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 ☆레베카 스킬 팁 및 템세팅 분석☆
  • 32,474

    67

디지털단지 [64급]

2012-11-29 15:26:07

BGM - βios <MK+nZk Version>

길티크라운 특선CD「Thema Song Collection」中 3번 트랙




녕하세요. 한창 레베카 셀렉하는 디지털단지입니다.

요즘 일반이든 공식이든 레베카만 셀렉하면서 즐기고 있는데요, 우편으로 레베카에 대한 질문이나 템세팅 질문이 많이 와서 공략 쓰는 식으로 정리하려고 합니다. 잘 봐주세요 ㅋ

목차


1. 스킬 대충 분석 및 몇가지 팁

2. 템세팅 및 템트리

3. 필자가 얻고 싶어하는 템 및 그 이유


1. 스킬 대충 분석 및 몇가지 팁

대충 분석이라고 써놓은 이유는 솔직히 신캐 나온지 1달이 다 되어가는데 아직도 공략에 스킬 세세하게 하나하나 다 분석할 필요는 없다고 보고 이렇게 스킬을 이용한 몇가지 활용법만 써봅니다.


1) 평타짤짤이


레베카 평타의 뛰어난 후딜과 경직성을 이용한 평2짤로, 컴퓨터한테 써도 반격을 못하는데 사람이 이런걸 당하면 당사자는 백업없으면 멘탈 터집니다. ㅎㅎ


2) 아이언 크래쉬 응용

레베카의 쉬프트기인 아이언 크래쉬는 휴톤, 도일의 지옥구멍과 달리 후딜이 매우 짧은 관계로 이런 게 됩니다.


손이 좀 빨라야됩니다. 아이언 크래쉬의 후딜이 끝나는걸 노리고 더킹 - 테라듀 러쉬가 자연스럽고 빠르게 나가야 타격 가능합니다. (상대 캐릭터의 오른손 쪽을 가격하면 저렇게 다운되는데, 저렇게 해야 됩니다.)

상대가 창, 주먹, 총, 박쥐, 전기 일때 사용 가능한 콤보입니다.

광녀도 되긴 한데 확률이 좀 낮게 되네요. 더 연구해보긴 해야되겟네요. 지적해주신 미피똥구멍님 ㄳㄳ


역시 위 짤과 같이 아이언 크래쉬를 꽂는 장소가 한정되있습니다만, 벽 한정으론 애들 캐릭(물, 바람, 피터)빼고 모든 캐릭터에게 들어갑니다.



평지 잡기는 이속이 받춰주지 않으면 성공하기 어려운 기술입니다만, 벽이 없어도 가능하다는 점에 큰 의미가 있습니다. 창, 주먹, 총, 전기 캐릭에게만 들어갑니다.


3) 더킹.

더킹의 활용도에 따라 숙련도가 갈리는 레베카는 진짜 더킹의 활용이 엄청나야합니다.

먼저, 기술의 연계인데요. 테라듀 러쉬와 뎀프시롤은 더킹이 없으면 상대에게 가격하기도 어렵습니다.


더킹 연계 X 러쉬 : 짧은 전진거리, 선딜이 있음

더킹 연계 O 러쉬 : 긴 전진거리, 선딜 감소



더킹 연계 X 뎀프 : 러쉬와 마찬가지

더킹 연계 O 뎀프 : 시전 시 거리가 증가함, 선딜 감소


레베카 유저라면 이건 기본적으로 할 수 있어야 합니다. 하지 못하면 게임에서 당신은 제역할 못하는 레베똥 칭호를 얻게 되겠죠 ㄷㄷ


Tip


더킹을 좌 우로 쓴 후 기술 연계를 해도 기술은 좌 우가 아닌 레베카가 바라보고 있는 곳을 향해 기술을 시전합니다.


그리고 이 짤은 언덕에서 더킹을 쓰고 내려오는 모습입니다.

몇주전이었나. 불멸님 방송에 출연하여 킹오파를 할때에도 이 언덕 더킹을 많이 썼습니다. 이 언덕 더킹이 좋은 이유는...


이렇게 언덕 밑으로 딜레이 없이 바로 내려와서 더킹 연계 기술을 시전하여 언덕 뒤쪽에 숨어있거나 언덕 밑에서 눈치재지 못한 적을 기습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좋습니다. 꼭 알아두세요 ㅋ


4) 크래쉬 오버 궁극기 카운터

크래쉬 오버는 근접 공격을 카운터하는 무시무시한 궁극기입니다. 당연 다른 궁극기도 카운터를 칠 수 있는데요.


