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 18년도 방벨져 공략 1편(수정완료;;)
  • 6,374

    12

소드아트온라인 [87급]

2018-08-02 14:47:40

- 오늘의 사이퍼즈 선정 기준 -

* 선정대상 : 등록일 기준 하루 전 00:00~24:00까지의 게시물 (최대 5일 전까지 확장가능/휴일 예외)

* 추천수 : 높은 순서대로 정렬, 공략 게시판과 팬아트 게시판(팬픽은 별도 조회)을 각각 조회합니다.

* 댓글수 : 추천수가 비슷할 경우, 댓글 수와 내용을 참고합니다. (이때, 작성자가 추가로 단 댓글은 제외)

* 내용 : 게시판과 맞지 않거나 과도한 수위가 있는 글, 심한 욕설 등의 내부 기준에 맞지 않는 글은 제외합니다.

* 제재 여부 : 계정이 이용제재 중이거나, 과거 제재 내역에 따라 제외될 수 있습니다. (게임과 웹 모두 해당)

* 선정은 한가지 기준이 매우 높다 하더라도 종합적인 부분을 고려하여 선정 작업이 진행됩니다.

ㄴ 추천, 댓글이 많다고 무조건 뽑지 않습니다. (추천 및 댓글에 대한 반응 및 내부 데이터가 함께 체크됩니다.)

ㄴ 내용에 욕설이 한 두개 정도 있다고 무조건 제외하진 않습니다. 내용이 좋다면 감안하여 선정될 수 있습니다. (내용 수정 및 해당 작성자에게 주의를 당부 드린다는 내용으로 안내하고, 반복될 시 추후 선정하지 않습니다.)


- 부적절한 오늘의 사이퍼즈 신고 안내-

* 사이퍼즈 운영진은 오늘의 사이퍼즈를 최대한 공정하게 선정하려 노력하고 있으나 선정 후 발견되는 일부 저작권,타인의 작품 도용 및 비방과 관련된 내용에 대해서는 신고해 주시면 최대한 빠르게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특히, 저작권이 있는 내용이나 트레이싱과 같은 무단 도용에 대해서는 오늘의 사이퍼즈 등록 철회 및 민형사상의 처벌을 받을 수 있음을 사전에 인지 부탁드립니다.

* 너무 심한 상업적 홍보 또는 커미션 요청 및 제공에 대한 내용은 운영자에 의해 조절될 수 있습니다.

* 신고 및 문의 : 사이퍼즈 1:1 문의 (게임문의 → 게임신고(해킹/불법/추적) → 오늘의사이퍼즈)




안녕하세요. 이번에 공략게에 글을 쓰는건 처음이네요. 원래 공략같은거 안쓰는데... 어떤분이 부탁하셔서 벨져 공략을 쓰게 되었습니다. 1편에서는 벨져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에 대해 가르쳐 드릴려고 합니다.

2편에선 스킬 심화에 대해 가르쳐 드릴거구요.(사실상 2편은 쓰잘때기 없는 내용도 많을거라고 생각합니다.)


랭킹 인증부터 하겠습니다.




(이번시즌은 아직 올라가지 못해 부끄럽네요 ㅠㅠ 지나고 보니 판수충 같네.)


일단 목차부터 보시죠.


1. 템세팅


2. 벨져의 기본 스텟


3. 격류베기에 대하여


4. 기본 콤보(엑셀 없이 가능)



자 일단 템세팅 부터 보시죠.


1. 템세팅


(음... 크기조절을 어캐 해야할지 모르겠어염 ㅠ.)


제 템세팅은 이렇습니다. 2번째칸 원슈아는 디티 대신 원슈아를 낀 것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개인적인 템의 효용을 표시하자면


손 : s > e = Fa

머리 : 이속모 = 시야모 = s > e

가슴 : e >>> s

허리 : s >>> e

바지 : e >>> s

신발 : e >>> s

목걸이 : s >>> e

링 : 그믐 레그람, 섬광 레그람, 격류 흑목검, 백야의 테파노

소모킷 : 스파클링, 엑셀레이션, 파이크, 솔리드, 디티


자 여기서 분명 2가지 질문이 나올거 같아 미리 대답을 하려고 합니다.

1. 왜 궁링이라 레그람 대신 언커먼 링을 쓰나요?

2. 디티를 쓰시는 이유가 있나요?


