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 트릭시의 기술을 알아봅시다. ( 왈츠와 슈퍼점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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묘롱묘롱 [80급]

2018-10-26 09:53: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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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일반전에서 서식하는 트릭시을 즐겨하는 유저입니다.


트릭시의 공략은 여러가지가 올라와있지만, 중복이있을수도 잇겟지만

써보겟습니다.

이 공략은 아시는분에게는 쓸모가 없겟지만, 트릭시를 하고자 하는분에게는 유용하다고 생각됩니다.




트릭시의 일반적인 콤보는


왈츠 - 쐐기가 주된 콤보입니다.


하지만 여기서 트릭시를 조금 더 파고 잘하시는 분들은 왈츠 후 잡기를 사용합니다.

이 테크닉덕에 트릭시를 방으로 쓰시는 분들도 계시구요



1.왈츠 잡기에 대해 알아봅시다.



먼저 왈츠 잡기를 하기전에 캐릭터가 후면을 보이며 눕는 것을 알아야됩니다.

캐릭터가 뒤로 누워있을 경우 히트박스가 좀 더 크다는걸로 알고있습니다.


그러기에 뒤로 누워있을 경우 여러가지 스킬들이 들어갑니다.



https://youtu.be/UYwOZ-iMPH4










4방향 타격에 대한 눕는 방향입니다.

트릭시의 왈츠는 2타후의 방향이 중요합니다.

2타후의 방향에 따라 등을 보이며 누울때 배를 보이며 누울지 다릅니다.


검은 사선을 기준으로 왈츠의 마지막 타가 들어갓을때 배로 보이느냐 등으로 보이느냐를 그림으로 표현한겁니다.


왈츠잡기의 기본은 캐릭터가 등을 보이며 바닥으로 떨어져야됩니다.

( 물론 예외적으로 배를 보이며 떨어졌을때도 가능한 경우가 있습니다 )


방향이 인지되었다면










위 영상 처럼 잡기가 가능합니다.

다만 거리조절을 하서야 됩니다.

무작정 히트박스식으로 해서 잡히진 않습니다.


거리조절은 연습과 감으로 익히시고 3타 왈츠 후 적의 캐릭터가 어디로 날아가는가도 생각해야됩니다.

기본적으로 왈츠는 3타 왈츠 방향으로 적캐릭터가 날아갑니다. 그러나 적캐릭터가 트릭시에게 잡기당할

거리로 날아오는가 안날아오는가 그것에 따라 잡히고 안잡히는것이 있습니다.(연습장에가서 연습합시다! )


영상을 보고 연습을 해도 난 아직 거리 조절감이 부족한거 같다! 라는 분에게는

제가 거리재는 방법을 추천해드립니다.

주로 1:1 상황일때 재는 방법입니다.










https://youtu.be/qU89sXXtQGk










위의 두가지 영상처럼 트릭시 평타의 끝자락에 캐릭터가 닿앗다면 그것은 정면에서 왈츠 잡기 콤보를 넣을수 있는 거리가 됬다라고 보시면됩니다.

이것을 이용해 콤보처럼 평타 - 왈츠 - 잡기가 되겟죠













거리재는것과 왈츠의 방향에 익숙해지셧다면

이런식의 여러가지 방법으로 왈츠잡기가 가능해집니다.

왈츠 후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재빨리 바꾸어 잡기를 하면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적을 날릴수 잇겟죠?



2. 왈츠 Z축유도를 알아봅시다.


왈츠의 유도력은 상당히 좋은편에 속합니다.(저의 생각일수도 잇고요)

왈츠는 Z축으로도 상당한 유도력을 보여주지만 사실상 게임내에서 보기 힘듭니다.

바닥에 붙은 왈츠는 Z축 유도력이 조금 있습니다만 이것이 크게 작용될때는 트릭시의 왈츠가 공중에 시전될때입니다.


트릭시의 왈츠의 특징은 시전된 높이에서 바닥을 벗어나면 계속해서 그 z축을 유지하려고 합니다.

그것을 이용해 z축유도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이렇게요










단, 낙스킬( 떨어지면서 휠굴리면서 스킬을 쓰는것 ) 은 유도력이 떨어질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이 Z축 유도를 이용한










궁도 한번 왈츠로 때려봅시다.











리버포드맵 기준으로 적용한겁니다.

탄야를 단 두방에 제거하실수 있다면 좋은 시도가 될것입니다.




