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 윌라드 스킬 팁 2
  • 25,602

    105

마류연 [58급]

2013-06-28 11:12:11

 

안녕하세요 마류연입니다.

 

저번에 작성한 구형번개를 제외한, 나머지 스킬들의 팁을 서술할 생각입니다.

 

알고계셨더라도 이해부탁드립니다.

 

※ 몇몇 영상에는 소리가 존재할 수 도 있습니다. ※

 

 

 

1. 전기충격

 

전기충격은 윌라드의 평타공격입니다. 기본적으로 감전을 거는 효과를 가지고있습니다.

 

 

 

표시된 전기 투사체가 날아가면서, 각각 줄기마다 데미지를 줍니다. 하지만 다른 특징이 존재합니다.

 

 

 

영상에 보시면, 잡기 이후에 다운된 적에게 평타로 공격을합니다. 하지만 데미지는 1번들어가지만 감전에 걸립니다.

 

이를 토대로, 윌라드의 평타 투사체는 기본 데미지가 1번들어가도 감전에 걸린다는걸 알 수 있습니다.

 

평타자체를 전부 맞출 필요없이, 1대만 맞춰도 감전 상태이상에 걸 수 있습니다.

 

요약 -

윌라드의 투사체는 1개의 데미지만 들어가도 감전 상태이상이 생깁니다.

 

고로 꾸준히 평타를 사용하여, 감전을 걸어야합니다. 약간의 유도력이 있습니다.

 

 

 

 

2. 구형번개

 

http://cyphers.nexon.com/cyphers/article/besttip/topic/7042193 전에 한번 다뤘기때문에 링크로 대체합니다.

 

구형번개 추가본

 

 

이런식으로, 구형번개의 다운되는 특징을 이용하여 잡기로 이어갈 수 있습니다.

 

 

 

 

3. 낙뢰

 

윌라드의 메인 딜링기입니다. 가장기본적인 특징으로는, 감전된 적에게 10%의 추가데미지를 주게됩니다.

 

다른 특징은 영상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두영상의 차이점을 아시나요 ?

 

떨어지면서 사용하였을때, 스킬이 이동되는가 안되는가의 차이입니다. 다이무스의 장작쪼개기는 시전자가 움직이면, 장작쪼개기 시전되는 지점도 같이 움직이게됩니다.

 

하지만 윌라드의 경우는 한번 지정된곳에 떨어집니다. 이를 이용하여, 떨어지면서 정확히 상대를 노릴 수 있습니다.

 

 

 

▲ 트리비아 격추영상은 트리비아의 비행고도가 약간 낮아져서 가능합니다.

▲▲ 기본 시전 비행고도를 격추가 불가능합니다.

낙뢰는, 위에서 떨어지게됩니다. 아래로부터, 위에 까지 사거리는 약 4.5칸정도됩니다.

 

한마디로, 낙뢰가 떨어지는곳에 위치한 적들은 낙뢰에 맞게됩니다.

 

기본적인 머큐리 글로브 파괴, 낮게나는 트리비아 격추등, 다양하게 사용됩니다.

 

피가 없는 적이 번지할때에도 낙뢰를 시전하여 맞추면, 피가 30% 이하로 남아서 상대를 리스폰상황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요약-

낙뢰는 시전된곳에 무조건 떨어지게되며, 떨어지는 구간에 있는 적들을 격추시킬 수 있습니다.

 

 

 

 

4. 번개사슬

 

기본적인 윌라드의 홀딩기술인 번개사슬은 기본적인 특징으로 3명에게 체인을 걸어 경직을 주며, 기절이 3번 중첩된 적에게 기절을 겁니다.

 

또한 번개사슬의 사정거리는 맞은 상대로부터 새로 체인이 걸기때문에 많이 긴 편입니다.

 

번개사슬에는 다른 특징이 존재합니다.

 

 

 

대표적인 오브젝트를 이용한 기절을 거는 방법입니다.

 

린의 가시방패도 오브젝트 판정이 존재하기때문에 연쇄를 이용하여, 뒷쪽에 린에게 감전이 걸려있다면 기절을 걸 수 있습니다.

 

이런 형식으로 여러 오브젝트에 연쇄를 이용하여 공격이 가능합니다.

 

 

 

 

영상을 보시면, 번개사슬의 에임은 높게 잡혀있지만, 토마스에게 경직을 주고 있습니다.

