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 [이벤트]클론이글-완전 공략본
  • 7,583

    8

SaSinㅡ화랑 [94급]

2017-03-27 11:16:07

- 오늘의 사이퍼즈 선정 기준 -

* 선정대상 : 등록일 기준 하루 전 00:00~24:00까지의 게시물 (최대 3일 전까지 확장가능)

* 추천수 : 높은 순서대로 정렬, 공략 게시판과 팬아트 게시판(팬픽은 별도 조회)을 각각 조회합니다.

* 댓글수 : 추천수가 비슷할 경우, 댓글 수와 내용을 참고합니다. (이때, 작성자가 추가로 단 댓글은 제외)

* 내용 : 게시판과 맞지 않거나 과도한 수위가 있는 글, 욕설 등의 내부 기준에 맞지 않는 글은 제외합니다.

* 오싸등록여부 : 많은 분에게 기회를 드리고자 1주일 이내 등록 된 경우 제외합니다.

* 제재 여부 : 계정이 이용제재 중이거나, 과거 제재 내역에 따라 제외될 수 있습니다. (게임과 웹 모두 해당)


- 부적절한 오늘의 사이퍼즈 신고 안내-

* 사이퍼즈 운영진은 오늘의 사이퍼즈를 최대한 공정하게 선정하려 노력하고 있으나 선정 후 발견되는 일부 저작권,타인의 작품 도용 및 비방과 관련된 내용에 대해서는 신고해 주시면 최대한 빠르게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특히, 저작권이 있는 내용이나 트레이싱과 같은 무단 도용에 대해서는 오늘의 사이퍼즈 등록 철회 및 민형사상의 처벌을 받을 수 있음을 사전에 인지 부탁드립니다.

* 신고 및 문의 : 사이퍼즈 1:1 문의 (게임문의 → 게임신고(해킹/불법/추적) → 오늘의사이퍼즈)


안녕하세요! 이번으로 94급이 된 SaSinㅡ화랑 이라고 합니다.

이번 첫번째 공략이 클론 이글이라니, 하하.




이번에 새로 출시된 이글의 플랜 디코이로 예상되는, 안타리우스 이글.


이글?에 대하여 공략본을 들고 왔습니다. 부디 유익하게 읽어지길 바랄게요.





각종 판에 부딪히며 만들어낸 결과물)






(정말 잘생겼네)


목차



1. 클론 이글의 스킬 활용
2. 한타 방식
3. 끝내며




1. 클론 이글의 스킬 활용



1. 거합 베기(L)

거합 베기는 총 1타, 2, 3타로 나뉘어진 연타형 기술이며, 타격할 때에는 화면 전환이 불가능합니다. 또 전진형 스킬이기 때문에, 아주 작은 무빙에 사용할 수 있기도 합니다. 1, 2타에는 아주 짧은 경직, 3타에는 다운 판정이 붙어있습니다.


이글 1타(아주 짧은 경직)
이걸로는 어떠한 기술로도 연계가 불가능하며, 인성 기술(?)로 알려진 1타 홀딩은 절대 불가능합니다.

자기는 꼭 인성질 하고 싶다고 1타질하다가 짧은 경직으로 적에게 반격 타이밍이 넘어가 넘어져서 분노의 극딜을 맞지 마시길 바랍니다.




2타 역시 짧은 경직, 3타는 다운 판정이 들어있습니다.




이 3타의 다운 판정과, 새롭게 개선된 전진형 평타를 합치면 언덕 위에서 아래에 있는 적을 눕힌 후 추가 스킬로 안전한 딜링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이글의 평타에는 이제 조유를 키면 조유 판정을 얻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자신이 평타를 매우 잘 맞추는 사람이라면 굳이 조유를 키실 필요는 없지만, 평타 자체가 화면 전환 불가형 스킬인 데다가 2, 3타는 끊어칠 수 없고 약간의 후딜이 있다 보니, 평타를 자주 헛쓰시는 분이라면 조유를 추천드립니다. 평타 한번 못 맞춰서 이길 수 있던 싸움을 못 이기고 죽는 경우가 있습니다.


본인 경험담



2. 뱀그림자(R)


뱀그림자는 이제 예전 이글과는 다르게 끌어오는 형식이 아닌 전진형 스킬입니다.




뱀그림자를 시전하면 옆에 게이지가 뜨는데, 저것이 바로 뱀그림자의 최대 지속을 나타내는 게이지이며, 좌클릭을 할 경우 움짤의 마지막처럼 대쉬를 끝내고 자신이 보는 방향을 향해 빠르게 앞쪽으로 벱니다. 또한 시전 도중에는 뇌안도를 킬 수 있습니다.


