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 [BGM] 초보를 위한 브루스 길잡이
  • 30,363

    95

마류연 [57급]

2013-06-03 11:41:07

BGM정보 : 브금저장소 - http://bgmstore.net/view/Fe5an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OST - 생명의 이름 (Ver. Piano)

 

 

안녕하세요. 마류연입니다.

 

오랫만에 캐릭터에 관한 공략글을 들고 찾아뵙습니다.

 

아직, 브루스를 플레이하는 유명하신 플레이어들이 적기때문에 정보가 미흡할수있습니다.

 

이점 양해부탁드립니다.

 

 

 

목차

 

1. 브루스는 어떠한 캐릭터인가 ?

2. 브루스의 스킬을 알아보자.

3. 브루스의 포지션별 행동.

4. 브루스의 템셋팅

5. 브루스의 유니크 효율성.

6. 마치며-.

 

 

 

1. 브루스는 어떠한 캐릭터인가 ?

 

브루스는 사이퍼즈내에 13년에 처음으로 출시된, 탱커특화 캐릭터입니다. 거리를 좁히는스킬이 많으며, 효율적인 탱킹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첫출시에는 탱커는 커녕 딜러도 할 수 없는 비운의 캐릭터였지만, 꾸준한 상향을 통하여 OP캐라고도 불리는 경지에 올라왔습니다.

 

 

브루스의 장점 : 기간틱베어시 효율적인 탱킹능력, 높은 고정데미지, 이동거리가 긴 스킬등.

브루스의 단점 : 선딜이 길다.

 

장점이 많고, 단점이 적어보이지만 이것을 극복하여 플레이하시는분들은 극히 드뭅니다.

 

초창기 레베카만큼 파일럿의 기량에따라서 한타의 지배자 혹은 동물원에 사육되는 곰이되는 캐릭터입니다.

 

기본 치명타율이 낮으며, 기본 회피력도 낮습니다.

 

2. 브루스의 스킬을 알아보자.

 

브루스의 기본적인 스킬특징은 고정데미지가 많으며, 선딜이 매우 긴편입니다.

 

 

 

2-1. 연어사냥

 

 

 연어사냥 1타 (0.55) 연어사냥 / 연어사냥 2타 (0.75) / 대인공격 (1.00) / 건물공격 (1.00)

 

브루스의 기본공격입니다. 적을 2번 할퀴는 기술입니다. 사거리가 짧으며, 양옆의 판정은 넓은편입니다.

 

궁극기를 사용할경우 평타의 범위가 매우커지므로, 낙궁등 캔슬하기가 유용합니다. 또한, 1평타 -> 잡기로 연계하여 상대방을 괴롭힐때 유용합니다.

 

1타판정은 상단판정이 좋고, 2타판정은 하단판정이 좋습니다.

(누워있는적이 아닌, 언덕에 살짝 걸쳐있는적을 때릴때 느끼실 수 있습니다. )

 

기본적으로, 탱커브루스라면 평타의 효율성에 따라 한타의 판도가 뒤집어집니다. 상대방 딜러와 서포터쪽으로 접근하여 평타를 이용하여 최대한 오랜시간동안 많이 눕히는것이 관건입니다.

 

1평타 -> 스킬은 캔슬위험이 적고, 효율적으로 상대방을 때릴수있습니다.

 

이처럼 브루스의 평타를 자유자재로 사용하실줄안다면, 30%이상 배웠다고 볼 수 있습니다.

 

탱커 브루스는 평타를 얼마나 효율적으로 사용하냐에 따라서 한타의 판도가 갈립니다.

딜러 브루스는 1평타 스킬을 맞추냐에 따라서, 딜링의 차이가 납니다.

 

 

 

2-2. 베어러쉬

 

 

베어러쉬 어깨치기 대미지 0(0.20)

베어러쉬 할퀴기 1차지 대미지 220(1.10)
베어러쉬 할퀴기 2차지 대미지 270(1.35)
베어러쉬 할퀴기 3차지 대미지 320(1.60)
대인공격 (1.00), 건물공격 (1.00)

 

브루스의 딜링의 모든것인 베어러쉬입니다. 강한 어깨충돌후 적을 할퀴어 데미지를줍니다.

 

하단판정이 없으며, 최대 6.5칸 노차지시 6칸 정도 이동합니다. 차지중엔 방향전환이 가능하며, 선딜레이가 깁니다.