 

이는 주변에 있는 오브젝트를 이용하여 상대에게 체인을 건뒤, 다른곳에 에임을 돌려도 체인은 유지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를 이용하여, 오브젝트를 이용하여 한번 체인시킨뒤, 오브젝트가 파괴되어도 상대에게 경직을 줄 수 있습니다.

 

 

다른 특징으로는, 영상을 찍지는 못하였지만 체인이 되고있는 상황에서 다른 적이오면 체인이 새로 생기는것이 아니기때문에 다른곳에 번개사슬을 돌렸다가 다시 사슬을 맞춰야 체인이 생깁니다.

 

 

요약 -

번개사슬의 체인판정은 오브젝트가 파괴되어도 유지가 가능하며, 체인이되는 도중에 다른사람이오면 체인이 새로 생기지않기때문에 번개사슬 자체를 에임을 옮겼다가 다시 걸어야합니다.

 

 

 

 

5. 펄스그랩 (잡기)

 

윌라드의 잡기는 레나와 스텔라등의 잡기와 같이, 잡은뒤 연타를 해주셔야합니다. 누르는 속도에 따라서 잡기무적시간이 달라집니다.

 

또한, 윌라드의 잡기는 시전할때 바라본 방향으로 적을 날리는 특징이 있습니다.

 

요약 -

잡기는 바라본 방향으로 적을 던지며, 연타로 무적시간을 조절이 가능합니다.

 

 

 

6. 뇌보법

 

뇌보법은, 고정 이동거리가 있습니다. 이때문에 어중간하게 낙스킬 사용하듯 사용하면, 시전이 불가능합니다. 어느정도 지면과 닿을 정도의 거리에서 사용하면 이동이 됩니다.

 

이를 이용하여, 번지를하거나 난간에 걸치는듯 여러므로 사용됩니다.

 

이글의 뱀그림자등, 선딜레이가 있는 캐릭터들의 스킬은 상황에따라서, 상대방의 몸쪽으로 뇌보법을 사용하여, 잡기나 구형번개로 반격을 노릴 수 있습니다.

 

요약 -

뇌보법은, 고정이동거리가 있으며 공중에 뜬상태로는 이동이 불가능합니다.

또한 슈퍼아머를 이용하여 상대방쪽으로 접근한뒤 반격하는 형식으로도 사용이가능합니다.

하지만 처음에 선딜레이가 약간 있기때문에 잡기에 당하기 쉬우므로, 약간의 스탭을 밟은후 뇌보법을 사용하는것이 좋습니다.

 

 

 

7. 천둥벼락

 

 

 ▲ 흔하디 흔한 선딜때문에 캔슬되는 상황.

 

윌라드의 궁극기의 대표적인 특징은, 선딜이 길며 감전이 쌓인적에게 빠르게 다가가는 특징이 있습니다.

 

하지만, 번개의 이동거리는 약 5칸정도로 5칸을 상대가 벗어나면 추적을 중지합니다.

 

또한 특정 지역에서 벽궁으로, 기습적인 지원이 가능합니다.

 

 

 

이런형식으로, 트루퍼를 뺏거나 상대방의 지원을 막는듯 여러방법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어중간하게 벽궁을 쓰시다가, 천둥벼락의 줄기가 번지구역으로 떨어지면, 천둥벼락은 움직이지 않게되는 특징이있습니다.

 

 

요약 -

천둥벼락은, 벽궁이 가능하며 약 5.5칸정도 움직이며 상대가 벗어날경우 추적을 중지합니다. 또한 번개줄기가 번지하는 지역으로 1개이상 떨어지면, 천둥벼락은 추적을 안합니다.

 

 

 

 

 

스킬을 이용한 1,3,4,5번 타워 지킬때

 

 

 

구형번개로 상대방과 자신의 스킬의 사정거리를 재어야합니다. 영상은 구형번개에 안맞았지만 만약 맞았다면 바로 천둥벼락을 사용해주시고, 맞지않으셨다면 조금더 길게 에임을 잡고 천둥벼락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낙뢰는 도망가는적들에게 우선시적으로 사용하여 다운시킨뒤, 감전으로 천둥벼락의 견제를 유도하며, 스탠딩하는적들에겐 평타와 번개사슬로 경직을 유도해야합니다.

 

이런식으로 기방을하시면, 충분히 막아내실 수 있습니다.

 

 

 

2번 타워 혹은 본진 앞 중앙라인 한타

 

역시 구형번개로 사정거리를 재어주시며, 상대방의 도주로쪽으로 천둥벼락과 낙뢰를 시전하시는것이 좋습니다.

