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 미쉘로 사이퍼즈정복-1
  • 49,266

    210

ID기적의미쉘 [61급]

2013-02-08 10:57:07

 

 

ID기적의미쉘의  미쉘의 모든것 파해치기

 

 

 

갠찰도안님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ID기적의미쉘입니다.

우선 제 소개를 하자면 30급부터 60급까지 쭉 미쉘만 설랙해온 사람입니다.

(정말 미쉘밖에 안해요).전 미쉘이랑 모든걸 해본 남자입니다 .

그런 제가 미쉘 3000판 하면서 보고 느끼고 깨우친걸 전부 공략에 담을 생각입니다.

 

 

누구나 다 하는 통랭인증(그냥 심해의 문지기 정도 됩니다)

저는 솔플로만 뛰어서 그런지 이게 한게더라고요....

캐릭랭은 처보시면 알겟지만 10위 에서 왓다갓다 합니다.

 

 

 

 

 

 

 

우선 제 탬세팅을 공개하죠.

 

 

8유닉 체스터더블버거 스프린터프로빅 파이크 타즈 더토맥시머

레어 2링평타링 2링 체이서 4링 바위굴리기 입니다

 

 

 

미쉘하는 사람중 Top1으로 아마 템이 좋을것이라 생각됩니다 ㅋㅋ....

이게 다 다른캐릭들이 유닉을 자진 납세해서 그래요...

부러우면 30캐릭 포기하고 1캐릭만 파세요 ㅎㅎ 

전 이세팅 만드는데 . 스타터팩 2개밖에 안삿어요... 고3이라.... 돈이 없거든요

 

 

 

 

 

 

-----------------------------------------------------------------------------------

 

 

저는 이번 공략에서 제가 아는 미쉘이란 캐릭터의 (사람들이 잘 모를만한) 기능부터 사용법까지 다 말해 드리겟습니다.

 

 

제가 이번에 쓰는 공략은 ☆이론편☆ 즉 스킬을 어떻게 사용해야 되나 입니다.

 

 

 

제 공략을 다 읽으시면 아래 영상정도는 할수 잇습니다.

 

 

 

체이서

 

 

영향을 주는 유닉 : 1.장갑(체이서 지속시간 증가)

                                 2.바지 (체이서 재공격시간 감소)

 

 

 

효과 : 오브젝트(상자,센트리등) 빼고는 모든 공격하능한 적에게 붙습니다. 체이서가 붙은 적은 미쉘의 평타 유도력이 상승합니다. 체이서가 붙은 적은 공격받을때 체이서가 추가대미지를 줍니다.

 

 

필자가 생각하는 체이서

★체이서는 선딜이 미쉘 스킬중 짧은편에 속합니다.★

게다가 공간발화 처럼 맞추기 쉽고요, 선딜(기 모으는것)이 매우 긴 바위굴리기를 보완하는  아주 좋은 스킬입니다.

 

 

Hidden 

체이서 스킬로 생긴 물체들은 숨겨진 체력이 잇습니다. 그래서 고각 스킬(마우스롤 높에 올려서 쓰는 )들의 사용을 방해하는데, 예를 들어 트리비아의 박쥐폭풍  피터의 입학선물  카인의 우지 도 다 막아줍니다. 하지만 관통형 스킬 클빔에게는 어림도 없습니다 :;;.

 

 

 

 

저는 체이서 스킬에게 에임이 맞춰져서 그런줄 알고 실험을 해봣더니 아니더라군요.... 그냥 스킬이 지나가는곳에 물체가 잇어서 대신맞아주는 겁니다.

 

제가 요즘 체이서 가 고각을 막아주는가에 대한 실험을 하고 잇는데 추후에 다시 실험해 또 올리겟습니다

클렌원 모아놓고 실험을 햇는데 고각을 막지 못한다는 결과가 나왓는데 실제로 게임할때보면 고각이 삑사리나

자기 발밑에 스킬이 나가는 경우가 잇거든요.

 

 

 

소소한 사용팁

체이서는 공발처럼 빠르고 쉽게 사용할수 잇습니다. 만약 우리가 낙궁(휠을 돌리면서 내려오면서 스킬쓰는 것)을 사용가능한 지점에서 한타를 한다면 체이서를 아 껴 두 고 한타를 합시다 ex)적에 다이무스 트릭시 나이오비 시바 등.

 

 

 

 

 

거듭 말하지만 저는 스킬하나하나에 제가 아는거 모든걸 다 적어논 것입니다.  길다고 뭐라 하지 마세요 이 공략에 모든걸 담을거니깐.이 글을 정독하면 미쉘이란 캐릭터를 설랙해 팀원을 승리로 이끄는 실력을 갖출수 잇을겁니다.

