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 동토충의 루이스공략
  • 14,004

    50

빠른배송감동토충 [95급]

2016-11-10 10:06:46

- 오늘의 사이퍼즈 선정 기준 -

* 선정대상 : 등록일 기준 하루 전 00:00~24:00까지의 게시물 (최대 3일 전까지 확장가능)

* 추천수 : 높은 순서대로 정렬, 공략 게시판과 팬아트 게시판(팬픽은 별도 조회)을 각각 조회합니다.

* 댓글수 : 추천수가 비슷할 경우, 댓글 수와 내용을 참고합니다. (이때, 작성자가 추가로 단 댓글은 제외)

* 내용 : 게시판과 맞지 않거나 과도한 수위가 있는 글, 욕설 등의 내부 기준에 맞지 않는 글은 제외합니다.

* 오싸등록여부 : 많은 분에게 기회를 드리고자 1주일 이내 등록 된 경우 제외합니다.

* 제재 여부 : 계정이 이용제재 중이거나, 과거 제재 내역에 따라 제외될 수 있습니다. (게임과 웹 모두 해당)


- 부적절한 오늘의 사이퍼즈 신고 안내-

* 사이퍼즈 운영진은 오늘의 사이퍼즈를 최대한 공정하게 선정하려 노력하고 있으나 선정 후 발견되는 일부 저작권,타인의 작품 도용 및 비방과 관련된 내용에 대해서는 신고해 주시면 최대한 빠르게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특히, 저작권이 있는 내용이나 트레이싱과 같은 무단 도용에 대해서는 오늘의 사이퍼즈 등록 철회 및 민형사상의 처벌을 받을 수 있음을 사전에 인지 부탁드립니다.

* 신고 및 문의 : 사이퍼즈 1:1 문의 (게임문의 → 게임신고(해킹/불법/추적) → 오늘의사이퍼즈)


안녕하세요 동토충입니다.

현재 아프리카티비에서 유튜브로 넘어와 방송을 하고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DXpP-LEvkt51zaLf6BwPPA


(아아 과거의 영광이여....)

현재 골드 1, 공식전 루이스 전적 총10900판(만 구백) 오타아님.





이렇게만 하면 너도 동토충이 될 수 있다!


오늘은 아직까지 루이스를 포기하지 못하고계신분들과 루이스를 도전하시는 분들을 위하여

제자양성의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루이스는 굉장히 멋있는 캐릭터이다.

다만 설명과는 다르게 적이 아닌 자신이 무력하며 1:1에 전혀 강하지 않다.

그렇다고 다대다 에서 강한것도 아니므로 진정한 멋을 추구하는 사람만이 이 글을 읽었으면 한다.



1. 아이템

자 당신은 지금부터 아이템 선택의 자유가없습니다. 따라하시면됩니다.

약간의 자비로 허리유니크는 없어도 봐주도록하겠습니다.

우선 제자가되기위해선 꼭 가져오셔야하는 준비물이 있습니다.


공속 2.35가 중요하다(체감이된다)


--준비물--


장갑, 모자, 티, 허리(그래도있는게좋다), 다리, 신발, 결슬(샤드추뎀링),

샤드4링, 체스터더블버거, 엑셀레이션, 파이크이펙션, 아이스 타즈, 하드스킨 버스터, 프로즌 하트, 드라이4링(취향에따라2링가능 난안씀), 궁유닉


동토충식 루이스는 버거를 사용합니다. 다이무스 같은 체력과 방어력이 빵빵한 갓캐릭은 스파클링을 착용하여 20초간 완벽 소화하며 생존에 도움이되지만, 우리 탈출기도 없이 말랑말랑 루이스는 스파클링을 끼면 10틱이 들어오기도 전에 녹아버리므로 버거를 끼도록 합시다. 번지할때도 좋습니다.


이펙트를 껴서는 절대로 충분한 딜이 나오지않습니다. 영동샤드드아잡기빙산평타를 기적같이 넣어도 원딜이 살아나가는 경우가 나오기때문에 파이크이펙션을 먹고 때리도록합시다.

이펙트 : 치명타가 터지지만 살아나간다 BUT 치명타가 안터진다면 쌩쌩하게 살아나간다.

이펙션 : 치명타가 안터진다면 살아나간다 BUT 올치명이 뜬다면 잡을 수 있다.

모두 실력치명을 갈고닦아봅시다.


