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 제키엘 템셋팅 팁과 질문답변
  • 10,021

    11

미란 [85급]

2017-05-30 10:06:56

- 오늘의 사이퍼즈 선정 기준 -

* 선정대상 : 등록일 기준 하루 전 00:00~24:00까지의 게시물 (최대 3일 전까지 확장가능/휴일 예외)

* 추천수 : 높은 순서대로 정렬, 공략 게시판과 팬아트 게시판(팬픽은 별도 조회)을 각각 조회합니다.

* 댓글수 : 추천수가 비슷할 경우, 댓글 수와 내용을 참고합니다. (이때, 작성자가 추가로 단 댓글은 제외)

* 내용 : 게시판과 맞지 않거나 과도한 수위가 있는 글, 욕설 등의 내부 기준에 맞지 않는 글은 제외합니다.

* 제재 여부 : 계정이 이용제재 중이거나, 과거 제재 내역에 따라 제외될 수 있습니다. (게임과 웹 모두 해당)


- 부적절한 오늘의 사이퍼즈 신고 안내-

* 사이퍼즈 운영진은 오늘의 사이퍼즈를 최대한 공정하게 선정하려 노력하고 있으나 선정 후 발견되는 일부 저작권,타인의 작품 도용 및 비방과 관련된 내용에 대해서는 신고해 주시면 최대한 빠르게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특히, 저작권이 있는 내용이나 트레이싱과 같은 무단 도용에 대해서는 오늘의 사이퍼즈 등록 철회 및 민형사상의 처벌을 받을 수 있음을 사전에 인지 부탁드립니다.

* 신고 및 문의 : 사이퍼즈 1:1 문의 (게임문의 → 게임신고(해킹/불법/추적) → 오늘의사이퍼즈)


1편: http://cyphers.nexon.com/cyphers/article/tip/topic/26445405 (스킬팁)


2편: http://cyphers.nexon.com/cyphers/article/tip/topic/26627063 (스킬팁2)


3편: http://cyphers.nexon.com/cyphers/article/tip/topic/26726482 (언덕싸움 팁)


4편: http://cyphers.nexon.com/cyphers/article/tip/topic/26764443 (상향후 변화)


5편: http://cyphers.nexon.com/cyphers/article/tip/topic/26879663 (제키엘 기본적인 할일과 이해)

이쯤되면 거의 장편 소설인데?


많이도 썼네요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미란입니다.


오늘은 공략쓰고 종종 질문오던 템셋팅들과 상황질문을 답변할까 합니다.


1.템셋팅

주의!

먼저 어디까지나 필자의 경험으로 장비의 체험결과를 가지고 적는 것이므로 본인의 취향대로 가는게

가장 중요하다는는것을 공고합니다.


가장 최근에 사용하고있는 템셋팅이니 참고하셔도 좋습니다.


장비를 하나 하나 다 적어야하나 생각했지만 어차피 뻔한것이기에 읽는 분들도 지루해 하실꺼라 생각해서 유니크가 아닌

개인적으로 추천드리는 부위와 장비를 적을까 합니다.


1. 장착시30초 동안 이동속도 증가버프 모자

요즘 퓨어탱커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장비중 하나입니다.

모자유니크 옵션이 그렇게 좋지않거나 혹은 모자를 찍을일이 많이없는 탱커

에바 제키엘 스텔라 아이작같은 탱커들로 한타에서 도핑하여 빠른 이동속도로 추노+무빙에 수월함을 가져다주는 장비죠


Q.제키엘의 모자유니크는 단죄타격+2이인데요?


A: 제키엘이 모자를 2개나 찍을 상황이 된다면

상대도 팀도 다 만렙혹은 그 근처까지 성장을 마친 상황일 껍니다.

단죄 2타증가로 얻는 약 200의 딜증가와 1초 홀딩시간 증가가 게임에 변수로 작용하는 것 보다

이동속도모자 도핑으로 빠른 진입과 추노 무빙으로인한 딜로스를 유발하는것이 더욱 한타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이동속도 모자를 추천드립니다.



2.각종 레어 셔츠들

제키엘의 상의유니크 옵션(사도강림 중 이동시간 20%증가)은 좋은옵션은 아닙니다.

실제로 연습장가서 실험해보면 이동하는도중 타격하는 횟수가 2회늘어날 뿐


이동지속시간이 1초 2초 이렇게 늘어나는게 아닌 0.3초가 늘어나기 때문에

기본 체력을 유니크보다 더 늘려주는 셔츠가 좋다고 생각되네요.


