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 루이스 콤보 - 쪼평드 완벽 공략 수정.ver
  • 4,916

    10

우왕 [103급]

2019-02-19 10:12:05

- 오늘의 사이퍼즈 선정 기준 -

* 선정대상 : 등록일 기준 하루 전 00:00~24:00까지의 게시물 (최대 5일 전까지 확장가능/휴일 예외)

* 추천수 : 높은 순서대로 정렬, 공략 게시판과 팬아트 게시판(팬픽은 별도 조회)을 각각 조회합니다.

* 댓글수 : 추천수가 비슷할 경우, 댓글 수와 내용을 참고합니다. (이때, 작성자가 추가로 단 댓글은 제외)

* 내용 : 게시판과 맞지 않거나 과도한 수위가 있는 글, 심한 욕설 등의 내부 기준에 맞지 않는 글은 제외합니다.

* 제재 여부 : 계정이 이용제재 중이거나, 과거 제재 내역에 따라 제외될 수 있습니다. (게임과 웹 모두 해당)

* 선정은 한가지 기준이 매우 높다 하더라도 종합적인 부분을 고려하여 선정 작업이 진행됩니다.

ㄴ 추천, 댓글이 많다고 무조건 뽑지 않습니다. (추천 및 댓글에 대한 반응 및 내부 데이터가 함께 체크됩니다.)

ㄴ 내용에 욕설이 한 두개 정도 있다고 무조건 제외하진 않습니다. 내용이 좋다면 감안하여 선정될 수 있습니다. (내용 수정 및 해당 작성자에게 주의를 당부 드린다는 내용으로 안내하고, 반복될 시 추후 선정하지 않습니다.)


- 부적절한 오늘의 사이퍼즈 신고 안내-

* 사이퍼즈 운영진은 오늘의 사이퍼즈를 최대한 공정하게 선정하려 노력하고 있으나 선정 후 발견되는 일부 저작권,타인의 작품 도용 및 비방과 관련된 내용에 대해서는 신고해 주시면 최대한 빠르게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특히, 저작권이 있는 내용이나 트레이싱과 같은 무단 도용에 대해서는 오늘의 사이퍼즈 등록 철회 및 민형사상의 처벌을 받을 수 있음을 사전에 인지 부탁드립니다.

* 너무 심한 상업적 홍보 또는 커미션 요청 및 제공에 대한 내용은 운영자에 의해 조절될 수 있습니다.

* 신고 및 문의 : 사이퍼즈 1:1 문의 (게임문의 → 게임신고(해킹/불법/추적) → 오늘의사이퍼즈)






https://youtu.be/mMOJoFQPF3E?list=PLT4_mjfvnvMWFoP6XrzbbyQ7wkV89ob9B




원리는 결슬을 뒤로해서 쪼를 늦게 맞춰 평캔드가 들어갈 시간을 확보하는 것이다.

이때 결슬의 길이가 길면 결슬이 랜덤성으로 좌우로 튀어 콤보의 안정성이 사라진다.

고로 일자결슬이 되어야 하는데 이 일자 결슬의 길이가 짧으면 쪼후 평캔드 들어갈 시간이 부족하다.

일자결슬이 되는 최대거리에서 결슬을 사용하여 쓰도록 하자.

필요 아이템은 없다. 3렙에서도 가능하며 영상은 엑셀을 사용하지만 없어도 가능하다.

오히려 결슬전에 엑셀을 빨고 하면 결슬쪼 타이밍이 어려울 수 있다.

결슬 후 엑셀 평캔드를 하면 괜찮게 된다.

그리고 평캔드시 평타만 맞고 드아가 안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 경우 때리는 각도를 잘 조절해야한다.

그리고 평캔드 뿐만 아니라 잡기도 가능하다.



https://youtu.be/T06V3jY-ERs?list=PLT4_mjfvnvMWFoP6XrzbbyQ7wkV89ob9B





본인의 오리지널 콤보다. 본인밖에 쓰는 사람 못봐서 그런걸수도있고...

난이도는 꽤나 어려운편 공속이 빠르면 좀더 쉬워지지만

공속을 전부 빼고 하면 생각보다 타이밍이 까다롭다.

올리면서도 생각하지만 쓰지 않는 게 좋다. 실패시 리스크가 커서 그대로 사망이다.

장점은 쪼의 데미지를 우겨넣을 수 있다는 것.

걍 '이런 것도 있구나' 정도의 생각으로 보면 될 것 같다. 간지용


+확인해보니 이 콤보공략을 올린분이 계셨다.

그런데 그분의 설명이 미약하다는 느낌이 많이 들었는데 어떠한 부분들이냐면


첫번째, 근거리 쪼평드 시 최대거리 일자 결슬이 되야 콤보가 100% 성공한다.