뱀그림자의 경우는 꽤 긴 경직을 보여주지만, 실제로 걸려든 것인지, 아니면 지나간 것인지 모를 정도로 스킬 샷을 보여주는 카메라가 정말 비협조적이기 때문에 스킬 거리의 감이 익숙하신 분들을 제외하고는 웬만해선 적 캐릭과 1-2정도의 작은 상자 거리를 두고 쓰시면 맞았는지 확실히 아실수 있습니다.





참고로, 뱀그림자는 지형의 판정을 받는데, 그걸 이용해서 언덕에 넘어진 적은 이렇게 지나가면서 벨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S키를 누르며 뱀그림자를 쓸 경우 좌클릭을 누르지 않고도 곧바로 대쉬하며 적을 베며 나갑니다.


주로 누군가가 연계를 하면서 공중에서 홀딩해줄 때 쓰는 스킬이죠.






이제 뱀그림자의 연계 스킬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뱀그림자의 연계는 총 3가지가 있는데.




뱀그림자-잡기


뱀그림자가 적을 타격하고 나서 이글이 적의 등 뒤에 위치해있을때 넣기 쉽습니다. 주로 주변에 적이 많은데 뱀그림자로 적을 타격했을 때 아군의 백업 시간을 벌기 위해 잡기를 넣거나, 주변에 적이 많을 때 뱀그가 걸린 실피 상태의 적을 죽이면서 백업시간을 벌때 효과적이죠.






뱀그림자-평타

뱀그림자 후 평타는 당장에 연계할 스킬이 없거나, 일단 바로 눕히고 봐야하는 상대거나, 거리를 조금이라도 벌리면서 딜링을 해야할 경우 넣는 스킬입니다. 주로 1:1 상태에서 조금 더 많은 딜링을 내려고 할때 쓰기도 하며, 피가 얼마 남지 않은 적에게 내 스킬을 아끼기 위하여 평타로 마무리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뱀그림자-초승


지금 모든 클론 이글을 하시는 분들이 주로 쓰시는 국민적인 콤보죠. 뱀그림자로 여러명을 제친 후 곧바로 초승달을 쓰거나 할때가 가장 효율이 좋으며, 단기간에 큰 딜링을 뽑는 콤보입니다. 워낙에 쌩쌩 달리기 때문에 클론 이글이 뱀그림자를 쓸때 도달하는 지점에 미리 스킬을 쓰거나, 다른 원거리 스킬이나 근거리 스킬을 클론 이글에게 곧바로 퍼붓지 않는 한 끊는 것은 어려운 스킬입니다.





뱀그림자-적혈무쌍참


끊기기 쉬운 콤보이지만 한번 들어가면 거의 모든 적을 제압 가능한 스킬이죠. 주변에 이글의 스킬을 끊을 딜러나 탱커가 없다면 들어가는 순간 멋진 궁이 될겁니다.

다른 것으로도 뱀그림자-장작이 있지만 영상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주의할 점
뱀그림자는 적 근캐의 정면으로 쓰는걸 자제해주시길 바랍니다. 지나가면서 베기 전에 적 근캐가 먼저 근거리 스킬로 선빵을 날리거나 하면 그대로 끝장입니다. 가장 끊기 쉬운게 앞으로 그냥 돌격하는 뱀그림자죠.



※뱀그림자 역시 조유판정을 받습니다. 꽤 좋은 판정이다보니 저는 클론 이글을 할때 조유를 계속 쓰는 편입니다.



2. 장작 쪼개기(SL+R)

생략합니다. 어차피 이글과 똑같은 스킬입니다.





3. 초승달 베기(LR)


이글 딜링의 꽃, 초승달 베기입니다. 이번에 새로 바뀐 점은 초승달이 2타로 베어지는 스킬로 바뀌어졌다는 것입니다.


1타에는 160+0.80x공격력

2타에는 70+0.35x공격력


의 데미지 계산이 적혀있습니다. 1타를 잘 맞춰야 딜이 크겠죠?


전과 달리 이글의 초승달이 좋아진 경우가 있는데, 그것은 바로 초승 후에 평타나 잡기 등으로 연계가 가능해진다는 점입니다.




초승달 잡기



우선 초승달 잡기는 어린애(피터, 엘리, 마를렌 등)와 여성 캐릭만이 엑셀이나 유니크 효율 없이 잡기가 가능합니다.




거리는 작은상자로 한 두칸정도면 쉽게 잡힙니다.