Q.그럼 정확히 어떤 레어 셔츠가 좋나요?

A.사람마다 빠른20렙이 좋은분들은 FA, 팀들과 자주 같이있으신분들은 EP, 혼자 있는일이 많으신 분들은 SP 등등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팀들과 떨어져 혼자있는 시간과 같이있는 시간이 비슷해서 버프효과는 잘 못받는 편이고 FA를 쓰기엔 링을 자주찍는 편이라 DB셔츠를 애용하고 있습니다.



3.허리는 취향!

저 역시 허리는 유니크->SP->FA->RA->EP->DB->유니크 순서로 돌려가면서 사용하고 있지만

어느 템이 더 좋다는 확신이 가진 않네요.


각종 장비마다 체감이 될때와 안될때 아쉬울때가 너무 많기 때문에 허리부위에 대해선 강추해드릴

장비가 없네요...ㅎㅎ..


장신구 1번(인도 링)

레그람=쿨감버프링


500이란 쏠쏠한 딜을 넣고싶다! 레그람

한타에서 적을 요리조리 끌고다니고 싶다! 쿨감버프링


저는 제가 딜넣는걸 좋아하기에 레그람을 끼고있습니다.


장신구 2번(단죄 링)

뎀증버프링=쿨감버프링=레그람


기본 단죄는 3번의 약한 타격후 마지막타격을 주는 형식이기에

충분히 단죄사용 이후 도핑이 가능한점과




단죄가 충분히 쌔다는 점에서 킬각이 나왔을 경우

도핑하는 방식으로 사용하는게 익숙해져 장착시 대미지증가 버프링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나는 버프링을 잘 이용하지 못하지만 단죄로 딜을 넣고싶다! 하시는분들은 레그람링을


나는 한타때 단죄를 자주쓰고싶다! 하시는 분들은 쿨감버프링을 추천드립니다.



3번장신구(사도강림 링)

레그람=쿨감버프링>뎀증버프링

제키엘의 주딜기입니다 립도 이걸로 먹고 여러사람팰때도 이걸로 패고 버티기할때도 이걸로버팁니다.

사실 레그람 패치가 있기전엔 제키엘은 항상 사도강림 OR 궁링하나만 찍었었죠


저는 레그람을 끼고있습니다.

뎀증버프링은 단죄에 경우 단죄를 사용하면 상대도 나도 고정되있는 상황에서 결국 버튼만 누르면 되는것이기 때문에 언제든 버프링을 누를 수 있을 뿐더러 마지막타격전에만 사용하면 되서 편한데


사도강림 데미지 증가 버프링 같은 경우엔 사도강림 자체에 신경써야할 세밀한 무빙도 있고

적의 백업에 맞춰 오므리기 즉 원슈발현할 타이밍도 다를 뿐더러 그걸 다 신경쓰고 댐증버프링을

사용하면 이미 타격이 대부분 들어간 상태라 효과를 제대로 누리지 못하는것 같아서 잘 사용하지 않고있습니다.


쿨감버프링을 이용하는 이유는 역시 한타에서인데

사실 어떤 쿨감 버프링보다 사도강림 쿨감 버프링은 제키엘에게 여러명에게 위협을 줄 수 있는 기회를 많이 주는 장비이기 때문에 한타때 도핑시 많은 변수를 만들 수 있습니다.




4번장신구(아포칼립스 링)

레그람>=2링레어>=유니크


아포칼립스 또한 매우 짭짤한 초반 딜링이 가능하기에 레그람링을 추천합니다.

궁극기 링이다 보니 버프링쪽에 가격부담은 일반스킬보다 클뿐더러 제키엘의 궁극기는

비교적 자주쓰고 먼저빼는 기술이기 때문에 댐증버프링은 별로인것 같네요



소모킷


1.콜라 무조건 콜라 세상이 멸망해도 콜라

콜라는 사랑이고 어느콜라던 아껴줘야 합니다


2.엑셀과 스프린터는 취향

사퍼는 액셀을 사용해서 밟는 무빙과 스프린터를 이용해서 밟는 무빙이 다릅니다.

물론 스프린터를 사용하면 더 무빙밟기가 쉽겠죠


하지만 그럼애도 액셀레이션을 고집하는 이유는(제가 액셀레이션 종교 신자이기 때문ㅇ..)

스킬의 선딜과 후딜레이가 줄어들기 때문입니다.