나이오비 - 초열지옥(틱마다 생기는 근접판정 모두 카운터 칠 수 있음)


로라스 - 용성락(물론 용성락을 정면으로 보고 카운터해야함)


이 외에도...

트리비아 - 비행(찍을 때 카운터 가능)

이글 - 적혈무쌍참

트릭시 - 섬광의 원무

자네트 - 로즈 드라이브

등을 카운터치는 것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카운터하지 못하는 근접공격(휴톤 - 핵펀치, 도일 - 초 스트레이트, 로라스 or 드렉슬러 - 기상창)도 있으니 알아두시길... 카운터치지 못한다고 데미지를 무효화시키지 못하는 건 아닙니다.


2. 템세팅 및 템트리

1) X5와 RA바지를 이용한 방세팅(요즘 플레이 중인 세팅)


이 세팅은 최근 RA바지와 타즈가 나와서 현재 제가 쓰는 세팅입니다.

근캐를 하려면 이런 세팅이 가장 무난하다 할 정도로 X5세팅은 좋은 세팅 중 하나죠. 트리는 초반 1 6을 찍고 타워교환 시 2번, 한타 유발 시 3번을 찍습니다. 그 후 타워링을 할 때 뎀프 추뎀링을 먹고 다음 테라듀링을 산 후 흐름에 따라 공이나 방트리로 바꿉니다.


2) 유니크 바지를 이용한 회피 세팅(더킹의 완회를 노리는 세팅)


이 세팅은 제가 전에 쓰던 세팅으로 초반이 좀 운영하기 피곤하긴 하지만 잘 넘겨서 성장하면 회피로 득을 톡톡히 볼 수 있는 트리입니다. 하지만 단점이 있는데, 초반 공트리가 힘듭니다. 1장 or 1장 1모 방트리를 타다가 상의 1, 바지 1을 남기고 회피로 갈아타서 회피탱을 완성하면 됩니다.


3) 필자가 얻고 싶은 템 및 그 이유


1) FA레어 장갑

방세팅 근캐들에 있어 FA장갑은 유동적인 트리를 뽑아낼 수 있다는건 다 아실 만큼 효율이 엄청납니다.


2) 테라듀 아리오크(테라듀 러쉬 4링 레어)

현재 끼고 있는 테라듀 2링의 기절 확률은 18.62퍼지만, 4링은 23.24퍼로 5퍼 정도의 차이가 나는데 이 차이는 테라듀 임팩트에 있는 기절 확률 플러스 수치와 같습니다. 그냥 뎀프 임팩으로 딜을 극대화시키며 기절 확률을 4링으로 커버하는걸 목표하고 있습니다.


썰풀이...

현재 레베카는 저번주 패치로 인해 왠만해선 제 역할을 충분히 해낼 수 있게 되었다고 생각합니다만, 아직도 팀에 레베카 셀렉이 있으면 불안해하는 사람들이 많이 보입니다. 그렇지만 개인적으로 더이상 상향하거나 패치할 점은 없다고 필자는 생각합니다. 이 상태에서 좀 더 숙련되고 템도 어느정도 나오게 된다면 레베카는 그러한 인식에서 벗어날 수 있게 되겠죠. 


이상, 디단이의 피곤한 팁이었습니다. 도움이 되신다면 좋겠네요.


[원문보기]

