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 초보를 위한 피터 팁
  • 31,243

    100

나보다잘났냐 [63급]

2013-04-08 11:03:02

안녕하세요.

 

피터를 사랑하는 나보다잘났냐 입니다. (하필 오늘 1위 떨어졌네요 ㅋ)

 

오싸 올라간 피터관련 공략이 총 4개.. 밖에 없어서.. 초보분들을 위해 이것저것 써보겠습니다.

심해에서는 잘하는 편이라고 자부하지만...ㅋㅋ 좀만 올라가도 그닥 잘하는것 같지도 않아서 ㅠㅠ

몰랐던 부분이나 필요한 부분만 골라서 보시길 바랄게요 ㅋㅋ (통랭은 15000±5000정도 됩니다..네.심해요.)

어느정도는 객관적인 자료보다는 제 경험상 '되더라..'하는것도 있기때문에.. 틀린건 지적해주세요ㅎ

 

..근데 막상 쓸려니 너무 쉬운캐릭터라서 쓸게 별로 없네요.

딱히 콤보랄것도 없고 ㅋㅋ

 

 

 

 

 


 

 

 

 

1.스킬별 특성&팁

 

- 염동폭파

피터의 기본타입니다. 거리는 약 6.5칸, 누르는 순간 경직이 되기 때문에 선딜 긴 스킬들을 모션을 보고 캔슬시키기에 좋은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결슬영동같은 경우 결슬 끝부분에 평타를 쓰고 있으면 캔슬시킬 확률이 높습니다.)

 

1,2타 간격은 약간 길고 2,3타 간격은 매우 짧습니다.

데미지는 0.35 0.4 0.45 순으로 조금씩 증가하고, 3타에 상대방이 뒤로 조금 밀려납니다.

 

컴 피터를 상대로 해보셨으면 아시겠지만 3타의 경직과 데미지를 포기하고 2타 끊어치기를 하시면

후딜이 적기 때문에 상대방이 정신을 못차릴 정도로 경직을 심하게 줄 수 있습니다.

 

3선에 있는 종이몸 피터가 레나, 카를로스같은 근접형 근딜을 상대하려면 꼭 익혀야 하는 필수 스킬입니다.

아군의 지원이 있다면 3타를 다 때려서 경직과 데미지를 주는것이 좋지만 지원이 올때까지 2타 끊어치기를 하면서

버티는 중요합니다.

 

컴 피터처럼 2타 끊어치기 후 도장찍기나 입학선물 노차징으로 상대를 넘어뜨린다면 더 좋겠죠.

- 입학선물

입하그노프라 불릴정도로 높은 데미지를 자랑하는 스킬입니다.

게다가 미리 차징해두고 적이 보인 순간 날려버리면 되기 때문에 립낚시하기도 좋은 스킬입니다.

한발만 맞아도 적이 다운되구요.

 

발리스타는 곡선으로 날아가고, 박쥐폭풍은 쏘는 동안 제자리에 있어야 하는 단점이 있는 반면

입학선물은 유도력 있게 날아가고 후딜도 짧기 때문에 치고빠지기 좋은 장점이 있습니다.

 

노차징시 5발로 시작해서 풀차징으로 12발까지 늘릴 수 있고, 7타 이후는 데미지가 반감되어 들어갑니다.

사거리는 약 7.5칸정도 되는데 8칸정도 떨어져있어도 5발정도는 맞습니다.

(적이 도망갈거 같으면 바로 노차징으로 발사!)

 

입학선물 차징시 이동속도가 15%느려지므로 적을 쫓아가 죽이기에는 노차징이 좋습니다.

 

또 어느정도 위로도 날아가기 때문에 언덕 위에 있을때 허리케인블래스터를 쓰는 빅터, 머큐리글로브 위에 있는 마를렌 본체를 때릴 수도 있습니다. 보통 극공가는 캐릭터들이라 원킬이 나기도 하고, 바로 도장찍기 연계하면 대부분 죽습니다.