 

또한, 여러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옵션 1. 원거리 슈퍼아머가 존재한다.

베어러쉬를 시전하면, 할퀴는 모션전까지 원거리 슈퍼아머가 존재합니다. 이를 응용하여 코너에서 원거리공격이 들어온다면 베어러쉬를 차지하여 공격을 맞으면서 공격하는 방법이 존재합니다.

 

옵션 2. 고정데미지 비율이 높다.

장갑을 안사고, 모자와 링만사도 딜링이 충분히 나옵니다. 1링으로 최대 1천까지 딜링이 나오는 스킬입니다.

 

옵션 3. 슈퍼아머를 무시하고 때릴 수 있다.

베어러쉬를 풀차지했을경우, 슈퍼아머를 무시하고 다운시킬수있습니다. 이뜻은, 슈퍼아머를 완전히 삭제시키는것이 아닌, 경직과 다운이 가능하다는것입니다. 또한 할퀴는것이 아닌 어깨치기에 슈퍼아머에 경직을 줄수있으므로 여러 스킬을 캔슬할때 유용합니다.

 

캔슬가능스킬

원더홀, 방울가두기, 안면가드, 터미네이트스윙, 데드맨크라우칭, 핵펀치 등등.

( 케이스오버의 경우 패치이후에, 방식이 바뀌어서 카운터가 발동됩니다. )

 

기본적으로, 상대방의 슈퍼아머스킬을 다운시킬때 자주 사용됩니다.

 

이처럼 베어러쉬는 도주중에 방향전환을 이용하여 기습 베어러쉬를 하거나, 이동을 위해 사용하거나

사용자에 따라서 다양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2-3. 하울링

 

 

230(1.15) / 대인공격 (1.00) / 건물공격 (1.00)

 

전방의 상대방에게 포효하는 스킬입니다. 사정거리가 전방 2.5칸 좌우 1칸정도로 매우 짧으며, 드라이아이스와 같은 판정이고 근거리 판정입니다.

 

하지만, 판정과 사정거리를 보완해주는 강력한 옵션이 존재합니다.

옵션 1. 전방위 슈퍼아머

하울링 시전시 전방위에 슈퍼아머가 생깁니다. 이를 이용하여 각종 스킬들을 버틸때 유용합니다.

 

옵션 2. 청각마비

하울링에 맞은적은 일정확률로 청각마비에 걸립니다. 기절과 비슷한 상태이상으로, 약간의 소음이 생기는 효과도있습니다. 맞은적은 모든행동을 정지합니다.

 

하울링을 사용하여, 적혈무쌍참등의 궁극기를 캔슬하거나 적진 한복판에서 버티는용도로 자주 사용됩니다.

 

하단판정이 없기때문에 기상하울링 혹은 깔아두는형식으로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상대방의 지속 궁극기를 맞으면서 캔슬하거나, 하울링을 이용하여 스킬을 버티는것이 좋습니다.

 

2-4. 맹수의 응징

 

 

210(1.05) / 대인공격 (1.00) / 건물공격 (1.00)


 

브루스의 유일한 즉발기 입니다. 사거리는 약 2칸정도로 짧으며, 이를 응용하여 난간타기를 할 수 있습니다.

( 근육캐릭터의 난간타기와 비슷하지만, 사거리가 짧기때문에 연습이 필요한 테크닉입니다. )

 

몇몇 한정으로 응징후 잡기로 연계할 수 있습니다.

 

즉시발동이라는 특징을 이용하여, 다운되었을때 스킬을 피할때 유용하며, 난간을 타며 본진으로 귀환도 가능합니다.

 

 

2-5. 숨통끊기

 

 

240(1.20) / 대인공격 (1.00) / 건물공격 (1.00) 

 

적을 잡아서 바닥에 내치는 기술입니다. 상대를 멀리던지는것이 특징이며, 내려찍을때 주변에 근접한 적도 다운됩니다.

 

평타와 연계력이 매우 좋은스킬이며, 상대방에게 둘러쌓여도 시간을 톡톡히 벌 수 있는 스킬입니다.

 

평타와의 연계가 가장 중요한 스킬입니다. 1평 잡기는 자주 사용됩니다.

 

2-6. 추적자

 

 

 

140(0.70) / 대인공격 (1.00) / 건물공격 (1.00)

 

목표지점으로 도약하여 찍는 기술입니다. 선딜레이가 매우 긴편에 속합니다.

