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레이튼?! 어렵다고?! 어렵지 않아요.^-^(입문유저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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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09-14 10:52:36
레이튼?! 어렵다고?! 어렵지 않아요.^-^(입문유저용)
사이퍼즈의 레이튼하면 떠오르는 분에게 조언을 들어가며 멘땅부터 헤딩하고 아프리카 방송을 시작하며 들어오지 않는 시청자에 좌절과 눈물의 하루하루를 보내다.. 지금은 바빠서 잘 하진 못하지만 레이튼을 시작한지 이제 4개월에 접어 들었습니다. 레이튼? 어렵다고?!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본좌의 설명을 시작할테니 레이튼 입문 유저들이여 썬더클랩~!
뚜둔~!
초반 공략법
1. 셀렉 레이튼 - 쉽게 생각하자 셀렉이면 남들보다 적은 코인으로 시작합니다. 하지만 레이튼의 주력스킬이자 최고의
기술 적진으로 슈퍼아머 상태의 돌진 혹은 도주시 정말 유력하게 쓰이는 라이트닝 스탭.
"스킬 쿨타임을 제압하는자 전장을 지배한다."
필자는 레이튼 템귀? 라는 소리를 들을정도로 템이 되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을 위해 스탭링이 없는
상태에서 설명 하겠습니다.
시작과 동시에 3립을 향해 돌진. 신발,장갑 장착하고 휠을 돌림과 동시에 스탭 > 썬더클랩을 써서
초반쿨타임을 돌렸으면 아군 앞 타워에 도착할때 쯤 스탭과 클랩 쿨이 돌아왔을껍니다.
(참고로 필자는 썬더클랩을 쓴 후에 대략적인 시간을 머릿속으로 세며 모든 상황을 봅니다^^;)
1장갑이라해도 초반 립은 클랩한방으로 죽지 않기 때문에 클랩과 동시에 라이트닝이나 평타 2대를
쳐주거나 혹 위험한 상황이 올것 같으면 과감히 포기합시다! 왜 포기를 하냐고? 셀렉은 초반립을 먹고
다시 리젠되는 립을 먹어도 렙을 따라잡기 힘들기 때문이다. 초반에 물려서 죽었을 경우 아무리 초반
이라곤 하지만 레이튼 셀렉에겐 치명적일수가 있다. 초반 강습캐릭터가 아니라고 필자는 생각 하기
때문입니다.
2. 공벨 성향 - 공벨 성향은 2가지 경우가 있습니다. 초반 1장갑 1머리 1신발 클랩링1 전자기1링 시작으로
썬더클랩댐지를 주력으로 하지만 상대편에 원거리 딜링 캐릭 특히. 트리비아 , 피터 가 있으면
상대 진형으로 들어가 클랩과 전자기로 킬을 따내기 힘든 상황에 몰리지만. 초반은 방캐릭 제외하곤
클랩 > 평타3타 > 전자기 > 라이트닝볼트 면 쉽게 킬을 따낼수 있습니다. 전과 같이 얘기했지만
상대를 덥석 물었다고 좋아하면 안되는것이 레이튼은 초반 강습캐가 아니라 전 콤보가 다 들어가야만
킬을 따낼수 있지 상대의 견제 스킬을 맞았을경우 절대적으로 킬링 능력이 부족하다고 봅니다.
그럼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가. 셀렉이기 때문에 초반의 적은 코인과 남들보다 하나 내지 두개의 아이템
장착이 부족한 상황이므로 필자는 2장갑 1머리 1신발 클랩링2 전자기1링 전까진
절적으로 먼저 한타를 시작 하진 않습니다. 치사하다구요? 어쩔수 없어요~ 공벨이기 때문에!
어느정도 초반의 끝이 보이기 시작하면 바지를 하나 꾹 눌러 줍니다. 왜냐구요? 밑에 설명 드릴께요^^
공번째 공벨 성향. 초반 1신발을 포기하고 3립중 2립만 먹는다는 생각으로 1장 1모로 시작해서
2장갑을 먼저 찍어준후 궁링을 먼저 찍습니다. 그 후에 코인이 모이면 썬더클랩링을 찍어 주고
한타에 멋지게 등장 합시다~ 빠밤~ 초반 레이튼이 물어야 할 상대는 적진의 강습캐릭!
보통적으로 궁상태의 레이튼은 평소 초반 스킬대미지의 1.5배 이상을 뽑아낸다고 생각 하시면
설명하기 쉽겠군요^^; 레이튼의 궁소리의 상대 강습캐릭들이 뒷걸음질 칠려고 할텐데요.
(이걸 설명해 줘버리면 내 밥줄은...) 대마(사투리 입니다.^^; 보통은 패기 라고 하죠?)있는 분들이
아니면 100에 80은 뒷걸음질로 자기 진형으로 후퇴할려고 합니다. 레이튼의 하향패치로 힘들어
지고 많은 분들이 랜덤설정에서 빠진 레이튼 이지만 스탭 + 클랩의 효율은 어느 캐릭터의 돌진기 스킬
보다 효율이 좋다고 전 자부 합니다. (썬더클랩의 전진거리는 감으로 익히는 수밖에 ㅠㅠ)
상대 강습캐릭에 멋지게 클랩을 명중시켰으면 바로 전자기 방출을 시작으로 다른캐릭터로 이동할 준비
만약 전자기 2타 이상에 상대편 캐릭이 죽지 않았을 경우엔 과감하게 버리고 딴 캐릭을 물준비를 하고
전자기 상태에서 스탭으로 빠르게 이동합니다. 왜냐구요? 그 딸피의 캐릭을 죽이고 이동하게 되면
상대캐릭터와 나와의 거리가 자연스레 벌어지게 되고 바로 견제구가 들어오기 때문입니다.
