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 BGM)히카르도 벌레만도 못한공략
  • 52,648

    260

타임랩스 [74급]

2013-05-31 11:10:19

 

 

히카와 잘맞는 독고다이 BGM을 트러줍니다

 

안녕하세요 타임랩스입니다.

 

 

 

 

어휴 심해+물랭정점이시네요 깔끔히 무시해줍니다.

 

 

 

 

 

 

 

 

 

히카랭킹도 상종하면 안되겠네요 무시해줍니다.

 

 

 

 

 

 

 

 

 

 

 

 

 

히카르도란?

 

불멸자라는 강력한 버프스킬과 부당거래를 사용하여 전장을 휘저으면 주로 적원거리캐릭을 교란하여 한타를 유리하게 이끌어나가는 캐릭

 

 

 

히카르도 스킬전격해부

 

 

 

블러디 피스트(평타):최대 3타까지 공격하는 기본공격입니다. 마지막 공격에 맞은 적은 벌레 디버프가 생성됩니다.

 

 

 

-히카르도의 평타는 어떠한 근캐한테도 밀리지않습니다.어떻게 보면 히카르도의 숙련도를 제일먼저 체크할수있는 초석인 히카의 평타는 우월한 판정뿐아니라 3타의 긴 후딜레이로 끌어치면서 기상된 적을 다시 다운시키거라 휴톤의 서든어퍼 슈아까지 모조리 씹어먹는 어마어마한 판정을 가지고있습니다.

 

2평타는 경직이 준수한 편이며 딜레이 또한 매우 짧은 편이여서 원거리 캐릭에게 2평타로 지옥을 안겨줄수도있습니다.

 

 

 

거미 지옥(R):손에서 거미줄을 뿜어서 멀리 있는 적에게 대미지를 주고 자신의 앞으로 끌고 오는 기술입니다. 맞은 적은 벌레 디버프가 생성됩니다. 불멸자 혹은 부활 버프 중에 사용하면 사거리가 증가합니다.

 

 

 

히카르도의 밥줄스킬입니다.거미지옥은 잡기판정이며 잡기가 가능한상태의 모든 적을끌어옵니다(고로 원더홀 시전중인 피터나 방울가두기중인 마를렌에겐 스킬이 걸리지않습니다.)쿨타임이 매우 긴편이므로 꼭 필요한 상황이아니라면 립이나 철거반에게 무의미하게 날리는 일은 자제해야합니다.

 

거미지옥 고찰

거미지옥은 센터라인전이나 낚시 무엇보다도 우월한 '잡기판정'이란 점을이용한 적군들의 중요스킬을 끊어주는 역활등 다향한 활용이 가능한 스킬입니다.

 

1.센터라인전에서의 거미지옥

다운상태에서의 거미지옥

이 기술은 라인전에서 아군원거리 캐릭이 적군을 다운시켰을때 기회를 낚아채 빠르게 4:5로 교전을 시작하거나 적의 후퇴를 강요하는 다운거미줄은 라인전에서 익혀야할 중요한 테크닉입니다.

방법은 다운된 적을 타켓팅으로 하지말고 다운된적이 기상되어있었을때의 가상에임을 두면됩니다.(보시면 로라스를 타켓으로하지않고 조금 위쪽으로 타켓팅한걸 볼 수 있을겁니다.)

 

라인전에서(주로 센터) 아군을 견제하는 적근캐를 카운터하는 거미줄

적에 호타루가 있을시 노려볼 만한 거미줄입니다.센터전에서 호타루가 올것같은 촉이 느껴질시 바로 타워옆에 밀착후 고통을 안겨줍시다.이밖에 루이스의 난간 영동카운터,낙질풍으로 난간올라가 있는 다이무스에게 카운터 날리기등 거미줄은 라인전에서 정말  도움을 많이 주는 스킬입니다.