 

찍힌적은 공중에 높게뜹니다. 약 7칸의 사정거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다운된적앞에서 가만히 서있다가, 스탠딩 잡기를 노릴때 추적자로 피하며 공격권을 가져올수있습니다.

 

상대 진영에 순식간에 접근하여 붕괴시킬수있습니다.

 

 

2-7. 손톱갈기

 

 

방어력 증가 +2.5%

 

휠업 소리가 작은편에 속합니다.

 

2-8. 기간틱베어

 

 

 

기본 지속시간 20초,  방어력 증가 +?%, 회피력 감소 -10%

피격시 방어력 증가 2.5% ( 최대 7회 중첩 )

일정시간내 7회 피격시 슈퍼아머 1.5초

다운불가, 잡기불가

브루스의 꽃인 스킬

 

브루스가 일정시간동안 거대화합니다. 지속시간동안 다운불가능상태입니다.

 

몇몇스킬의 범위가 증가됩니다.

1. 하울링 - 범위증가 ( 최대 4칸 )

2. 베어러쉬 - 할퀴는 범위증가

3. 맹수의 응징 - 충격파 범위증가, 사정거리증가 ( 약 3.5칸 )

4. 연어사냥 - 할퀴는 범위증가 ( 2단언덕 위까지 맞음 )

5. 추적자 - 충격파 범위증가

 

이처럼, 각종스킬들의 범위가 증가하게되므로 조금더 효율적으로 스킬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피격범위가 넓어지게때문에 탱커브루스가 아니라면 활용하기 힘든 단점이 존재합니다.

 

기간틱베어를 사용할경우, 꾸준히 적팀을 눕혀주며, 응징과 추적자등을 활용하여 추노를 해야한다.

 

슈퍼아머 1.5초동안 베어러쉬를 풀차징하여 상대방 딜러를 노리거나, 하울링으로 버티면서 데미지를 줘야한다.

 

탱커의 역할을 수행하며, 약간의 딜링을 첨가하는것이 중요하다.

 

 

3. 브루스의 포지션별 행동.

 

딜러형 브루스의 경우

선진입을 꺼리는것이 좋습니다. 한타를 유도하는것이 아닌, 한타가 시작되었을경우 옆에서 기간틱베어를 사용후 베어러쉬를 이용하여 상대의 원거리캐릭터를 공략하는것이 좋습니다.

보통 딜러형일경우, 베어러쉬와 응징으로 마무리가 가능하므로, 강한 한방한방으로 뒤에서 제거해나가는것이 좋습니다.

일명 왕귀(왕의귀환)형식으로, 빠르게 성장한뒤 탱커를 겸하는것이 주된 플레이 방법입니다.

 

탱커형 브루스의 경우

고정데미지가 높은 브루스의 특징을 이용하여, 피가 적은적을 베어러쉬와 하울링, 맹수의 응징으로 최대한 노립니다.

선진입을 하기위해서는, 한타를 유도하되 어느정도 거리를 벌린뒤 기간틱베어와 추적자로 선진입을 시도합니다.

최대한 딜러와 서포터들을 다운시켜주며, 자신의 팀원쪽에 붙은 적들은 베어러쉬와 하울링으로 제압하며, 응징으로 상대 원거리를 제압하는 형식이 좋습니다.

 

하면 안되는 행동.

딜러형 브루스의 경우

체력이 종잇장인걸 잊고 선진입하거나, 무리한 행동은 자제하는것이 좋습니다.

베어러쉬가 쿨타임인경우 진입을 자제하고, 상대방의 원딜만 노리는것이 아니라, 1순위로 원딜을 노리되 주변적들의 행동을 파악하여 행동하는것이 좋습니다.

 

탱커형 브루스의 경우

체력이 많지만, 치명타와 데미지면에서 많이 떨어집니다. 팀원의 백업속도를 확인하여 진입하는것이 좋으며, 무리한 한타는 자신의 성장력을 망치는길이됩니다.

 

 

4. 브루스의 템셋팅 및 템트리

딜러형 브루스의 경우

자신의 딜러형이라도, 방어목걸이를 착용하는것이 좋습니다. 성장력을 극대화시켜도 후반에는 단단하고 데미지가 쌘사람이 유리합니다. 또한 링의 경우 주력기 1개만 4링 나머진 2링이 좋습니다.