댓글 67
댓글은 최대 255자까지, 스티커 10개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스티커 등록 n
등록0/256
닫기
안녕하십니까? 예~예~ 모든 것은 신의 뜻... 불허합니다. 의외군요. 나 원 참... 시작할까요? 강화인간!!
안녕? OK 궁금하네요. 역시! 재미있네. 깜짝이야! 아~니? ...
웃음 두려움 만족 놀람 동의 분노 좌절 인사
안녕하세요? 넵!! 미안해요!! 앗! 좋아요! 엣헴. 추천! ㅠㅠ
안녕하심까~ 피- 좋다! 못마땅해... 곱다~ 덤비라! 후우- 아슴찮다..
허~허~ 아, 아니... 헐! 흠흠... 끄응... 시, 식은땀이.. 엥? 후어어..
후훗~ Trick or Treat! 사.탕.내.놔. 소녀... 억울하옵니다... 사, 사탕 주세요! 해피... 핼러윈... 날 위해 사탕 정돈 줘야지? 목표? 당연히 사탕이지!
안녕~ ?? 피- 어머! 흐어 오오- 안돼! 랄랄라
우쭈쭈 하하 하? ?? 이거 참... -_- 안녕하십니까 안됩니다
ㅇㅅㅇ 으르릉... 나, 나! (정색) 깔깔 아니야!! 뿌잉 메~
안녕하십니까! 흐응? 흐으으응?! 척! 칫.. 좋-았어! 엥? 후에엥-!!
칫 엄숙하고 근엄하고 진지하다 믿습니다 내 안의 ...가 깨어난다 영업 중 할많하않 충격! 공포! 둠칫 둠칫 두둠칫
파이팅!! 고마워~ 졌어... 히힣 극대노 미안! 거울 앞에서 자의식 과잉된 십대 라이언
저는 지금 극공입니다. 훠이훠이 하.하.하. 매우 화가 납니다. 총기 손질중입니다. 저와 한 판 붙어보시겠습니까? 당신에 대한 정확한 진단 안돼!
뭐가 궁금하죠? 축하드립니다. 너에게는 뭐든 주고 싶어. 칭찬 드립니다. 대-단하십니다. 내겐 보여, 너의 죽음 당신을 믿습니다. 이런 미래는 싫어!
감사합니다. 기쁩니다. 축하합니다. 칭찬해 드리죠. 놀랍군요. 심기가 불편합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짝.짝.짝.짝 고마워... 멋있어... 지금 이게 뭐하시는 거죠? 대다나다 히에엑... 헉! 깜짝 놀랐습니다. 그만해!!!!!
옳소! 감탄했습니다. 흐음 후회할거요! 감사합니다. 놀랐습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정색) 축하드립니다. 칭찬해 드립니다. 놀랍군요. 매우 화가 나네요. 큰 충격입니다. 놀랍군요.
이럴수가... 감히! 네가! 아니?! 장하군! 응?! 좋다! 그건 아니다! 고맙다!
감사합니다 잘 못 들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가슴이 두근거리네요 좌절상태입니다 감탄했습니다 칭찬합니다
멋지군! 좋았어! 하하! 축하하오! 아아.. 5분전인데. 커피한잔 하겠소?
승리의 정유년! 정의로운 새해복! 극.한.공.성. 복! 받아랏! 음~ 직장인의 정석
많이 배웠습니다! 대단합니다! ?!! 축하드립니다 뭔가.. 부족해요 짝짝짝! 각오하세요! 으윽!
성탄의 축복을~! 메리 X-MAS~! 화이트 크리스마스야 해피~ 크리스마스~ 고요한 밤~ 거룩한 밤~ 성탄이구나~
Good! Thank U Missing U Useless It's pretty good Oops WHY! Please wait
멜빈 미이라와 고스트 제피 할로윈에는 카를로스호박 히카르도의 사탕 탄야의 마녀 분장..? 잭-슈타인 강시 루시
기자님의 감탄사 : 호-오! 기자님의 일과 : 신문 보기 기자님의 사과 : 이거 실례! 기자님이 놀라면 : 어이쿠! 기분이 좋아 보이는 잭 기분이 나빠 보이는 잭 천진난만한 잭 상큼한 인사를 날리는 잭
좋군요! 좋은 시간 되소서 Merry 추석~! 우와~! 호~오! 가득해요~! 짱인데! 품위있군
Chu~♡ 파이팅! 우와앙.. 졌어 ㅠㅠ 이겼다! 흐~음? 뜨헉! 돼.. 됐거든! 사.. 살쪘..!
훌륭합니다 궁금하네요 에구머니나! 슬프네요... 경멸스럽군요.. 후훗~ 뭐라고 하셨죠? 이, 이럴수가...!
아이작의 멋진 모습 이글이라 샤샤샤~ 트리비아 슬라이딩 시바 포는 달린다 까미유도 달린다 라이샌더 달린다 마를렌 점프! 샬럿 점프!

최근에 사용한 스티커가 없습니다.
능력자님의 마음을 한 마디로 표현할 수 있는 스티커를 찾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