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 히카르도 한타의 지배자가 되자~!
  • 33,552

    32

흐콰르도 [66급]

2013-01-02 15:25:12

 

 

 

 

 

BGM-Angel's Disguise

 

 

(접기전 제트롤에 희생된 분을 기리고자..슬픈노래로)

 

 

 

 66급  히카,카를 셀렉러 흐콰르도입니다 .

 

 

 

 

 

 

 

 

 

 

사정이 생겨 1년정두 가량 게임을 접을까 하여 마지막으로 가기전에 부족한 실력이나마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이공략을 적습니다.

 

 

 


 

 

 

 

 

통랭은 지금현재 일년간 접을거라 신경안쓰며 공식에서 랜덤 트롤링을 하여 3자리 중반정도이지만 한때 통랭 6위까지두 찍어 보았고 평소 랭킹 2자리 유지하였습니다.

 

 

 

 

 

 

우선 히카 전적,템셋팅 입니다.

 

 

 

 

 


시즌 1때보다 시즌 2때 더 잘안되긴하지만 나름 시즌 1-2 합쳐서 1000판이상 플레이 해보았고 히카로 방을 타는 플레이를 선호하고 히카의 특징상 후진입이 좋지만 선진입을 하는 스타일로 데스가 좀 많습니다.

 

 

월래는 벌레방출 버프링 임팩을 사용하여 방타면약한 벌레방출 데미지를 극대화 시키는 플레이를 했었는데 앨통은 못이기겠더라구요.. 그리구 2링의 출현으로 빠르게 2링을 살수있어 힐킥2링 벌방2링을 사용합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공을탄다면 평타링도 추천드리지만 잡기링만한게 없습니다. 가끔 부당링도 좋아요 하는사람도 잇겠지만. 부당링은 하향이전에 그냥 쓸만하엿는데 부당거래가 하향먹고 쓰레기 템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결론 2링짱짱~! 앨통 짱짱

 

 

 

 

 

 

 

 

 

 

히카에 관련된 많은 공략들이 올라왔는데 제가 올리고자 하는공략은  히카르도를 하는데의 짜잘한 팁과 캐릭별 1-1 공략을 적어보고자 합니다.

 

 

 

1.공방에서의 유용한 운지법

 

 

 

 

 

일단은 가장 기본적인 운지법이죠 불멸자와 불멸자 키기전의 운지법

 

저렇게 생긴 난간이 있으면 어디든지 운지 ok입니다 메트로폴리스두 되요 다만 엄청 높은 장벽,파이프는 힘드니까 조심

 

 

 

 

 

 

 

 

이걸 어따 쓰냐구요???여기서 이걸 실전에서도 많이이용할수있습니다.

 

 

 

 

 

 

</EMBED>

 

 

 

 

 

 

 

 

AI와 함께 찍어 다소 어설프긴하지만 이런식으로 바로 불멸자로 죽은후 바로 생존 하기위한 빠른 운지를 할수 있습니다.

 

 

 

 

 

 

 

기본맵인 리버포드에서 저런 칸막이 뒤에 적의 원딜이 있을시 불멸자 힐킥으로 빠른 뒤치를 노려볼수 있습니다.

 

 

 

 

 

 

 

 

2.히카르도 공방에서의 1-1대처법

 

 

일단 히카는 한타때 1-1 혹은 원캐낀 2-1 싸움따위 거뿐하게 이겨버리는 캐릭이라 어떻게  대처하느냐에 따라 한타의 승패를 결정할정도로 1-1은 정말 중요하다고 봅니다. 일단 사이퍼즈에 캐릭이 너무 많기에 많은 사람들이 까다롭다고 생각드는 캐릭별로 나열해보겟습니다.

앞서말하지만 제가말하는것은 어디까지나 도움이 되고자 쓰는글이므로 가장 중요한것은 여러분의 센스입니다. 좀 허세스럽다고도 생각할수 있겠습니다만. 1-1은 상대와 내가 누가 더 컨트롤을 잘하냐의 싸움으로 허세도 필요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5-5 싸움에서정말 이렇게 할것같냐 라고 생각할수도 있겠지만 . 이걸 숙지하고 플레이할시 다수와의 상대시에도 많은 도움이 될꺼라고 생각합니다.