 

기본적으로 퇴각로에 천둥벼락으로 길을 막아주시면서, 구형번개와 낙뢰로 천둥벼락의 견제를 받을 수 있게 해주셔야 합니다.

 

번개사슬로 경직을 줄 수 없는 위치라면, 주변의 사물을 이용하여 철거반등을 이용해 번개사슬의 체인을 이용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이런 형식으로 기본적인 지원을 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감전의 스택은 상대의 탱커나, 서포터에게 집중적으로 걸어주신뒤 번개사슬의 기절을 이용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윌라드 템셋팅법

 

장비쪽은 유니크가 효율성이 매우 좋기때문에 언급을 안하겠습니다.

 

스킬링의 경우 낙뢰만, 공윌라드라면 4링 방윌라드라면 2링을 추천드립니다. 이번에 4링을 개편하면서 효율성이 좋아졌습니다.

 

필자는 공윌라드 셋팅으로 플레이하며, 뇌보법링은 착용하지 않습니다.

 

 Lv3 (신발)

 Lv7(장갑)

 Lv10(모자)

 Lv11(낙뢰)

 Lv12(낙뢰)

 Lv13(구형번개)

 Lv14(천둥벼락)

 Lv18(셔츠)

 Lv22(셔츠 or 장갑)

 Lv25(신발)

 Lv26(천둥벼락)

 Lv27(구형번개)

 Lv30(모자)

 Lv31(낙뢰)

 Lv32(낙뢰)

 

순서로 착용하게됩니다.

 

셔츠 or 장갑 부분에서는, 자신의 딜링량이 모자르다고 생각이 안될경우 셔츠를 사서 체력에 신경을쓰며, 딜링량이 매우 모자라다고 생각되는경우에는 장갑을 사서 딜링량을 추가시킵니다.

방윌라드와 공윌라드의 구분점이라고 보시면 편합니다.

 

또한 신발은 빠르게 구입하여, 기동성을 확보하여 빠른 전장의 참여와 이탈이 가능하며, 구형번개링과 낙뢰링을 빠르게 착용하여, 딜링을 극대화 시킵니다.

 

번개사슬링을 나중에 찍는 이유는, 딜링량이 약하기때문에 초반에 기대하기 힘듭니다. 오직 경직으로 상대방을 묶는 용도로 사용하며, 천둥벼락과 조합해서 자주 사용합니다.

 

이후에는 상대방의 조합에따라서 상대방이 빠르게 진입할수 있는 캐릭터가 많거나 기습이 가능하며는 바지를 찍어서 부족한 방어력을 올리면서 플레이합니다. 견제가 심하지않고 진입기가 적은 캐릭터라면 딜링을 더 끌어올려서 한타를 유도합니다.

 

 

 

뇌보법링을 사용안하는 이유.

공 윌라드로써, 자리선정은 매우 중요합니다. 윌라드 자체가 자리를 잘못잡아서 뇌보법을 사용한다면 팀에게 도움이 안됩니다.

 

아무리 뇌보법의 쿨타임이 빠르게 돌아도 자리선정에 실패한 윌라드는 뇌보법으로 도망다니다가, 팀에게 도움을 못준다고 생각합니다.

차라리 신중하게 사용하고, 사슬로 추가딜링을 유도하는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방윌라드라면, 자신이 서브탱커역할을 어느정도 수행이가능하기때문에 뇌보법링도 좋습니다.

번개사슬의 데미지는 낮기때문에 생존률을 좀더 높여서 상대방을 괴롭히는것도 좋습니다.

 

 

 

 

마치며 -

 

윌라드의 스킬은 거리를 재는 용도로 사용하시는것도 좋습니다.

 

많은 윌라드 셀렉러가 생겼으면 하는 바램에 써봅니다.

 


[원문보기]

