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 드렉슬러 아이템 정리
  • 14,249

    6

GenGCrow [86급]

2018-08-23 08:33:38

- 오늘의 사이퍼즈 선정 기준 -

* 선정대상 : 등록일 기준 하루 전 00:00~24:00까지의 게시물 (최대 5일 전까지 확장가능/휴일 예외)

* 추천수 : 높은 순서대로 정렬, 공략 게시판과 팬아트 게시판(팬픽은 별도 조회)을 각각 조회합니다.

* 댓글수 : 추천수가 비슷할 경우, 댓글 수와 내용을 참고합니다. (이때, 작성자가 추가로 단 댓글은 제외)

* 내용 : 게시판과 맞지 않거나 과도한 수위가 있는 글, 심한 욕설 등의 내부 기준에 맞지 않는 글은 제외합니다.

* 제재 여부 : 계정이 이용제재 중이거나, 과거 제재 내역에 따라 제외될 수 있습니다. (게임과 웹 모두 해당)

* 선정은 한가지 기준이 매우 높다 하더라도 종합적인 부분을 고려하여 선정 작업이 진행됩니다.

ㄴ 추천, 댓글이 많다고 무조건 뽑지 않습니다. (추천 및 댓글에 대한 반응 및 내부 데이터가 함께 체크됩니다.)

ㄴ 내용에 욕설이 한 두개 정도 있다고 무조건 제외하진 않습니다. 내용이 좋다면 감안하여 선정될 수 있습니다. (내용 수정 및 해당 작성자에게 주의를 당부 드린다는 내용으로 안내하고, 반복될 시 추후 선정하지 않습니다.)


- 부적절한 오늘의 사이퍼즈 신고 안내-

* 사이퍼즈 운영진은 오늘의 사이퍼즈를 최대한 공정하게 선정하려 노력하고 있으나 선정 후 발견되는 일부 저작권,타인의 작품 도용 및 비방과 관련된 내용에 대해서는 신고해 주시면 최대한 빠르게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특히, 저작권이 있는 내용이나 트레이싱과 같은 무단 도용에 대해서는 오늘의 사이퍼즈 등록 철회 및 민형사상의 처벌을 받을 수 있음을 사전에 인지 부탁드립니다.

* 너무 심한 상업적 홍보 또는 커미션 요청 및 제공에 대한 내용은 운영자에 의해 조절될 수 있습니다.

* 신고 및 문의 : 사이퍼즈 1:1 문의 (게임문의 → 게임신고(해킹/불법/추적) → 오늘의사이퍼즈)




드렉점점 아이템 추천과 템트리 공략.

찐파랑 : 추천

파랑 : 상황별

보라 : 취존

빨강 : 별로같음


장비셋팅


장갑


S유닉 : E유닉 분열확산범위보다 훨씬 체감되는 심판인추 옵션, 무난하게 좋음

RA레어 : 27렙때 현자타임이 너무 심한데 일단 뽑기만 하면 중반타이밍 포킹 엄청 쎔, 후반 인파이팅은 약한듯


현재 위의 두개를 돌아가면서 쓰는데, 무난하겐 S유닉, 집중해야할 땐 RA레어를 쓰는 편 (상대 근캐에 따라 S유닉, 원캐에 따라 RA를 쓰기도 함)


+E유닉 : 분열확산범위 체감되면 써도 무방


모자


E유닉 : 타워링시 평타거리 체감 굉장함


상의


E유닉 : 인파이팅이 잦은 드렉 입장에서 피통이 크고, 나선 인추는 후반에 매우 좋은 옵션.