(거리가 7칸정도 되는 곳에서 빅터가 궁쓰기 시작한다면.. 바닥에 있을때도 빅터 때릴수 있습니다ㅎ)

가슴 유니크가 없어서 사정거리 증가 실험은 못합니다. 엉엉ㅠㅠ

 

 

- 도장찍기

 

피터의 도장찍기가 아마 다운기중 최강이 아닐까.. 조심스럽게 생각해봅니다.

사거리는.. 우선 바닥에 생기는 표시점은 딱 6칸인데 그 점을 중심으로 4칸이 전부 범위입니다.

 

그래서 총 7칸을 범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반대로 5칸 거리에 있는 적을 6칸에 에임을 찍어서 강제 백어택판정을 만들어낼 수도 있겠지만 실전에선 적이 움직이고 선딜도 있기 때문에 적용이 힘들겠죠..)

하지만 이정도로는 최강다운기라고 할 수 없겠죠.. 이 스킬의 사기성은.. 상단판정에서 결정납니다.

 

머큐리글로브는 점프 최고점일때도 도장찍기에 맞습니다. 바닥에 붙어있는 상태라면 마를렌 본체도 같이 맞습니다.

허리케인블래스터는 빅터가 평지에서 시전 후 '허리케인 블래스터' 라는 말을 마치기 전에 타격하면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마를렌. 빅터 유저분들은 피터부터 처리하셔야됩니다. ㅋㅋ

 

이런 우월한 상단판정도 모자라서 고각으로 벽넘어 공격도 가능하죠. 이걸 이용해서 미니맵만 보고 적을 맞추는 연습도 해두시면 좋습니다.

 

손유니크가 있으시면 이정도까지 맞습니다.

 

도장찍기의 또다른 특징으로 낙도장찍기를 쓸 때, 타라나 루이스의 다운기 처럼 타격지점이 옮겨지지 않고 처음 에임을 맞춘 곳에 그대로 공격이 들어간다는 점이 있습니다. 뭐 계산할거 없이 그냥 찍으면 되요.ㅋㅋ

 

- 대청소

 

도장찍기를 이은 또하나의 사기스킬.. 대청소입니다.

선딜이 굉장히 긴 편에 속하는데요, 그래도 이 스킬의 장점은 선딜이라는 단점을 커버하고도 남습니다.

이 스킬은 무려 지형무시. 사거리도 짧은편도 아니고 아주 광역스킬입니다.

일단 시전위치 왼쪽 0.5칸부터 오른쪽으로 4.8칸으로 측면으로 쓸어버리고 정면으로는 약 6.3칸 정도를 쓸어버립니다.

 

대각선으로 재면 무려 8칸까지 맞는군요.

 

이런 광역범위를 이용해서 다운 후 어디로 도망갈지 모르는 적을 놓치지 않고 타격하기도 쉽습니다.

지형무시라는 점을 이용해 골목길 밖에서도 안을 타격할수도 있고, 벽너머를 때릴수도 있겠습니다.

왼쪽상황에 우리타워가 살아있다면(스샷을 찍다보니 이미 타워가 깨졌네요ㅠ) 적이 골목길에서 아군과 싸운다면 적을 밖으로 또는 안쪽으로 깊숙히 밀어버릴수도 있고

오른쪽처럼 적타워가 살아있다면, 적 타워뒤쪽에 적군이 몰려있다면 역시 마찬가지로 적을 강제로 밖으로 끌어내거나 안쪽 깊숙이 넣어버릴수 있겠죠.

 

 

이렇게 좋은 지형무시 특성에다가 상단판정 또한 도장찍기'보다' 좋습니다.

허리케인블래스터는 최고점에 있어도 빅터가 맞습니다. 머큐리글로브는 도장찍기와 같이 땅에 있을때만 마를렌이 같이 맞습니다.

모자유니크에 사정거리 8%증가가 있는데 정면으로 약 6.3칸에서 7칸으로 체감이 될 만큼 증가합니다. 측면으로는 증가하지 않습니다.