댓글 105
댓글은 최대 255자까지, 스티커 10개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스티커 등록 n
등록0/256
닫기
Hi~ OK Oh! 냠~ Love U~ 궁금해! YES! 히힛~
안녕하십니까? 예~예~ 모든 것은 신의 뜻... 불허합니다. 의외군요. 나 원 참... 시작할까요? 강화인간!!
안녕? OK 궁금하네요. 역시! 재미있네. 깜짝이야! 아~니? ...
웃음 두려움 만족 놀람 동의 분노 좌절 인사
안녕하세요? 넵!! 미안해요!! 앗! 좋아요! 엣헴. 추천! ㅠㅠ
안녕하심까~ 피- 좋다! 못마땅해... 곱다~ 덤비라! 후우- 아슴찮다..
허~허~ 아, 아니... 헐! 흠흠... 끄응... 시, 식은땀이.. 엥? 후어어..
후훗~ Trick or Treat! 사.탕.내.놔. 소녀... 억울하옵니다... 사, 사탕 주세요! 해피... 핼러윈... 날 위해 사탕 정돈 줘야지? 목표? 당연히 사탕이지!
안녕~ ?? 피- 어머! 흐어 오오- 안돼! 랄랄라
우쭈쭈 하하 하? ?? 이거 참... -_- 안녕하십니까 안됩니다
ㅇㅅㅇ 으르릉... 나, 나! (정색) 깔깔 아니야!! 뿌잉 메~
안녕하십니까! 흐응? 흐으으응?! 척! 칫.. 좋-았어! 엥? 후에엥-!!
칫 엄숙하고 근엄하고 진지하다 믿습니다 내 안의 ...가 깨어난다 영업 중 할많하않 충격! 공포! 둠칫 둠칫 두둠칫
파이팅!! 고마워~ 졌어... 히힣 극대노 미안! 거울 앞에서 자의식 과잉된 십대 라이언
저는 지금 극공입니다. 훠이훠이 하.하.하. 매우 화가 납니다. 총기 손질중입니다. 저와 한 판 붙어보시겠습니까? 당신에 대한 정확한 진단 안돼!
뭐가 궁금하죠? 축하드립니다. 너에게는 뭐든 주고 싶어. 칭찬 드립니다. 대-단하십니다. 내겐 보여, 너의 죽음 당신을 믿습니다. 이런 미래는 싫어!
감사합니다. 기쁩니다. 축하합니다. 칭찬해 드리죠. 놀랍군요. 심기가 불편합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짝.짝.짝.짝 고마워... 멋있어... 지금 이게 뭐하시는 거죠? 대다나다 히에엑... 헉! 깜짝 놀랐습니다. 그만해!!!!!
옳소! 감탄했습니다. 흐음 후회할거요! 감사합니다. 놀랐습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정색) 축하드립니다. 칭찬해 드립니다. 놀랍군요. 매우 화가 나네요. 큰 충격입니다. 놀랍군요.
이럴수가... 감히! 네가! 아니?! 장하군! 응?! 좋다! 그건 아니다! 고맙다!
감사합니다 잘 못 들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가슴이 두근거리네요 좌절상태입니다 감탄했습니다 칭찬합니다
멋지군! 좋았어! 하하! 축하하오! 아아.. 5분전인데. 커피한잔 하겠소?
승리의 정유년! 정의로운 새해복! 극.한.공.성. 복! 받아랏! 음~ 직장인의 정석
많이 배웠습니다! 대단합니다! ?!! 축하드립니다 뭔가.. 부족해요 짝짝짝! 각오하세요! 으윽!
성탄의 축복을~! 메리 X-MAS~! 화이트 크리스마스야 해피~ 크리스마스~ 고요한 밤~ 거룩한 밤~ 성탄이구나~
Good! Thank U Missing U Useless It's pretty good Oops WHY! Please wait
멜빈 미이라와 고스트 제피 할로윈에는 카를로스호박 히카르도의 사탕 탄야의 마녀 분장..? 잭-슈타인 강시 루시
기자님의 감탄사 : 호-오! 기자님의 일과 : 신문 보기 기자님의 사과 : 이거 실례! 기자님이 놀라면 : 어이쿠! 기분이 좋아 보이는 잭 기분이 나빠 보이는 잭 천진난만한 잭 상큼한 인사를 날리는 잭
좋군요! 좋은 시간 되소서 Merry 추석~! 우와~! 호~오! 가득해요~! 짱인데! 품위있군
Chu~♡ 파이팅! 우와앙.. 졌어 ㅠㅠ 이겼다! 흐~음? 뜨헉! 돼.. 됐거든! 사.. 살쪘..!
훌륭합니다 궁금하네요 에구머니나! 슬프네요... 경멸스럽군요.. 후훗~ 뭐라고 하셨죠? 이, 이럴수가...!
아이작의 멋진 모습 이글이라 샤샤샤~ 트리비아 슬라이딩 시바 포는 달린다 까미유도 달린다 라이샌더 달린다 마를렌 점프! 샬럿 점프!

최근에 사용한 스티커가 없습니다.
능력자님의 마음을 한 마디로 표현할 수 있는 스티커를 찾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