 

 

2.적의 중요스킬을 캔슬

여담이지만 필자가 히카르도를 시작한 계기입니다.너무 멋짐 ㅠㅠ거두절미하고 가보죠

 

적군 궁카운터

대표적으로 트릭시,마를렌,빅터를 빠르게 보겠습니다

 

트릭시

아군에게 점수를 딸수 있는 절호의 찬스입니다.방법은 뭐..에임을 맞추시고 쏘시면됩니다.(딱히 드릴말이 없네요)

 

 

마를렌

위치가 이래서 에이 허세아니야?라고 할수있지만 실제로 센터전에서 마를렌이 궁을키고들어왓을시 양쪽 언덕에서 노려볼만한 거미줄입니다.마를렌이 내려오면 무방비->1kill+멘붕

 

 

빅터

이글 자네트 나이오비 이후로 제일 많이 캔슬시킬 놈입니다.(많이 사랑해주세요)

위치만 좋다면 불멸자를 쓰지않고도  평지에서 낚아채올수있습니다.(단 캐스팅후 1초가 지나지 않아야됨)

 

3.낙거미줄

 

낙거미지옥은 흔히 허세기술로 알려져있는 비운의 테크닉이지만 실질적으로 많은 도움을 주는 테크닉입니다.

 

라인전:아군캐릭이 적군을 다운시켰는데 히카르도가 언덕위에있을시(거리가안됨)빠르게 다운거미줄로 사정거리를 좁히며 기회를 낚아채옵니다.

 

궁캔슬:적자네트가 대박을?!마지막 사라져라를 시전하기 직전!하지만 언덕이라 거리는 안되고..이럴때도 낙거미줄을 쓰면 아군에게 Good세례를 받을수있겠죠?

낙거미줄은 캐스팅한 시점에서의 에임을 따라갑니다.

 

 

블러디 힐킥(Shift+L):점프하여 적을 발로 찍어버리는 기술입니다. 다운된 적을 공격할 수 있습니다.불멸자 혹은 부활 버프 중에 사용하면 사거리가 길어지고 맞은 적을 띄웁니다.

 

 

높은 깡뎀을 자랑하는 히카르도의 주딜링기 블러디힐킥입니다.

평소에는 보조딜링으로 쓰이지만 불멸자를 사용시 진입기,연계기,회피기 등등 히카르도 콤보뿐 아니라 회피에도 많은 도움을 주는 효자스킬입니다.

바운스스킬의 짧은 쿨타임으로 인해 히카르도는 그 어떤 다른캐릭보다 1:1에서 적을 먼저 다운시키는 것이 핵심입니다.뭔소리냐구요?

다운한번됬을뿐인데_swf

말이필요한가요?이런 짧은 바운스의 존재로 히카르도는 적을 상대할때 '일단 눕힌다'라는 생각으로 상대해주시면되겠습니다.

 

 

힐킥을 회피기로?!

힐킥은 딜링기 뿐아니라 회피기로도 많이 유용합니다.(뒤로 빠지는 일반적인 회피는 언급하지않겠습니다.)

리버포드에선 불멸자를 사용하지않으면 불가능합니다.그러나 스프링필드,매트로폴리스는 가능합니다(타워 옆의 언덕)

에임은 타고자 하는 난간위에 걸쳐사용하시면 깔끔하게 사용됩니다.어때요 정말쉽죠?

 

 

 

벌레방출(L+R):자신의 주변에 수많은 벌레를 방출시켜 적을 공격하는 기술입니다. 다단 히트 되면 대미지가 점차 감소합니다. 첫 번째 타격을 맞은 적은 벌레 디버프를 생성됩니다. 불멸자 혹은 부활 버프 중에 사용하면 범위가 증가합니다.

 

 

 

히카르도에게 있어 가장 우월한 판정을 자랑하는 스킬 벌레방출입니다.물론 딜링면에선 언급할 필요도없구요.

단1타만 맞아도 다운이 되기때문에 기본적으로 이동속도가 뒷받침되면 효율을 극대화시킬수있습니다.

 

 

 

 

그의 우월한 판정은 누구도 따라올수없지

난맞았는데 넌뭐니?!_swf

 

벌방은 상대방의 스킬을 피하면서 벌방을 뭍히는것이 중요합니다!!

 

 

부당거래(space bar):자신의 체력을 소비하여 전방 원거리 슈퍼아머와 공격력, 이동속도 향상 버프를 얻습니다. 스페이스를 누르고 있으면 더 많은 체력을 소비하여 버프의 효과와 지속시간을 향상합니다.

방이든 공이든 히카르도의 효율을 극대화시켜줄 중요한 스킬입니다.체력소모가 크지만 그만큼의 값을 충분히 발휘합니다.다만 난사는 하지맙시다.피가 ㅠㅠ

부당거래전

부당거래후

데미지의 차이가 체감되시나요?

부당거래의 공격력상승은 도핑1개값과 맘먹습니다.