1번 질문부터 대답해 드리기 위해 링 사진을 캡쳐해서 들고 왔습니다.




유닉 링과 언커먼 링의 옵션입니다.


벨져는 방어력이 굉장히 약합니다. 2목차인 기본 스텟에서도 설명할 거지만 그렇기 때문에 벨져는 1장을 가는것이 비효율 적입니다. 다른 탱커에 비해 너무 잘 녹기도 하지만 제이, 이글 같은 타 딜탱캐릭터 보다 킬 기대율이 낮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 벨져를 할때 노장노모를 주로 가는 편입니다.


노장 노모를 할 경우 2티 1허 1바 1목 까지 찍었을때의 레벨은 19입니다. 그럼 이제 링을 하나 찍어서 20레벨을 맞춰야 합니다. 그래서 저는 초반 한타때 딜이 아슬아슬하게 부족해서 적 원딜을 컷하지 못할거 같을때 궁링을 도핑하는 식으로 템을 사서 20렙을 맞추는 편입니다.


물론 이건 취향 차이일 뿐이라서 섬광을 sb링을 끼시고 궁링을 레그람을 착용하셔도 무방합니다. 또한 난 1장방을 하겠다 하시는 분은 전부 레그람으로 템을 맞추셔도 상관이 없습니다.



2번 질문에 대하여...


뭐 이것도 굉장히 취향차가 많이 나겠죠. 전 낚시 또는 뒤도는 식의 플레이를 하기 때문에 디티를 씁니다. 원슈아를 쓰셔서 정면으로 치고 들어가셔도 되고 난 딜탱으로서 벨져의 역할을 다하겠다 하시는 분은 섬광 sb링에 섬광궤적 임팩트를 쓰셔도 됩니다.


제가 그믐 임팩트도 껴봤는데... 딜이 꽤 쏠쏠합니다. 그러니 취향따라 특수킷을 맞춰 갑시다.




2. 벨져의 기본 스텟

공격력

치명타(%)

체력

근거리 방어력(%)

원거리 방어력(%)

120

55

1550

10%

15%



회피율(%)

이동속도

57.5

280


회피율도 원거리, 근거리로 나뉘지만 자료를 찾을 수 없었습니다. 저 회피율은 근거리, 원거리 회피율의 평균입니다.


그리고 위 기본 스텟은 모든 특성스킬, 코스튬 옵션을 제외한 스텟입니다.


자 벨져의 기본 스텟은 이렇습니다. 딜러로 게획된 캐릭터인만큼 공격 스텟이 확실이 높고 방어 스텟이 낮습니다.



그.런.데

(진지하니까 궁서체)

여러분은 아십니까? 벨져의 형인 다이무스의 방어력 스텟이 더 높다는 것을...!다이무스의 공격력과 치명타는 벨져와 같습니다. 반면 근거리 방어력은 13% 로 무려 3% 나 높으며 원거리 방어력은 17% 로 무려 2% 나 높습니다.... 네? 다무만 그런거 아니냐고요? 자 확실한 딜러 루이스의 스텟을 함 보시죠.


루이스의 근거리 방어력은 11.5%거리 방어력은 16.5% 입니다. 그 루이스 조차도 벨져보다 방어력 스텟이 우월합니다;; 물론 딜탱중에 벨져보다 방어력이 더 떨어지는 캐릭터도 존재합니다. 대표적인게 이글, 제이 인데요. 이 친구들은 근딜로도 많이 쓰니 패스 하겠습니다. (솔직히 벨져를 근딜로 쓰는 사람이 어딨나요;;)


뭐 결론은 이 스텟 하나 때문에 벨져는 굉장히 어려운 캐릭터라는 겁니다. 낮은 방어력 때문에 솔리드 스위퍼를 필수로 껴야한다는 건데 그 말은 도핑 타이밍도 잘 잡아야하고(지속시간 10초) 진입타이밍도 잘 잡아야 합니다.(무턱대고 들어가면 순ㅡ삭)


3. 격류베기에 대하여

솔직히 벨져에 대해서 공략을 읽어보면 대부분 그믐잡기에 맞춰서 설명하지 격류베기에 대해서는 설명이 없더군요. 벨져를 잘 하지 않는 분들이라면 모르시는 상식 같은 것도 많기에 격류베기에 대해 설명하려고 합니다.
벨져의 결류베기의 끌어내리기는 잡기 판정으로 적을 끌어내릴때 무적입니다. 그런데 끌어내릴 수 있는 최대 인원수가 단 2명뿐이라는 것을 알고 계시는 분은 드물 겁니다. 영상을 보시죠.


https://youtu.be/-OUfl4T6tL4




이렇습니다. 그렇기에 격류를 아무리 잘 넣어도 배달은 최대 2명까지 입니다. 명심하세요.


