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 [BGM]레베카 여러가지 팁, 조언
  • 43,863

    103

디지털단지 [70급]

2013-05-31 11:10:32

BGM - RAILGUN SHOOT


전적 인증, 통랭 인증은 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한다.

왜냐고..?

전적이든 통랭이든 파티 하면 좋아지는 법이다.

그러니까 여러분도 파티하세요. 두번 하세요.

순서

1. 레베카란...?

2. 스킬 이용

3. 난간 이용

4. 포지션 별 템세팅 및 템트리, 운영

1. 레베카란...?
휴톤, 도일에 이은 세번째 주먹캐릭터로, 다른 주먹캐들과는 다른 조작법으로 등장 시부터 유저들의 관심을 샀던 캐릭터다. 이 캐릭터의 초기 컨셉은 '탱커'였으나, 기본 특성을 제외한 나머지 기술들이 탱커와는 좀 동떨어져있는 기술로 이루어져 있어 딜러로도 많이 쓰이고 있는 캐릭터이다. 방금 말한 기본 특성을 한번 알아보면
일반데미지, 인간추가데미지에 20% 감소되는 데미지를 받고,
건물추가데미지에 12.5% 추가되는 데미지를 받는다.
이 특성이 나타내는 것은 이러하다.
도일, 타라, 샬럿과 같은 '공성캐'를 제외한 일반 캐릭터들에게는 데미지를 덜 받으며 좀 더 효과적인 탱키함을 뽐낼 수 있다.
다른 캐릭터들과는 다른 방어력 계산법으로 데미지를 조금씩 덜 받으며 게임을 진행할 수 있는 레베카는 공트리를 탈 경우 데미지가 강하면서도 특성을 이용하여 약간의 방어력도 지녀서 딜탱이 쉬워지고, 방트리를 탈 경우엔 엄청난 데미지 감소율을 보여 컨셉에 맞는 탱커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
레베카를 플레이하는 데에 있어 중요한 것은 상대와의 심리전인데, 대부분의 스킬들이 상대와의 심리전에서 가져갈 수 있는 부분이 많아 1:1 강캐로 불리기도 한다.

2. 스킬 이용


스킬에 대한 기본적인 설명을 딱히 여기에 담고 싶진 않다. 사이퍼즈 공개 홈페이지에도 있는 설명을 여기에서까지 할 필요는 없다고 보기 때문이다.


1) 더킹 연계

 

더킹은 그 자체의 자유자재함을 이용한 여러가지 컨트롤이 가능하다.

더킹의 전진 방향을 바꿔가며 테라듀 러쉬를 사용할 수 있는데 위의 2번째 움짤의 경우 이렇게도 이용할 수 있다.

테라듀 러쉬를 미리 깔아놓는 방식으로 상대방이 진입할때 잔상이 남아서 상대에게 기술을 적중시키면서 심리전을 하는 데에 있어 이점을 챙길 수가 있다.

 

뎀프시롤 역시 마찬가지로 더킹의 전진방향을 바꿔가며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테라듀가 아닌 뎀프시롤의 경우 좀 더 신중할 필요가 있다.

 

이 영상을 보면 아이작의 엘보를 더킹으로 피하면서 뎀프시롤을 먹이고 콤보를 넣는 모습이 보인다.

 

만약 이 구간에서 레베카가 상대와의 심리전에서 패배하여 뎀프시롤을 좀 더 일찍 썼다면 스킬 쿨타임만 버리며 다운되지 않았을까.

 

더킹을 잘 활용하여 버틸 수 있는 기술은 버티며 스킬을 넣을 수 있는 엄청난 레베카를 할 수 있도록 알아두자.


2) 다운시킨 적 잡기


레베카가 콤보를 넣을 때 풀콤을 다 넣고도 죽이지 못했을때, 그때 상대가 벽에 몰려있을때 크래쉬나 더킹이 아직 남아있다면 가능하다.

이 콤보는 조건이 한정되어있다.


캐릭터 : 쌍바람, 피터, 여성 캐릭터

넘어질 때 상대방이 바라보게 되는 곳 : 아래


이렇게 스킬이 모두 빠지고 상대방은 눕게 되었는데 딜링이 좀 부족하다 싶으면 위 움짤과 같이 다운된 적을 잡아서 시간을 벌고 추가 딜링을 하거나 아군의 지원을 기다려주면 되겠다.


3) 상대의 심리를 이용한 케이스 오버 사용

 

이것은 기교라기보다는 나 자신이 상대와의 심리전에서 이겼다고 생각될 시 쓰는 것으로 이것은 필자의 개인적인 케이스 오버 사용법이라고도 할 수 있다.

 

 

상대방에게 붙게 되어 심리전을 걸면 일단 스킬을 사용하여 상대방에게 압박을 넣다가 상대방이 잡기를 사용하려 할 타이밍이 잡히게 되는 경우 케이스 오버를 사용하여 데미지를 줄 수도 있다.