 

2장갑, 1모자, 1셔츠, 1신발, 응징, 베어러쉬, 하울링을 기반으로 성장해갑니다.

 

 

탱커형 브루스의 경우

바지는 RA의 효율성이 더 좋을수도있습니다. 그점 감안하여 자신의 성장력에 따라 유니크를 착용할지 RA를 착용할지 결정하는것이 좋습니다. 올 2링으로 착용하여 성장력과 데미지를 동시에 가져가는것도 좋습니다.

 

1모자, 2셔츠, 1신발, 베어러쉬, 기간틱베어를 기반으로 성장해가는것이 좋습니다.

 

 

효율적인 템셋팅

장갑 : FA 장갑 = 유니크 = SP 장갑 > OM 장갑 > RA 장갑 > EP 장갑

높은 고정데미지가 존재하므로 FA혹은 SP로 딜링을 채우거나, 무난한 유니크장갑이 좋습니다.

 

모자 : 유니크 > 시야모, 이속모, SP모자 > OM 모자 > EP 모자

효율성에선 유니크가좋으며, 시야모로 진입을 쉽게만들거나, 이속모자로 추노및도주를 돕거나, SP모자로 낮은 치명타율을 보완할수있습니다.

 

상의 : 유니크 > FA셔츠 > OM 셔츠 > SP 셔츠 > RA, EP셔츠

유니크의 효율성이 좋으며, FA로 초반의 오래버티는것도 좋습니다. 혼자 살아남는경우도 많다보니 SP도 좋습니다.

 

허리 : 유니크 > RA허리 = SP허리 > FA 허리 > OM허리 > EP허리

탱킹을 위한 RA허리를 사용하거나, SP허리로 RA이상의 효율을 뽑아낼수있습니다.

 

바지 : RA바지 > 유니크 > SP바지 = FA 바지 > OM바지 > EP바지

RA바지가 효율성면에서 제일 뛰어납니다. SP바지의경우 단리적용일경우 좋지만, 복리일경우 효율성이 낮습니다.

 

신발 : 유니크 > SP신발 > RA신발 = FA신발 > OM신발 > EP신발

추적자와 베어러쉬를 이용한 기동성을 확보한다면 SP와 FA도 좋습니다.

 

목걸이 : 방유니크 > X5 = L5

공격형이든 방어형이든 방어쪽 목걸이가 제일 효율성에서 뛰어납니다.

 

 

5. 브루스의 유니크 및 소모품 효율성

 

 

장갑 : 거침없는 발톱

옵션 : 하울링 효과확률 +9%

추천도 : ★★☆☆☆

장갑을 3장 찍었을경우에만 효과를 볼수있기때문에 효율성면에선 매우 떨어지는 유니크입니다.

 

 

 

모자 : 황혼의 풍채

옵션 : 맹수의 응징 사정거리 +15%

추천도 : ★★★☆☆

기본적인 사정거리를 체감하기에는 매우 힘든편입니다. 기간틱베어를 사용하면 눈에띄게 체감되는 특징의 유니크입니다.

 

 

상의 : 야성의 심장

옵션 : 맹수의 응징 인간추가공격력 +10%

추천도 : ★★★★☆

서브딜링기인 맹수의 응징을 체력과함께 데미지도 올리수있는면에선 매우 좋습니다.

 

 

허리 : 승리의 상징

옵션 : 하울링 지속시간 +20%

추천도 : ★★★☆☆

무난한 옵션의 유니크입니다. 상대방을 좀더 오랫동안 무력화시킬수있습니다.

 

 

바지 : 진중한 탐험가

옵션 : 베어러쉬 사정거리 +5%

추천도 : ★☆☆☆☆

유니크 옵션이 적용이안되므로 효율성에서 별로입니다. RA바지가 더좋을수도있습니다.

 

 

신발 : 기나긴 여정

옵션 : 베어러쉬 차징시간 -20%

추천도 : ★★★★★

베어러쉬의 차징시간이 감소되어 빠른 풀차징이 가능합니다. 딜링과 슈아파괴를 빠르게 할수있습니다.

 

 

목걸이 : 열정의 증거(좌/공), 행운의 증표(우/방)

옵션 : 기간틱 베어시 이동속도 +7%

추천도 : ★★★★★

기간틱베어시 기동성을 증가시켜줍니다. 500기준 약 35를 증가시켜주므로, 매우 좋은 유니크입니다.