제키엘은 마우스로 사용하는 스킬이 전부 이동기이자 전진기입니다.


장점은 진입할 기술이 많다는 것이고 단점은 3가지 스킬이 전부 일자 진입 스킬이라는것이죠

아무리 본인이 변칙적인 무빙과 스킬을 펼친다해도 한계가 있는 스킬일 수 밖에없는것인데


이것을 조금이라도 판정에서 이길 기회를 주는 소모킷인 액셀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3.파이크는 사랑입니다

비교 스샷을 가져와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에가 치명없이 파이크만 사용 했을 경우고






위에가 치명킷으로 모든 타격에 치명이 뜬 상태입니다


사진에서는 딜차이가 없는데 전제 조건이 모든 타격에 치명인만큼 치명킷을 썼을때 딜량의 문제는 더욱 심해지겠죠?


심지어 제키엘은 포지션버프를 딜러로 드는 캐릭도 아니기 때문에

파이크깡딜>치명타딜이 후반까지도 적용됩니다


공격킷끼는게 좋아요



4.방어킷

솔리스트 스위퍼>=타즈


정말 체감이 되는 편입니다 정말 안죽어요

쉽게 설명하자면...

베링거 터틀본 끼고있다가 타즈로 바꾼 기분이라 하는게 편하겠네요


Q.그래도 지속시간이 10초밖에 안되잖아요


A.어느캐릭이든 정말 휴톤과 도일같은 캐릭이 아닌이상 10초간 뚜드려맞으면 죽습니다.

기본적으로 10초면 딜러들의 스킬쿨이 2번도는 시간인데 충분히 맞고도 남는다고 생각합니다.

한번만 일어서면 어떻게든 빠져나갈 수 있을만한 캐릭이기에 한턴만 버틴다를 생각하시면 될것같습니다.


하지만 신템이라 구하기도 힘들고 (필자도 대여중입니다)

타이밍이 익숙치 않으신 분들은 타즈가 나을지도 모르겠네요


5.특수킷

DT=드래곤플라이=사도강림 임팩트=하드스킨

진짜 제키엘하는사람의 플레이스타일을 가장 많이 알려줄수 있는

소모킷입니다.


나는 안맞고 시야를 확인하면서 이득을 챙기고싶다= 드래곤플라이


빈시야를 안전하게 밝혀주거나 확실하게 물고 싶다=DT


사도강림의 전진거리와 딜량을 확충하고싶다= 사도강림 임팩트


한방을 노리거나 제키엘이 이기기 힘든 원캐를 확실히 상대하고싶다=원슈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편하겠네요.


받았던 질문들


Q.공략글에 있던 단죄-1평- 참혹한 인도가 연습해도 안되요


A.연습장에서 연습하시는 분이 한 99퍼센트 이렇게 말하시는데

연습장과 실전에서의 단죄로 띄우는 높이는 다릅니다.


연습을 실전혹은 투신전 또는 친구와 방파서 친선전에서 연습하셔야 해요



Q.버그 사도강림 조건이 뭔가요?


A:게임 시작하고 나서 가장 처음 사용하는 사도강림은 전진시에도 방향 조절이 가능한데 이것이 게임중간에 게임오류인지 뚝 끊기는 렉이걸리면 다시한번 초기화되서 사용이 가능하더군요.. 사실 처음빼곤 거의 운적인 요소가 큽니다.


Q.제키엘은 현 메타에서 얼마나 좋은가요?


A.그렇게 좋지 못합니다 카운터를 칠수있는 캐릭터들도 확실하고 제키엘 본인도 카운터가 확실한 편이라 보통은 상대를 카운터치는 용도로 2군에서 2.5군정도로 인식됩니다.


Q.왜그렇게 제키엘에 집착하세요


A.잘생겼잖아요 ㅇㅇ






[원문보기]

