌레방출이라고 필자는 생각합니다.

 

 

  

 

 

 

 

 

 

한동안 간간히 들어와서 놀면서 플레이하여서 평균이 좋지는 않습니다.

히카 템셋팅편

 

1.아이템

 

 

 

 

 

 

 

 

많은 셋팅의 변화가 있었습니다. 시즌 2 초기만 하더라도 저는 방히카로 선진입 플레이를하여 적 원딜의 진영을 붕괴하고 벌레방출로 딜링도 딜링이지만 원딜을 눕혀놓아 뒤에 아군이 딜을 편히 넣고 백업을 오기까지 버티는 형식으로 플레이를 하였습니다.

그래서 주로 방목을 끼고 어벤져를 끼는 형식으로 플레이를 하였습니다. 불멸자에 붙은 치명과 허리를 주로 안찍는 원딜의 특성상 어벤져 방목을 껴두 딜링이 잘나왔습니다. 하지만 이 템트리의 단점은 극후반 특히 원딜이 허리를 다찍어버릴 경우 딜링이 엄청나게 낮아진다는 것입니다.(특히 미쉘의 경우 초반에 싹을 뽑아놓아두 후반가서 방을 찍구 허리를 찍으면 더토안에서 때리는 히카가 더 아픕니다.)

 

그리고 요즘은 다시 회피 템트리가 대세 ,히카르도 불멸자 치명 하향이 되어서 방히카 로선 회피탱들을 만나면 도저히 힘을 쓸수가 없습니다. 그리하여 템트리를 이렇게 변경하였습니다. 물론 유니크 공치 목걸이가 있다면 넬스를 낄만한데 저는 없어서 목걸이는 공격력 이속 목걸이로 그리고 물약을 이펙트로 보완하였습니다. 방캐도 주로 2상2바를 찍고 그다음 허리1개 그다음 주로 가는것이 목걸이인데 그 목걸이를 그냥 공목으로 전환함으로 초반 방캐 후반 딜링위주로 템트리를 바꾸었습니다. 이러면 후반 회피탬을 찍어도 불멸자와 함께 엄청난 딜로 녹여 버릴수 있게 되었습니다.

 

 

 

장비 

 

장갑

 

fa>sp>=유니크

 

모자

 

유니크>이속=시야(거미줄을위한)=sp

 

상의

 

유니크>fa>ep=sp

 

바지

 

유니크>sp=ra=ep 공or방 취향에따라

 

허리

 

유니크>fa>=sp

 

신발

 

유니크>=ra=fa취향

 

 

목걸이

 

 

유니크>x5=맨포비어>불릿초커N

  

 

  사이퍼즈 템그런거 없습니다 유니크가 거의다 짱입니다

 

  

 

 

링부분은 여러분의 기호입니다 하지만 2링을모두 추천합니다.

잡기가 많이 하향을 먹었다하더라도 잡기링이 아직 제일 효율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히카르도의 모든 콤보에 들어가는것두 잡기고 적의 기술을 버티는것도 잡기만한 스킬이없죠.

 

 

힐킥

 

2링>버프링=3링쿨감>4링

 

 

벌레방출

 

 

2링>=버프링>3링쿨감>4링

 

 

불멸자

 

 

유니크>=유니크>=유니크>3링

 

 

잡기링

 

 

2링>3링>4링

 

간단요약

 

요즘 대세인 회피 탱 을위한 초반 탱커>후반 딜러 형 템셋팅, 순간 극딜을 위한 벌레방출 버프링

   

 

실전편

 

 

히카르도를 하기전 일단 히카르도 라는 캐릭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훌륭한 판정의 평타, 시전만 되면 맞으며 몸에서 나가는 벌방, 거의 모든 스킬에 연계기가능한 벌레방출, 적을 납치하여 한타를 유리하게 이끄는 거미지옥

 

 

거미지옥

 

 

 

 

팁1

 

히카르도 라면 알고 있어야할 이장소.

 

그냥 상대방타워앞으로 뚜벅뚜벅걸어가서 스파이더를 쓸시 맞아주는 캐릭이 아무도 없져

 

적군에 마틴 토마스 윌라드 린등 거미줄을 쓴 나를 가두거나 방해할캐릭이없다.

 

그러면 카를로스 유저라면 카를로스의 싸이클론가같은원리 떨어지기전 에임을 언덕위의 적에다 두고 당길시 히카르도는 언덕을 내려오면서 먼저 에임이 걸려있던 적을 당긴다.

 

 

 

 

 

그리고 부당거래의 효과를잊지마시구 정면을 응시하며 벌방을 쓰며 뒤로 물러나면됩니다.