아 그리고 벨져를 좀 해본 유저라면 한번쯤은 경험해보신 격류를 했는데 적이 격류를 끝까지 안맞아서 배달이 안되는 경우가 있죠. 그 부분에 대한 설명을 하겠습니다. 영상을 먼저 보시죠.


https://youtu.be/8YAA2VYssiw



눈치 채신 분들이 있나요? 벨져의 격류에는 후방 판정이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에임을 훅훅 돌려서 배달을 하면 후방 판정이 없는곳에 적이 걸려서 격류에서 빠지게 됩니다. 이건 피지컬로 해결 가능한 부분이고 절대 '버그'가 아닙니다.


또한 격류베기를 넣었고 마지막타까지 맞았는데 적이 끌려가지 않고 제자리에 떨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건 벨져가 끌어갈때 끄는 위치보다 적이 위에 있을때 발생합니다. 격류베기를 급하게 끌어내릴때 주로 발생하죠. (솔직히 말해서 버그 같긴합니다. 막타를 맞으면 다운 상태로 떨어져야하는데 가끔 일어난 상태로 떨어지는 경우가 있기 때문이죠.)


격류버그엔 또다른 버그가 많은데요... 그 영상은 제가 플레이하면서 녹화 했어야하는데 구하지 못한것이 아쉽습니다. 격류베기 충격파 가장자리 끝에 걸리면 다운되지 않고 적이 멈추는 현상도 있고..... 귀안도가 엘리 LR 스킬에 깨지는 경우도 있고.... 나열 하면 많지만 뭐 그건 다른 캐릭터도 마찮가지니 넘어가도록 합시다.


4. 기본 콤보(엑셀 없이 가능)

https://youtu.be/hG_Ic6qGz_M




이게 기본 콤보인데요... 여러분 벨져의 잡기 이후 1평이 들어간다는 사실. 알고 계셨습니까?네? 무슨 말인지 모르시겠다구요? 바로 영상을 보시죠.


https://youtu.be/4M9CK7e-Y-k






잡기 이후 1평에 대해 물어보신 분이 계셔서 적습니다. 잡기가 끝나자마자 s키를 누르며 평타를 쓰게 되면 제자리 평타가 나가게 됩니다. 바로 이때 잡기 이후 1평이 들어가게 됩니다.



벨져의 콤보의 끝은 바로 언덕 콤보죠! 근데 솔직히 엑셀 없으면 무한 언덕콤보 하기 힘들어요... 하지만! 엑셀없이도 무한 언덕 콤보가 가능 하다는 사실을 보여 드리기 위해 영상을 찍어 왔습니다.


https://youtu.be/RtplGu_YOJ8


(마지막에 로라스가 난간 밖으로 떨어지는건 무시해 주세요 ㅎ)
중간중간 제가 1평 잡기 하는 모습이 보이실텐데요 이게 젤 중요합니다. 3평까지 쓰면 엑셀이 아니기 때문에 잡기전에 기상무적이 됩니다. 딱 1평이 좋아요.



자 이것으로 18년도 방벨져 공략 1탄이 끝났습니다. 긴글 봐주셔서 감사하고 2편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여러분 모두들 즐샆! 건승 하세요!




[원문보기]