댓글 11
댓글은 최대 255자까지, 스티커 10개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스티커 등록 n
등록0/256
닫기
Hi~ OK Oh! 냠~ Love U~ 궁금해! YES! 히힛~
안녕하십니까? 예~예~ 모든 것은 신의 뜻... 불허합니다. 의외군요. 나 원 참... 시작할까요? 강화인간!!
안녕? OK 궁금하네요. 역시! 재미있네. 깜짝이야! 아~니? ...
웃음 두려움 만족 놀람 동의 분노 좌절 인사
안녕하세요? 넵!! 미안해요!! 앗! 좋아요! 엣헴. 추천! ㅠㅠ
안녕하심까~ 피- 좋다! 못마땅해... 곱다~ 덤비라! 후우- 아슴찮다..
허~허~ 아, 아니... 헐! 흠흠... 끄응... 시, 식은땀이.. 엥? 후어어..
후훗~ Trick or Treat! 사.탕.내.놔. 소녀... 억울하옵니다... 사, 사탕 주세요! 해피... 핼러윈... 날 위해 사탕 정돈 줘야지? 목표? 당연히 사탕이지!
안녕~ ?? 피- 어머! 흐어 오오- 안돼! 랄랄라
우쭈쭈 하하 하? ?? 이거 참... -_- 안녕하십니까 안됩니다
ㅇㅅㅇ 으르릉... 나, 나! (정색) 깔깔 아니야!! 뿌잉 메~
안녕하십니까! 흐응? 흐으으응?! 척! 칫.. 좋-았어! 엥? 후에엥-!!
칫 엄숙하고 근엄하고 진지하다 믿습니다 내 안의 ...가 깨어난다 영업 중 할많하않 충격! 공포! 둠칫 둠칫 두둠칫
파이팅!! 고마워~ 졌어... 히힣 극대노 미안! 거울 앞에서 자의식 과잉된 십대 라이언
저는 지금 극공입니다. 훠이훠이 하.하.하. 매우 화가 납니다. 총기 손질중입니다. 저와 한 판 붙어보시겠습니까? 당신에 대한 정확한 진단 안돼!
뭐가 궁금하죠? 축하드립니다. 너에게는 뭐든 주고 싶어. 칭찬 드립니다. 대-단하십니다. 내겐 보여, 너의 죽음 당신을 믿습니다. 이런 미래는 싫어!
감사합니다. 기쁩니다. 축하합니다. 칭찬해 드리죠. 놀랍군요. 심기가 불편합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짝.짝.짝.짝 고마워... 멋있어... 지금 이게 뭐하시는 거죠? 대다나다 히에엑... 헉! 깜짝 놀랐습니다. 그만해!!!!!
옳소! 감탄했습니다. 흐음 후회할거요! 감사합니다. 놀랐습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정색) 축하드립니다. 칭찬해 드립니다. 놀랍군요. 매우 화가 나네요. 큰 충격입니다. 놀랍군요.
이럴수가... 감히! 네가! 아니?! 장하군! 응?! 좋다! 그건 아니다! 고맙다!
감사합니다 잘 못 들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가슴이 두근거리네요 좌절상태입니다 감탄했습니다 칭찬합니다
멋지군! 좋았어! 하하! 축하하오! 아아.. 5분전인데. 커피한잔 하겠소?
승리의 정유년! 정의로운 새해복! 극.한.공.성. 복! 받아랏! 음~ 직장인의 정석
많이 배웠습니다! 대단합니다! ?!! 축하드립니다 뭔가.. 부족해요 짝짝짝! 각오하세요! 으윽!
성탄의 축복을~! 메리 X-MAS~! 화이트 크리스마스야 해피~ 크리스마스~ 고요한 밤~ 거룩한 밤~ 성탄이구나~
Good! Thank U Missing U Useless It's pretty good Oops WHY! Please wait
멜빈 미이라와 고스트 제피 할로윈에는 카를로스호박 히카르도의 사탕 탄야의 마녀 분장..? 잭-슈타인 강시 루시
기자님의 감탄사 : 호-오! 기자님의 일과 : 신문 보기 기자님의 사과 : 이거 실례! 기자님이 놀라면 : 어이쿠! 기분이 좋아 보이는 잭 기분이 나빠 보이는 잭 천진난만한 잭 상큼한 인사를 날리는 잭
좋군요! 좋은 시간 되소서 Merry 추석~! 우와~! 호~오! 가득해요~! 짱인데! 품위있군
Chu~♡ 파이팅! 우와앙.. 졌어 ㅠㅠ 이겼다! 흐~음? 뜨헉! 돼.. 됐거든! 사.. 살쪘..!
훌륭합니다 궁금하네요 에구머니나! 슬프네요... 경멸스럽군요.. 후훗~ 뭐라고 하셨죠? 이, 이럴수가...!
아이작의 멋진 모습 이글이라 샤샤샤~ 트리비아 슬라이딩 시바 포는 달린다 까미유도 달린다 라이샌더 달린다 마를렌 점프! 샬럿 점프!

최근에 사용한 스티커가 없습니다.
능력자님의 마음을 한 마디로 표현할 수 있는 스티커를 찾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