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 팔방미인 클레어 공략
  • 8,376

    15

G가르 [77급]

2016-12-12 10:58:37

- 오늘의 사이퍼즈 선정 기준 -

* 선정대상 : 등록일 기준 하루 전 00:00~24:00까지의 게시물 (최대 3일 전까지 확장가능)

* 추천수 : 높은 순서대로 정렬, 공략 게시판과 팬아트 게시판(팬픽은 별도 조회)을 각각 조회합니다.

* 댓글수 : 추천수가 비슷할 경우, 댓글 수와 내용을 참고합니다. (이때, 작성자가 추가로 단 댓글은 제외)

* 내용 : 게시판과 맞지 않거나 과도한 수위가 있는 글, 욕설 등의 내부 기준에 맞지 않는 글은 제외합니다.

* 오싸등록여부 : 많은 분에게 기회를 드리고자 1주일 이내 등록 된 경우 제외합니다.

* 제재 여부 : 계정이 이용제재 중이거나, 과거 제재 내역에 따라 제외될 수 있습니다. (게임과 웹 모두 해당)


- 부적절한 오늘의 사이퍼즈 신고 안내-

* 사이퍼즈 운영진은 오늘의 사이퍼즈를 최대한 공정하게 선정하려 노력하고 있으나 선정 후 발견되는 일부 저작권,타인의 작품 도용 및 비방과 관련된 내용에 대해서는 신고해 주시면 최대한 빠르게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특히, 저작권이 있는 내용이나 트레이싱과 같은 무단 도용에 대해서는 오늘의 사이퍼즈 등록 철회 및 민형사상의 처벌을 받을 수 있음을 사전에 인지 부탁드립니다.

* 신고 및 문의 : 사이퍼즈 1:1 문의 (게임문의 → 게임신고(해킹/불법/추적) → 오늘의사이퍼즈)


안녕하세요.


16U시즌도 끝났고 군생활도 끝난김에 이번에 주캐릭으로 잡고 있는


대인원딜 클레어에 대해서 써보려고 합니다.






1. 템셋팅




여기서 취향을 타는 부분은 모자, 평타링=블링크링, 회복킷, 공격킷 정도입니다.


프리즘링을 뺀다는 분도 계시는데 프리즘깔고 타워 깔 때와 딜할 때 평타짤짤이와 클빔뎀지가


크기 때문에 절대 빼시면 안 됩니다. 프리즘링을 뺀다는건 성장을 포기하는 것과 같습니다.


나머지는 이대로 끼시고 제발 이상한 거 끼지 맙시다.



모자 (유니크 >EP >시야모)


* 아이템 시즌 1-2 : Multi Performanceㄴ 머리 아이템 - 시야 증가량이 감소됩니다. (100 → 60)
* 아이템 시즌 1-3 : Dual Positionㄴ SP 아이템 - 주변 아군을 체크하는 범위가 감소됩니다. (2000 → 1450)ㄴ EP 아이템 - 주변 아군을 체크하는 범위가 감소됩니다. (2000 → 1450)


ㄴ 아이비리그(머리) - 변경 전 : 디펜시브 프리즘(R) 지속시간 +10% - 변경 후 : 디펜시브 프리즘(R) 공격범위 +10%



11월 17일 시야모, 유니크 EP,SP에 대한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그전에는 클빔사거리가 길어서 클빔거리 >시야 였기 때문에 시야모를 꼈었지만


시야모와 EP가 하향을 먹고 유니크 옵션의 변화로 인해 유니크가 좋아졌습니다.


굳이 시야모를 낄 이유가 없어졌으므로 유니크가 없을 시에는 치명을 올리기 위해 EP도 나쁘지 않습니다.




머리유니크 적용X




머리유니크 적용O



작은네모 기준으로 대략 3칸정도 범위가 증가합니다.


범위가 늘어남으로써 수성에 조금더 용이해졌고 한타 때 프리즘짤짤이와 공성시


조금 더 안전하게 긁을 수 있습니다.




평타링, 엔프링, 블링걸-블링크(이하 블블)


엔프링은 끼지 않습니다. 평타링과 블블로 나뉘게 되는데 취향것 껴주시면 되겠습니다.


