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 카를로스 백라이징 간단한 팁들!
  • 11,249

    36

모듬전 [57급]

2013-01-18 10:47:47




 

안녕하세요 카를로스를 셀렉하는 모듬전이라고 합니다!

이 글은 카를로스의 주력기라고도 할수있는 백라이징이라는

스킬을 공격용이 아닌 다른용도로 사용할수있음을 알려드리기위한 글입니다.

 

 

1. 백라이징이란 무슨스킬? 

 

 

 


 

 


 

설명과 동영상에서 보셧듯이 백라이징은 5칸앞의 적까지 공격 가능하며,

 

다운된 적도 다시 공격하여 공중으로 띄울수있으니 팀원의 콤보 넣기에 엄청 유용한 스킬이죠.

또한,백라이징은 카를로스의 주력 기술이며 현재 선딜이 매우 짧은 모친상실 스킬로 알려져있습니다.

 




(이정도 거리에서 백라이징을 써도 로라스가 맞는다.)

 

 

 

 

2. 백라이징으로 여러 기술을 피하기(캔슬)시켜보자. 

 

사실 백라이징이 전진기이고 카를로스도 위로 날아오르고 뒤로빠지는 기술이라서

몇몇 기술을 캔슬시키거나 피할수잇습니다. 

 

 

2-1. 트리비아의 박쥐폭풍을 피해보자. 

트리비아의 LR스킬인 박쥐폭풍.. 

굉장히 아프죠. 원딜 (원거리 딜러) 캐릭터는 박쥐폭풍만 풀히트 맞아도 

삭제가 되는 스킬이니까요 .

 

하지만 백라이징으로는




이런 방법의 백라이징으로 박쥐폭풍을 피할수잇습니다.

 

하지만 칸수에 따라 피할수 잇느냐 없느냐가 결정되겟죠 ?

그래서 칸수에따라 피할수있는지 없는지를 정리했습니다.

 

 

2-1-1 5칸 앞에서 박쥐폭풍

 

5칸 앞에서는 박쥐폭풍을 피할수는 없지만 트리비아에게 타격을 주어 후속타는 피할수있습니다.

 

 

2-1-2 4칸 앞에서 박쥐폭풍


 


4칸 앞에서도 박쥐폭풍을 아슬하게 피하지는 못하지만 역시 트리비아에게 타격은 가능합니다.

 

 

2-1-3 3칸 앞에서 박쥐폭풍



3칸앞에서도 아슬하게 피하지는 못햇지만 역시 타격 가능하구요

 

 

2-1-4 2칸 앞에서 박쥐폭풍




 


네! 2칸 앞에서의 박쥐폭풍은 박쥐 회피도 가능하며 트리비아에게 타격을 입혀 제트킥을 바로 연계 할수있습니다.

 

 

 

※3칸 앞에서 박쥐폭풍도 피해지긴 합니다만, 각도나 타이밍이 중요하기에 피하지 못하는걸로 처리하였습니다.

 

 

 

 

2-2 휴톤,도일의 궁극기(핵펀치,초스트레이트) 를 피해보자

 

휴톤의 궁극기는 1.5칸, 200도를 타격가능하며 극하단판정과 위쪽판정이 없고

도일의 궁극기는 약2칸, 도일 옆쪽으로 0.5칸씩의 범위를 가지며 극하단판정과 위쪽판정이 없습니다.



 

보시는 바와같이 휴톤이 핵펀치를 시전할때 오른손이 파랗게 빛나며 이때 바로 재자리 백라이징 ( s버튼을 누르며 백라이징을 사용) 사용하시면 휴톤에게 대미지를 주면서 핵펀치를 피할수 있습니다.

 

 

 

 

2-3 레나의 금강쇄를 피해보자.

 

레나의 금강쇄는 레나의 거의 모든 콤보의 시작이라고해도 과언이 아니며, 이 스킬또한 공중으로 띄우는 스킬이기에 팀원에게 다시끔 공격할 기회를 줄수있는 스킬입니다.

하지만 이 스킬을 캔슬시키고 상대를 다운까지 시킬수있다면? 참 좋은 역전의 기회를 잡을수잇죠.


 

보시는 바와같이 점프하는순간이 보이는 즉시 재자리 백라이징을 사용하면 적레나의 금강쇄를 캔슬시킬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휴톤의 바야바, 트릭시의 시니컬 왈츠, 카를로스의 백라이징, 다이무스의 질풍배기등 여러스킬을 캔슬시킬수 있지만

필자의 손이 호12구 이기에 연습장 트릭시는 왈츠를 이동용으로 사용하는등 여러 악조건이 있어 촬영을 하지못햇습니다..

 

 

 

 

3. 백라이징과 지형을 이용한 운지하기.