유니크 (2허리-초승달 공격속도 10% 증가)가 있다면 로라스같이 무거운 캐릭터나 일반 남성 캐릭도 잡을 수 있게 됩니다. 다만 무거운 캐릭은 바로 뒤까지 달라붙은 후 초승을 써서 잡는게 훨씬 더 잡기 쉽습니다. (필자는 대각선으로 벨 때마다 쉽게 잡힘을 느꼈습니다.)



초승달-평타



초승달 평타는 초승달 잡기를 익히셨다면 정말 편할겁니다. 초승달 잡기와 똑같은 방법에서 잡기가 아닌 평타만 쓰면 되니까요. 조건은 똑같이 허리를 찍지 않은 상태에서는 어린애와 여성쪽만이 가능합니다





다만 무거운 캐릭터들은 초승평타를 성공하기 어렵습니다. 무게가 꽤 무거워서 잡기 외에는 잘 들어가는게 느껴지지가 않네요. 일반 남성은 무거운 캐릭보다는 성공률이 높습니다. 다 똑같이 가까이 붙어서 평타를 날리셔야 잘 됩니다.





그리고 초승달 자체는 원래 원형의 모양으로 크게 베기 때문에, 만일 통로의 앞쪽 벽 근처에서 적 딜러가 대기중이라면 벽에 딱 붙어서 초승을 써 딜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뇌안도 (SP)



이글의 꽃 두번째, 뇌안도입니다. 이제 횟수 제한이 아닌 지속시간 제한 내에 원거리 스킬 모두를 막을 수 있지만, 공격 스킬이나 평타를 사용하면 잠시동안 뇌안도의 원거리 스킬 방어효과가 풀려 막을 수 없게 됩니다. 공성하다가 가끔씩 누군가 뇌안도 스킬중에 스킬을 쓰면 뇌안도 자체가 풀리는거 아니냐고 말을 하시던데, 절대 아닙니다.






보시면, 공격 후 바로 공격수단을 멈추면 다시 뇌안도의 효과를 받을 수 있다는걸 보여줄 수 있습니다.


(다만 버그인지 공격수단을 멈춰서 슈퍼아머를 다시 받았는데 데미지는 들어가네요. 아마 EMP가 뒤에 있어서 백어택 공격을 맞은 걸로 추정을 하고 있습니다만...)



참고로 뱀그림자 뇌안도 상태는 달리기 시전만 하고 있다면 계속해서 원거리 공격을 막을 수 있습니다.






뇌안도가 이렇게 패치되면서 이제 새로운 딜각이 나오기도 하는데요.





(등짝, 등짝을 보자)




아예 뇌안도로 적 원딜의 딜링 스킬을 다 먹어버리면서 무빙하면서 들어가 평타로 눕힌 뒤 잡거나 뇌안도로 스킬을 다 막고 적 원딜이 뒤돌아 도망칠때 뱀그림자로 추격하여 잡는 방법입니다. 위의 움짤은 두번쨰 방식입니다.






(...)




클론 이글로 방탈 경우에는 일부러 앞에 나가 적 원딜의 시선을 끌면서 괴랄하게 적 딜링을 모조리 무효화시켜버리는 모습을 볼 수도 있습니다.



뇌안도의 가장 큰 요점은 적 원딜을 치고 들어 간 후 다시 얼마만큼의 뇌안도의 위력을 발휘하냐에 따라 달렸습니다. 가장 쉽게 사용할 수 있는건 뱀그-초승으로 적 원딜을 자른 후 다른 적 원딜들이 클론이글을 딜링하려고 할때 클론 이글은 공격을 멈추고 적 원딜의 딜링을 모조리 무효화시키는 것이 좋죠.


(물론 적 근캐가 있다면 이 뇌안도의 효과는 쓸모가 없습니다.)



※ 뇌안도의 주의할 점


예전 이글의 뇌안도와는 달리 클론 이글은 뇌안도 상태에서 적 근거리 스킬이나 자신이 스킬 사용 도중 적 원거리 스킬에 의해 넘어지게 될 경우 넘어진 상태에서 원거리 스킬을 맞아도 못 일어나며 일어나기 전까지는 원거리 데미지를 모두 받게 됩니다.


또한 슈퍼아머 적용도 없어서 에어본이나 넉백같은 모든 상태이상 스킬에 당하게 됩니다.



즉, 뇌안도를 효율있게 사용하려면 넘어지지 않게 조심해야된다는 이야기죠.







궁극기- 적혈무쌍참(R)




저는 이게 가장 좋게 변한 스킬이라고 생각합니다. 좌우 약 250도 정도로 마지막 삼각형 베기가 나오기 전까지는 자유자재로 움직일 수 있으며, 이를 이용해 다수의 적을 끌고 갈수 있습니다.