3. 도약을 이용한 슈퍼점프


도약은 트릭시의 생존기 혹은 위치조정기 중 하나라고 봅니다.( 물논 공격 추격도 가능 )

자신에게 유리한 위치를 잡거나 도망을 치거나 혹은 순간 낙궁을 위한 위치를 잡거나 여러가지 활용이

가능한 좋은 기술이죠.

이것을 좀 더 다르게 써봅시다.


https://youtu.be/9N67K_kDKXU









도약과 이상하게 높이 뛰는 도약의 차이입니다.

저는 이것을 슈퍼점프라고 부르는데( 뭐라고 해야될지 모르것엉 )


허접같은 그림으로 설명을 드리겟습니다.



첫 동작이 도약 / 두번째 동작이 착지라는 과정이라고 말을하면

A 는 기본 도약입니다.

그리고 B는 슈퍼점프의 도약입니다.

도약과 착지 과정이 한꺼번에 발생해서 거리 이동을 하지않고 높게 뜨는 기술(?) 입니다.

이 상황은 번지가 가능한 위치에서만 발생합니다.

이 슈퍼점프의 장점은 높게 뛰는것이고 단점은 유도력과 거리를 잃습니다.


그럼 이것은 기본 도약보다 구진거같은데 어디다 써먹냐.


아이러니 하게도 좀 더 멀리가게 할때도 쓸 수 잇습니다.

위의 영상을 보시면 슈퍼점프로 좀 더 먼거리를 이동하는데 그것은 떨어지면서 휠을 굴리며 이동하는 거리가 포함되있기 때문에 더 멀리 갈 수 있는겁니다.

그리고 또 다른 활용법은 높이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기본적인 도약으로는 어느곳에서도 탄야를 도약으로 잡기가 불가능합니다만 이것을 가능캐 해줍니다.

단 위치는 한정적이겟죠?

사용할 틈이 있다면 한번 쯤 해보시면 괜찮습니다.


모르고 영상으로 찍지않앗으나, 빅터궁(차징중) 트리비아 궁(휠로 높이 조절 안했을때 ) 상황에서는 잡힙니다.

마를렌은 잡힐거 같으면서도 안되더라구요. 로라스는 속도를 못따라감...


슈퍼점프의 거리,높이 활용법입니다.










이런식으로 빼줍시다. 적이 놀랄겁니다.

다른 활용법은 타워 위로 올라가서 낙궁을 써도 됩니다.











위치에 따라 다르게 활용 해보세요. 다른 루트의 낙궁도 가능합니다.

번지하는것 같지만 다시 올라와서 낙궁을 쓰는 트릭시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제가 말할 내용은 여기까집니다.

부족한 설명, 긴글 봐주시느라 감사합니다.

궁금하신게 있다면 귓말, 우편도 좋습니다. 답변해드리겟숩니다( 물론 안오겟지만 )

끝맺음을 어떻게 지어야 될 지 모르겟네요



트릭시 많이 해주세요. 픽률이 낮네요 ㅠㅠ

이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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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쭈쭈 하하 하? ?? 이거 참... -_- 안녕하십니까 안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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칫 엄숙하고 근엄하고 진지하다 믿습니다 내 안의 ...가 깨어난다 영업 중 할많하않 충격! 공포! 둠칫 둠칫 두둠칫
파이팅!! 고마워~ 졌어... 히힣 극대노 미안! 거울 앞에서 자의식 과잉된 십대 라이언
저는 지금 극공입니다. 훠이훠이 하.하.하. 매우 화가 납니다. 총기 손질중입니다. 저와 한 판 붙어보시겠습니까? 당신에 대한 정확한 진단 안돼!
뭐가 궁금하죠? 축하드립니다. 너에게는 뭐든 주고 싶어. 칭찬 드립니다. 대-단하십니다. 내겐 보여, 너의 죽음 당신을 믿습니다. 이런 미래는 싫어!
감사합니다. 기쁩니다. 축하합니다. 칭찬해 드리죠. 놀랍군요. 심기가 불편합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짝.짝.짝.짝 고마워... 멋있어... 지금 이게 뭐하시는 거죠? 대다나다 히에엑... 헉! 깜짝 놀랐습니다. 그만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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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정색) 축하드립니다. 칭찬해 드립니다. 놀랍군요. 매우 화가 나네요. 큰 충격입니다. 놀랍군요.
이럴수가... 감히! 네가! 아니?! 장하군! 응?! 좋다! 그건 아니다! 고맙다!
감사합니다 잘 못 들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가슴이 두근거리네요 좌절상태입니다 감탄했습니다 칭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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