 

--------------------------------------------------------------

염동파

 

 

기능 : 다른 타 다운기와 다르게 상황에 따라 2가지 다른 스킬이 발동됩니다.

① 다운된 적에게 다운 염동파를 시전한다

② 다운판정이 안되잇는 적에게 그냥 염동파를 시전한다.

 

 

 

Hidden 

그냥 염동파는 2타 스킬입니다. 1타는 체이서보다도 선딜이 짧습니다.

염동파가 시전시 미쉘은스킬 시전동안 슈퍼아머(원거리 +근거리) 상태 입니다.

다운 염동파 시전시 잡기와 동일하게 미쉘과 적 모두 무적입니다.

 

 

 

필자가 생각하는 염동파

 

★염동파는 미쉘의 실력을 판가름하는 기준점이라 생각합니다.

염동파는 조심스럽게 타이밍을 봐가며 사용해야하는 스킬입니다. 그 이유는 다운된 적을 잡기시 적이 미쉘말고는 공격할수 없는 상태로 바뀌어 버리기 때문입니다.

 

다운된 적에게 팀원이 폭딜을 넣기 위해 주력기를 다 사용하는데 그 적을 잡아서 무적을 만드니... 마치 팀원 3명이 옆에서 기다리는데 방울가두기를 꿋꿋히 풀차지로 시전하는 마를렌 만큼 민패입니다.

 

다운 염동파는 그러니깐 5:5 한타시 잘못 사용하면 적군에게 넣어야할 아군 스킬을 무효화시켜버리는 소위 딜로스를 발생까지 만들어냅니다. 하지반 이 다운 염동파를 역으로 이용해 미쉘 자신을 무적으로 만들어 적군의 스킬을 다 빼거나 미쉘만 포킹해 아군이 뒤치기를 할수 있게도 합니다. 모든것은 타이밍에 맞게 잘 사용해야합니다.

 

 

 

소소한 사용팁 

ⓐ그냥 염동파는 대미지를 주는 용도가 아닌 슈퍼아머를 얻기 위해 사용할 수도 잇습니다. 만약 적의 공격에 다운되면 (아이작 창쟁이 광녀)가 아닌 이상 반격도 못해보고 누워서 적의 공격을 다 맞아 줘야 합니다. 이런 사태를 방지하기 위해 일종의 회피기로 사용할수 잇습니다. 게다가 적이 근캐라면 역관광까지 낼 수 잇습니다.

 

ex) 잘풍인데 안띄워지고 내려오는 다이무스를 잡기 + 바굴 + 체이서+ 일실 +일어나는 다무 뒤에서 염동파로 다시 눕히기(염동파를 다무 맞추면 안됨) <이건 1:1에서나>

 

 

↑염동파를 발밑에다가 놔서 그냥 자기 밑에다 가 쏴서 넘어뜨릴수도 잇습니다

 

 

ⓑ고각 염동파를 사용해야 합니다. 미쉘 염동파는 1타 경직이고 2타 다운입니다. 하지만 1타만 맞고 2타가 안맞는 경우가 수두룩한데요. 게다가 적의 이속이 빠르면 1타도 안맞을수 잇습니다. 그런걸 예방하기위해 사용하는 고각 염동파입니다. 이건 이동속도가 빠른 근캐들을 추노(뒤따라가서 제거하는거)할때 자주 쓰입니다.

 

 

 

 

ⓒ 슈아를 쓰고 오는 저 자신만만한 도일을 어떻게 할까요? 답은 눈치보고 스킬 시전 모션이 보이는순간 잡기와 다운염동파 잡기입니다. 근육쟁이들 (휴톤 도일)은 엄청나게 탱키하고 강력합니다. 하지만 타 게임과 같이 스킬 모션이 크기때문에 잡기로 쉽게 잡을수 잇습니다. 이것은 자유연습장에서 도일과 휴톤을 놓고 연습을 해보시면 실력이 느실것입니다.  잡기 +다운잡기 면 일어날때쯤 스텝을 좀 밟으면 도일의 슈퍼아머가 풀여잇습니다.

 

Tip : 실수로 다운염동파 잡기를 햇을때는 Z를 눌러서 팀원의 분노를 삭혀줍니다.

-------------------------------

바위굴리기

 

풀차지 10칸

 

 

1차지 9칸

 

노차지 8칸

 

 

영향을 주는 유니크 : 머리 (바위들고 뛰는속도 증가) 셔츠(바위 빨리 모아지기)

 

 

기능 : 바위를 모와서 적에게 굴립니다. 바위에 맞은 적은 밀려나고 "막타"를 맞을시 다운이 됩니다.