또한, 기존의 이글보다 궁의 상단 판정이 좋기 때문에, 적이 만약 상자 위에서 딜링을 한다면 이렇게 궁을 사용하여 적을 언덕 바깥으로 빼내버릴 수 있습니다.



이제, 궁극기의 활용 방법은 아래 움짤로 간략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1. 궁극기를 사용하여 집 안으로 들어가려는 적 원딜을 끌고 오기.


들어가려는 적쪽을 향해 궁을 한번 써주시고, 이후 집 바깥쪽으로 궁 시야를 돌려 그대로 빼내버리시면 됩니다. 매우 쉽죠?





2. 궁극기 시점변환을 이용한 다수 적 홀딩


처음에는 타라를 묶고, 그 다음 맵으로 언덕에서 토마스가 내려오려고 하는걸 보고 곧바로 시점 변환을 하여 토마스까지 묶어버리는 상황입니다. 이렇게 다수의 적을 홀딩까지 가능하니 얼마나 좋은 궁극기입니까!


[코쓱]




이걸로 스킬 정리 및 활용을 마치고, 짤막하게 진입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2. 한타 방식





1. 뱀그림자로 적 원딜 진영 진입



말 그대로 한타가 시작되기 직전 뒤로 돌아 대기해있다가 원딜진영을 치는 뒤치기 방식입니다.


적 원딜진영 근처에서 뱀그림자를 키고 달려가 원딜라인에 다 진입하면 뇌안도를 켜 들어가는 방식입니다.

뱀그림자 스킬을 키는 소리는 그렇게 크지 않기 때문에, 집중해서 듣지 않으면 이글이 달려오는 소리를 듣는게 꽤 어렵습니다.


뇌안도 소리가 들려야 그제야 적 원딜라인이 눈치를 채는데 그때는 너무 늦죠. 이미 다 도착했는데. 그대로 썰어버리시면 됩니다.




※주의할 점


근처에 적 원딜 주변을 봐주는 근캐가 있다면 섣불리 진입하지 마세요. 그 근캐는 오직 당신을 마크하려고 서있는 겁니다. 자기가 이긴다고 생각하고 들어가는 거는 아군이 내가 들어가자마자 곧바로 백업을 해줄수 있을 때 뿐입니다.






2. 앞부터 잘라가며 진입하기.



말 그대로 앞의 근캐를 홀딩하면서 원딜과 함께 진입하는 방법입니다. 이 방식은 적의 원딜을 봐주는 근캐가 계속 있거나 할때 사용하는 방식이며, 이때 이글은 서포터가 하듯이 플레이하시면 됩니다. (적 탱커나 근딜 홀딩)


홀딩하면서 같이 딜링을 해주시다가 우리팀 원딜이 충분히 처리 가능할 정도의 피면, 뇌안도가 있을 경우에 뱀그를 키고 들어가다 뇌안도를 킨 후 우리팀 탱커와 같이 앞 원딜을 처리해줍니다. 거의 모든 근딜이 하는 방식이죠.




3. 뇌안도로 적 원딜의 딜링 무시하며 들어가기


적 모든 근캐가 아군에 의해 홀딩당하고 있을 때, 적 원딜에 상태이상을 줄 수 있는 원딜이 없을 경우 쓰는 진입방식입니다. 앞에 탱커나 다른 사람이 버텨주고 있다면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뇌안도를 키고.



그냥 들어가서 치세요.





이건 정말 극도로 아군이 잘해주고 있는 한타일때 정말 편하게 진입 가능한 방법이며 이걸 당한 적 원딜은 벙찐 표정으로 쟨 대체 뭐하는 놈이지 하고 놀라서 아무 말도 못할겁니다.




음, 다른 진입 방법에 대하여 얼마든지 많지만, 스압이 심할것 같아 그만 끝내야겠군요.





이정도로 공략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봐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하며,






즐거운 갓캐 클론 이글 하세요 ^^!





저도 롱헤어 받고 싶습니다... 사이퍼즈 여러분...