카를로스는 운지할수있는 스킬이 많아 운지캐릭터를 대표한다고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무턱대고 했다간 피가없어서, 맞는 지형이 아니여서 죽는경우가 많습니다.

 

 

3-1 한번에 넘어갈수있는 지형인가 알아보자.


두 동영상을 보면

위쪽 동영상은 한번에 안넘어가는 난간지형이며

아래쪽 동영상은 한번에 넘어가는 난간지형입니다.

실제 사진을 보면

 


빨간선이 한번에 안넘어가는 난간이며

파란선이 한번에 넘어가는 난간입니다.

두난간은 실제로 저만큼의 높이 차이가 있으며

빨간색 난간은 백라이징으로 올라가려해도 실패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 저 높은 난간의 동영상도 5번정도 시도해서 1번 성공한걸 찍은겁니다.)

그러면 빨간곳이 아닌 안전하게 운지를 하는곳 어디가있을까요?



( 실제와 조금 다를수 있습니다..)

위의 사진을 보앗을때 바란색으로 칠해져있는곳이 한번에 운지가 가능한곳이며

하얀색부분은 지형을 이용해야 하거나 한번에 운지가 되지않는곳입니다.

 

 

3-2 피가 없을때 운지법은?

피가 없는데 적팀에게 둘러싸여 운지를 해야만 나갈수있는 상황이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

이럴때는 스테민이나 햄버거를 쭉쭉 들이키시면 안전한 운지를 할수있지만 그것이 없거나 쿨타임이라면?



보시는 바와같이 바로 난간과 등지고 백라이징을 해서 운지하는게 아닌 약간 기울여서 난간위로 백라이징을 이용해 올라가고

떨어지면서 휠업을 이용한 윈드러너 사용입니다.

간단히 정리 하면 백라이징으로 난간타기 - 휠업 하며 운지 지역으로 들어감 - 본진으로 귀환되기전에 윈드러너를 사용하여 본진으로 귀환.

이 방법은 적들에게 둘러싸여있거나 적들의 견재를 피해 윈드러너를 사용할때 좋은 방법이며

필자도 이런 방법을 통해 아주 여러번 위기에서 탈출한적이 많습니다.

 

※기상 백라이징은 상대에게 견재를 받을수있으나, 백라이징 임팩트를 사용하시면 좀더 안전하게 난간지역으로 올라갈수있습니다.

 

 

 

 

4.백라이징-사이클론 연계

카를로스를 해본사람이라면 한번쯤은 백라이징-제트킥-사이클론 연계를 사용하려고 해보셧을겁니다.

하지만 착지 시간이라던가 상대의 기상시간이라던가 때문에 사이클론이 맞지않는경우가 대다수이죠.




두 동영상에서 더욱 자세히 알수있듯이 백라이징- 사이클론 연계는 상대의 기상시간전에 맞춰서 사이클론으로 적을 띄울수가있습니다.

하지만 백라이징-제트킥-사이클론 연계로는 상대가 조금더 멀리 날라가고 그때문에 기상시간전에 사이클론을 맞출수가없어 사이클론의 바람이 앞으로 진행중에 기상을 해버리죠.

이외에도 카를로스는 어느 스킬이라도 사용하고서 바로 사이클론을 사용하면 적에게 피해를 입힐수있습니다.

( ex 제트킥-사이클론, 태클-사이클론,윈드러너 타격-사이클론, 윈드스핀- 사이클론)

 

 

 

5. 맺으며...

카를로스가 사기캐라고들 하시지만 실제로 해보시면 방어력은 물론 체력까지 너무나도 낮은 캐릭입니다 ..

시바라는 암살캐릭은 은신이라는 스킬이 있어 생존률을 높이지만 카를로스는 생존을 하려면 자신의 피를 깍아서 운지하는수밖에 없거든요 ..

그러니까 여러분...

카를 사랑하세요!

  

또 하나,



 현재 제가 속해있는

' 든든한제직장이에요 ' 클랜에서 신입클랜원을 구하고있습니다!

클장이 샬럿을 핥다가 만들었다던가..

여기는 장애인들이 집합해있는곳이니까.. 저좀 와서 구재해 주세요 라던가..

그런 클랜(정신병원)이고, 다들 재미있는(장127애인)들이니까 관심 있으신분은

키레넨코(클랜장), 매력꼰잎, Azkit, 에르카니아 장난하나ㅡㅡ(관리자)에게

문의후 가입을 하실수있습니다.