샤드나 드라이의 범위까지 걸어가야하기때문에 하드스킨버스터를 착용합니다.


영동은 보통 다운된적에게 들어가기떄문에 공목(다운영동12퍼추뎀)을 착용합시다.

영동은 다운된적에게 0.7의 데미지 가 들어갑니다.



장갑 : 빙산 공속 빙산평드를 쉽게 만들어준다

모자 : 샤드 범위(사실상 사거리) 좀더 멀리서 샤드를 쏠수 있게 해준다

티 : 샤드 공속 그나마 샤드가 빨라진다

허리 : 드라이 공속증가 그나마 드라이가 빨라진다

다리 : 빙산의 사거리증가 조금 안전해진다

신발 : 드아 인추뎀 딜이 조금 보충된다.


다시한번 말하지만 루이스는 안하는게 좋습니다.



우선 기본적으로 루이스는 모자라고 덜떨어지고 부족하고 안쓰러운캐릭입니다.
그걸 만회하기위해선 개인의 피지컬을 늘리고, 아이템과 그 차이를 이용한 노템루이스론 불가능한 딜각의창조입니다.
(그래도 만회가 안된다, 지금이라도 뒤로가기를 누르고 포기하자)





2. 루이스의 기본 피지컬을 연습하자.


영상에 모든것을 담았느니라.


가벼운 캐릭터 정도는 벽에서 삼박사일간 칠 수 있어야한다.

평캔드라이의 마스터와 결슬의 응용, 완벽한 타이밍의 샤드까지 모든걸 갖춰야한다.

이정도도 해내지 못한다면 당신은 우연치않게 찾아온 1:1 선타상황에서 피눈물을 흘리게될것이다.





그 후 풀템을 찍고 연습해보도록하자

3장갑과 엑셀의 공속효과를 받으면 정면에서도 휴톤에게 평캔드라이가 가능하다(오놀라워라)





3. 결슬응용테크닉을 마스터하자


결슬 드라이
결슬 샤드
결슬 평캔드라이
결슬 돌려평캔드라이
결슬 돌려평타

팁 : 결슬 돌려평타나 돌려잡기 같은 경우 결슬을 원하는 방향의 반대쪽으로 살짝 비트는것이 중요하다.

결슬 영동과 ,결슬 쪼, 결슬 잡기(돌려잡기)정도는 혼자서 터득하도록하자



결슬 쪼와 타워칠때 응용




2단 다운상태의 적에게 평타영동

이 기술은 선타를 먹은 상황에서 적팀의 백업이 있을때 사용해 볼 수 있다.

영동의 타이밍을 결슬 영동 또는 결슬 평타 영동으로 조절하여 1타 2피를 노리는 고도의 전략적 기술이다

쓸데없는 기술은 알려주지않으니 믿고 연습하도록하자

아맞다.엑셀이 필요한 기술이다. 준비물을 안가져온 제자는 뒤로가기를 누르자

엑셀이 없다면 루이스를 포기하자(있어도 포기하는게좋다)




4. 결슬로 지형지물 위로 올라가보자


결슬은 기본적으로 크로스헤어를 가고싶은곳에 올리면 갈 수 있다.

매칭대기시간마다 R을 수없이 누르며 연습하자.





결슬 에임 팁 : 좁은 지형으로 에임을 올릴때, 에임은 대충 고정해둔 후 위치를 이동하여 가져다 대로독하자 물론 많은 연습이 필요하다.


피나는 연습을 하다보면 순식간에 맞출 수 있게될것이다. 아마도

자신의 이동경로를 생각해보고 에임을 놔두면 더 빨리 맞출 수 있다.

본인의 경우엔 재능이 뛰어나서인지 처음부터 빠르게 잘맞췄다.

지금은 더빠르게 잘맞춘다.



5. 결슬을 활용한 전투법

루이스는 모든스킬을 제자리에서 사용해야하는 안타까운 캐릭터이다.





결슬을 이용하여 한대라도 때려보자

허세처럼 보일 수 있지만 멋있으니까 배우도록하자(허세는 기선제압에 중요하다)


6.난간을 타자.



결슬의 도착지점을 캐럴의 고드름과 같다고 생각해보자

난간을 일자로 바라보게될수록 난간위에 고드름을 올리기 쉬워질것이다.


(이 그림을 보고도 이해가 안간다면 지금 게임공략을 보실때가 아닙니다.)