 

 

 

 

마피아스탬프(F):적을 잡아 공격합니다. 기술이 끝날 때까지는 무적입니다.(설명참 심플하네요 추가좀 해볼까요?)

마피아스탬프(F):적을 잡아 매우 엄청 이빠이 강하게 공격합니다. 기술이 끝날 때까지는 무적입니다.

잡기중 TOP OF TOP 막강한 데미지를 자랑하는 히카르도의 잡기입니다.이로인해 거미지옥링보단 잡기링을 많이들 선호하고 있으며 단점이라면 무적시간이 매우 짧다는점.잡기라 그런지 아쉽게도 딱히 드릴말이 없네요...(하향당한 현시점에서도 잡기는 여전히 강력합니다.)

 

 

 

 

불멸자(E):일정 시간 동안 체력이 감소하지만, 치명타가 증가하고 몇몇 기술들을 강화시킵니다. 지속시간 동안 캐릭터가 사망하게 되면 잠시 후 그 자리에서 부활합니다. 부활 후 일정 시간 동안 자신의 기술을 강화시키고 높은 흡혈 효과가 생깁니다.

 

 

독고다이 히카르도에게 아주 중요한 버프스킬이네요.개인적으로 강화궁 중에 캐스팅 모션이 가장 멋있다고 생각...

 

거미지옥의 사정거리가 증가하며 벌레방출의 범위가 넓어집니다.블러디 힐킥을 사용시 맞은적을 공중에 띄웁니다.

말이 필요있습니까?히카르도의 전부가 이 스킬에 박혀있습니다.거기에다가 라이프가+1이네요 굿 좋습니다.

 

주의하실점은 1번 다시 살아난다고 무작정 적원캐에게 선힐킥을 선사해주시는 거친분들이 계시더군요(맘에듭니다 핡)

단호하게 말씀드리지만 자제해주셔야됩니다.한번 넘어지면 뼈도 못추려요....2번도 아님 정말 1번만 넘어지면 끝나요...선힐킥보단 사정거리가 강화된 거미줄로 원캐끌어옴->딜링 형식으로 가주세요.

 

 

 

히카르도 템셋팅

 

히카르도의 스킬을 대충 살펴보았습니다.그럼 템트리로 넘어갈까요?

 

복수의 인장(손):거미지옥 사정거리+10%

크래쉬 벤데타(모자):벌레방출 인추공+10%

절제된 분노(가슴):부당 거래 HP 강소량 50% 감소

앤셔스 위시(바지):벌레 방출 공격속도 +10%

트리아토마(허리):거미 지옥 공격속도 +10%

크루얼 스탬프(신발):부당 거래 중 원거리 방어력 +5%

플러디 플레쥬(궁유닉):불멸자 쿨타임-12%,불멸자 효과 지속시간+9초 불멸자 버프효과-치명타 +24%/부활 후 흡혈율+24%/부활체력+36%

 

목유닉:불멸자 지속시간+3초

 

 

장갑

공:복수의인장>SP장갑=FA장갑>기타_필자는 복수의 인장이 없습니다.하지만 위에 언급한 거미지옥의 중요성을 생각한다면 정말 괜찮은 옵션이겠죠?

 

방:FA장갑=SP장갑>복수의 인장>기타_방은 1장1모나 2장1모로 버티는 경우가 많기때문에 복수의 인장효과를 썩 발휘하지못합니다. 방캐에겐 FA나 SP를 추천드립니다.

 

 

 

머리

공:크레쉬벤덴타>시야모>SP모자,기타_크래쉬벤덴타는 벌레방출인추공이라는 막강한 옵션이 붙어있습니다.노코멘트

 

방:크레쉬벤덴타=시야모>SP모자,기타_방히카는 주로 거미줄로 선이니시에이팅을 걸기때문에 시야에 우위를 두워 쉽게 적을 끌어오는것도 중요합니다.

 

 

 

가슴

공:절제된분노=FA>SP,기타:옵션자체는 매우 좋지만 1티로 플레이를 해야하는 히카르도에게 절제된분노는 다소 위험

할 수 있는 선택입니다.선택은 자유

 

방:절제된분노>>>>>>>>>>>>>>>>>>>>>FA,SP>기타:방에게는 이 이상의 꿀유니크가 없죠.