 

쓰는 조건이 까다롭고 돌이 굴러오기 때문에 그냥 피하기도 쉽습니다. 쓰기 조건이 까다로운 대신 대미지가 세데요.... 정말?

 

 

사용하기 쉬운 유도력 붙은 스킬을 비교합시다.

 

 

박폭 4200

 

강투창4200

 

 

초승달 4000

 

 

 

 

까다로운거에 비해서 정말 대미지 는 ㅋ ;;;

 

 

 

Hidden 

바위는 원거리 판정입니다 고로 뇌안도에 막힙니다. 하지만 뇌안도에 안막히는 방법이 잇는데 밑 영상을 보시면 됩니다.

 

 

 

 

바위는 관통이기 때문에  히카르도 부당거래를 켜도 밀어낼수 잇고 거리를 잘 재면 휴톤 안면가드도 무효화 시킬수 잇습니다.(안면가드 뒤에서 바위가 터지도록 거리조절) 이 스킬은 친절하게도  도 착 지 점 을 초 록 색 으 로 표 시 해 줍 니 다 ㅠㅠ.

 

 

 

필자가 생각하는 바위 굴리기 

바위는 일직선으로 나아가서 좌우로 피할수 잇기 때문에 미쉘이 '원딜' 역할을 할 순 잇지만 ★타 원딜에 비해서 떨어지는 점이 잇습니다. 수만번 수백만번 공을 굴려야지 예측의 예측 공을 사용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많이사용해서 전부 예측되면 통랭 1페이지에 잇게 ㅋ ?

 

 ex) '뇌보법 긴급회피 나 이동기 가 잇는 적은 다운시 일어나 뒤로 뺄 것입니다 '를 예측해서 쏘는데 긴회는 구를때 무적이므로 좀 늦게 바위를 굴린다 정도?

 

 

 

바위 사용 tip

 

① 좁은 지역에서 한타를 유도해라. 좁은지역에서 공을 굴리면 피할수 없고 맞는게 대부분 입니다.

 

② ★고지를 점령해라. 바위는 굴러가는 것 입니다. 따라서 적이 고지 에 잇다면 주력기인 바위를 맞추는 조건이 매우 까다로워 집니다. 따라서 한타시 고지를 점령해 위에서 밑으로 바위를 굴려줍니다.

 

③ 바위는 도착지점이 표시되는데 이건 미쉘이 타게팅한 지점을 보여줍니다. 따라서 적을 타게팅 하는것이 아니라 자기 밑에 타게팅해 바위의 범위만 정해주고 굴리면 적은 미쉘이 타게팅한 지점을 볼 수 없습니다. 그렇다고 너무 바닥에 붙여서 에임을 맞추면 15도 기울어져서 나가니깐 조심하세요 ^^

 

 

 

바위는 실전 경험에서 나오는 거리 감각이 가장 중요힙니다.

-------------------------------------------------------------------------------

 

 

더스트 토네이도  (미쉘의 밥줄)

 

 

영향을 주는 유니크 : 목걸이 (더스트 토네이도 1.5초지속)

스킬링 1개보다도 지속 덜올려주네요 ^^상향좀

 

 

기능 : 적 스킬을 캔슬한다. 미쉘의 회피율을 증가시킨다.

 

 

Hidden

ⓐ주변 소리를 음소거 시켜 들리지 않는다. 용성 핵 비행? 들리지 않는다

ⓑ더토의 캔슬은 원거리 판정이다.  잡기를 제외한 평타를 포함한 모든 스킬을 캔슬한다

ⓒ시전시 미쉘이 한바퀴 돈 후부터 깡슈아이다

ⓓ미쉘이 다운 평타를 날릴확률 이 증가하고 평타 속도가 증가한다

 

 

 

 

필자가 생각하는 더토

사실 원 반지름이 아무리 늘려도 5칸 이기때문에 스텔라와같이 돌진기 가 없는 미쉘은 적이 원캐가 많아질수록 더토의 효율성이 낮아집니다.

 

궁을키면 적이 빼기 바쁘기 때문에 적은 견제를 받아 미쉘이 탱 역할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4번에 회피킷을끼고왓다면  일실 더토 회피킷으로 엄청난 회피율을 만들어 적 공격이 대부분 회피가 뜰뜨는것이 보일 것 입니다.