 

근캐가 아닌 원캐에게도 쓸 수 있는 심리전이라 더 쓸 일이 있긴 있다.

왜 이러냐면 케이스오버의 선딜과 잡기의 후딜이 거의 동시에 끝나기 때문에 데미지가 들어갈 수 있는 것이다.

 

아래의 영상을 참고해보자.

 

 

 

영상에선 로라스가 잡기를 조금 늦게 썼으나, 케이스 오버 발동과 잡기가 동시에 사용되도 케이스 오버를 맞게 되니 참고.

 

그러나 이 3)의 경우 어디까지나 필자가 심리전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경우의 수를 제시한 것이지 여기에서 어레인지를 하든 어떻게 하든 그것은 이 공략을 보는 여러분의 몪이다.

3. 난간 이용


게임을 하다 보면 맵을 이용한 난간 이용으로 많은 이득을 취할 수가 있는데, 지금 이 자리에 한번 정리해본다. 난간을 타는데 필요한 요점은 따로 포인트로 찍어놓을 것이다.


1) 리버포드

일단 기본적이며 제일 사용빈도가 높은 1단 상자 오르기.

 


상자를 타는 것은 정말 유용하게 쓰일 수 있다.

근캐를 상대할때 상자 위에 잠깐 올라가서 스킬을 피하다가

기습을 가하는 등 사용 빈도가 굉장히 많다.


이 난간을 타기 위해선


상자를 앞에 두고 캐릭터의 위치와 나 자신의 에임 사이에 장애물이 걸리지 않게 에임을 두고 크래쉬를 사용하면 탈 수 있다.


다른 상자 역시 마찬가지로 에임을 잡은 후 타면 된다.


이번엔 각각 헬리오스, 지하연합 오른쪽 샛길의 2단 상자 타는 법이다.


2단 상자를 타는 방법에 대해선데, 여기가 좀 까다롭다.


스샷을 보면 연두색 선으로 표시한 부분이 있는데,

위는 헬리오스 쪽 2단상자로 저 네모 안으로 에임을 잡고 타면 되고,

아래는 지하연합 쪽 2단상자로 저 선 안에 정확히 에임을 잡아야 해서 지하연합 쪽이 좀 더 어렵다.


하지만 이 상자를 탈 수 있게 되면 시야를 좀 더 넓게 가질 수 있게 될 경우 좀 더 기습적인 플레이가 가능해진다.


아래 영상을 참고해서 시도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이번엔 집으로 가기 위해 난간을 타는 법을 정리할텐데, 이 난간 타기는

이미 다른 공략에서 많이 나왔기때문에 자세한 설명은 생략하도록 하겠다.


헬리오스 진영은 지하연합과 달리 난간이 높아 탈 수는 없고 대신 중앙에서 다른 방법으로 탈 수는 있다.

 


이 난간을 타는데에 있어 중요한 것은 레베카의 위치인데,


난간에서 90도의 방향을 바라보았을때 저 선 안으로 레베카의 다리가 저 선 양쪽 안에 들어가있으면 성공한다.


왼쪽 난간을 타기 보단 오른쪽 난간을 타는 것이 시간 절약에 훨씬 나을 것으로 보인다. 조건도 훨씬 까다롭고 어렵기 때문에 참고.


2) 브리스톨

2단 상자를 타는 방법이 약간 다른거 말곤 리버포드와 다를 바가 없다.


3) 안개맵

안개맵은 리버포드, 브리스톨과 다르게 난간 타는게 훨씬 쉬운 편이다.


양쪽 진영의 난간을 타는 것에 다른 점이 없고 다른 난간을 타는 것과 동일하게 타면 된다.


그리고 상자 이용


센트리 레이더 혹은 DT로 시야가 밝혀져있는 상태에서 우리 진영의 립을 먹으러 오는 적을 1단 상자 위에 올라가서 2단 상자 뒤에 숨어있다가 기습하는 식으로 운영하는 플레이 역시 추천한다.

4. 포지션 별 템셋팅 및 템트리, 운영


필자가 사용하는 템셋팅, 템트리이므로 참고용임


필자는 코스튬을 2종 사용하는데,

방어히든이 달린 옵션과 회피히든이 달린 옵션을 사용중이다.



개인적으로 회피 히든이 더 괜찮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어느 것을 사용해도 무난한 플레이가 가능하다.


1) 공레베카 - 필자가 평소에 즐겨하는 포지션

공레베카이기 때문에 목걸이 역시 공유니크목걸이를 쓴다.

그 때문에 회피가 낮아지는데, 어차피 공레베카는 회피를 이용한 탱킹을 할 일이 없기 때문에 바지는 RA를 사용하여 후반에 버틸 수 있는 방어력을 좀 더 높인다.