이는 우리가 알파고가 아니기때문에 대략적으로 알고있는 사거리를 면적을 넓혀서 보완하는 방법이다.

결슬의 대략적인 거리만을 알기때문에 목표지점이 넓어질수록 오차가 줄어드는것이다.



당연히 오차를 줄이는방법은 목표지점을 넓히고 결슬 거리를 최대한 정확하게 파악하는것이다.

결슬링을 1, 2, 3개 찍었을때도 당연히 그에따른 거리를 정확히 아는것이 중요하다.





7. 심화응용결슬


수직결슬 : 2단 상자 이상의 벽 뒤에 서서 에임을 뒤통수에 찍어 수직으로 타는결슬이다.(영상을 보면 정확한 에임 위치를 알 수 있다.)





실각결슬 : 아주 조그맣게 보이는 난간면에 에임을 대고 타는 결슬이다.




http://cyphers.nexon.com/cyphers/article/besttip/topic/20013985

과거의 공략글에서도 배울게 있을 수 있으므로 더욱 심오한 경지를 추구하는자에게 링크를 남기노라.


자 이제 하산하거라.


(2번타워 뒷쪽 중앙길에서 양옆골목으로 넘어가는 결슬도 확정이었는데 잠수함으로 막혔다.(똑같이 써도 6번에 한번꼴로 나온다)잠수함하지마라 빡친다


버그리포트

-슬라이드 피니시동작 '결정검베기' 사용시 보드로 치고 지나가는 판정이 사라지는 문제. 몸통박치기가 결정검으로 옮겨간건 맞으나 중요한 하단판정이 사라져버림


-슬라이드 얼음길이 깔려서 진행하다가 중간에 끊어지는, 이해할수없는 버그가 있는데 고객센터 질문응답 받은바 "벽에 걸려서 끊어졌다" 라는 이해하기 힘든 답변을 받았습니다

제가 알기로는 슬라이드가 벽에 막힐시 얼음길이 깔리지않습니다.


-얼음길이 벽에 걸리면 걸린자리에 멈춰 얼음길 진행을 멈추고 벽을타고 Z축으로 상승하는 버그가 있습니다.


-적이 오브젝트 상자위에 있을시 영구동토를 사용해 빙결상태로 만들면 상자 오브젝트 안으로 빠져버리는현상



루이스로 탱을 녹이는 플레이는 실버까지만 통합니다


루이스에관해 이해가 부족하신분들이 자주하는부탁이 원딜옆에서 탱을 녹이고 가달라고 많이하시는데요.

탱을 녹이는 플레이는 루이스에게 굉장히 위험합니다.


탱이 진입한곳이 곳 상대 원딜의 딜각이기 때문인데 /팀의 원딜과는 다르게 이때 루이스는 상대 탱커에 붙어야만 딜이 가능합니다.


즉 상대 원딜의 딜각에 완전히 노출되어야만 탱을 녹이는 플레이가 가능하다는것이죠.


골드 이상티어분들이라면 적팀에 루이스가 있다면 쉽게 이길 수 있습니다.


1.맵에 루이스가 보일때(탱커가 진입하였을때) 루이스에게 딜을 넣거나 안보인다면 뒤를 의심하고 기다린다.


2.탱이 진입했는데 루이스가 안보인다면 어차피 많아봤자 2원딜의 딜이니 팀 탱커는 충분히 견딜 수 있고

루이스만 잡아낸다면 근딜을 잡는것이기때문에 한타를 쉽게 이길수 있다.


루이스는 탱을 녹이기 제일 힘든 근딜입니다. 탱커가 뭐 자기팀 원딜딜이 닿지도 않을정도로 깊이 진입하면 당연히 죽어야지 그게 루이스의 특화플레이입니까?


디코이나좀했으면좋겠다.



[원문보기]