 

 

 

 

 

 

히카르도의 장점을 잘살려 상대에게 대처하시길 바랍니다

 

 

 

 

1.우월한 벌방 내가 누워도 벌레는 내몸 에서 나가는형식이라 역으로 카운터 치기좋은스킬입니다.

 

 

 

 

2.우월한 3타 후딜레이 3타후딜레이는 어퍼 슈아도 끊어먹습니다. 그리고 기상하는적을 다시 눕히기 좋습니다.

 

 

 

 

3.평2타후 잡기가 100퍼 성공이고 잡기뎀지가 쌘편이라 상당히 좋습니다

 

 

 

 

 

1. 휴톤

 

정말 까다로운 캐릭입니다 상대가 못하면 이보다 쉬운캐릭은 없는데 잘할시 까다롭습니다.

휴톤은 정해진 공략이없습니다. 다만 1-1을 할시 선 스파이더를 추천드립니다. 선스파이더를 한후 힐킥을 먹이고 상대가 기상할때까지 벌방은 쓰지않습니다 그리고 상대를 잠시 보다가 튀는척을 할시 상대가 바야바를 사용합니다 거기에 맞쳐서 벌레방출 카운터를 쳐주면 그다음 평타와잡기 까지 연계할수있겠습니다. 히카르도의 우월한 벌레방출 을 이용하여 여러분의 센스를 더해 이겨보세요

물론 평타3타의 후딜레이를이용하여 어퍼캔슬도 있지만 가장 안전한 방법이라구 생각됩니다.

선벌방으로 다가갈땐 바로 상대가 안면가드할걸예상하고 휴톤을 향해 다가가지말구 휴톤 주위를 빠르게돈다고 생각하며 다가가 안면가드를 빼고 잡기로 어퍼를 잡으시면 되겠습니다. 되도록 불멸자를 키고 상대할것을추천드립니다.

 

 

 

 

2. 로라스

 

로라스도 휴톤에 버금가는 캐릭이죠 오히려 휴톤 보다 어렵다면 어렵다할 로라스는 기상창을 어떻게 빼냐가 중요합니다 당신이 불멸자가 아니라면 로라스를 먼저때릴시 기상창후 1타 나선을 맞게 될겁니다. 그러니 기상창의 여부를 조절하고 불멸자후 힐킥을 최대한 잘이용하여 접근합시다.

 

 

 

 

3. 레이튼

 

어떻게 보면 잡기 가장쉽다고생각합니다. 궁킨 레이튼의 경우 궁을 킨후 궁의 효율을 최대한보기위하여 빠르게 다가오는 습관이 있습니다.

이럴 때

 

 

 

 

 

 

 

이런식으로 벌레방출로 카운터를 먹여주시면 좋겟습니다 전자기 방출로 다가올시에도 가능합니다 레이튼의 전자기는 막타에 다운판정이잇고 여러분의 벌레방출엔 1타에도 다운판정이니까요 여러분은 1타를 맞으며 레이튼은 공중에 뜹니다 그때 레이튼을 향하여 콤보를 넣어줍시다.첨가하는데 전자기키구와두 벌방카운터 되요 오히려 전자기 보통 다키면서 스텝밟는데 그걸 벌방카운터하시라구요 .

 

 

 

 

 

 

 

4. 다이무스

 

이것도 상당히 까다롭습니다 상대가 공다무일경우 스텝으로 접근하는경우도 있고 오히려 눈치를보며 심안도를 노리기도하니까말이죠.일단 다무의 심안도를 빼주는게 가장중요합니다.보통 다이무스는 히카르도의 벌레방출 카운터로 심안도를 자주먹이니 최대한 근접전보다 안정적으로 선거미줄로 땡겨서 콤보를 넣고 다음싸움을 유리하게 가져가시길 바랍니다.

 

 

 

 

 

5. 아이작 대처법

 

 

평타 스파이더 벌방 잡기 4개만 이용하면 쉬워요.. 구르는거 조심하고 레이지 빠지고 데드맨 쓸거같을때 잡기하면 안맞기가능하구요 무엇보다 아이작은 자동조준 켜놓아두 상대방의 이속이 높으면 상당히 약해집니다 공격이거의다 직선형이며 가로축이 상당히 약하기 때문이죠 여러분의 스텝을 보여주세요

 

 

 

 

 

6. 트릭시 토마스

 

 

 

부당거래를 가장 잘활용할캐릭인데요.