또, 2링의 개편으로 인해 뎀프링을 추뎀링으로 바꾸고 게임을 진행한다.


템트리


신발 장갑을 먼저 간 후, 테라듀링을 산다. (레벨 8)

그 후 맞타워를 하게 되는 경우 뎀프 추뎀링, 모자를 산다. (레벨 12)

안전한 플레이를 원한다면 티를, 딜링이 좀 더 필요하다면 장갑을 먼저 사서 2장갑 1모자 1티 1신발 테라듀1링 뎀프1링을 맞춘다. (레벨 20)

한타가 벌어지는 것을 염두에 두고 뎀프 추뎀링 2단계를 산 후, 신발 2단계를 가고 케이스오버 or 아이언크래쉬 링을 사서 25렙을 맞춘다. (레벨 25)


여기까지가 필자의 기본적인 공레베카 초반 템트리이다.


이후 필자의 경우엔 그대로 모자, 테라듀 2링을 사고 크래쉬링 2링을 사서 30까지 맞춘 다음 극공 플레이를 자주 하지만 방을 좀 더 일찍 가고 싶은 사람은 템트리를 바꿔서 플레이해도 상관없다.


운영은 일단 초반 맞타워로 성장을 최대한 빨리 할 수 있도록 하면서 간간히 나오는 립 역시 왠만하면 챙기는 것이 좋다. 레이더를 써서 시야를 넓게 보며 상대를 먼저 캐치한 후 기습킬을 노리는 식으로 플레이한다.


한타 시엔 먼저 들어가지 않고 적의 원딜을 계속 물어가면서 딜을 넣어주어 끊임없이 리스폰을 만들어주어야한다.


적을 먼저 물고 한타를 시작했을 경우, 공레베카는 순간폭딜이 엄청나게 강하기 때문에 상대 지원이 어느정도 속도로 오는가에 따라 먼저 물은 적을 순삭하고 빠질 수 있는가를 생각하며 딜을 넣어주어야 한다.



2) 방,회레베카

장갑을 여기에서 FA로 바꿔도 무난하나 필자의 취향으로 유니크를 쓰고 있다.


회피레베카와 거의 다를 바가 없다.


단지 방어킷이 회피->방어로 바뀌었을뿐.


템트리

신발과 장갑을 산다. (레벨 7)

그 후 상의와 바지를 산 후 테라듀, 뎀프 1링씩 산다. (레벨 16)

상의를 사서 레벨 20을 맞춘 후 상대에 근거리가 많으면 바지, 원거리가 많으면 신발을 산 후, 1장 2셔츠 1허리 1바지 2신발 테라듀1링 뎀프1링을 맞춘다. (레벨 29)


방레베카의 경우 공레베카와 같이 초반에 빠른 성장을 위주로 하지만, 한타가 일어날 것 같으면 먼저 가서 시야를 밝혀두어 넓은 시야를 가지고 한타를 시작할 수 있도록 기반을 다져놓는다.


레이더를 사용하여 상대를 먼저 무는 플레이를 하는데 한타가 일어나면 적 원거리를 위주로 보며 아군 딜러가 위험할 경우 봐주면서 정신없는 플레이를 해주어야한다.


아군에 만약 나 이외의 근탱이 존재한다면, 적 원딜에게 붙는 역할과 아군 원딜을 보호하는 역할로 분담하여 그 역할을 수행하면 될 것이다.


적을 먼저 물고 시작하는 한타의 경우, 방레베카는 딜링이 되지 않기 때문에 지원을 오는 적을 견제하여 아군이 손쉽게 순삭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지원 온 적을 먼저 물어서 홀딩해주고 있어도 문제 없다.


아군이 물리고 시작하는 한타의 경우, 아군을 백업하여 상대의 스킬을 끊어주며 휘저어주며 어그로를 끌어주는 플레이를 할 수 있도록 해준다.


끝마치며.


레베카 궁 패치에 대해 굉장히 기쁜 소감을 밝힐 수 밖에 없다.

그러나 2평타 컨이 막히며 콤보를 유동적으로 넣기가 좀 까다로워졋다고 볼 수 있다.

패치 전보다 스킬 연계를 할 때 좀 더 생각하며 스킬을 넣을 수 있도록 해야하며, 심리전에서 지지 않는 레베카가 될 수 있어야 할 것이다.


보너스

케이스 오버 개편으로 카운터가 되게 변경되어 카운터가 되는 스킬 모음. 정말 강력하다.