만약 최대거리 라는 조건과 일자결슬이라는 조건을 불만족하게 된다면 그 콤보는 실패할 확률이 높다.

결슬은 루이스 입장에서 상대의 오른쪽 뒤로 결슬을 두고 쓰게 되는건데

이때 일자결슬이 아니라면 결슬이 왼쪽부터 갔을 때만 성공한다.

결슬이 오른쪽으로 가게 되면 타격조차 못하게 되버린다.

여기서 혹여나 왜 상대의 오른쪽 뒤로 결슬을 써야하냐고 묻는다면

그렇게 사용해야 상대방이 결슬 쪼 후 뒤집혀지며 평캔드를 할 시간이 확보되기 때문이라고 할수있다.


두번째, 원거리 쪼평드는 사실상 100% 성공하지 못하는 스킬이다.

단도직입적으로 이유를 말하자면 결슬이 왼쪽으로 먼저갈지 오른쪽으로 먼저 갈지 모르기 때문이다.

결슬이 왼쪽으로 먼저 가고 그리고 당신의 에임 조절능력이 뛰어나다면 콤보는 성공한다.

실험결과 엑셀이 없어도 휴톤한테도 노엑셀 원거리 쪼평드가 들어가는 것을 확인했다.

그러나 오른쪽으로 간다면? 실패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가끔 뒤집혀져서 들어가는 경우가 있긴했다.

그리고 말했던 에임조절능력 결슬로 상대방을 쳤을 경우 캐릭터 무게표에 따라 적이 날아가는 거리가 다르다.

제일 무거운 덩치캐와 로리캐를 비교했을 때에는 그 거리가 꽤나 다르다.

이러한 경우를 생각해 보았을 때 사실상 원거리 쪼평드는 100% 성공은 불가능하다고 여겨진다.

그 옛날 호타루의 8연폭과 같은 느낌이다.


그러면 이 콤보는 영원히 근거리에서만 써야하는가? 만약 그렇다면 나는 이 추가글을 쓰지도 않았을 것이다.

나는 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가져왔다. 그것은 바로 이지선다, 선택이다.


1.근거리의 경우

근거리 쪼평드를 쓰면된다.


2.원거리일 경우

원거리 결슬의 경우 그 뒤쪽에 에임을 두고 결슬을 사용하면 정말 이상하게 에임을 찍은 경우가 아닌 이상

적을 치고 지나간다. 만약 결슬이 왼쪽으로간다면 그대로 원거리 결슬쪼 각을 잰다.

만약 오른쪽으로 간다면? 오른쪽으로 가는 것을 보고 결슬쪼를 누르지않고 결슬을 지나간다음 뒤돌아 평캔드를 날린다. 평캔드가 안되게 튕길때도 있다. 그럴 경우 드아를 사용해라.


계속해서 사용해본 결과 박스 기준 2.5칸 그리고 아벅 최대사거리에서 사용할때 쪼평드 성공확률이 높았다.

2.5칸쯤에서 사용하면 결슬이 일자결슬과 비슷한 형태로 나가기 때문인듯 하다. 아벅 최대사거리에서 에임 조절을 잘하면 성공률이 좋았다.

3.애매하게 근거리도 아니고 원거리도 아닌 오른쪽 결슬이 안맞는 경우가 생기는 거리


근거리에 가깝다면 근거리로 가서 쓰고 원거리에 가깝다면 원거리로 가서 쓴다.

단, 시간계산은 잘 해야한다.


그 외


쪼평드는 상대가 앞으로 넘어졌을 경우 공략에서 계속 설명해왔던대로 오른쪽위로 결슬을 쓰고

상대가 뒤로 넘어졌을 경우 왼쪽 위로 결슬을 써야한다.


개인적으로 근거리 쪼평드 만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하나 다른 분이 올리신 공략을 보고 따라해보실 분들이 있을까봐 추가적으로 공략을 올려보았다. 원거리 쪼평드는 지양하는걸 추천한다. 만약 쓸거면 2.5칸 원거리 쪼평을 하는걸 추천한다. 영상을 올리려 했지만 너무 올릴 상황이 많아서 나중에 시간이 나면 추가하도록 하겠다.