 

 

궁극기 유니크 : 뜨거운 맹세

옵션 : 쿨타임 -5.88%, 지속시간 +13.5초, 방어력증가 +9.3%

다른 레어링과 방어력 증가폭이 매우 미미한 차이를 가지고있습니다. 그냥 무난합니다.

 

 

소모품

체력회복킷 - 콜라(공/방), 버거(공)

많은 회복량을 가진 콜라는 공/방 다양하게 쓰입니다. 버거의 경우 단시간의 많은 회복을 하기때문에 공에 적합합니다.

 

속도킷 - 이동속도(공/방)

어떤 템트리를 사용하던간에 이동속도는 매우중요합니다. 취향에따라 패스티네이션으로 빠른 궁극기의 쿨타임을 돌리거나, 액셀레이션으로 공격속도를 증가시킬수도있습니다.

 

공격킷 - 치명타(공/방)

브루스의 치명타율은 매우 낮은편이기때문에 치명타율을 신경써주셔야합니다. 공/치를 동시에 올려주는것도 좋습니다.

 

방어킷 - 방어력(공/방)

브루스의 기본적인 능력은 효율적인 탱킹입니다. 낮은 회피력으로 탱킹을하기에는 무리가있기때문에 방어력이 좋습니다.

 

특수킷 - 취향대로

 

1. 베어 임팩트

 

높은 공격력을 올려주기때문에, 방어형에겐 딜링을 보완할수있으며 공격형에게는 강한한방을 선사할수있습니다.

베어러쉬를 잘쓴다면 추천드립니다.

 

2. 하울링 임팩트 

 

부족한 하울링의 확률을 증가시켜줍니다. 단리적용입니다. 하지만 사정거리가 짧기때문에 효율성에선 떨어집니다.

 

3. 기간틱 맥시머 

 

개인적으로 추천드리는 특수킷입니다.

 

조금더 단단해질수있으며, 지속시간이 늘어나는것이특징입니다.

 

최대 지속시간이 약 40.5초 가량됩니다.

기본 20초, 아바타 2초, Lv20특성 2초, 궁극기유니크 13.5초, 맥시머 3초

 

긴지속시간과 단단해지는것을 이용하여 탱킹을한다면 적들에겐 공포를 선사할수있습니다.

 

 

4. 레이더

무난한 특수킷입니다. 시바포와 지뢰를 견제할때 효율적이며, 베어러쉬를 이용하여 지뢰를 제거할수도있습니다.

 

5. DT인사이트

긴 선딜을 DT를 이용하여 극복이 가능한것이 특징입니다. 넓은 범위를 비춰주기때문에 효율적인 대처가 가능합니다.

 

6. 통신기

자신을 보조하는 통신기도 좋습니다. 팀원과의 호흡이 힘들다면, 통신기로 보조하는것도 매우 좋은 방법입니다.

 

특수킷은 취향에따라서 착용하는것이 좋습니다.

 

유니크의 경우도, 자신의 성장력과 효율성을 고려하여 착용하는것이 좋습니다.

 

 

 

 

 

6. 마치며-

 

이번에는 영상을 제외하고 작성했습니다.

 

영상의 경우 제 블로그에 업로드하여, 확인하실수있습니다. ( http://blog.naver.com/maluwon )

 

브루스에 관한 플레이어가 매우 적다는것을 알고, 제 개인적인 생각과 몇몇 플레이어의 생각이 반영되어있습니다.

 

부족한점은 지적해주시면, 최대한 참고하여 다음공략과 이번공략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P.S 디지털단지 님 , 한양 님, 작성에 도움을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원문보기]