 

벌레방출은 밀어내거나하는스킬들을 제자리로 뛰우는 판정이므로 아군의 딜이 들어가기 더쉽답니다.

 

이렇게 원캐하나를 따고 시작하면 게임이 유리하게되겟죠. 자신도 따일수 있다는 생각을 하면서 해주시길바랍니다.

 

 

그리고 사진으로 찍지못하엿지만 거미지옥은 앞에 아군이 경로에 있거나 (아군)오브젝트가 생겨난다면 바로 아군,오브젝트 앞까지 당겨지다가 막힙니다.

 

 

팁2

 

적원딜을 힐킥으로 찍엇다고 무작정 벌레방출을 사용하지마시고 침착하게 적원딜을 한명더 물수 있는가 를 생각해보세요.

 

 

 

밑의영상의 피터는 가만히 있지만 설사보로 도망갈려해도 눕혀놓은덕에 아군백업으로 딸수 있습니다.

 

 

 

 

 

실전

 

벌레방출 판정하나는 정말 사기급입니다.하단 판정 상단판정 시전만 성공시 적에게 맞는도중에도 벌레가 나가죠 이를 응용한 많은플레이가 나옵니다. 

이전 오싸를 가지못한 공략에서 영상을 발췌햇습니다.

 

밑의 영상은 연습장의 레이튼이지만 전자기를 키고 아군원캐를 물려오는 레이튼을 벌레방출로 카운터 처줄수있습니다.

 

 

벌레방출은 더이상 설명할것이없습니다 시전만 될시 자신의 몸에서 벌레가 나오는 판정이므로 이것으로 적의 기술을 손쉽게 캔슬시킬수 있습니다.

 

그리고 벌레방출을 너무 정직하게 사용하지맙시다. 벌레방출은 별다른 모션없이 달리다가도 사용할수있습니다 그러므로 조금 스텝을응용하면

 

한타때 빠지는 척하다 벌레방출을 안전거리에서 시전후 다시 적 근접 캐릭터를 향해 다가가면 나는 스킬을 맞더라도 다운스킬이아닌이상 적은 공중으로 뜨고 히칸 경직이풀리면서 콤보를 이어나갈수 있게됩니다.

 

한타시 힐킥을 찍은후 적이어떤 기술을 쓸까 라는생각을하며 우선순위를 정하고 적의 사정거리에 닫지않게(캔슬되지않게) 근캐면 약간거리를 원캐면 부당거래로 원캐를바라보며  벌레방출로 다가갑시다.

 

밑의 영상과같이 힐킥후 살짝피하여 적의 근캐의 스킬을 피하고 벌레방출을 쓰며 움직여 적의근캐까지 벌레방출범위에 들어가게 합니다.

 

 

 

 

전혀 입사퍼가 아니며 여러분도 연습만하면 적의스킬을 피하며 성공적인 벌레방출을 넣을수있습니다.

이때 지금콤보를 넣고있는 2명의 대상외에 그걸 방해할만한 원딜의 공격은 부당거래로  그원딜을 바라보면서 콤보를 넣습니다. ( 다음은너랑꺠)

 

 

힐킥

 

궁을 킬시 어마어마한 거리를 도약하는 힐킥 히카의 유일한 진입기입니다.

그러므로 쓰는곳도 신중히 써야겟죠.

 

 

팁1

 

전에 썻던 공략의 운지영상 몇개를 가져오겠습니다.(이제 이거모르면 간첩이져..그래두 혹시나하고 다시한번 적어봅니다)

 

 이걸 어따 쓰냐구요???여기서 이걸 실전에서도 많이이용할수있습니다.

 

 

 

리버포드 맵

 

 

 

 

 

이만 공략을 마칠까합니다.

더 이상의 공략들은 거의다 대부분 아실테고 혹시 1-1 영상은 이전에 접기전 오싸가지못한 공략이있는데 원하시는분 있을까 나머지 부족한점들은 이전공략으로 보충합니다.