평타링은 크게 핑거P비너스(클렌징빔 쿨감), 핑거살로스(평타4링)으로 나뉘게 됩니다.


평타딜과 함께 클빔쿨을 1초 줄여서 클빔을 더쓰겠다 = 핑거P


강력한 평타딜로 끝내면 된다 = 살로스


블블은 클빔 +15퍼 데미지를 보고 쓰는 것이기 때문에


내 클빔은 지젼짱짱쌔서 하늘을 뚫을 클빔이다 하시는 클빔에 모든걸 거시는 분들이 끼시면 됩니다.




이펙트, 파이크, 넬스s


이건 정말 취향 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는 공격킷을 찾으시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파이크와 이펙트, 넬스s 를 전부 써보았는데 넬스는 애매하고


제 플레이 스타일상 뒤를 돌기보다 탱을 녹일 수 있으면 일단 궁까지 스킬을 다써서


탱부터 녹이는 플레이를 선호하기 때문에 이펙트를 사용합니다.


뒤를 잘 도시고 딜러부터 따는 스타일이시면 딜러는 2허리가 늦게 나오기 때문에 파이크가 좋습니다.


파이크는 괴랄한 데미지가 나오지만 밀리는 상황이면 2허리에 회피 뜨는건 감수하셔야 됩니다.


넬스s의 경우에는 뒤도 돌지만 상황에 따라서 탱도 녹이고 파이크는 너무 도박적이라서 싫고


조금 더 안정을 추구하고 싶다는 분이 사용하시면 됩니다.



안정적인 딜을 원하며 탱을 녹일 것이다 = 이펙트



뒤를 돌면서 탱보다 딜러를 직접 자르는 플레이를 한다 = 파이크



뒤를 돌면서 딜러를 따는데 너무 도박적이라 조금 안정적인걸 원하고


상황에 따라서 탱도 녹여볼것이다 = 넬스s






2. 템트리 / 아바타셋팅


템트리


신발-장갑-모자-클빔-장갑-클빔-프리즘-프리즘-셔츠-클빔-신발-모자-장갑-클빔-프리즘-프리즘-셔츠


이 후에는 상황에 맞춰 유동적으로 가시면 되겠습니다.


글빔링은 저 위에 템트리 사이에 도핑식으로 사기도 합니다.




이속의 경우 뒤치기가 빈번한 클레어의 특성상


단 몇초가 판을 뒤엎는 한타에서 좀더 빠른 상황대처를 위해 이속을 사용합니다.






3. 운영법


초반




시작시 루트는 저 두 곳중 한군데로 가면됩니다.


팀에 타라, 샬럿 등 라인캐가 있으면 좀 더 빠른 공성을 위해


보라색루트를 양보하고 파란색 루트로 갑니다.


립을 먹은후 맞타워를 합니다. 2장나오기전 클레어는 쌔지 않기 때문에 타워 막기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적에 틀비 로라스 등의 캐릭터가 있으면 글빔은 봉인이기 때문에 타워에 궁을 써 코인을 챙깁니다.


맞타워 후 립 돌지말고 바로 중앙으로 와서 프리즘으로 타워짤짤이를 해줍니다.



2장1모 2클빔링 임팩 데미지입니다.


이제 중앙 라인전을 하게 되는데 현메타상 중앙 라인전의 승패로 게임의 반이 결정나게 됩니다.


중앙 라인전때 16 또는 18렙의 딜러는 노티인 경우가 많기 때문에 클빔임팩을 꼭먹고 암살을 시도합니다.





탱커어그로에 끌린 딜러, 타워 밖으로 나온 딜러, 상자 위에서 깔짝대는 딜러를 낙클빔을 통해 노려봅니다.


단 마틴, 토마스, 리사 등의 캐릭이 있으면 물릴 수가 있으므로 역으로


클레어를 물수 있는 스킬이 빠질 때 시도하여야 합니다.


성공하게 되면 적딜러가 한명 많으면 두 명까지도 죽는 경우가 생겨 초반에 판을 터트릴 수 있습니다.


그후에는 성장을 하면서 3장2모 4클빔링이 나왔을때 클레어는 매우 강력하기때문에 팀을 불러 같이


중앙 라인에서 라인을 미는 적 딜러에게 클빔암살을 시도해 성장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다른 원딜들도 마찬가지지만 클레어는 한타 때마다 두 가지 선택 중 한 가지를 선택하게 됩니다.