댓글 95
댓글은 최대 255자까지, 스티커 10개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스티커 등록 n
등록0/256
닫기
Hi~ OK Oh! 냠~ Love U~ 궁금해! YES! 히힛~
안녕하십니까? 예~예~ 모든 것은 신의 뜻... 불허합니다. 의외군요. 나 원 참... 시작할까요? 강화인간!!
안녕? OK 궁금하네요. 역시! 재미있네. 깜짝이야! 아~니? ...
웃음 두려움 만족 놀람 동의 분노 좌절 인사
안녕하세요? 넵!! 미안해요!! 앗! 좋아요! 엣헴. 추천! ㅠㅠ
안녕하심까~ 피- 좋다! 못마땅해... 곱다~ 덤비라! 후우- 아슴찮다..
허~허~ 아, 아니... 헐! 흠흠... 끄응... 시, 식은땀이.. 엥? 후어어..
후훗~ Trick or Treat! 사.탕.내.놔. 소녀... 억울하옵니다... 사, 사탕 주세요! 해피... 핼러윈... 날 위해 사탕 정돈 줘야지? 목표? 당연히 사탕이지!
안녕~ ?? 피- 어머! 흐어 오오- 안돼! 랄랄라
우쭈쭈 하하 하? ?? 이거 참... -_- 안녕하십니까 안됩니다
ㅇㅅㅇ 으르릉... 나, 나! (정색) 깔깔 아니야!! 뿌잉 메~
안녕하십니까! 흐응? 흐으으응?! 척! 칫.. 좋-았어! 엥? 후에엥-!!
칫 엄숙하고 근엄하고 진지하다 믿습니다 내 안의 ...가 깨어난다 영업 중 할많하않 충격! 공포! 둠칫 둠칫 두둠칫
파이팅!! 고마워~ 졌어... 히힣 극대노 미안! 거울 앞에서 자의식 과잉된 십대 라이언
저는 지금 극공입니다. 훠이훠이 하.하.하. 매우 화가 납니다. 총기 손질중입니다. 저와 한 판 붙어보시겠습니까? 당신에 대한 정확한 진단 안돼!
뭐가 궁금하죠? 축하드립니다. 너에게는 뭐든 주고 싶어. 칭찬 드립니다. 대-단하십니다. 내겐 보여, 너의 죽음 당신을 믿습니다. 이런 미래는 싫어!
감사합니다. 기쁩니다. 축하합니다. 칭찬해 드리죠. 놀랍군요. 심기가 불편합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짝.짝.짝.짝 고마워... 멋있어... 지금 이게 뭐하시는 거죠? 대다나다 히에엑... 헉! 깜짝 놀랐습니다. 그만해!!!!!
옳소! 감탄했습니다. 흐음 후회할거요! 감사합니다. 놀랐습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정색) 축하드립니다. 칭찬해 드립니다. 놀랍군요. 매우 화가 나네요. 큰 충격입니다. 놀랍군요.
이럴수가... 감히! 네가! 아니?! 장하군! 응?! 좋다! 그건 아니다! 고맙다!
감사합니다 잘 못 들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가슴이 두근거리네요 좌절상태입니다 감탄했습니다 칭찬합니다
멋지군! 좋았어! 하하! 축하하오! 아아.. 5분전인데. 커피한잔 하겠소?
승리의 정유년! 정의로운 새해복! 극.한.공.성. 복! 받아랏! 음~ 직장인의 정석
많이 배웠습니다! 대단합니다! ?!! 축하드립니다 뭔가.. 부족해요 짝짝짝! 각오하세요! 으윽!
성탄의 축복을~! 메리 X-MAS~! 화이트 크리스마스야 해피~ 크리스마스~ 고요한 밤~ 거룩한 밤~ 성탄이구나~
Good! Thank U Missing U Useless It's pretty good Oops WHY! Please wait
멜빈 미이라와 고스트 제피 할로윈에는 카를로스호박 히카르도의 사탕 탄야의 마녀 분장..? 잭-슈타인 강시 루시
기자님의 감탄사 : 호-오! 기자님의 일과 : 신문 보기 기자님의 사과 : 이거 실례! 기자님이 놀라면 : 어이쿠! 기분이 좋아 보이는 잭 기분이 나빠 보이는 잭 천진난만한 잭 상큼한 인사를 날리는 잭
좋군요! 좋은 시간 되소서 Merry 추석~! 우와~! 호~오! 가득해요~! 짱인데! 품위있군
Chu~♡ 파이팅! 우와앙.. 졌어 ㅠㅠ 이겼다! 흐~음? 뜨헉! 돼.. 됐거든! 사.. 살쪘..!
훌륭합니다 궁금하네요 에구머니나! 슬프네요... 경멸스럽군요.. 후훗~ 뭐라고 하셨죠? 이, 이럴수가...!
아이작의 멋진 모습 이글이라 샤샤샤~ 트리비아 슬라이딩 시바 포는 달린다 까미유도 달린다 라이샌더 달린다 마를렌 점프! 샬럿 점프!

최근에 사용한 스티커가 없습니다.
능력자님의 마음을 한 마디로 표현할 수 있는 스티커를 찾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