다 안 읽어주신 분은 추천이라도 눌러주세요





[원문보기]

댓글 8
댓글은 최대 255자까지, 스티커 10개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스티커 등록 n
등록0/256
닫기
안녕하십니까? 예~예~ 모든 것은 신의 뜻... 불허합니다. 의외군요. 나 원 참... 시작할까요? 강화인간!!
안녕? OK 궁금하네요. 역시! 재미있네. 깜짝이야! 아~니? ...
웃음 두려움 만족 놀람 동의 분노 좌절 인사
안녕하세요? 넵!! 미안해요!! 앗! 좋아요! 엣헴. 추천! ㅠㅠ
안녕하심까~ 피- 좋다! 못마땅해... 곱다~ 덤비라! 후우- 아슴찮다..
허~허~ 아, 아니... 헐! 흠흠... 끄응... 시, 식은땀이.. 엥? 후어어..
후훗~ Trick or Treat! 사.탕.내.놔. 소녀... 억울하옵니다... 사, 사탕 주세요! 해피... 핼러윈... 날 위해 사탕 정돈 줘야지? 목표? 당연히 사탕이지!
안녕~ ?? 피- 어머! 흐어 오오- 안돼! 랄랄라
우쭈쭈 하하 하? ?? 이거 참... -_- 안녕하십니까 안됩니다
ㅇㅅㅇ 으르릉... 나, 나! (정색) 깔깔 아니야!! 뿌잉 메~
안녕하십니까! 흐응? 흐으으응?! 척! 칫.. 좋-았어! 엥? 후에엥-!!
칫 엄숙하고 근엄하고 진지하다 믿습니다 내 안의 ...가 깨어난다 영업 중 할많하않 충격! 공포! 둠칫 둠칫 두둠칫
파이팅!! 고마워~ 졌어... 히힣 극대노 미안! 거울 앞에서 자의식 과잉된 십대 라이언
저는 지금 극공입니다. 훠이훠이 하.하.하. 매우 화가 납니다. 총기 손질중입니다. 저와 한 판 붙어보시겠습니까? 당신에 대한 정확한 진단 안돼!
뭐가 궁금하죠? 축하드립니다. 너에게는 뭐든 주고 싶어. 칭찬 드립니다. 대-단하십니다. 내겐 보여, 너의 죽음 당신을 믿습니다. 이런 미래는 싫어!
감사합니다. 기쁩니다. 축하합니다. 칭찬해 드리죠. 놀랍군요. 심기가 불편합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짝.짝.짝.짝 고마워... 멋있어... 지금 이게 뭐하시는 거죠? 대다나다 히에엑... 헉! 깜짝 놀랐습니다. 그만해!!!!!
옳소! 감탄했습니다. 흐음 후회할거요! 감사합니다. 놀랐습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정색) 축하드립니다. 칭찬해 드립니다. 놀랍군요. 매우 화가 나네요. 큰 충격입니다. 놀랍군요.
이럴수가... 감히! 네가! 아니?! 장하군! 응?! 좋다! 그건 아니다! 고맙다!
감사합니다 잘 못 들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가슴이 두근거리네요 좌절상태입니다 감탄했습니다 칭찬합니다
멋지군! 좋았어! 하하! 축하하오! 아아.. 5분전인데. 커피한잔 하겠소?
승리의 정유년! 정의로운 새해복! 극.한.공.성. 복! 받아랏! 음~ 직장인의 정석
많이 배웠습니다! 대단합니다! ?!! 축하드립니다 뭔가.. 부족해요 짝짝짝! 각오하세요! 으윽!
성탄의 축복을~! 메리 X-MAS~! 화이트 크리스마스야 해피~ 크리스마스~ 고요한 밤~ 거룩한 밤~ 성탄이구나~
Good! Thank U Missing U Useless It's pretty good Oops WHY! Please wait
멜빈 미이라와 고스트 제피 할로윈에는 카를로스호박 히카르도의 사탕 탄야의 마녀 분장..? 잭-슈타인 강시 루시
기자님의 감탄사 : 호-오! 기자님의 일과 : 신문 보기 기자님의 사과 : 이거 실례! 기자님이 놀라면 : 어이쿠! 기분이 좋아 보이는 잭 기분이 나빠 보이는 잭 천진난만한 잭 상큼한 인사를 날리는 잭
좋군요! 좋은 시간 되소서 Merry 추석~! 우와~! 호~오! 가득해요~! 짱인데! 품위있군
Chu~♡ 파이팅! 우와앙.. 졌어 ㅠㅠ 이겼다! 흐~음? 뜨헉! 돼.. 됐거든! 사.. 살쪘..!
훌륭합니다 궁금하네요 에구머니나! 슬프네요... 경멸스럽군요.. 후훗~ 뭐라고 하셨죠? 이, 이럴수가...!
아이작의 멋진 모습 이글이라 샤샤샤~ 트리비아 슬라이딩 시바 포는 달린다 까미유도 달린다 라이샌더 달린다 마를렌 점프! 샬럿 점프!

최근에 사용한 스티커가 없습니다.
능력자님의 마음을 한 마디로 표현할 수 있는 스티커를 찾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