 

 

 

컴토마 컴트릭시라 반응속도가 엄청 빠르긴하지만..2타농락이면 끝입니다.

 

 

 

 

 

 

 

 

 

다만주의할건 토마스를 다운시키고 부당거래를 시전하든가 하여서 1타 드라이를 캔슬 시켜주어야한다는거죠 그리구 토마스는 평타에 결빙 확률이 있으므로 너무 맘놓고 농락하다가 역관광을 당할수도 있으니 주의해주셔야합니다. 트릭시 평타도 밀어내는 판정이니 부당거래 유의해주세요. 부당거래 없을시 침착하게 도망치시면서 도약잡기나 왈츠 벌레

방출이나 평타로 카운터 칠 생각하시면서 싸우시면 됩니다.

 

 

 

 

 

7.호타루

 

 

방타루면 정말 괴롭습니다. 둔갑폭연이 근거리판정이라 상당히 까다롭기 때문이죠. 선부당후 둔갑폭연맞고 누우면 일어났을때 침착하게 대처하는방법이 좋습니다. 일단 둔갑폭연이 빠지면 2타농락이 가능하니 그것도 잘사용하시길 바래요.

 

 

 

8.미쉘

 

 

잡기판정이 너무좋고. 바위굴리기 백어택 판정나므로 상당히 조심하셔서 공략하셔야합니다. 미쉘이 후반가면 몸도 단단하고 회피도 높아서 부당거래를 켜두 상당히 까다롭습니다. 일루젼실드 데미지가.ㄷㄷ 2타농락을 하다간 님이 먼저죽고 기상하는 미쉘 주위돌다가 염동파 맞으면 역관광 당하니 상당히 조심하셔서 잡으셔야합니다. 원캐중 이렇게 히카가 잡기 힘든캐릭터는없습니다.  무엇보다 미쉘은 회피가 높고 히카는 깡공이고 이점을 잊지마시구 초반에 승기를 잡으셔야합니다. 크면 힘듭니다.

 

 

 

3.히카르도 한타시 역활 및 운영법

 

 

 

1. 히카르도의 템운영법

 

자 그럼 공식전에 입장하여
일단 1장 1신 상태
초반에 최대한 한타를벌일려 하지마시고 몰래 타워링 할려는 적을 암살하러다니며 39분립을 먹고
1장1모1신
(방인데 왜 모자부터냐구요 저는 이템트리가 적응된답니다 초반엔 딱히 무리하는 스타일이아니고 적을땡겨서 우리편에 가져다준다 라고만 생각합니다. )그리고 보통1모를 찍으면 딜링이 잘나와 킬을 통해 돈을 잘 벌게 됩니다.그리고 이때보통 맞 타워링을 할때라 타워링을 다하고나면 어느세 상의를 살수있는 돈이 모입니다.
1장1모1상1신
지금부터는 보통 타워가 1-2개 남는 타이밍 꾸준히 라인정리를 하시며 바지를 한장얼른 찍습니다.


!!지금 까진 절대 도핑을 하면 안됩니다!!#
히카르도는 돈관리가 제일 중요해요.

1장1모1상1바1신
자 이제 어느정도의 몸이 갖추어 졌습니다. 이제 돈을 꾸준히 모아 궁링 힐킥링을 꾸준히 찍어줍니다. 왜 벌방링은 안찍냐 구요? 벌방은 장갑에 공격력 비례가 큽니다. 힐킥은 반면 훌륭한 깡뎀(고정뎀)이 적용되죠 .
그리고 벌레방출 버프링 한타때마다 30퍼의 버프링과 임팩트를빨고 싸우게될시 추뎀이 59퍼 적용 방인데도 짱쌘 벌방을 사용할수있습니다. 그러니 벌레방출링은 한타때마다 도핑을 자제하고 벌방링을찍어 벌방링의 버프를 도핑삼아 한타를 하시면 돈이 쑥쑥벌립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이 이후는 상황에 맞게 템을 가야합니다 하지만 보통 파티를 하면 제가 몸을 서는경우라 상의를 하나더산후에 바지와 방목걸이를 꾸준히 돈을 벌어 삽니다. 우리는 방캐입니다 .링은 힐킥 궁링이면 충분해요

이제 2상 2바 ~1,2목을 사섯다 그러면 이제부터 한타때마다 도핑을 꾸준히 해주세요 그러면 엄청난 데미지와 단단한 몸을 보유하실수있습니다.