적탱이 무리했을 경우 딜러끼리 녹이자는 판단이 나오면 지체 없이 궁을 아끼지 말고 녹이시면 되고


만약 한타가 낫는데 적브루스가 우리팀 타라를 저 멀리 대려간다. 도일이 근다키고 들어왓는데 cc기를 가진


캐릭이 없다 이러면 적탱을 순삭 시킬 수가 없거나 지체없이 뒤를 돌아 딜러를 직접적으로 따시면 됩니다.


클레어 특성상 빠른 판단이 매우 중요하기때문에 상황이 주어지면 고민하지말고 빠르게 판단할 수 있는


냉철함이 필요합니다.




후반


후반으로 갈수록 탱이든 딜러든 일단 머릿수 싸움이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절대 혼자 다니지 않습니다.


한타가 날 경우 상황을 봐서 탱이 딜러를 묶고 근딜이 진입한 경우가 아니라면 이제 클빔에 원킬나는 일은


없기 때문에 물어온 적이나 다이브 치는 탱커를 딜러들과 함께 궁까지 박아서 확실하게 잘라줍니다.


같이 뒤를 돌면 상관없지만 이때부터는 혼자 뒤를 돌아도 여럿을 따기 어렵습니다.






4. 난간타기 및 번지 팁


클레어 하면서 난간타거나 번지용으로 자주쓰이는 방법을 모아봤습니다.


스샷대로 에임을 두신후 엔프를 사용하시면니다.





중앙언덕 난간타기




중앙언덕 번지





본진언덕 난간타기




본진언덕 번지





연합쪽 언덕 번지




회사쪽 언덕 번지





마지막으로


클레어를 하실 때 절대 근캐랑은 일대일 하지마세요.


괜히 근캐대응 최하위인게 아닙니다. 잘못해서 적탱이랑 일대일하는 순간 아이작이 1평만하면


아무것도못하고 한타 끝날 때까지 익윽엑하다가 적딜러한테 죽는 수가 있어요.



블링크 너무 믿지 마세요. 그러다가 잔상으로 훅 갑니다.



언제나 클레어는 다른 곳에 어그로 끌릴 때 선타 쳐서 이겨야 됩니다.


못 잡아서 일대일 가는 순간 근캐든 원캐든 상황은 어려워집니다.



적에 비행 용성 있는데 적 딸피 딴다고 글빔 쓰지 마세요. 쓰는 순간 님이 죽어요.





공략한 번 쯤은 써보고 싶엇는데 그게 클레어가 되었네요.


클레어가 오래된 캐릭터라 많은 공략이 있다보니 크게 쓸 부분은 없는거 같습니다.


자잘한 내용들은 예전부터 있엇고 요즘 메타에 맞는 셋팅이나 운영에 대해 써봅니다.


저도 잘은 못하지만 클레어를 시작하고 싶으시거나 어려우신 분들이 보시고


클레어 재미있게 즐겨주셨으면 합니다.


궁금하신거나 저도 모르는 꿀팁같은거 있으면 G가르(22일후부턴 가르로 닉변예정)


우편이나 귓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원문보기]