 

[+] Gamblers 님이 알려주신 팁

입학선물+도장찍기+대청소 콤보를 넣을 때 모자 유니크를 먹어서 사정거리를 7칸으로 늘려주면 콤보 넣기가 수월하다고 하네요 ㅎㅎ

저도 이거 맨날 거리 부족해서 도장찍은 후에 항상 대각선으로 대청소 쓰는 습관이 들어있었는데 쓰는걸 깜빡했네요ㅎ

좋은정보 감사~

 

대청소의 또다른 장점은 하단판정 조차도 좋다는 점입니다. 왠만한 언덕 위에서 쓸어버리면 바닥에 누워있는 적까지 다 쓸어버릴수 있습니다. 지형무시+상단판정+하단판정 이라니.. 망설이지 말고 청소해주세요 ㅎㅎ

 

 

- 바람개비

위급한 1:1상황에서는 좋을지 몰라도 무적상태가 아닌 슈퍼아머 상태가 된다는 점을 생각하면 다른 캐릭터와는 다르게 생존기로 적합하지 않습니다. 잡은 적을 다른 적쪽으로 던지면 맞은 적도 같이 다운된다는 특징이 있긴 하지만 활용하기가 너무 어렵습니다. 그러므로 패쓰.

(참고로 적 던지는거도 원거리공격 판정입니다.)

 

 

- 보!

피터의 단 하나뿐인 회피기. 발동 선딜이 거의 없다는점, 발동중 슈퍼아머라는 점을 이용하면 여러 상황에서 쉽게 탈출할 수 있습니다. 일단 전방 1.5칸의 적을 때리면서 뒤로 3칸, 적은 1칸을 밀어내고 총 5.5칸의 거리를 벌릴 수 있습니다.

 

후에 상황에 맞게 대처하면 되겠습니다.

 

파워싱크의 이미지가 생성되는 순간 (타격 시작 전)쓰면 빠져나갈 수 있고 유성창이나 배트스웜 안에 묶였을때도 빠져나올 수 있습니다. 호타루의 둔갑폭연을 맞아도 보!를 쓰면 데미지는 들어오지만 일단 다운이 되지 않기 때문에 살아남을 확률이 커지겠죠.

 

 

보!의 가장 큰 특징은 '스킬 타격 지속시간이 있다'는 점입니다.

 

쓰는 순간에 1.5칸 범위내에 적이 없어도 약 0.5초 내로 적이 범위에 들어온다면 그 적은 타격을 받습니다.

이를 이용해서 근거리 캐릭터가 뒤에서 쫓아올 때, 바로 뒤돌아서 보!를 사용하지 않고

어느정도 근접했을 때 뒤돌아서 보! 를 쓴다면 나만 뒤로 3칸 밀리는것이 아니라

적도 뒤로 1칸 밀려나면서 경직을 먹기 때문에 거리를 더 많이 벌릴 수 있게 됩니다.

 

스샷 찍으려고 너무 의도적으로 쓴 감이 있지만.. 그래도 어떻게 사용해야되는지는 아셨을거라 믿습니다. ㅎㅎ

이렇게 거리를 벌려두고 입학선물 노차징으로 다운까지 시킨다면 더 쉽게 도망갈 수 있겠죠.

 

이런 회피용 말고도 초반 립먹을 때 뒤돌아 보! 를 전진기로 쓰고

브리스톨과 아인트호벤을 제외한 맵에서는 중앙에서 본진 복귀 뿅! 할수 있습니다.

 

[+] 잔마 님이 알려주신 팁

피터의 보! 는 근거리 판정입니다. 다이무스의 심안도나 레베카의 케이스오버에 당하지 않도록 조심히 써주셔야되요.

레베카가 바로앞에 있는데 일어나서 바로 도망가려고 습관적으로 보!를 쓰는 순간 상황은 종료됩니다...ㅠㅠ

 

 

- 원더홀

마지막 궁극기 원더홀 입니다.

타겟 점이 생기는 부분은 약 5칸, 그 주변으로 약 3.1칸의 반지름을 가진 원 내부의 적이 모두 빨려들어갑니다.