 

 

 

 

 

 

2.히카르도의 한타시 역활

 

 

이건 딱히 언급을 안할려고 했습니다.

하지만 원하시는분들이 많아서 적게 되었습니다. 히카르도의 역활은 원딜 암살입니다. 방일지라도 힐킥과 벌방의 데미지는 엄청나거든요 . 일단 한타가 일어나기전 히카의역활은 라인을 열심히 정리해놓는겁니다. 그래야지 뒤치기를 갈때 철거반 시야에 안들키기 때문이죠. 그리고 한타가 일어나면 궁을킨후 열심히 정리해놓은 라인뒤로 돌아가서 적의 원딜을 노리면 됩니다.  만약 돌아갈수 없는상황에도 여러분은 부당거래를 차징한후 원딜을향해 적의 근캐를 무시하고 힐킥으로 진입하시면됩니다 하지만 힐킥이전에 판단을 하셔야합니다 무슨캐릭을 찍어야지 내가 힐킥후 벌레방출을 넣기 수월할까 이점을 유의하고

진입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말해도 한타는 말그래도 예상할수없게일어나는경우가많습니다. 하지만 히카르도의 역활은 이겁니다 다가오는 근캐를 평타로 눕혀 원딜이 잡기 쉽게 만들거나 아니면 빠르게 적원딜을 향해 돌진하여 암살한다 이2가지만 잊지 않고 플레이하시면 될듯합니다.)

 

 

 

 

 

 

 

 

 

히카르도 거미줄 공략 등은 적지않겟습니다. 이미 다른분의 공략글이 있네요.

 

그리고 한타외에  거미줄 낚시를할때 휠업 주의 하세요~ 휠업소리 다들립니다. 그리고 내가 여기서 낚아도 내가 딸만한 캐릭인가 내가 땡겨도 내가 죽을 위험이 크지 않나 (ex 장벽 서릿발 허블)이런 상황을 고려해주고 땡기시면 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히카르도를 하는여러분에게  가장중요한것은 여러분의 센스와 각각 캐릭의 특성을 아는것 이라고 생각이듭니다 원캐를 당황시키는 스텝으로 파고들어 적을 따는 전장을 지배하는 히카가 되시길 바랍니다~.

 

 

 

이만 히카르도 한타의 지배자가 되자 공략을 마치겠습니다. 쓰는데 많은 시간이 걸렸습니다. 추천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열심히 적었습니다..ㅠㅠ 글을 따로적고 합친형식이라 말이 잘안맞더라도 너그럽게 이해부탁드립니다.

 

추천 부탁드려요! 그럼 1년 후에 뵈요~

 

 

 

 

 

 

 

 

 

 

 

 

 

마지막으로 도움을 주신 축복의 요정님 감사합니다~.!

 

 

 

 

 

 

 

Happy New Year!! 새해복 많이받으세요!

 

 

 

 

 

 

 

 

 

 

 

 

 

 

 

클랜 가입문의받음 조건 해피캐릭 트롤에당한자 .

 

 

 

 

 


[원문보기]