이를 막으며 도주하는 캐릭터와의 거리를 줄이고 아군의 딜링이 된다면 초반의 한타는 대성공!!!
물론 앞타워 다 밀리고 중반까지 가버리고 이리저리 크지도 못하고 그런 상황이 되면 공벨의 레이튼은
힘든 상황이긴 하지만 상대와의 렙차가 10렙이상 나버려도 레이튼 자체가 중반부터 위협적인 캐릭이라
걱정 하지 않으셔도 좋습니다.
3. 방벨 성향 - 방벨 레이튼도 크게 2가지로 나뉩니다. 1장 1신 시작 혹은 1장 1셔츠 시작.
먼저 1장 1신 시작 레이튼은 초반 딜링은 조금 힘들기 때문에 역시나 초반 립후 리젠되서 나오는
립을 먹기 전까지 절대적으로 한타에 들어가면 안됩니다. 명심 하세요. 절대적으로 불리한 상황이라
들어가는것은 모든 셀렉 캐릭터의 최악의 판단이라고 생각합니다.
1장 1신 1셔츠가 갖춰지면 모이는 코인으로 스탭링 또는 스탭링이 없다면 궁링을 먼저 찍어 줍시다.
지금까지 칭찬한 스탭이란 스킬은 한타때 절묘한 타이밍으로 쓰게 된다면 넉백이나 다운없이 상대를
쫓아가 물어주는 계기가 되어 대표적인 방캐릭 휴톤과 다르게 적진을 뒤 흔들어 버리는무시무시한
방캐릭터가 되어 버립니다.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휴톤같은 경우 상대 진형으로 들어가
어그로를 끌어서 딜러의 시선을 돌린체 적군의 딜링을 쉽게 도와주는 캐릭이라고 생각하고,(필자의
생각이니 태클은 노노!!) 레이튼은 근접캐릭을 물어주기 보단 원거리까지 스탭으로 파고들어
적군의 딜링 캐릭의 공격 저지하여 아군의 딜링을 수월하게 지켜 주는 역활을 한다고 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1장상태라 왠만한 원캐들의 1셔츠라도 어느정도 대미지가 수월하게 들어가니
딜링 능력도 크게 밀리지 않는 편입니다. 어떤 아이템트리의 시작이든 방벨 레이튼은 초반에
타워를 밀때 절대 혼자 빠져서 립을 먹거나 해선 크기 힘드니 이점 유의 하시길 당부 드립니다...
그후의 템트리는 2셔츠 - 전자기링 - 1바지 - 클랩링 - 궁링 - 1허리 이 상태까지 템트리가 되면
궁상태의 레이튼은 원캐든 근캐든 엄청난 위협감이 되는 레이튼튼으로 변하게 됩니다? ㅋㅋ
1장 1셔츠 시작의 레이튼은 초반 버티기 용에 조금 좋지만 요새 대세가 이속이라 스탭 + 클랩이 있어
초반에 크게 이속의 장점을 살리진 못하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추천 드리는 부분이고 신발은 위에 있는
아이템 트리와 조금 다르게 1장 2셔츠 1바지 - 1신발 가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지금은 많이 바뀌었지만 2개월전 아이템 입니다.
지금은 바뀐 아이템은 콜라 / 방어킷 / 멜츠 / 전자기 3링 레어 정도구요 지금은 점검중이라 사진을 못올리는 점 양해 해주세요^-^;;
템셋팅은 방어 셋팅이고 현제 방어는 65방이 조금 넘습니다. 레이튼의 65방은 휴톤의 69방 이상을 능가 할정도로
튼튼한 놈이 되죠^^;
자신의 스타일과 틀리기 때문에 "이 글쓴 불창이란놈 개념이 없네." 란 분들도 계실테고.
저렇게 하면 망할텐데 라는 분들도 계실테지만 저는 이트리로 재미를 많이 봤고.. 공방에서도 못하네 라는 말은
한번도 들은적이 없다고 자부 합니다^^;;....(자랑 죄송합니다 (__)... )
모든 캐릭터야 아이템이 좋으면 다 짱 쌔다~! 물론 맞는 말 입니다. 기본아이템 차구 들어가서 미친듯이 날뛸순
없으니까요.
하지만!!!
제 생각엔 자기만의 노하우로 캐릭터의 스타일이 결정되고 또 자기만의 상황판단과 대처 능력으로 실력이 조금씩
늘어 나는게 아닌가 생각 합니다.
이상 서두없이 주저리주저리 했지만 인기가 많이 떨어진 우리 레이튼 많이 사랑해 주세요^^
레이튼에 관해 궁금하거나 필요한 질문은 언제든지 받습니다. 요즘 계속적인 철야로 인해 저녁시간대 접속은 뜸하지만
우편을 주시면 성심성의껏 아는한도내에서 만족스러울때 까지 도와 드리겠습니다!!
모든 레이튼 유저여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