댓글 12
댓글은 최대 255자까지, 스티커 10개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스티커 등록 n
등록0/256
닫기
Hi~ OK Oh! 냠~ Love U~ 궁금해! YES! 히힛~
안녕하십니까? 예~예~ 모든 것은 신의 뜻... 불허합니다. 의외군요. 나 원 참... 시작할까요? 강화인간!!
안녕? OK 궁금하네요. 역시! 재미있네. 깜짝이야! 아~니? ...
웃음 두려움 만족 놀람 동의 분노 좌절 인사
안녕하세요? 넵!! 미안해요!! 앗! 좋아요! 엣헴. 추천! ㅠㅠ
안녕하심까~ 피- 좋다! 못마땅해... 곱다~ 덤비라! 후우- 아슴찮다..
허~허~ 아, 아니... 헐! 흠흠... 끄응... 시, 식은땀이.. 엥? 후어어..
후훗~ Trick or Treat! 사.탕.내.놔. 소녀... 억울하옵니다... 사, 사탕 주세요! 해피... 핼러윈... 날 위해 사탕 정돈 줘야지? 목표? 당연히 사탕이지!
안녕~ ?? 피- 어머! 흐어 오오- 안돼! 랄랄라
우쭈쭈 하하 하? ?? 이거 참... -_- 안녕하십니까 안됩니다
ㅇㅅㅇ 으르릉... 나, 나! (정색) 깔깔 아니야!! 뿌잉 메~
안녕하십니까! 흐응? 흐으으응?! 척! 칫.. 좋-았어! 엥? 후에엥-!!
칫 엄숙하고 근엄하고 진지하다 믿습니다 내 안의 ...가 깨어난다 영업 중 할많하않 충격! 공포! 둠칫 둠칫 두둠칫
파이팅!! 고마워~ 졌어... 히힣 극대노 미안! 거울 앞에서 자의식 과잉된 십대 라이언
저는 지금 극공입니다. 훠이훠이 하.하.하. 매우 화가 납니다. 총기 손질중입니다. 저와 한 판 붙어보시겠습니까? 당신에 대한 정확한 진단 안돼!
뭐가 궁금하죠? 축하드립니다. 너에게는 뭐든 주고 싶어. 칭찬 드립니다. 대-단하십니다. 내겐 보여, 너의 죽음 당신을 믿습니다. 이런 미래는 싫어!
감사합니다. 기쁩니다. 축하합니다. 칭찬해 드리죠. 놀랍군요. 심기가 불편합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짝.짝.짝.짝 고마워... 멋있어... 지금 이게 뭐하시는 거죠? 대다나다 히에엑... 헉! 깜짝 놀랐습니다. 그만해!!!!!
옳소! 감탄했습니다. 흐음 후회할거요! 감사합니다. 놀랐습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정색) 축하드립니다. 칭찬해 드립니다. 놀랍군요. 매우 화가 나네요. 큰 충격입니다. 놀랍군요.
이럴수가... 감히! 네가! 아니?! 장하군! 응?! 좋다! 그건 아니다! 고맙다!
감사합니다 잘 못 들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가슴이 두근거리네요 좌절상태입니다 감탄했습니다 칭찬합니다
멋지군! 좋았어! 하하! 축하하오! 아아.. 5분전인데. 커피한잔 하겠소?
승리의 정유년! 정의로운 새해복! 극.한.공.성. 복! 받아랏! 음~ 직장인의 정석
많이 배웠습니다! 대단합니다! ?!! 축하드립니다 뭔가.. 부족해요 짝짝짝! 각오하세요! 으윽!
성탄의 축복을~! 메리 X-MAS~! 화이트 크리스마스야 해피~ 크리스마스~ 고요한 밤~ 거룩한 밤~ 성탄이구나~
Good! Thank U Missing U Useless It's pretty good Oops WHY! Please wait
멜빈 미이라와 고스트 제피 할로윈에는 카를로스호박 히카르도의 사탕 탄야의 마녀 분장..? 잭-슈타인 강시 루시
기자님의 감탄사 : 호-오! 기자님의 일과 : 신문 보기 기자님의 사과 : 이거 실례! 기자님이 놀라면 : 어이쿠! 기분이 좋아 보이는 잭 기분이 나빠 보이는 잭 천진난만한 잭 상큼한 인사를 날리는 잭
좋군요! 좋은 시간 되소서 Merry 추석~! 우와~! 호~오! 가득해요~! 짱인데! 품위있군
Chu~♡ 파이팅! 우와앙.. 졌어 ㅠㅠ 이겼다! 흐~음? 뜨헉! 돼.. 됐거든! 사.. 살쪘..!
훌륭합니다 궁금하네요 에구머니나! 슬프네요... 경멸스럽군요.. 후훗~ 뭐라고 하셨죠? 이, 이럴수가...!
아이작의 멋진 모습 이글이라 샤샤샤~ 트리비아 슬라이딩 시바 포는 달린다 까미유도 달린다 라이샌더 달린다 마를렌 점프! 샬럿 점프!

최근에 사용한 스티커가 없습니다.
능력자님의 마음을 한 마디로 표현할 수 있는 스티커를 찾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