댓글 32
댓글은 최대 255자까지, 스티커 10개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스티커 등록 n
등록0/256
닫기
Hi~ OK Oh! 냠~ Love U~ 궁금해! YES! 히힛~
안녕하십니까? 예~예~ 모든 것은 신의 뜻... 불허합니다. 의외군요. 나 원 참... 시작할까요? 강화인간!!
안녕? OK 궁금하네요. 역시! 재미있네. 깜짝이야! 아~니? ...
웃음 두려움 만족 놀람 동의 분노 좌절 인사
안녕하세요? 넵!! 미안해요!! 앗! 좋아요! 엣헴. 추천! ㅠㅠ
안녕하심까~ 피- 좋다! 못마땅해... 곱다~ 덤비라! 후우- 아슴찮다..
허~허~ 아, 아니... 헐! 흠흠... 끄응... 시, 식은땀이.. 엥? 후어어..
후훗~ Trick or Treat! 사.탕.내.놔. 소녀... 억울하옵니다... 사, 사탕 주세요! 해피... 핼러윈... 날 위해 사탕 정돈 줘야지? 목표? 당연히 사탕이지!
안녕~ ?? 피- 어머! 흐어 오오- 안돼! 랄랄라
우쭈쭈 하하 하? ?? 이거 참... -_- 안녕하십니까 안됩니다
ㅇㅅㅇ 으르릉... 나, 나! (정색) 깔깔 아니야!! 뿌잉 메~
안녕하십니까! 흐응? 흐으으응?! 척! 칫.. 좋-았어! 엥? 후에엥-!!
칫 엄숙하고 근엄하고 진지하다 믿습니다 내 안의 ...가 깨어난다 영업 중 할많하않 충격! 공포! 둠칫 둠칫 두둠칫
파이팅!! 고마워~ 졌어... 히힣 극대노 미안! 거울 앞에서 자의식 과잉된 십대 라이언
저는 지금 극공입니다. 훠이훠이 하.하.하. 매우 화가 납니다. 총기 손질중입니다. 저와 한 판 붙어보시겠습니까? 당신에 대한 정확한 진단 안돼!
뭐가 궁금하죠? 축하드립니다. 너에게는 뭐든 주고 싶어. 칭찬 드립니다. 대-단하십니다. 내겐 보여, 너의 죽음 당신을 믿습니다. 이런 미래는 싫어!
감사합니다. 기쁩니다. 축하합니다. 칭찬해 드리죠. 놀랍군요. 심기가 불편합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짝.짝.짝.짝 고마워... 멋있어... 지금 이게 뭐하시는 거죠? 대다나다 히에엑... 헉! 깜짝 놀랐습니다. 그만해!!!!!
옳소! 감탄했습니다. 흐음 후회할거요! 감사합니다. 놀랐습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정색) 축하드립니다. 칭찬해 드립니다. 놀랍군요. 매우 화가 나네요. 큰 충격입니다. 놀랍군요.
이럴수가... 감히! 네가! 아니?! 장하군! 응?! 좋다! 그건 아니다! 고맙다!
감사합니다 잘 못 들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가슴이 두근거리네요 좌절상태입니다 감탄했습니다 칭찬합니다
멋지군! 좋았어! 하하! 축하하오! 아아.. 5분전인데. 커피한잔 하겠소?
승리의 정유년! 정의로운 새해복! 극.한.공.성. 복! 받아랏! 음~ 직장인의 정석
많이 배웠습니다! 대단합니다! ?!! 축하드립니다 뭔가.. 부족해요 짝짝짝! 각오하세요! 으윽!
성탄의 축복을~! 메리 X-MAS~! 화이트 크리스마스야 해피~ 크리스마스~ 고요한 밤~ 거룩한 밤~ 성탄이구나~
Good! Thank U Missing U Useless It's pretty good Oops WHY! Please wait
멜빈 미이라와 고스트 제피 할로윈에는 카를로스호박 히카르도의 사탕 탄야의 마녀 분장..? 잭-슈타인 강시 루시
기자님의 감탄사 : 호-오! 기자님의 일과 : 신문 보기 기자님의 사과 : 이거 실례! 기자님이 놀라면 : 어이쿠! 기분이 좋아 보이는 잭 기분이 나빠 보이는 잭 천진난만한 잭 상큼한 인사를 날리는 잭
좋군요! 좋은 시간 되소서 Merry 추석~! 우와~! 호~오! 가득해요~! 짱인데! 품위있군
Chu~♡ 파이팅! 우와앙.. 졌어 ㅠㅠ 이겼다! 흐~음? 뜨헉! 돼.. 됐거든! 사.. 살쪘..!
훌륭합니다 궁금하네요 에구머니나! 슬프네요... 경멸스럽군요.. 후훗~ 뭐라고 하셨죠? 이, 이럴수가...!
아이작의 멋진 모습 이글이라 샤샤샤~ 트리비아 슬라이딩 시바 포는 달린다 까미유도 달린다 라이샌더 달린다 마를렌 점프! 샬럿 점프!

최근에 사용한 스티커가 없습니다.
능력자님의 마음을 한 마디로 표현할 수 있는 스티커를 찾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