일단 특징으로는 고각궁이 가능하고 초진공흡기중인 린, 원더홀중인 피터, 핵펀치, 초스트레이트 중인 근육몬들, 케이스오버중인 근육친구 레베카, 참철도 발동중인 상태와 성공 후의 다이무스, 잡기무적상태인 적, 기상무적상태인 적을 제외하고는 모조리 끌어당깁니다. 이걸로 초열지옥, 크리스탈허리케인, 장미운전, 터미네이트스윙등의 궁을 모조리 캔슬시킬 수 있습니다. 평지 기준으로 허리케인블래스터는 '허리케인 블래스터!' 에서 터~ 를 말하기 전까지만 E를 누르면 캔슬시킬 수 있구요, 머큐리글로브는 반정도 점프했을때까지는 캔슬 시킬 수 있는데 점프 타이밍을 알 수가 없기 때문에 성공 확률이 낮아서 그냥 도장찍기와 대청소로 터트려주는게 가장 안전합니다.

 

피터의 궁은 선딜이 너~~~~~~~~~무 길어서 쓰기가 굉장히 까다롭습니다. 저는 적이 궁을 쓰고있을 때 아군 살리는 용도로 많이 씁니다. 궁 유니크에 범위가 9% 붙어있지만 체감은 그리 되질 않구요... 쿨타임이 31%가량 줄어들어서 링을 먹기 전까지는 쿨이 굉장히 깁니다.

궁링 다 먹은 상태인데요, 반지름이 약 0.3칸? 정도 늘어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캐릭터 설명중

원더홀 2차지 대미지 504(1.40)
원더홀 3차지 대미지 605(1.70)

이런게 있길래 뭔가 하고 실험을 해봤습니다.

위처럼 지속 게이지를 3등분을 했을 때, 노차징부터 첫번째 빨간 줄 까지는 1차지 대미지, 두번째 구간에서는 2차지 대미지, 마지막구간에서는 3차지 대미지가 나옵니다. 스샷처럼 저만큼 남기고 터트려도 데미지는 풀차지와 똑같이 들어간다는 소립니다. 빨리 풀어서 데미지를 빨리 줄 수도 있고, 늦게 풀어서 우리팀의 화력 지원을 기다려도 되는거죠. 상황에 따라 판단하시길 바랍니다.

 

 

 


2. 템세팅 & 템트리

템트리나 세팅같은경우는 취향을 참 많이 타기때문에 참고정도만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일단 제 템 세팅은 이렇습니다.

 

 

일단 유니크가 1순위인 부분은 손,머리,가슴,허리,다리,발,목,궁 이라고 생각됩니다.

8성구 맞추세요. 저는 포기했습니다. ㅠㅠ

일단 유니크는 장착 코인이 적기 때문에 어느정도 RA나 FA에 대한 수치적인 단점은 극복한다고 생각합니다.

 

 

 

일단 손은 도장찍기 사거리10% 체감이 많이 됩니다. 유니크찬양.

 

 

 

모자는 싼맛에 낍니다. 대청소 사거리 8%도 생각보다 체감 많이 되구요. 같은가격으로 살수있는 모자가 평타추뎀이 붙어있어서 유니크.. 추천드립니다.

 

 

 

 

 

가슴유니크... 일단 먹어보고 말씀드리겠습니다. 입학선물 사거리 10%라니.. 꼭 가지고싶지만..

제가 품격이 없나봅니다.ㅠㅠ 안나오네요.. 그나마 유니크와 같은가격에 추뎀 붙은 무거운 셔츠를 입고있습니다.

 

 

 

 

 

허리는 도장찍기 인추뎀 10% 다리는 대청소 인추뎀 10% 있구요. 후반에 방타면서 데미지도 같이 올립시다. 피터는 극공!

 

 

 

 

 

신발유니크는 꼭 있어야됩니다. 필수라고 생각되네요. 입학선물 차징중 이동속도 10%증가!

 

원래 차징중 15% 감소하는데 신발로 어느정도 원래속도 비슷하게 다닐 수 있습니다.