댓글 50
댓글은 최대 255자까지, 스티커 10개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스티커 등록 n
등록0/256
닫기
안녕하십니까? 예~예~ 모든 것은 신의 뜻... 불허합니다. 의외군요. 나 원 참... 시작할까요? 강화인간!!
안녕? OK 궁금하네요. 역시! 재미있네. 깜짝이야! 아~니? ...
웃음 두려움 만족 놀람 동의 분노 좌절 인사
안녕하세요? 넵!! 미안해요!! 앗! 좋아요! 엣헴. 추천! ㅠㅠ
안녕하심까~ 피- 좋다! 못마땅해... 곱다~ 덤비라! 후우- 아슴찮다..
허~허~ 아, 아니... 헐! 흠흠... 끄응... 시, 식은땀이.. 엥? 후어어..
후훗~ Trick or Treat! 사.탕.내.놔. 소녀... 억울하옵니다... 사, 사탕 주세요! 해피... 핼러윈... 날 위해 사탕 정돈 줘야지? 목표? 당연히 사탕이지!
안녕~ ?? 피- 어머! 흐어 오오- 안돼! 랄랄라
우쭈쭈 하하 하? ?? 이거 참... -_- 안녕하십니까 안됩니다
ㅇㅅㅇ 으르릉... 나, 나! (정색) 깔깔 아니야!! 뿌잉 메~
안녕하십니까! 흐응? 흐으으응?! 척! 칫.. 좋-았어! 엥? 후에엥-!!
칫 엄숙하고 근엄하고 진지하다 믿습니다 내 안의 ...가 깨어난다 영업 중 할많하않 충격! 공포! 둠칫 둠칫 두둠칫
파이팅!! 고마워~ 졌어... 히힣 극대노 미안! 거울 앞에서 자의식 과잉된 십대 라이언
저는 지금 극공입니다. 훠이훠이 하.하.하. 매우 화가 납니다. 총기 손질중입니다. 저와 한 판 붙어보시겠습니까? 당신에 대한 정확한 진단 안돼!
뭐가 궁금하죠? 축하드립니다. 너에게는 뭐든 주고 싶어. 칭찬 드립니다. 대-단하십니다. 내겐 보여, 너의 죽음 당신을 믿습니다. 이런 미래는 싫어!
감사합니다. 기쁩니다. 축하합니다. 칭찬해 드리죠. 놀랍군요. 심기가 불편합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짝.짝.짝.짝 고마워... 멋있어... 지금 이게 뭐하시는 거죠? 대다나다 히에엑... 헉! 깜짝 놀랐습니다. 그만해!!!!!
옳소! 감탄했습니다. 흐음 후회할거요! 감사합니다. 놀랐습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정색) 축하드립니다. 칭찬해 드립니다. 놀랍군요. 매우 화가 나네요. 큰 충격입니다. 놀랍군요.
이럴수가... 감히! 네가! 아니?! 장하군! 응?! 좋다! 그건 아니다! 고맙다!
감사합니다 잘 못 들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가슴이 두근거리네요 좌절상태입니다 감탄했습니다 칭찬합니다
멋지군! 좋았어! 하하! 축하하오! 아아.. 5분전인데. 커피한잔 하겠소?
승리의 정유년! 정의로운 새해복! 극.한.공.성. 복! 받아랏! 음~ 직장인의 정석
많이 배웠습니다! 대단합니다! ?!! 축하드립니다 뭔가.. 부족해요 짝짝짝! 각오하세요! 으윽!
성탄의 축복을~! 메리 X-MAS~! 화이트 크리스마스야 해피~ 크리스마스~ 고요한 밤~ 거룩한 밤~ 성탄이구나~
Good! Thank U Missing U Useless It's pretty good Oops WHY! Please wait
멜빈 미이라와 고스트 제피 할로윈에는 카를로스호박 히카르도의 사탕 탄야의 마녀 분장..? 잭-슈타인 강시 루시
기자님의 감탄사 : 호-오! 기자님의 일과 : 신문 보기 기자님의 사과 : 이거 실례! 기자님이 놀라면 : 어이쿠! 기분이 좋아 보이는 잭 기분이 나빠 보이는 잭 천진난만한 잭 상큼한 인사를 날리는 잭
좋군요! 좋은 시간 되소서 Merry 추석~! 우와~! 호~오! 가득해요~! 짱인데! 품위있군
Chu~♡ 파이팅! 우와앙.. 졌어 ㅠㅠ 이겼다! 흐~음? 뜨헉! 돼.. 됐거든! 사.. 살쪘..!
훌륭합니다 궁금하네요 에구머니나! 슬프네요... 경멸스럽군요.. 후훗~ 뭐라고 하셨죠? 이, 이럴수가...!
아이작의 멋진 모습 이글이라 샤샤샤~ 트리비아 슬라이딩 시바 포는 달린다 까미유도 달린다 라이샌더 달린다 마를렌 점프! 샬럿 점프!

최근에 사용한 스티커가 없습니다.
능력자님의 마음을 한 마디로 표현할 수 있는 스티커를 찾아 보세요!