S유닉 : 어차피 세니까 넓은게 좋다고 생각하면 ㅇㅇ


허리


E유닉 : 분열추뎀


바지


E유닉 : 평타추뎀. 이 10%가 굉장히 큰 편


신발


E유닉 : 나선창 공속을 가져갈 경우 몇몇 판정들을 잘 이겨줌


목걸이


E유닉 : 솔딜로 확정킬 낼때 궁박고 콤보넣기 좋음(딜 우선)


S유닉 : 사거리 안써봐서 모르겠는데 멀리 던질 일 있다면 취존



링셋팅


심판


2링 : 심판은 1링을 샀을때 효율이 굉장히 좋음(립이 노크리 원킬). 따라서 심판에 투자를 별로 안한다면 2링이 무난


4링 : 장갑 S유닉과 시너지를 생각해 봤을 때 잘 성장할 자신이 있다면 후반까지 드렉 캐리가 가능한 아이템.

SB, DB : 체감이 잘 안됨. 립은 원킬 나는거같으니 써도 무방(추후 연구)


그람 : 레그람 한번 써봤는데 S유닉 3장+1링 노크리기준(버프x, 심판옵션x) 립 원킬이 안나는 것 같았음. 추후 연구해보면 생각이 바뀔수도(RA장갑이나 목걸이를 하나 가는 템트리 등)


분열


4링 : 초중반단계 밥줄


나선


4링 : 나선은 드렉 후반 메인딜링스킬임, 특히나 만렙전에 가까워질수록 분열은 빗나가도 나선은 딜집중에 맞춰야함.

본인이 대인 딜링까지 담당할 게 아니라면(드렉캐리X) 2링, 버프링 등 취향 존중 가능


유성


유닉 : 딴건몰라도 범위때문이라도 쓰게됨


+평타링에 대한 생각 : 과거엔 평타링이 상황에 따라 좋은적이 있었으나, 현재 심판의 중요도가 꽤나 오른 상태이고 (S장갑유닉, 레벨링 격차 감소) 평타링이 양학, 타워링에 특화된 점을 생각하면 그 효율이 매우 낮아진 편. 그럼에도 굳이 평타링을 사용한다면 4링 끼고 레벨링과 운영을 잘 하면 될 듯.

+나선을 빼고 넣는다면 차라리 유성을 빼라고 할 만큼 나선은 후반 주요 딜링스킬임.



소모킷


회복


스파클링(콜라계열) : 드렉은 초반단계 레벨로 찍어누르는 경향이 있는데 버거를 쓰면 도핑을 자주하는 것 같았음.


버거 : 반대로 생각하면 도핑 타이밍만 잘 맞춘다면 버거도 나쁘진 않을 듯


가속


엑셀 : 드렉의 아이덴티티중 하나는 근캐대응인데 꽤나 도움이 되는 편.

없음 스프린터 껴야죵


공격

파이크이펙션 : 깡공격력과 방관, 분열 플레이나 근캐대응 모두에 나쁘지 않다고 생각

파이크 : 이거쓴다고 파펙에 안죽을애가 죽는건 아닌거같았음


방어킷

타즈 : 무난, 저는 인파이팅이 잦고 방어킷 도핑을 빨리하는 타입이라 타즈를 선호하는듯

솔리드스위퍼 : 도핑 활용을 잘 한다면 좋을듯.


특수킷


분열임팩 : 그냥 무난함, 사거리를 통한 저격 플레이는 매 게임마다 기회가 있음.


유성맥시머 : 상대가 유성을 잘 맞고 내가 잘 쓴다면 전략적 선택 가능할 듯.


아바타옵션


이렇게 하면 무난함.


여유가 되면 공속옵션 따로 챙겨두고 필요할때 바꿔끼는 사치정돈 가능


템트리


신발-장갑-모자 스타트. 첫립은 이렇게 가도 노크리 기준 분열창 원킬(낙분열로 먹어줌),


다음립에 심판(크리뜨면 한방이긴 함)-1평. 이후 타워링 하면서 분열링 2개 가주면 됨.