 

 

    

 

 

 

 

궁링은 4링은 쿨감이 3링보다 적습니다. 코인도 250코인 더 들고.. 3링이나 유니크 추천드립니다. 게다가 유니크에는 범위증가 9%까지. 체감은 잘 안되지만 나쁠건 없겠죠..ㅋㅋㅋ

 

 

목 유니크는 극공을 위한 필수템.. 이지만 전 없습니다. 허허허ㅠㅠ

옵션인 궁 차징 12% 감소는 빠른 딜을 위해 좋기도 하지만 홀딩시간이 감소한다는 뜻도 되므로 단점도 함께 있다고 생각합니다.

방회목 유니크요? 흠.. 아주 좋은 합성재료입니다. 고민말고 갈아버리세요. ㅎㅎ

 

 

소모킷, 특수킷, 스킬링은 취향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뭐가 좋다!고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다만 제가 저렇게 세팅 한 이유는 말씀드릴게요.

물약은 꾸준히 많은 양을 회복하기 위해서, 이속물약은 스프린터가 없어서,

공격킷은 치명이 부족한거같아서.. 방어킷은 플래쉬나 타즈가 없어서..

레이더는 시바가 짜즈... 무서워서 입니다. 시바..... 절개..

 

스킬링도 보!신레어링도 있고 특수킷에 입학선물임팩트, 대청소임팩트, 원더홀 맥시머등 종류가 많기때문에

다들 취향따라 세팅 하시길 바랍니다

 

템트리또한 개인차이지만 저의 경우에는 이렇게 합니다. 보통 셀렉을 했기때문에 셀렉 기준으로..

1신발,1장갑,1도장으로 초반 립을 먹고 1선물 으로 시작해서 안전하게 1티를 먼저 갑니다.

그 후에 2선물링을 찍고, 1모자, 2장갑, 3선물,2찍기로 공격효율을 극대화 시키고 2신발을 먹습니다.

상황을 봐서 카인이나 시바같이 한방이 강력한 상대가 있으면 2티를 먼저 가기도 하구요,

보통은 2모자,3장갑을 사고 4선물링을 완성한 후에 대청소링을 먹거나 방을 타기 시작합니다.

 

궁링은 언제먹냐구요? 예, 저는 안먹습니다. 30%가 넘는 쿨감에도 불구하고 '선딜이 길다'는 단점 하나때문에

저는 궁링 왠만해선 안먹습니다.

머큐리글로브나 허리케인블래스터도 대청소와 도장찍기로 충분히 견제가 가능하기 때문에 구지 궁으로 캔슬시키지 않구요. 적혈무쌍참이나 초열지옥, 크리스탈허리케인같은 궁을 사용하는 적에게 카운터로 사용해서 우리팀을 살리는 목적으로 궁을 씁니다.

(물론 상황에 따라서 궁이 잘들어가는 판에는 궁링을 먼저 먹기도합니다 ㅋㅋ)

 

 

 

 

 

템트리나 세팅같은경우는 취향을 참 많이 타기때문에 참고정도만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부족한점 많지만 열심히 써봤습니다.

매너채팅하시고 즐거운 사퍼 되세요~

 

막짤은 피터 전적 ㅋㅋ

 

 

 

 

+]

http://www.bigmacsong.co.kr/video_detail.php?video_id=55824&page=1&page2=7

친구가 출품한.. 빅맥송 추천 ㄱㄱ ㅋㅋ


[원문보기]