[원문보기]

댓글 103
댓글은 최대 255자까지, 스티커 10개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스티커 등록 n
등록0/256
닫기
안녕하십니까? 예~예~ 모든 것은 신의 뜻... 불허합니다. 의외군요. 나 원 참... 시작할까요? 강화인간!!
안녕? OK 궁금하네요. 역시! 재미있네. 깜짝이야! 아~니? ...
웃음 두려움 만족 놀람 동의 분노 좌절 인사
안녕하세요? 넵!! 미안해요!! 앗! 좋아요! 엣헴. 추천! ㅠㅠ
안녕하심까~ 피- 좋다! 못마땅해... 곱다~ 덤비라! 후우- 아슴찮다..
허~허~ 아, 아니... 헐! 흠흠... 끄응... 시, 식은땀이.. 엥? 후어어..
후훗~ Trick or Treat! 사.탕.내.놔. 소녀... 억울하옵니다... 사, 사탕 주세요! 해피... 핼러윈... 날 위해 사탕 정돈 줘야지? 목표? 당연히 사탕이지!
안녕~ ?? 피- 어머! 흐어 오오- 안돼! 랄랄라
우쭈쭈 하하 하? ?? 이거 참... -_- 안녕하십니까 안됩니다
ㅇㅅㅇ 으르릉... 나, 나! (정색) 깔깔 아니야!! 뿌잉 메~
안녕하십니까! 흐응? 흐으으응?! 척! 칫.. 좋-았어! 엥? 후에엥-!!
칫 엄숙하고 근엄하고 진지하다 믿습니다 내 안의 ...가 깨어난다 영업 중 할많하않 충격! 공포! 둠칫 둠칫 두둠칫
파이팅!! 고마워~ 졌어... 히힣 극대노 미안! 거울 앞에서 자의식 과잉된 십대 라이언
저는 지금 극공입니다. 훠이훠이 하.하.하. 매우 화가 납니다. 총기 손질중입니다. 저와 한 판 붙어보시겠습니까? 당신에 대한 정확한 진단 안돼!
뭐가 궁금하죠? 축하드립니다. 너에게는 뭐든 주고 싶어. 칭찬 드립니다. 대-단하십니다. 내겐 보여, 너의 죽음 당신을 믿습니다. 이런 미래는 싫어!
감사합니다. 기쁩니다. 축하합니다. 칭찬해 드리죠. 놀랍군요. 심기가 불편합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짝.짝.짝.짝 고마워... 멋있어... 지금 이게 뭐하시는 거죠? 대다나다 히에엑... 헉! 깜짝 놀랐습니다. 그만해!!!!!
옳소! 감탄했습니다. 흐음 후회할거요! 감사합니다. 놀랐습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정색) 축하드립니다. 칭찬해 드립니다. 놀랍군요. 매우 화가 나네요. 큰 충격입니다. 놀랍군요.
이럴수가... 감히! 네가! 아니?! 장하군! 응?! 좋다! 그건 아니다! 고맙다!
감사합니다 잘 못 들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가슴이 두근거리네요 좌절상태입니다 감탄했습니다 칭찬합니다
멋지군! 좋았어! 하하! 축하하오! 아아.. 5분전인데. 커피한잔 하겠소?
승리의 정유년! 정의로운 새해복! 극.한.공.성. 복! 받아랏! 음~ 직장인의 정석
많이 배웠습니다! 대단합니다! ?!! 축하드립니다 뭔가.. 부족해요 짝짝짝! 각오하세요! 으윽!
성탄의 축복을~! 메리 X-MAS~! 화이트 크리스마스야 해피~ 크리스마스~ 고요한 밤~ 거룩한 밤~ 성탄이구나~
Good! Thank U Missing U Useless It's pretty good Oops WHY! Please wait
멜빈 미이라와 고스트 제피 할로윈에는 카를로스호박 히카르도의 사탕 탄야의 마녀 분장..? 잭-슈타인 강시 루시
기자님의 감탄사 : 호-오! 기자님의 일과 : 신문 보기 기자님의 사과 : 이거 실례! 기자님이 놀라면 : 어이쿠! 기분이 좋아 보이는 잭 기분이 나빠 보이는 잭 천진난만한 잭 상큼한 인사를 날리는 잭
좋군요! 좋은 시간 되소서 Merry 추석~! 우와~! 호~오! 가득해요~! 짱인데! 품위있군
Chu~♡ 파이팅! 우와앙.. 졌어 ㅠㅠ 이겼다! 흐~음? 뜨헉! 돼.. 됐거든! 사.. 살쪘..!
훌륭합니다 궁금하네요 에구머니나! 슬프네요... 경멸스럽군요.. 후훗~ 뭐라고 하셨죠? 이, 이럴수가...!
아이작의 멋진 모습 이글이라 샤샤샤~ 트리비아 슬라이딩 시바 포는 달린다 까미유도 달린다 라이샌더 달린다 마를렌 점프! 샬럿 점프!

최근에 사용한 스티커가 없습니다.
능력자님의 마음을 한 마디로 표현할 수 있는 스티커를 찾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