 

http://cyphers.nexon.com/cyphers/article/tip/topic/4695515


[원문보기]

댓글 105
댓글은 최대 255자까지, 스티커 10개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스티커 등록 n
등록0/256
닫기
Hi~ OK Oh! 냠~ Love U~ 궁금해! YES! 히힛~
안녕하십니까? 예~예~ 모든 것은 신의 뜻... 불허합니다. 의외군요. 나 원 참... 시작할까요? 강화인간!!
안녕? OK 궁금하네요. 역시! 재미있네. 깜짝이야! 아~니? ...
웃음 두려움 만족 놀람 동의 분노 좌절 인사
안녕하세요? 넵!! 미안해요!! 앗! 좋아요! 엣헴. 추천! ㅠㅠ
안녕하심까~ 피- 좋다! 못마땅해... 곱다~ 덤비라! 후우- 아슴찮다..
허~허~ 아, 아니... 헐! 흠흠... 끄응... 시, 식은땀이.. 엥? 후어어..
후훗~ Trick or Treat! 사.탕.내.놔. 소녀... 억울하옵니다... 사, 사탕 주세요! 해피... 핼러윈... 날 위해 사탕 정돈 줘야지? 목표? 당연히 사탕이지!
안녕~ ?? 피- 어머! 흐어 오오- 안돼! 랄랄라
우쭈쭈 하하 하? ?? 이거 참... -_- 안녕하십니까 안됩니다
ㅇㅅㅇ 으르릉... 나, 나! (정색) 깔깔 아니야!! 뿌잉 메~
안녕하십니까! 흐응? 흐으으응?! 척! 칫.. 좋-았어! 엥? 후에엥-!!
칫 엄숙하고 근엄하고 진지하다 믿습니다 내 안의 ...가 깨어난다 영업 중 할많하않 충격! 공포! 둠칫 둠칫 두둠칫
파이팅!! 고마워~ 졌어... 히힣 극대노 미안! 거울 앞에서 자의식 과잉된 십대 라이언
저는 지금 극공입니다. 훠이훠이 하.하.하. 매우 화가 납니다. 총기 손질중입니다. 저와 한 판 붙어보시겠습니까? 당신에 대한 정확한 진단 안돼!
뭐가 궁금하죠? 축하드립니다. 너에게는 뭐든 주고 싶어. 칭찬 드립니다. 대-단하십니다. 내겐 보여, 너의 죽음 당신을 믿습니다. 이런 미래는 싫어!
감사합니다. 기쁩니다. 축하합니다. 칭찬해 드리죠. 놀랍군요. 심기가 불편합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짝.짝.짝.짝 고마워... 멋있어... 지금 이게 뭐하시는 거죠? 대다나다 히에엑... 헉! 깜짝 놀랐습니다. 그만해!!!!!
옳소! 감탄했습니다. 흐음 후회할거요! 감사합니다. 놀랐습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정색) 축하드립니다. 칭찬해 드립니다. 놀랍군요. 매우 화가 나네요. 큰 충격입니다. 놀랍군요.
이럴수가... 감히! 네가! 아니?! 장하군! 응?! 좋다! 그건 아니다! 고맙다!
감사합니다 잘 못 들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가슴이 두근거리네요 좌절상태입니다 감탄했습니다 칭찬합니다
멋지군! 좋았어! 하하! 축하하오! 아아.. 5분전인데. 커피한잔 하겠소?
승리의 정유년! 정의로운 새해복! 극.한.공.성. 복! 받아랏! 음~ 직장인의 정석
많이 배웠습니다! 대단합니다! ?!! 축하드립니다 뭔가.. 부족해요 짝짝짝! 각오하세요! 으윽!
성탄의 축복을~! 메리 X-MAS~! 화이트 크리스마스야 해피~ 크리스마스~ 고요한 밤~ 거룩한 밤~ 성탄이구나~
Good! Thank U Missing U Useless It's pretty good Oops WHY! Please wait
멜빈 미이라와 고스트 제피 할로윈에는 카를로스호박 히카르도의 사탕 탄야의 마녀 분장..? 잭-슈타인 강시 루시
기자님의 감탄사 : 호-오! 기자님의 일과 : 신문 보기 기자님의 사과 : 이거 실례! 기자님이 놀라면 : 어이쿠! 기분이 좋아 보이는 잭 기분이 나빠 보이는 잭 천진난만한 잭 상큼한 인사를 날리는 잭
좋군요! 좋은 시간 되소서 Merry 추석~! 우와~! 호~오! 가득해요~! 짱인데! 품위있군
Chu~♡ 파이팅! 우와앙.. 졌어 ㅠㅠ 이겼다! 흐~음? 뜨헉! 돼.. 됐거든! 사.. 살쪘..!
훌륭합니다 궁금하네요 에구머니나! 슬프네요... 경멸스럽군요.. 후훗~ 뭐라고 하셨죠? 이, 이럴수가...!
아이작의 멋진 모습 이글이라 샤샤샤~ 트리비아 슬라이딩 시바 포는 달린다 까미유도 달린다 라이샌더 달린다 마를렌 점프! 샬럿 점프!

최근에 사용한 스티커가 없습니다.
능력자님의 마음을 한 마디로 표현할 수 있는 스티커를 찾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