[원문보기]

댓글 36
댓글은 최대 255자까지, 스티커 10개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스티커 등록 n
등록0/256
닫기
안녕하십니까? 예~예~ 모든 것은 신의 뜻... 불허합니다. 의외군요. 나 원 참... 시작할까요? 강화인간!!
안녕? OK 궁금하네요. 역시! 재미있네. 깜짝이야! 아~니? ...
웃음 두려움 만족 놀람 동의 분노 좌절 인사
안녕하세요? 넵!! 미안해요!! 앗! 좋아요! 엣헴. 추천! ㅠㅠ
안녕하심까~ 피- 좋다! 못마땅해... 곱다~ 덤비라! 후우- 아슴찮다..
허~허~ 아, 아니... 헐! 흠흠... 끄응... 시, 식은땀이.. 엥? 후어어..
후훗~ Trick or Treat! 사.탕.내.놔. 소녀... 억울하옵니다... 사, 사탕 주세요! 해피... 핼러윈... 날 위해 사탕 정돈 줘야지? 목표? 당연히 사탕이지!
안녕~ ?? 피- 어머! 흐어 오오- 안돼! 랄랄라
우쭈쭈 하하 하? ?? 이거 참... -_- 안녕하십니까 안됩니다
ㅇㅅㅇ 으르릉... 나, 나! (정색) 깔깔 아니야!! 뿌잉 메~
안녕하십니까! 흐응? 흐으으응?! 척! 칫.. 좋-았어! 엥? 후에엥-!!
칫 엄숙하고 근엄하고 진지하다 믿습니다 내 안의 ...가 깨어난다 영업 중 할많하않 충격! 공포! 둠칫 둠칫 두둠칫
파이팅!! 고마워~ 졌어... 히힣 극대노 미안! 거울 앞에서 자의식 과잉된 십대 라이언
저는 지금 극공입니다. 훠이훠이 하.하.하. 매우 화가 납니다. 총기 손질중입니다. 저와 한 판 붙어보시겠습니까? 당신에 대한 정확한 진단 안돼!
뭐가 궁금하죠? 축하드립니다. 너에게는 뭐든 주고 싶어. 칭찬 드립니다. 대-단하십니다. 내겐 보여, 너의 죽음 당신을 믿습니다. 이런 미래는 싫어!
감사합니다. 기쁩니다. 축하합니다. 칭찬해 드리죠. 놀랍군요. 심기가 불편합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짝.짝.짝.짝 고마워... 멋있어... 지금 이게 뭐하시는 거죠? 대다나다 히에엑... 헉! 깜짝 놀랐습니다. 그만해!!!!!
옳소! 감탄했습니다. 흐음 후회할거요! 감사합니다. 놀랐습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정색) 축하드립니다. 칭찬해 드립니다. 놀랍군요. 매우 화가 나네요. 큰 충격입니다. 놀랍군요.
이럴수가... 감히! 네가! 아니?! 장하군! 응?! 좋다! 그건 아니다! 고맙다!
감사합니다 잘 못 들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가슴이 두근거리네요 좌절상태입니다 감탄했습니다 칭찬합니다
멋지군! 좋았어! 하하! 축하하오! 아아.. 5분전인데. 커피한잔 하겠소?
승리의 정유년! 정의로운 새해복! 극.한.공.성. 복! 받아랏! 음~ 직장인의 정석
많이 배웠습니다! 대단합니다! ?!! 축하드립니다 뭔가.. 부족해요 짝짝짝! 각오하세요! 으윽!
성탄의 축복을~! 메리 X-MAS~! 화이트 크리스마스야 해피~ 크리스마스~ 고요한 밤~ 거룩한 밤~ 성탄이구나~
Good! Thank U Missing U Useless It's pretty good Oops WHY! Please wait
멜빈 미이라와 고스트 제피 할로윈에는 카를로스호박 히카르도의 사탕 탄야의 마녀 분장..? 잭-슈타인 강시 루시
기자님의 감탄사 : 호-오! 기자님의 일과 : 신문 보기 기자님의 사과 : 이거 실례! 기자님이 놀라면 : 어이쿠! 기분이 좋아 보이는 잭 기분이 나빠 보이는 잭 천진난만한 잭 상큼한 인사를 날리는 잭
좋군요! 좋은 시간 되소서 Merry 추석~! 우와~! 호~오! 가득해요~! 짱인데! 품위있군
Chu~♡ 파이팅! 우와앙.. 졌어 ㅠㅠ 이겼다! 흐~음? 뜨헉! 돼.. 됐거든! 사.. 살쪘..!
훌륭합니다 궁금하네요 에구머니나! 슬프네요... 경멸스럽군요.. 후훗~ 뭐라고 하셨죠? 이, 이럴수가...!
아이작의 멋진 모습 이글이라 샤샤샤~ 트리비아 슬라이딩 시바 포는 달린다 까미유도 달린다 라이샌더 달린다 마를렌 점프! 샬럿 점프!

최근에 사용한 스티커가 없습니다.
능력자님의 마음을 한 마디로 표현할 수 있는 스티커를 찾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