 

랭킹이 올라가고 적의 실력이 올라갈수록 더토에서 캔슬되는 스킬을 보기 힘듭니다. 스킬을 안쓰면 그만이기때이죠 ㄷㄷ;;

 

 

 

 

 

★더스트 토네이도 소리가나면 존재감이 근캐의 스 텔 라와 맞먹을 정도로 존재감이 되는데 덕분에 적의 사살 순위 1위가 됩니다.★

 

 

 

적 캐릭터중 로라스 웨슬리 트리비아 카를로스 가 잇으면 거의 무용지물 스킬이 됩니다.

 

 

 

더토 사용 Tip

일단 용성락 비행 핵 소리가 들리면 핑을 찍어 달라고 팀원에게 부탁을 합니다.

 

 

어떻게 더토를 켜야할까?

1. 공을 굴렷는데 적이 2명 이상 맞앗다or 맞을꺼 같다  할때  궁을 키고 한타를 이긴다

2. 아군 탱이 열심히 맞아주고 잇을때 궁을 켜 탱을 감싸며 서브탱 역할을 한다

 

더토를 킨후 무엇을 해야할까  

1. 평타와 바위를 적절히 사용하자.  더토를 키면 평타가 빅터의 질풍가도 수준입니다 .

2. 뒤 아군 빽업이 좋다면 이속킷을빨고 적 진영에 들어가 진영 붕괴를 시킨다. 고립된 적은 아군이 처리해줄것입니다.

 

가장 좋은 진영붕괴는 근캐와 원캐를 분리하는것입니다.

 

 

★더토키고 평타 안쓰는 미쉘 잇더라고요 ;; 그럼 안됩니다.

 

 

아 물론 평타 4링 체이서2링 바지유닉 허리유닉 + 더맥 이 잇을때 이정도 나옵니다.

(실전에선 이렇게 안나옴)

 

 

 

그렇게 치자면 레이튼도 3만 나옴. ㅇㅇ

 

 

3. 고지를 점령하자.  바위를 굴리기 쉽게 고지를 점령하는게 좋습니다.

 

 

 

 

고지를 점령하면 사거리가 매우 긴 미쉘이 유리합니다. 아 물론 카인빼고 ㄷㄷ

 

------------------------------------------------------------

일루전 실드

 

 

↑대미지가 세다고요?  실전에선 3대 맞으면 많이 맞은거

 

기능 : 미쉘 회피율 증가 , 근처 적 공격 ★누적 2타 경직★ 

 

필자가 생각하는 일실 

최상위 sp기에서 최하위 sp기로 하향당한 일루전 실드 입니다.....

예전 일실은요.. 근캐 카운터가 가능햇는데 지금 일실은 ... 그냥 잇으나 마나 한 스킬이 됫습니다..

 

 

 

 

 

조커팀  최소 홀수타 경직을 주셔야죠 ㅠㅠ

 

 

♣현재 존재하는 미쉘 버그

1. 바위의 도착지점이 표시되는것

2. 근거리 바위 굴릴때 막타가 안맞음 ㅠㅠ

 

-

 

-------------------------------------------------------

마지막으로 짤 자랑 ^^  저는 펜게분들이 짤을 주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하하

 

영단어왜외움님 감사합니다^^

 

 

란승님 감사합니다^^

 

Thomas님 감사합니다^^

 

짤셔틀Lyn님 감사합니다^^

런닝펜님 감사합니다^^

 

히라코님 감사합니다^^ 하루에 2번 히라코찬양 그리시는데 제 공략만큼 시간드신듯.

 

 

마지막으로 제가 만든 영상입니다. 

 

 

 

 

 

 

★근데 일실은 밸런스 패치 해주실꺼죠?

 미쉘 버그도 고쳐주실꺼죠? 조커팀★

 

 

 

ps 수리비좀 낮춰주세요 .....

일일쾌 깨면 13000정도 들어오는데  한번 튕기면 14000원이에요 ㅠㅠ

 

 

 

 

 

 

 

처음 써보는 공략인데 입맛에 맞으실지 모르겟네요 ....꾸벅


[원문보기]