[원문보기]

댓글 10
댓글은 최대 255자까지, 스티커 10개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스티커 등록 n
등록0/256
닫기
Hi~ OK Oh! 냠~ Love U~ 궁금해! YES! 히힛~
안녕하십니까? 예~예~ 모든 것은 신의 뜻... 불허합니다. 의외군요. 나 원 참... 시작할까요? 강화인간!!
안녕? OK 궁금하네요. 역시! 재미있네. 깜짝이야! 아~니? ...
웃음 두려움 만족 놀람 동의 분노 좌절 인사
안녕하세요? 넵!! 미안해요!! 앗! 좋아요! 엣헴. 추천! ㅠㅠ
안녕하심까~ 피- 좋다! 못마땅해... 곱다~ 덤비라! 후우- 아슴찮다..
허~허~ 아, 아니... 헐! 흠흠... 끄응... 시, 식은땀이.. 엥? 후어어..
후훗~ Trick or Treat! 사.탕.내.놔. 소녀... 억울하옵니다... 사, 사탕 주세요! 해피... 핼러윈... 날 위해 사탕 정돈 줘야지? 목표? 당연히 사탕이지!
안녕~ ?? 피- 어머! 흐어 오오- 안돼! 랄랄라
우쭈쭈 하하 하? ?? 이거 참... -_- 안녕하십니까 안됩니다
ㅇㅅㅇ 으르릉... 나, 나! (정색) 깔깔 아니야!! 뿌잉 메~
안녕하십니까! 흐응? 흐으으응?! 척! 칫.. 좋-았어! 엥? 후에엥-!!
칫 엄숙하고 근엄하고 진지하다 믿습니다 내 안의 ...가 깨어난다 영업 중 할많하않 충격! 공포! 둠칫 둠칫 두둠칫
파이팅!! 고마워~ 졌어... 히힣 극대노 미안! 거울 앞에서 자의식 과잉된 십대 라이언
저는 지금 극공입니다. 훠이훠이 하.하.하. 매우 화가 납니다. 총기 손질중입니다. 저와 한 판 붙어보시겠습니까? 당신에 대한 정확한 진단 안돼!
뭐가 궁금하죠? 축하드립니다. 너에게는 뭐든 주고 싶어. 칭찬 드립니다. 대-단하십니다. 내겐 보여, 너의 죽음 당신을 믿습니다. 이런 미래는 싫어!
감사합니다. 기쁩니다. 축하합니다. 칭찬해 드리죠. 놀랍군요. 심기가 불편합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짝.짝.짝.짝 고마워... 멋있어... 지금 이게 뭐하시는 거죠? 대다나다 히에엑... 헉! 깜짝 놀랐습니다. 그만해!!!!!
옳소! 감탄했습니다. 흐음 후회할거요! 감사합니다. 놀랐습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정색) 축하드립니다. 칭찬해 드립니다. 놀랍군요. 매우 화가 나네요. 큰 충격입니다. 놀랍군요.
이럴수가... 감히! 네가! 아니?! 장하군! 응?! 좋다! 그건 아니다! 고맙다!
감사합니다 잘 못 들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가슴이 두근거리네요 좌절상태입니다 감탄했습니다 칭찬합니다
멋지군! 좋았어! 하하! 축하하오! 아아.. 5분전인데. 커피한잔 하겠소?
승리의 정유년! 정의로운 새해복! 극.한.공.성. 복! 받아랏! 음~ 직장인의 정석
많이 배웠습니다! 대단합니다! ?!! 축하드립니다 뭔가.. 부족해요 짝짝짝! 각오하세요! 으윽!
성탄의 축복을~! 메리 X-MAS~! 화이트 크리스마스야 해피~ 크리스마스~ 고요한 밤~ 거룩한 밤~ 성탄이구나~
Good! Thank U Missing U Useless It's pretty good Oops WHY! Please wait
멜빈 미이라와 고스트 제피 할로윈에는 카를로스호박 히카르도의 사탕 탄야의 마녀 분장..? 잭-슈타인 강시 루시
기자님의 감탄사 : 호-오! 기자님의 일과 : 신문 보기 기자님의 사과 : 이거 실례! 기자님이 놀라면 : 어이쿠! 기분이 좋아 보이는 잭 기분이 나빠 보이는 잭 천진난만한 잭 상큼한 인사를 날리는 잭
좋군요! 좋은 시간 되소서 Merry 추석~! 우와~! 호~오! 가득해요~! 짱인데! 품위있군
Chu~♡ 파이팅! 우와앙.. 졌어 ㅠㅠ 이겼다! 흐~음? 뜨헉! 돼.. 됐거든! 사.. 살쪘..!
훌륭합니다 궁금하네요 에구머니나! 슬프네요... 경멸스럽군요.. 후훗~ 뭐라고 하셨죠? 이, 이럴수가...!
아이작의 멋진 모습 이글이라 샤샤샤~ 트리비아 슬라이딩 시바 포는 달린다 까미유도 달린다 라이샌더 달린다 마를렌 점프! 샬럿 점프!

최근에 사용한 스티커가 없습니다.
능력자님의 마음을 한 마디로 표현할 수 있는 스티커를 찾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