이후 2장갑(16렙)을 가주는게 제일 좋지만 경우에 따라 티도핑을 먼저 하는 경우도 있음(대체로 손해) - 21렙 기준 2장1모1티1신3분열


여기서 2모or2신이 갈리는 타이밍, 내가 맵을 얼마만큼 쓸 수 있나 기준으로 중앙을 편하게 먹은 경우(상대 올타워) 2신, 외에는 2모를 선호하는 편.


(↓직후 한타 승리와 상대 타워 파괴가 예상되기 때문에 2신을 올리는 모습)


(↓맵을 넓게 쓸 수 없어 2모를 먼저 가는 상황)

이후 어지간하면 27렙으로 2모,2신을 다 맞춰주지만, 우리가 올타워 당하고 상대 타워가 많이 살아있는 경우 1신상태에서 3장2모를 맞추는 경우도 있음.


이후에는 3장2모2신4분열을 맞춰주고 한번 더 판단의 갈림길.


여기서부터 게임 흐름을 보고 방템을 섞거나, 성장에 투자하거나, 공템을 감.


(↓방템트리) : 적의 공격에 자주 노출되거나 내가 너무 무력하게 당한다 싶을 때, 간혹 내가 메인딜이라 절대 죽으면 안되겠다 싶을때 2티 2바를 빠르게 둘러 줌.



(성장트리) : 립 원킬을 위한 심판1링과 기타 성장에 도움이 되는 공/치/이 가 달린 목걸이를 찍어줌 (추가로 저는 쿨타임 증가 옵션이 걸려서 일단 하나만 찍는 편입니다, 유성을 좀 대충던져서)


(공템트리) : 위의 성장트리에 더해 2목걸이, 유성창링, 나선창 링 등을 빠르게 올려주는 템트리. 나만 잘풀려서 캐리해야겠다 싶을때 탐. (제일 난이도 높음)


이후는 그냥 반대 템트리 타주면 됨. 보통은 공템 다 맞추고 3티-2허 가주는 편.


(+왜 그런지 잘 모르겠는데 드렉의 나선/심판은 1링 효율이 좋은것 같더라고요, 별일 없다면 둘다 1링씩 같은타이밍에 구매하는 편)

(+초반 유성창은 단일딜링보단 분열+유성 or 팀원의 딜로 킬각을 잡는 스킬이기 때문에 구매 타이밍이 늦습니다.)

(+템트리는 유동적이기 때문에 방템트리 타다가도 한타 대승하고 타워링하는단계에선 공템 쭉쭉 뽑는게 좋음)


https://www.youtube.com/channel/UCNakA5g5Q1grrOvYfaqUIGQ/featured

↑유튜브 드렉 등 원딜 영상, 하이라이트 올리는 곳

https://www.twitch.tv/ms9505

↑매일오후 트위치방송


[원문보기]