댓글 210
댓글은 최대 255자까지, 스티커 10개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스티커 등록 n
등록0/256
닫기
Hi~ OK Oh! 냠~ Love U~ 궁금해! YES! 히힛~
안녕하십니까? 예~예~ 모든 것은 신의 뜻... 불허합니다. 의외군요. 나 원 참... 시작할까요? 강화인간!!
안녕? OK 궁금하네요. 역시! 재미있네. 깜짝이야! 아~니? ...
웃음 두려움 만족 놀람 동의 분노 좌절 인사
안녕하세요? 넵!! 미안해요!! 앗! 좋아요! 엣헴. 추천! ㅠㅠ
안녕하심까~ 피- 좋다! 못마땅해... 곱다~ 덤비라! 후우- 아슴찮다..
허~허~ 아, 아니... 헐! 흠흠... 끄응... 시, 식은땀이.. 엥? 후어어..
후훗~ Trick or Treat! 사.탕.내.놔. 소녀... 억울하옵니다... 사, 사탕 주세요! 해피... 핼러윈... 날 위해 사탕 정돈 줘야지? 목표? 당연히 사탕이지!
안녕~ ?? 피- 어머! 흐어 오오- 안돼! 랄랄라
우쭈쭈 하하 하? ?? 이거 참... -_- 안녕하십니까 안됩니다
ㅇㅅㅇ 으르릉... 나, 나! (정색) 깔깔 아니야!! 뿌잉 메~
안녕하십니까! 흐응? 흐으으응?! 척! 칫.. 좋-았어! 엥? 후에엥-!!
칫 엄숙하고 근엄하고 진지하다 믿습니다 내 안의 ...가 깨어난다 영업 중 할많하않 충격! 공포! 둠칫 둠칫 두둠칫
파이팅!! 고마워~ 졌어... 히힣 극대노 미안! 거울 앞에서 자의식 과잉된 십대 라이언
저는 지금 극공입니다. 훠이훠이 하.하.하. 매우 화가 납니다. 총기 손질중입니다. 저와 한 판 붙어보시겠습니까? 당신에 대한 정확한 진단 안돼!
뭐가 궁금하죠? 축하드립니다. 너에게는 뭐든 주고 싶어. 칭찬 드립니다. 대-단하십니다. 내겐 보여, 너의 죽음 당신을 믿습니다. 이런 미래는 싫어!
감사합니다. 기쁩니다. 축하합니다. 칭찬해 드리죠. 놀랍군요. 심기가 불편합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짝.짝.짝.짝 고마워... 멋있어... 지금 이게 뭐하시는 거죠? 대다나다 히에엑... 헉! 깜짝 놀랐습니다. 그만해!!!!!
옳소! 감탄했습니다. 흐음 후회할거요! 감사합니다. 놀랐습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정색) 축하드립니다. 칭찬해 드립니다. 놀랍군요. 매우 화가 나네요. 큰 충격입니다. 놀랍군요.
이럴수가... 감히! 네가! 아니?! 장하군! 응?! 좋다! 그건 아니다! 고맙다!
감사합니다 잘 못 들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가슴이 두근거리네요 좌절상태입니다 감탄했습니다 칭찬합니다
멋지군! 좋았어! 하하! 축하하오! 아아.. 5분전인데. 커피한잔 하겠소?
승리의 정유년! 정의로운 새해복! 극.한.공.성. 복! 받아랏! 음~ 직장인의 정석
많이 배웠습니다! 대단합니다! ?!! 축하드립니다 뭔가.. 부족해요 짝짝짝! 각오하세요! 으윽!
성탄의 축복을~! 메리 X-MAS~! 화이트 크리스마스야 해피~ 크리스마스~ 고요한 밤~ 거룩한 밤~ 성탄이구나~
Good! Thank U Missing U Useless It's pretty good Oops WHY! Please wait
멜빈 미이라와 고스트 제피 할로윈에는 카를로스호박 히카르도의 사탕 탄야의 마녀 분장..? 잭-슈타인 강시 루시
기자님의 감탄사 : 호-오! 기자님의 일과 : 신문 보기 기자님의 사과 : 이거 실례! 기자님이 놀라면 : 어이쿠! 기분이 좋아 보이는 잭 기분이 나빠 보이는 잭 천진난만한 잭 상큼한 인사를 날리는 잭
좋군요! 좋은 시간 되소서 Merry 추석~! 우와~! 호~오! 가득해요~! 짱인데! 품위있군
Chu~♡ 파이팅! 우와앙.. 졌어 ㅠㅠ 이겼다! 흐~음? 뜨헉! 돼.. 됐거든! 사.. 살쪘..!
훌륭합니다 궁금하네요 에구머니나! 슬프네요... 경멸스럽군요.. 후훗~ 뭐라고 하셨죠? 이, 이럴수가...!
아이작의 멋진 모습 이글이라 샤샤샤~ 트리비아 슬라이딩 시바 포는 달린다 까미유도 달린다 라이샌더 달린다 마를렌 점프! 샬럿 점프!

최근에 사용한 스티커가 없습니다.
능력자님의 마음을 한 마디로 표현할 수 있는 스티커를 찾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