댓글 100
댓글은 최대 255자까지, 스티커 10개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스티커 등록 n
등록0/256
닫기
안녕하십니까? 예~예~ 모든 것은 신의 뜻... 불허합니다. 의외군요. 나 원 참... 시작할까요? 강화인간!!
안녕? OK 궁금하네요. 역시! 재미있네. 깜짝이야! 아~니? ...
웃음 두려움 만족 놀람 동의 분노 좌절 인사
안녕하세요? 넵!! 미안해요!! 앗! 좋아요! 엣헴. 추천! ㅠㅠ
안녕하심까~ 피- 좋다! 못마땅해... 곱다~ 덤비라! 후우- 아슴찮다..
허~허~ 아, 아니... 헐! 흠흠... 끄응... 시, 식은땀이.. 엥? 후어어..
후훗~ Trick or Treat! 사.탕.내.놔. 소녀... 억울하옵니다... 사, 사탕 주세요! 해피... 핼러윈... 날 위해 사탕 정돈 줘야지? 목표? 당연히 사탕이지!
안녕~ ?? 피- 어머! 흐어 오오- 안돼! 랄랄라
우쭈쭈 하하 하? ?? 이거 참... -_- 안녕하십니까 안됩니다
ㅇㅅㅇ 으르릉... 나, 나! (정색) 깔깔 아니야!! 뿌잉 메~
안녕하십니까! 흐응? 흐으으응?! 척! 칫.. 좋-았어! 엥? 후에엥-!!
칫 엄숙하고 근엄하고 진지하다 믿습니다 내 안의 ...가 깨어난다 영업 중 할많하않 충격! 공포! 둠칫 둠칫 두둠칫
파이팅!! 고마워~ 졌어... 히힣 극대노 미안! 거울 앞에서 자의식 과잉된 십대 라이언
저는 지금 극공입니다. 훠이훠이 하.하.하. 매우 화가 납니다. 총기 손질중입니다. 저와 한 판 붙어보시겠습니까? 당신에 대한 정확한 진단 안돼!
뭐가 궁금하죠? 축하드립니다. 너에게는 뭐든 주고 싶어. 칭찬 드립니다. 대-단하십니다. 내겐 보여, 너의 죽음 당신을 믿습니다. 이런 미래는 싫어!
감사합니다. 기쁩니다. 축하합니다. 칭찬해 드리죠. 놀랍군요. 심기가 불편합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짝.짝.짝.짝 고마워... 멋있어... 지금 이게 뭐하시는 거죠? 대다나다 히에엑... 헉! 깜짝 놀랐습니다. 그만해!!!!!
옳소! 감탄했습니다. 흐음 후회할거요! 감사합니다. 놀랐습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정색) 축하드립니다. 칭찬해 드립니다. 놀랍군요. 매우 화가 나네요. 큰 충격입니다. 놀랍군요.
이럴수가... 감히! 네가! 아니?! 장하군! 응?! 좋다! 그건 아니다! 고맙다!
감사합니다 잘 못 들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가슴이 두근거리네요 좌절상태입니다 감탄했습니다 칭찬합니다
멋지군! 좋았어! 하하! 축하하오! 아아.. 5분전인데. 커피한잔 하겠소?
승리의 정유년! 정의로운 새해복! 극.한.공.성. 복! 받아랏! 음~ 직장인의 정석
많이 배웠습니다! 대단합니다! ?!! 축하드립니다 뭔가.. 부족해요 짝짝짝! 각오하세요! 으윽!
성탄의 축복을~! 메리 X-MAS~! 화이트 크리스마스야 해피~ 크리스마스~ 고요한 밤~ 거룩한 밤~ 성탄이구나~
Good! Thank U Missing U Useless It's pretty good Oops WHY! Please wait
멜빈 미이라와 고스트 제피 할로윈에는 카를로스호박 히카르도의 사탕 탄야의 마녀 분장..? 잭-슈타인 강시 루시
기자님의 감탄사 : 호-오! 기자님의 일과 : 신문 보기 기자님의 사과 : 이거 실례! 기자님이 놀라면 : 어이쿠! 기분이 좋아 보이는 잭 기분이 나빠 보이는 잭 천진난만한 잭 상큼한 인사를 날리는 잭
좋군요! 좋은 시간 되소서 Merry 추석~! 우와~! 호~오! 가득해요~! 짱인데! 품위있군
Chu~♡ 파이팅! 우와앙.. 졌어 ㅠㅠ 이겼다! 흐~음? 뜨헉! 돼.. 됐거든! 사.. 살쪘..!
훌륭합니다 궁금하네요 에구머니나! 슬프네요... 경멸스럽군요.. 후훗~ 뭐라고 하셨죠? 이, 이럴수가...!
아이작의 멋진 모습 이글이라 샤샤샤~ 트리비아 슬라이딩 시바 포는 달린다 까미유도 달린다 라이샌더 달린다 마를렌 점프! 샬럿 점프!

최근에 사용한 스티커가 없습니다.
능력자님의 마음을 한 마디로 표현할 수 있는 스티커를 찾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