 

 

 

허리

공:트리아토마>SP허리>기타_거미지옥 공속의 체감은 그닥되진않지만 기본회피 상승치가 뛰어나므로 '있으면끼도록'합시다

 

방:트리아토마>SP허리>기타_이하동문

 

 

 

바지

공:앤셔스위시>SP바지>기타_옵션자체로만 보면 매우 꿀이지만 실상 크게 체감되진않습니다.이또한 기본방어력 상승치가 뛰어나므로 '있으면끼도록'합시다.

 

방:앤셔스위시>SP바지>기타_이하동문

 

신발

공,방:크루얼 스탬프>RA신발>SP신발:이속이 매우 중요한 히카르도에겐 RA신발도 나쁜선택이 아닙니다.크루얼 스탬프가 적용되는지는 모르겠지만 만약 적용이 된거라면 이로인해 목숨 많이 건졌네요.

 

목걸이

공:공목유닉>>>>>공이속>깡공목 벌방쿨감 목걸이_공목유닉은 더할나위 없고(스텟상승량 또한 최상)공이속은 이속이 중요한 히카르도를 위한 셋팅이고 깡공목도 이속이 꿇리지않다면 끼셔도 무방합니다.

방:방목유닉>>>>>>>방이속>>>>기타_노코멘트

 

공,방:블러디플레쥬>>>>>>>>>>타장신구:궁유닉을 뛰어넘는 장신구는 히카뿐아니라 다른캐에서도 변함이없는 사항입니다.

 

 

 

5번킷:취향대로.....(어떤 공략이든 5번킷은 정답이없는거 같네요)

 

필자의 템셋팅(답은없지만 방셋팅 공트리를 추천해 드립니다.)

 

 

필자는 주로 방히카이기때문에 장갑은 FA,목걸이는 방목유닉을 사용중입니다.

벌방링과 힐킥링은 2링이지만 밸런스 패치이후 지켜봐야될꺼같네요...

5번킷은 벌레방출임팩트를 썻지만 최근들어 맥시머에 매료되었습니다.

방히카를 자주가기때문에 부족한 치명타를 보급할수도 있고 목유닉과 함께시너지를 발휘하면 불멸자 지속시간이 무려40초.....대단하지않습니까?(죽은뒤에도 25초가량의 지속시간이 존재)=우야;;

하지만 5번킷은 개인취향이므로 무엇끼셔도 님들의 템트리입니다.

 

 

 

 

 

 

 

 

 

 

 

한타시 역할

 

공히카:적의 뒷선을 주로 공략합니다.부당거래와 불멸자가 켜진 히카르도는 원캐2명이서도 막기 벅찹니다.이로써 적근캐와 적원캐사이를 단절시키고 한타를 유리하게 이끌어가는데 주목적을 둡니다.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공히카는 왠만해선 선힐킥은 피해야할 행동입니다.

 

방히카:부당거래는 주로 부족한 딜보충+적원거리의 공격을 무마시키며 아군원거리에게 진입하는 근거리를 안전하게 제압하는 위주로 사용합니다.아군이 로즈나 적혈로 무쌍을당하고있다면 빠르게 달려가 거미줄로 끊어 아군에게 딜링할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는것이 주목적입니다.

 

 

 

이로써 히카르도를 얕게나마 파헤쳐보았습니다.긴 글읽어주셔서 감사하구요 질문사항이 있다면 귓말환영!!!(말하는거 무지 좋아함 부담감 ㄴㄴ)

 

 

동영상 촬영에 협조해주신 '낙질풍'님 '한빛누리'님 '이차는제껍니다(죄송해요 ㅠㅠ)' 감사드립니다 '나다샷건'도...?


[원문보기]