댓글 15
댓글은 최대 255자까지, 스티커 10개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스티커 등록 n
등록0/256
닫기
Hi~ OK Oh! 냠~ Love U~ 궁금해! YES! 히힛~
안녕하십니까? 예~예~ 모든 것은 신의 뜻... 불허합니다. 의외군요. 나 원 참... 시작할까요? 강화인간!!
안녕? OK 궁금하네요. 역시! 재미있네. 깜짝이야! 아~니? ...
웃음 두려움 만족 놀람 동의 분노 좌절 인사
안녕하세요? 넵!! 미안해요!! 앗! 좋아요! 엣헴. 추천! ㅠㅠ
안녕하심까~ 피- 좋다! 못마땅해... 곱다~ 덤비라! 후우- 아슴찮다..
허~허~ 아, 아니... 헐! 흠흠... 끄응... 시, 식은땀이.. 엥? 후어어..
후훗~ Trick or Treat! 사.탕.내.놔. 소녀... 억울하옵니다... 사, 사탕 주세요! 해피... 핼러윈... 날 위해 사탕 정돈 줘야지? 목표? 당연히 사탕이지!
안녕~ ?? 피- 어머! 흐어 오오- 안돼! 랄랄라
우쭈쭈 하하 하? ?? 이거 참... -_- 안녕하십니까 안됩니다
ㅇㅅㅇ 으르릉... 나, 나! (정색) 깔깔 아니야!! 뿌잉 메~
안녕하십니까! 흐응? 흐으으응?! 척! 칫.. 좋-았어! 엥? 후에엥-!!
칫 엄숙하고 근엄하고 진지하다 믿습니다 내 안의 ...가 깨어난다 영업 중 할많하않 충격! 공포! 둠칫 둠칫 두둠칫
파이팅!! 고마워~ 졌어... 히힣 극대노 미안! 거울 앞에서 자의식 과잉된 십대 라이언
저는 지금 극공입니다. 훠이훠이 하.하.하. 매우 화가 납니다. 총기 손질중입니다. 저와 한 판 붙어보시겠습니까? 당신에 대한 정확한 진단 안돼!
뭐가 궁금하죠? 축하드립니다. 너에게는 뭐든 주고 싶어. 칭찬 드립니다. 대-단하십니다. 내겐 보여, 너의 죽음 당신을 믿습니다. 이런 미래는 싫어!
감사합니다. 기쁩니다. 축하합니다. 칭찬해 드리죠. 놀랍군요. 심기가 불편합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짝.짝.짝.짝 고마워... 멋있어... 지금 이게 뭐하시는 거죠? 대다나다 히에엑... 헉! 깜짝 놀랐습니다. 그만해!!!!!
옳소! 감탄했습니다. 흐음 후회할거요! 감사합니다. 놀랐습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정색) 축하드립니다. 칭찬해 드립니다. 놀랍군요. 매우 화가 나네요. 큰 충격입니다. 놀랍군요.
이럴수가... 감히! 네가! 아니?! 장하군! 응?! 좋다! 그건 아니다! 고맙다!
감사합니다 잘 못 들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가슴이 두근거리네요 좌절상태입니다 감탄했습니다 칭찬합니다
멋지군! 좋았어! 하하! 축하하오! 아아.. 5분전인데. 커피한잔 하겠소?
승리의 정유년! 정의로운 새해복! 극.한.공.성. 복! 받아랏! 음~ 직장인의 정석
많이 배웠습니다! 대단합니다! ?!! 축하드립니다 뭔가.. 부족해요 짝짝짝! 각오하세요! 으윽!
성탄의 축복을~! 메리 X-MAS~! 화이트 크리스마스야 해피~ 크리스마스~ 고요한 밤~ 거룩한 밤~ 성탄이구나~
Good! Thank U Missing U Useless It's pretty good Oops WHY! Please wait
멜빈 미이라와 고스트 제피 할로윈에는 카를로스호박 히카르도의 사탕 탄야의 마녀 분장..? 잭-슈타인 강시 루시
기자님의 감탄사 : 호-오! 기자님의 일과 : 신문 보기 기자님의 사과 : 이거 실례! 기자님이 놀라면 : 어이쿠! 기분이 좋아 보이는 잭 기분이 나빠 보이는 잭 천진난만한 잭 상큼한 인사를 날리는 잭
좋군요! 좋은 시간 되소서 Merry 추석~! 우와~! 호~오! 가득해요~! 짱인데! 품위있군
Chu~♡ 파이팅! 우와앙.. 졌어 ㅠㅠ 이겼다! 흐~음? 뜨헉! 돼.. 됐거든! 사.. 살쪘..!
훌륭합니다 궁금하네요 에구머니나! 슬프네요... 경멸스럽군요.. 후훗~ 뭐라고 하셨죠? 이, 이럴수가...!
아이작의 멋진 모습 이글이라 샤샤샤~ 트리비아 슬라이딩 시바 포는 달린다 까미유도 달린다 라이샌더 달린다 마를렌 점프! 샬럿 점프!

최근에 사용한 스티커가 없습니다.
능력자님의 마음을 한 마디로 표현할 수 있는 스티커를 찾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