댓글 6
댓글은 최대 255자까지, 스티커 10개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스티커 등록 n
등록0/256
닫기
안녕하십니까? 예~예~ 모든 것은 신의 뜻... 불허합니다. 의외군요. 나 원 참... 시작할까요? 강화인간!!
안녕? OK 궁금하네요. 역시! 재미있네. 깜짝이야! 아~니? ...
웃음 두려움 만족 놀람 동의 분노 좌절 인사
안녕하세요? 넵!! 미안해요!! 앗! 좋아요! 엣헴. 추천! ㅠㅠ
안녕하심까~ 피- 좋다! 못마땅해... 곱다~ 덤비라! 후우- 아슴찮다..
허~허~ 아, 아니... 헐! 흠흠... 끄응... 시, 식은땀이.. 엥? 후어어..
후훗~ Trick or Treat! 사.탕.내.놔. 소녀... 억울하옵니다... 사, 사탕 주세요! 해피... 핼러윈... 날 위해 사탕 정돈 줘야지? 목표? 당연히 사탕이지!
안녕~ ?? 피- 어머! 흐어 오오- 안돼! 랄랄라
우쭈쭈 하하 하? ?? 이거 참... -_- 안녕하십니까 안됩니다
ㅇㅅㅇ 으르릉... 나, 나! (정색) 깔깔 아니야!! 뿌잉 메~
안녕하십니까! 흐응? 흐으으응?! 척! 칫.. 좋-았어! 엥? 후에엥-!!
칫 엄숙하고 근엄하고 진지하다 믿습니다 내 안의 ...가 깨어난다 영업 중 할많하않 충격! 공포! 둠칫 둠칫 두둠칫
파이팅!! 고마워~ 졌어... 히힣 극대노 미안! 거울 앞에서 자의식 과잉된 십대 라이언
저는 지금 극공입니다. 훠이훠이 하.하.하. 매우 화가 납니다. 총기 손질중입니다. 저와 한 판 붙어보시겠습니까? 당신에 대한 정확한 진단 안돼!
뭐가 궁금하죠? 축하드립니다. 너에게는 뭐든 주고 싶어. 칭찬 드립니다. 대-단하십니다. 내겐 보여, 너의 죽음 당신을 믿습니다. 이런 미래는 싫어!
감사합니다. 기쁩니다. 축하합니다. 칭찬해 드리죠. 놀랍군요. 심기가 불편합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짝.짝.짝.짝 고마워... 멋있어... 지금 이게 뭐하시는 거죠? 대다나다 히에엑... 헉! 깜짝 놀랐습니다. 그만해!!!!!
옳소! 감탄했습니다. 흐음 후회할거요! 감사합니다. 놀랐습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정색) 축하드립니다. 칭찬해 드립니다. 놀랍군요. 매우 화가 나네요. 큰 충격입니다. 놀랍군요.
이럴수가... 감히! 네가! 아니?! 장하군! 응?! 좋다! 그건 아니다! 고맙다!
감사합니다 잘 못 들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가슴이 두근거리네요 좌절상태입니다 감탄했습니다 칭찬합니다
멋지군! 좋았어! 하하! 축하하오! 아아.. 5분전인데. 커피한잔 하겠소?
승리의 정유년! 정의로운 새해복! 극.한.공.성. 복! 받아랏! 음~ 직장인의 정석
많이 배웠습니다! 대단합니다! ?!! 축하드립니다 뭔가.. 부족해요 짝짝짝! 각오하세요! 으윽!
성탄의 축복을~! 메리 X-MAS~! 화이트 크리스마스야 해피~ 크리스마스~ 고요한 밤~ 거룩한 밤~ 성탄이구나~
Good! Thank U Missing U Useless It's pretty good Oops WHY! Please wait
멜빈 미이라와 고스트 제피 할로윈에는 카를로스호박 히카르도의 사탕 탄야의 마녀 분장..? 잭-슈타인 강시 루시
기자님의 감탄사 : 호-오! 기자님의 일과 : 신문 보기 기자님의 사과 : 이거 실례! 기자님이 놀라면 : 어이쿠! 기분이 좋아 보이는 잭 기분이 나빠 보이는 잭 천진난만한 잭 상큼한 인사를 날리는 잭
좋군요! 좋은 시간 되소서 Merry 추석~! 우와~! 호~오! 가득해요~! 짱인데! 품위있군
Chu~♡ 파이팅! 우와앙.. 졌어 ㅠㅠ 이겼다! 흐~음? 뜨헉! 돼.. 됐거든! 사.. 살쪘..!
훌륭합니다 궁금하네요 에구머니나! 슬프네요... 경멸스럽군요.. 후훗~ 뭐라고 하셨죠? 이, 이럴수가...!
아이작의 멋진 모습 이글이라 샤샤샤~ 트리비아 슬라이딩 시바 포는 달린다 까미유도 달린다 라이샌더 달린다 마를렌 점프! 샬럿 점프!

최근에 사용한 스티커가 없습니다.
능력자님의 마음을 한 마디로 표현할 수 있는 스티커를 찾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