댓글 260
댓글은 최대 255자까지, 스티커 10개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스티커 등록 n
등록0/256
닫기
Hi~ OK Oh! 냠~ Love U~ 궁금해! YES! 히힛~
안녕하십니까? 예~예~ 모든 것은 신의 뜻... 불허합니다. 의외군요. 나 원 참... 시작할까요? 강화인간!!
안녕? OK 궁금하네요. 역시! 재미있네. 깜짝이야! 아~니? ...
웃음 두려움 만족 놀람 동의 분노 좌절 인사
안녕하세요? 넵!! 미안해요!! 앗! 좋아요! 엣헴. 추천! ㅠㅠ
안녕하심까~ 피- 좋다! 못마땅해... 곱다~ 덤비라! 후우- 아슴찮다..
허~허~ 아, 아니... 헐! 흠흠... 끄응... 시, 식은땀이.. 엥? 후어어..
후훗~ Trick or Treat! 사.탕.내.놔. 소녀... 억울하옵니다... 사, 사탕 주세요! 해피... 핼러윈... 날 위해 사탕 정돈 줘야지? 목표? 당연히 사탕이지!
안녕~ ?? 피- 어머! 흐어 오오- 안돼! 랄랄라
우쭈쭈 하하 하? ?? 이거 참... -_- 안녕하십니까 안됩니다
ㅇㅅㅇ 으르릉... 나, 나! (정색) 깔깔 아니야!! 뿌잉 메~
안녕하십니까! 흐응? 흐으으응?! 척! 칫.. 좋-았어! 엥? 후에엥-!!
칫 엄숙하고 근엄하고 진지하다 믿습니다 내 안의 ...가 깨어난다 영업 중 할많하않 충격! 공포! 둠칫 둠칫 두둠칫
파이팅!! 고마워~ 졌어... 히힣 극대노 미안! 거울 앞에서 자의식 과잉된 십대 라이언
저는 지금 극공입니다. 훠이훠이 하.하.하. 매우 화가 납니다. 총기 손질중입니다. 저와 한 판 붙어보시겠습니까? 당신에 대한 정확한 진단 안돼!
뭐가 궁금하죠? 축하드립니다. 너에게는 뭐든 주고 싶어. 칭찬 드립니다. 대-단하십니다. 내겐 보여, 너의 죽음 당신을 믿습니다. 이런 미래는 싫어!
감사합니다. 기쁩니다. 축하합니다. 칭찬해 드리죠. 놀랍군요. 심기가 불편합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짝.짝.짝.짝 고마워... 멋있어... 지금 이게 뭐하시는 거죠? 대다나다 히에엑... 헉! 깜짝 놀랐습니다. 그만해!!!!!
옳소! 감탄했습니다. 흐음 후회할거요! 감사합니다. 놀랐습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정색) 축하드립니다. 칭찬해 드립니다. 놀랍군요. 매우 화가 나네요. 큰 충격입니다. 놀랍군요.
이럴수가... 감히! 네가! 아니?! 장하군! 응?! 좋다! 그건 아니다! 고맙다!
감사합니다 잘 못 들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가슴이 두근거리네요 좌절상태입니다 감탄했습니다 칭찬합니다
멋지군! 좋았어! 하하! 축하하오! 아아.. 5분전인데. 커피한잔 하겠소?
승리의 정유년! 정의로운 새해복! 극.한.공.성. 복! 받아랏! 음~ 직장인의 정석
많이 배웠습니다! 대단합니다! ?!! 축하드립니다 뭔가.. 부족해요 짝짝짝! 각오하세요! 으윽!
성탄의 축복을~! 메리 X-MAS~! 화이트 크리스마스야 해피~ 크리스마스~ 고요한 밤~ 거룩한 밤~ 성탄이구나~
Good! Thank U Missing U Useless It's pretty good Oops WHY! Please wait
멜빈 미이라와 고스트 제피 할로윈에는 카를로스호박 히카르도의 사탕 탄야의 마녀 분장..? 잭-슈타인 강시 루시
기자님의 감탄사 : 호-오! 기자님의 일과 : 신문 보기 기자님의 사과 : 이거 실례! 기자님이 놀라면 : 어이쿠! 기분이 좋아 보이는 잭 기분이 나빠 보이는 잭 천진난만한 잭 상큼한 인사를 날리는 잭
좋군요! 좋은 시간 되소서 Merry 추석~! 우와~! 호~오! 가득해요~! 짱인데! 품위있군
Chu~♡ 파이팅! 우와앙.. 졌어 ㅠㅠ 이겼다! 흐~음? 뜨헉! 돼.. 됐거든! 사.. 살쪘..!
훌륭합니다 궁금하네요 에구머니나! 슬프네요... 경멸스럽군요.. 후훗~ 뭐라고 하셨죠? 이, 이럴수가...!
아이작의 멋진 모습 이글이라 샤샤샤~ 트리비아 슬라이딩 시바 포는 달린다 까미유도 달린다 라이샌더 달린다 마를렌 점프! 샬럿 점프!

최근에 사용한 스티커가 없습니다.
능력자님의 마음을 한 마디로 표현할 수 있는 스티커를 찾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